스코틀랜드 축구팀 미드필더 전술 변화 썰? ㄷㄷ 이거 ㄹㅇ임?
2026-06-13 22:42
11,953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스코틀랜드 축구팀 미드필더 전술 변화 썰? ㄷㄷ 이거 ㄹㅇ임?
형들 오늘 아침에 뉴스 보다가 스코틀랜드 축구팀 미드필더 전술 관련 기사 봤음? 아이티전 앞두고 뭔가 변화를 줄 수도 있다는 식으로 나오던데, 이거 혹시 그동안 보여줬던 플레이 스타일이랑 확 달라지는 건가 해서 궁금증 폭발함 ㅋㅋ 딴 건 모르겠고 미드필더진에 새로운 얼굴이 들어오거나 포메이션 자체를 확 바꾸는 건가 싶기도 하고. 혹시 이거 관련된 정보나 썰 푸는 형들 있음? 같이 토해보고 싶음!
솔직히 최근 스코틀랜드 경기 보면 미드필더에서 좀 아쉬웠던 부분들이 있긴 했잖아. 상대 압박에 쉽게 무너지는 모습도 보이고, 공격 전환 속도도 좀 느리고. 그래서 전술 변화가 필요하다는 목소리도 꾸준히 있었고. 만약 진짜로 파격적인 변화를 시도한다면, 어떤 선수가 그 중심이 될지도 궁금함. 기존 주전 선수들 말고 새로운 얼굴들이 기회를 받을 가능성도 있지 않을까? 특히 요즘 폼 좋은 선수들 몇몇 보이던데, 이번 기회에 제대로 눈도장 찍으면서 주전 자리 꿰찰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든다.
아니면 단순히 겉으로 보이는 변화 없이 내부적인 지시나 선수 역할 분담만 살짝 바꾸는 정도일 수도 있고. 근데 'curveball'이라는 표현 쓴 거 보면 뭔가 예상치 못한 움직임이 있을 것 같기도 하고. 진짜 큰 변화라면 팬들 입장에서는 환영할 일이지만, 또 너무 갑자기 바뀌면 조직력 문제가 생길 수도 있으니 걱정되기도 함. 그래도 스코틀랜드가 월드컵에서 좋은 모습 보주려면 이런 시도도 필요하다고 보는데, 형들은 어떻게 생각함?
여튼 다 같이 스코틀랜드 축구 전술 변화에 대해 썰 좀 풀어보자! 아이티전 경기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미리 예측해보는 것도 재밌을 것 같음 ㅋㅋ 혹시 스코틀랜드 현지 팬들 반응이나 다른 관련 뉴스 접한 형들 있으면 공유 좀 부탁한다!
솔직히 최근 스코틀랜드 경기 보면 미드필더에서 좀 아쉬웠던 부분들이 있긴 했잖아. 상대 압박에 쉽게 무너지는 모습도 보이고, 공격 전환 속도도 좀 느리고. 그래서 전술 변화가 필요하다는 목소리도 꾸준히 있었고. 만약 진짜로 파격적인 변화를 시도한다면, 어떤 선수가 그 중심이 될지도 궁금함. 기존 주전 선수들 말고 새로운 얼굴들이 기회를 받을 가능성도 있지 않을까? 특히 요즘 폼 좋은 선수들 몇몇 보이던데, 이번 기회에 제대로 눈도장 찍으면서 주전 자리 꿰찰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든다.
아니면 단순히 겉으로 보이는 변화 없이 내부적인 지시나 선수 역할 분담만 살짝 바꾸는 정도일 수도 있고. 근데 'curveball'이라는 표현 쓴 거 보면 뭔가 예상치 못한 움직임이 있을 것 같기도 하고. 진짜 큰 변화라면 팬들 입장에서는 환영할 일이지만, 또 너무 갑자기 바뀌면 조직력 문제가 생길 수도 있으니 걱정되기도 함. 그래도 스코틀랜드가 월드컵에서 좋은 모습 보주려면 이런 시도도 필요하다고 보는데, 형들은 어떻게 생각함?
여튼 다 같이 스코틀랜드 축구 전술 변화에 대해 썰 좀 풀어보자! 아이티전 경기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미리 예측해보는 것도 재밌을 것 같음 ㅋㅋ 혹시 스코틀랜드 현지 팬들 반응이나 다른 관련 뉴스 접한 형들 있으면 공유 좀 부탁한다!
-
[자유게시판] 얜 진짜 역대급 재능인데 이대로 은퇴함? ㄷㄷ 너무 아깝지 않냐?58분전
-
[자유게시판] 이강인 라리가 복귀 각 재는 거 ㄹㅇ임? 아틀레티코 가면 대박이겠는데 ㄷㄷ1시간 27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존나 기대되는데, 혹시 나만 그럼? ㅋㅋㅋㅋ16시간 2분전
-
[자유게시판] 야 뉴욕 닉스 53년 만에 우승 실화냐 ㄷㄷㄷ19시간 42분전
-
[자유게시판] 이강인 진짜 EPL 가는 거냐 ㄷㄷ 어디로 갈 거 같음?19시간 55분전
-
[자유게시판] 뉴욕 닉스 53년 만에 우승 ㄷㄷ 이거 실화임?20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쉬워버 3홈런 도랏냐 ㄷㄷ 필리스 우승각 찐으로 보이는 임?2026-06-22
-
[자유게시판] 뉴욕 닉스 우승 퍼레이드 보는데 벤치에 있던 애들 근황 궁금함 ㅋㅋㅋ2026-06-21
-
[자유게시판] ㄹㅇ 폰드로우소바 경기력 보면 윔블던 우승이 미스터리임 ㅋㅋㅋ 작년에 우승한 것도 솔직히 대진운이 좀 좋았고 상대들이 알아서 자멸한 부분도 크다고 봄. 올해는 딱 그 본 실력이 드러나는 거지.46분전
-
[자유게시판] 국뽕은 맞는데 맨시티는 좀 오바 아니냐 ㅋㅋㅋ 아틀레티코 정도면 현실적이고 좋을 것 같은데. 펩이 이강인 스타일을 좋아할지는 모르겠네.1시간 26분전
-
[자유게시판] 헐 형 백악관에서 했다는게 진짜였어? 나 루머인 줄 알았는데 ㄷㄷㄷㄷ 와 그거 진짜 역대급 해프닝이긴 하겠다. 선수들 입장할 때 경호원들이랑 같이 막 나가는 그림 상상하니까 개웃기네 ㅋㅋㅋㅋㅋ 부적절하다 의견도 이해는 가는데, 솔직히 한 번쯤은 보고 싶음 ㄹㅇ.3시간 33분전
-
[자유게시판] 와 백악관 경기라니 진짜 상상도 못했다 ㅋㅋㅋ 조 로건이 극찬할 정도면 경기 내용도 미쳤다는 건데 영상 찾아봐야겠네. 역사적인 순간은 맞지 ㄹㅇ 이건 무조건 봐야 함.3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클락 우승하는 거 보고 소름 돋았음. 맥길로이 진짜 아쉽긴 한데 클락 집중력 미쳤더라. 멘탈리티가 진짜 월클 수준인듯 ㄷㄷ 솔직히 이번 대회 꿀잼이었음.4시간 15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마두에케 요즘 진짜 미치긴 했지. 특히 드리블이랑 돌파는 ㄹㅇ 탑급 된 것 같음. 근데 아직 결정력이랑 판단 미스는 좀 있어서 꾸준함은 더 지켜봐야 할듯? 그래도 이대로만 커주면 국대 주전 씹가능일듯 ㄷㄷ5시간 36분전
-
[자유게시판] 야 솔직히 위긴스가 에이스롤은 좀 오바 아니냐? 가끔 터지는 건 맞는데 기복도 너무 심하고 뇌절하는 거 한두 번 봄? 픽 한 장이면 잘 보낸 거 같은데 난. 오히려 팀 리빌딩에는 더 좋지 않을까 싶다.5시간 5분전
-
[자유게시판] 운도 운인데 타선 자체가 너무 좋음 요즘 ㅋㅋ 중심타선 미쳤고 하위타선도 한방씩 터뜨려주니까 상대팀 투수들 멘탈 나갈듯 ㅋㅋㅋ 근데 이런 경기는 진짜 보기 힘들긴 함 또 언제 볼지 ㅋㅋ6시간 13분전
댓글목록2
유펜투스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