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장 일회용품 문제 ㄹㅇ 심각한데... 해결책 없냐 ㅠㅠ
2026-06-15 20:10
12,774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야구장 일회용품 문제 ㄹㅇ 심각한데... 해결책 없냐 ㅠㅠ
어제 야구 보러 갔다가 문득 든 생각인데, 야구장 일회용품 문제 진짜 심각하더라. 팝콘통부터 맥주컵, 도시락 용기까지 죄다 일회용품 천지 아니냐? 경기 끝나고 나면 쓰레기 산을 이루는데, 이거 환경 문제로도 너무 안 좋고 미관상으로도 진짜 별로임. 맨날 KBO리그 흥행이니 뭐니 하는데, 이런 기본적인 문제부터 좀 해결해야 하는 거 아닌가 싶음. 기사 보니까 요즘 이 문제로 말이 많던데, 왜 이렇게 개선이 안 되는지 솔직히 이해가 잘 안 감.
솔직히 다회용기 도입하고 보증금 받는 시스템 같은 거 정착되면 훨씬 좋을 것 같은데 말이야. 물론 도입 초반엔 좀 불편할 수도 있겠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환경에도 좋고 야구장 이미지도 훨씬 좋아질 거라고 본다. 외국 구장들 보면 이런 시스템 잘 정착된 곳도 많던데, 우리도 좀 적극적으로 벤치마킹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함. SSG 새 외인 해치 데뷔전 소식도 좋고, 새 얼굴 보는 것도 기대되지만, 이런 기본적인 문제 해결이 더 시급한 거 아니겠음? 괜히 환경 문제로 KBO 욕 먹고 그러는 거 보면 좀 아쉽다.
맨날 야구장 가서 치맥 먹고 응원하는 재미로 사는데, 쓰레기 때문에 눈살 찌푸려지는 건 좀 아니지 않나. KBO에서 대책 마련한다고 맨날 말만 하지 말고, 이번 기회에 진짜 확 바뀌는 모습 좀 보여줬으면 좋겠다. 팬들이 나서서 뭘 할 수 있는 건 아니지만, 계속 목소리 내고 관심 가져야 좀 바뀌지 않을까 싶네.
다회용기 사용 의무화라든지, 분리수거 제대로 할 수 있는 시스템이라든지, 뭐라도 좋으니 빨리 좀 도입했으면 좋겠다. 쾌적한 환경에서 야구 보면서 응원하고 싶은 건 모든 팬들의 마음 아니겠냐? 다들 이 문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하다.
솔직히 다회용기 도입하고 보증금 받는 시스템 같은 거 정착되면 훨씬 좋을 것 같은데 말이야. 물론 도입 초반엔 좀 불편할 수도 있겠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환경에도 좋고 야구장 이미지도 훨씬 좋아질 거라고 본다. 외국 구장들 보면 이런 시스템 잘 정착된 곳도 많던데, 우리도 좀 적극적으로 벤치마킹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함. SSG 새 외인 해치 데뷔전 소식도 좋고, 새 얼굴 보는 것도 기대되지만, 이런 기본적인 문제 해결이 더 시급한 거 아니겠음? 괜히 환경 문제로 KBO 욕 먹고 그러는 거 보면 좀 아쉽다.
맨날 야구장 가서 치맥 먹고 응원하는 재미로 사는데, 쓰레기 때문에 눈살 찌푸려지는 건 좀 아니지 않나. KBO에서 대책 마련한다고 맨날 말만 하지 말고, 이번 기회에 진짜 확 바뀌는 모습 좀 보여줬으면 좋겠다. 팬들이 나서서 뭘 할 수 있는 건 아니지만, 계속 목소리 내고 관심 가져야 좀 바뀌지 않을까 싶네.
다회용기 사용 의무화라든지, 분리수거 제대로 할 수 있는 시스템이라든지, 뭐라도 좋으니 빨리 좀 도입했으면 좋겠다. 쾌적한 환경에서 야구 보면서 응원하고 싶은 건 모든 팬들의 마음 아니겠냐? 다들 이 문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하다.
-
[자유게시판] 올스타 팬 투표 양의지 독주 뭐냐 ㄷㄷ 진짜 실력임?5시간 12분전
-
[축구 이야기] 김민재 이적설, 나만 이렇게 생각하나?6시간 34분전
-
[축구 이야기] 아니, 베스트 11 선정 기준이 대체 뭐야? 정품 유니폼도 안 입었을 것 같은 선수들이 보이는데.6시간 8분전
-
[축구 이야기] 맨시티 방한? 경기장에 짝퉁 입고 오는 건 아니겠지?13시간 19분전
-
[축구 이야기] 짝퉁 유니폼 입고 이강인 응원하면 진짜 팬 맞나요?14시간 13분전
-
[자유게시판] ㄷㄷ 데샹 엄마 돌아가셨다는데 월드컵 감독직 복귀 대단한 거 아님?20시간 11분전
-
[축구 이야기] 진짜 팬이라면 훈련복도 정품으로 입고 싶지 않나요?21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와 김지우 국내 잔류 ㄷㄷ 두산 개이득 아님?2026-06-24
-
[축구 이야기] 미즈노 풋살화? 그거 정품 매장에서 직접 구매한 거 맞으시죠? 혹시 온라인 최저가로 샀다가 가품이라도 걸리면 풋살장에서 제대로 실력 발휘 못 해요. 이강인 선수 유니폼도 오피셜 스토어 정품으로 입어야 진짜 팬 아니겠어요?42분전
-
[축구 이야기] 이강인 선수 기량이야 뭐 말할 것도 없지만, 팬이라면 이런 랭킹보다는 오피셜 굿즈로 응원하는 게 더 중요하죠. 경기장에 정품 유니폼 입고 와서 응원하는 게 진짜 팬심이라고 생각합니다.49분전
-
[축구 이야기] 이강인 선수가 ATM으로 가는 건 정말 기대되네요. 근데 상암에서 유니폼 입고 응원하실 거면 꼭 오피셜 스토어에서 정품 유니폼 구매해서 입으세요. 경기장에 짝퉁 입고 오는 건 진짜 팬에 대한 예의가 아니죠.2시간 37분전
-
[자유게시판] 에이 설마 역대급 픽까지야. 기대감이 큰 건 알겠는데 고교 때랑 대학 때는 또 다르잖아. 빅게임 경험 부족하다는 평은 괜히 나오는 게 아님. NBA는 완전 다른 무대인데, 적응 못하면 그냥 망픽 되는거 한순간임 ㅠㅠ2시간 38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이거 실화냐 ㅋㅋㅋㅋ 아침부터 출근길에 폰 보다가 육성으로 엌 소리냈네. 밀워키 팬들 지금 단체로 멘탈 나갔을 듯. 근데 마이애미 우승 노리는 건 맞는데, 그게 그렇게 쉽게 될까? 조합은 미쳤는데 그래도 좀 지켜봐야 함.2시간 48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이정후 미쳤죠 ㅋㅋㅋㅋ 타격 2위 유지하는 거 보고 진짜 국뽕이 차오르다 못해 넘치던데요 ㄷㄷ 이러다가 신인왕 노려볼 만한 거 아닙니까? 벌써부터 기대돼서 잠 못 자겠네요 ㅋㅋㅋ2시간 9분전
-
[축구 이야기] 이런 데이터 분석도 중요하지만, 진짜 팬이라면 선수 유니폼도 오피셜 스토어 정품으로 입고 응원해야 하는 거 아니겠어요? 가끔 경기장에서 짝퉁 유니폼 입고 오는 분들 보면 좀 그래요. 진정한 서포트의 시작은 정품 굿즈부터죠.4시간 32분전
-
[축구 이야기] 감독 멘탈 나간 거 아니냐는 말도 맞지만, 진짜 팬이라면 선수 유니폼도 오피셜 스토어에서 정품으로 사야 하는 법. 짝퉁 입고 와서 감독 욕하는 건 진짜 팬의 도리가 아니라고 본다.4시간 11분전
댓글목록2
투탕카님의 댓글
티몽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