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들 백악관 UFC 보셨음? 청와대서 격투기 진짜 못함? ㅋㅋㅋ
2026-06-18 21:07
13,740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님들 백악관 UFC 보셨음? 청와대서 격투기 진짜 못함? ㅋㅋㅋ
오늘 아침에 스포츠 뉴스 보다가 깜짝 놀랐습니다. 백악관에서 UFC 경기가 열렸다던데, 이거 실화입니까? ㄷㄷㄷ 아니 미국은 백악관에서 저런 대회를 여는군요. 진짜 스케일이 다르네요. 우리나라는 그런 거 상상도 못 해봤는데 말이죠. 뉴스 보니까 로드FC 정문홍 대표님이 "청와대에서도 MMA 대회 열고 싶다, 비용 전액 부담하겠다"고 하셨던데, 과연 가능할까요? 진짜 뭔가 신선한 충격이었습니다.
솔직히 말하면 처음엔 "엥? 청와대에서 격투기?" 싶었는데, 생각해 보니 의외로 괜찮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스포츠를 통해 국가 이미지를 높이고, 또 새로운 문화를 만들 수도 있지 않을까요? 물론 경호 문제나 이런저런 복잡한 이슈들이 많겠지만, 백악관에서 UFC가 열린 사례를 보면 불가능하지만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만약 청와대에서 대회가 열린다면, UFC 김동현 선수나 정찬성 선수 같은 우리나라 대표 격투기 스타들이 메인이벤트로 나서면 진짜 대박일 텐데 말이죠. 해외에도 엄청 홍보될 거고요.
근데 또 한편으로는 "굳이 청와대에서까지?"라는 의견도 있을 것 같아요. 상징적인 장소인데 너무 상업적으로 이용되는 거 아니냐는 비판도 나올 수 있고요. 그리고 실제로 진행하려면 절차도 엄청 복잡하고, 시민들의 동의도 중요할 테니 여러모로 쉽지는 않을 겁니다. 그래도 한 번쯤은 진지하게 논의해 볼 가치가 있는 제안 아닐까요? 단순한 스포츠 경기를 넘어선 뭔가 별한 이벤트가 될 것 같아요.
님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청와대에서 격투기 대회, 진짜로 열릴 수 있다고 보시나요? 아니면 너무 비현실적인 이야기라고 생각하세요? 만약 열린다면 어떤 선수들이 뛰는 걸 보고 싶으신가요? 댓글로 자유롭게 의견 공유해 주세요! ㅋㅋ
솔직히 말하면 처음엔 "엥? 청와대에서 격투기?" 싶었는데, 생각해 보니 의외로 괜찮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스포츠를 통해 국가 이미지를 높이고, 또 새로운 문화를 만들 수도 있지 않을까요? 물론 경호 문제나 이런저런 복잡한 이슈들이 많겠지만, 백악관에서 UFC가 열린 사례를 보면 불가능하지만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만약 청와대에서 대회가 열린다면, UFC 김동현 선수나 정찬성 선수 같은 우리나라 대표 격투기 스타들이 메인이벤트로 나서면 진짜 대박일 텐데 말이죠. 해외에도 엄청 홍보될 거고요.
근데 또 한편으로는 "굳이 청와대에서까지?"라는 의견도 있을 것 같아요. 상징적인 장소인데 너무 상업적으로 이용되는 거 아니냐는 비판도 나올 수 있고요. 그리고 실제로 진행하려면 절차도 엄청 복잡하고, 시민들의 동의도 중요할 테니 여러모로 쉽지는 않을 겁니다. 그래도 한 번쯤은 진지하게 논의해 볼 가치가 있는 제안 아닐까요? 단순한 스포츠 경기를 넘어선 뭔가 별한 이벤트가 될 것 같아요.
님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청와대에서 격투기 대회, 진짜로 열릴 수 있다고 보시나요? 아니면 너무 비현실적인 이야기라고 생각하세요? 만약 열린다면 어떤 선수들이 뛰는 걸 보고 싶으신가요? 댓글로 자유롭게 의견 공유해 주세요! ㅋㅋ
-
[자유게시판] 엘리엇 앤더슨 맨시티 가는 거 실화냐 ㄷㄷ 이적료 미쳤네22분전
-
[자유게시판] 토푸리아 얘는 진짜 싸움 중독자임? ㄷㄷ1시간 13분전
-
[자유게시판] 메츠 진짜 총체적 난국인데, 이 정도면 감독만 억울한 거 아니냐? ㅋㅋㅋ4시간 21분전
-
[자유게시판] 쓱스타전 보면서 느끼는 건데, 우리 팀은 뎁스 어케 채움? ㅋㅋㅋ8시간 7분전
-
[자유게시판] 월드컵 3위 싸움 ㄹㅇ 지옥문 열린 거 아님? 한국 어쩌냐 ㅠㅠ14시간 31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토푸리아 복귀하는 거 실화냐? UFC 이번에 또 터지겠네 ㄷㄷ15시간 29분전
-
[자유게시판] 와 오늘 NBA 경기 ㄹㅇ 미쳤냐 ㄷㄷ 디반사 워싱턴 첫 경기 개궁금하네17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리브스 진짜 레이커스 남는거임? ㄷㄷ 초대형 계약 오지네21시간 17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역대급은 맞지 ㅋㅋㅋ 돈을 그렇게 쳐쓰고 최하위가 말이 되냐 진짜 ㅋㅋㅋㅋ 멘도사 경질은 솔직히 예견된 수순 아니었나 싶다. 근데 감독만 바꾼다고 될까 싶긴 해.30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근데 리브스 계약금액 잘 알고 있는 거 아님? 4년 5600만 달러(약 730억) 아님? 2800억은 너무 오바인데 ㅋㅋㅋㅋㅋ 물론 그것도 엄청난 계약이긴 하지만. 아무튼 레이커스 리빌딩 방향은 진짜 미지수네요 ㄷㄷ1시간 27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그 경기 막판 역전극은 진짜 미쳤지 ㅋㅋㅋㅋㅋㅋ 나도 소리 지르면서 봤음 ㅋㅋㅋㅋ 옆집에서 항의 들어올까봐 조마조마했다 ㄷㄷ 하현승 선수 얘기는 진짜 감동이다. KBO에서 꼭 성공해서 메이저리그 씹어먹는 거 보고 싶다!2시간 26분전
-
[자유게시판] 아 ㅋㅋㅋ 나도 그 뉴스 보고 한참 웃었음. 'The Hand of OG' 라니 ㅋㅋㅋㅋㅋ 스 우승은 바라지만 2026년에 파이널 우승이라... 솔직히 지금 전력으로 가면 어림도 없지. 그래도 OG는 내년에 재계약 꼭 했으면 좋겠음 ㅠㅠ3시간 31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나도 드래프트 보면서 딱 그 생각함. 진짜 토론토는 맥케나에 몰빵하는구나 싶더라. 그래도 워낙 재능이 확실한 애라 기대는 됨. 당장 다음 시즌부터 포인트 머신 될 거 같진 않은데 한 2~3년 안에 리그 지배할 수도 있지 않을까.3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헐 대박 ㅋㅋㅋㅋ 야 근데 솔직히 KBO에서 씹어먹고 가는 게 더 멋있긴 하다. 류현진도 그랬잖아. 물론 양키스 제안은 진짜 유혹적이었겠지만, 본인이 KBO에서 레전드 찍고 가겠다는 마인드면 존나 응원한다 ㄹㅇ. 대신 KBO 오면 바로 1군 박아야 하는 거 아니냐?4시간 29분전
-
[자유게시판] 엥? 105.5? 나 어제 경기 못 봤는데 구라 아니냐? ㅋㅋㅋ 아무리 강속구 투수래도 그 정도면 진짜 마구를 던진 거 아님? 혹시 스탯캐스트 오류였던 거 아냐?5시간 53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하현승 개멋있네. 이건 국뽕이 차오른다 진짜. 양키스 오퍼 거절하고 KBO 남는다는 건 진짜 쉽지 않은 결정인데. 그만큼 KBO 우승에 대한 열망이 크다는 거겠지?5시간 0분전
댓글목록5
망둥어샷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
바이레도킬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
티몽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