팍스 진짜 뭐임? 샌안과의 4차전 역전패, 이거 ㄹㅇ 분석 좀 해보자 ㄷㄷ
2026-06-13 19:14
11,355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팍스 진짜 뭐임? 샌안과의 4차전 역전패, 이거 ㄹㅇ 분석 좀 해보자 ㄷㄷ
형들 오늘 경기 다 봤음? 샌안이랑 NBA 파이널 4차전 진짜 소름 돋지 않았음? 특히 팍스 마지막 공격 보면서 육성으로 "아!!!!" 소리 질렀다니까. 아니 솔직히 그거 너무 무리수 아니었냐? 솔직히 킹스 팬 입장에선 진짜 피꺼솟하는 경기였을 듯. 1승 3패 벼랑 끝에 몰린 것도 모자라서 마지막 공격 저따구로 하면 진짜 할말 없지 않음? 우리 오늘 경기 하이라이트 보면서 팍스 그 마지막 공격 상황이랑 샌안 역전승 빌미 분석 좀 제대로 해보자.
솔직히 팍스 경기력 기복이 좀 있긴 했어도 이번 플옵에서 에이스 역할 톡톡히 해준 건 맞거든. 근데 왜 하필 제일 중요한 순간에 그런 판단을 했을까 싶다. 경기 종료 10초 남짓 남은 상황에서 동점 상황이었나? 아니면 한 점 뒤지고 있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충분히 시간 활용해서 더 좋은 찬스를 만들 수도 있었잖아. 최소한 타임아웃이라도 불렀어야 하는 거 아닌가 싶음. 그냥 혼자 돌파해서 플로터 쏘는 건 진짜... 본인이 클러치 능력이 뛰어나다고 생각하는 건 알겠지만, 팀원들한테 믿음을 안 주는 행동으로 보일 수도 있거든.
샌안토니오 입장에선 진짜 천운이 따랐다고 봐야지. 사실 샌안도 이번 시리즈 내내 고전하고 있었잖아. 특히 킹스의 빠른 템포 농구에 제대로 대응 못 하면서 수비적으로도 흔들리는 모습 많이 보였고. 근데 이번 경기는 진짜 팍스의 그 무리한 공격이 샌안에게 역전승의 발판을 마련해줬다고 봐도 무방할 듯. 샌안 선수들도 순간적으로 당황했을 것 같은데, 침착하게 수비 성공하고 바로 역전 득점 만들어내는 거 보고 역시 베테랑 팀은 다르다고 느꼈다. 샌안은 이번 승리로 다시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고, 이제 파이널 우승까지 한 걸음 더 다가선 느낌이다.
솔직히 팍스의 그 공격은 데이터를 봐도 성공률이 극히 낮은 선택이었을 거야. 이번 시즌 팍스의 클러치 상황 야투 성공률이 아주 높았던 것도 아니고, 특히 수비 밀집도가 높은 상황에서의 돌파 후 득점은 더더욱 어려웠을 텐데 말이지. 오히려 픽앤롤을 통해 동료에게 찬스를 봐주거나, 아니면 최소한 미드레인지 점퍼라도 던졌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크게 남는다. 순간적인 판단 미스라고 하기엔 너무나도 중요한 순간이었고, 팀 전체의 사기를 꺾어버리는 행동 아니었나 싶다.
그리고 샌안토니오의 클러치 능력도 다시 한번 증명된 경기였다고 본다. 킹스가 그렇게 삽질을 했어도, 그걸 놓치지 않고 역전승으로 연결시키는 건 아무나 할 수 있는 게 아니거든. 특히 샌안의 베테랑 선수들은 이런 압박감 높은 상황에서 침착하게 제 역할을 해주는 게 인상 깊었어. 킹스 젊은 선수들이 경험 부족을 드러낸 반면, 샌안은 노련미로 승리를 챙겼다고 볼 수 있지. 이번 경기는 진짜 샌안토니오가 괜히 파이널에 올라온 게 아니라는 걸 보여준 명승부였다고 생각함.
물론 킹스 입장에선 팍스의 어깨가 무거웠던 것도 이해는 해. 팀의 에이스로서 마지막 공격을 책임지려는 마음은 충분히 알겠지만, 때로는 혼자서 모든 걸 해결하려 하기보다는 팀원들을 믿는 것도 중요한 덕목이거든. 이번 패배를 통해서 팍스가 좀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다음 시즌에는 더 현명한 판단으로 팀을 이끄는 모습을 보고 싶음.
이번 4차전 결과로 샌안토니오는 킹스를 1승 3패로 벼랑 끝까지 몰아넣었는데, 형들은 과연 킹스가 이대로 무너질 것 같음? 아니면 킹스가 기적적으로 반전에 성공할 가능성도 있다고 봄? 난 솔직히 킹스가 분위 반전하기엔 너무 큰 충격탄을 맞은 것 같은데, 형들 생각은 어떰?
솔직히 팍스 경기력 기복이 좀 있긴 했어도 이번 플옵에서 에이스 역할 톡톡히 해준 건 맞거든. 근데 왜 하필 제일 중요한 순간에 그런 판단을 했을까 싶다. 경기 종료 10초 남짓 남은 상황에서 동점 상황이었나? 아니면 한 점 뒤지고 있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충분히 시간 활용해서 더 좋은 찬스를 만들 수도 있었잖아. 최소한 타임아웃이라도 불렀어야 하는 거 아닌가 싶음. 그냥 혼자 돌파해서 플로터 쏘는 건 진짜... 본인이 클러치 능력이 뛰어나다고 생각하는 건 알겠지만, 팀원들한테 믿음을 안 주는 행동으로 보일 수도 있거든.
샌안토니오 입장에선 진짜 천운이 따랐다고 봐야지. 사실 샌안도 이번 시리즈 내내 고전하고 있었잖아. 특히 킹스의 빠른 템포 농구에 제대로 대응 못 하면서 수비적으로도 흔들리는 모습 많이 보였고. 근데 이번 경기는 진짜 팍스의 그 무리한 공격이 샌안에게 역전승의 발판을 마련해줬다고 봐도 무방할 듯. 샌안 선수들도 순간적으로 당황했을 것 같은데, 침착하게 수비 성공하고 바로 역전 득점 만들어내는 거 보고 역시 베테랑 팀은 다르다고 느꼈다. 샌안은 이번 승리로 다시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고, 이제 파이널 우승까지 한 걸음 더 다가선 느낌이다.
솔직히 팍스의 그 공격은 데이터를 봐도 성공률이 극히 낮은 선택이었을 거야. 이번 시즌 팍스의 클러치 상황 야투 성공률이 아주 높았던 것도 아니고, 특히 수비 밀집도가 높은 상황에서의 돌파 후 득점은 더더욱 어려웠을 텐데 말이지. 오히려 픽앤롤을 통해 동료에게 찬스를 봐주거나, 아니면 최소한 미드레인지 점퍼라도 던졌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크게 남는다. 순간적인 판단 미스라고 하기엔 너무나도 중요한 순간이었고, 팀 전체의 사기를 꺾어버리는 행동 아니었나 싶다.
그리고 샌안토니오의 클러치 능력도 다시 한번 증명된 경기였다고 본다. 킹스가 그렇게 삽질을 했어도, 그걸 놓치지 않고 역전승으로 연결시키는 건 아무나 할 수 있는 게 아니거든. 특히 샌안의 베테랑 선수들은 이런 압박감 높은 상황에서 침착하게 제 역할을 해주는 게 인상 깊었어. 킹스 젊은 선수들이 경험 부족을 드러낸 반면, 샌안은 노련미로 승리를 챙겼다고 볼 수 있지. 이번 경기는 진짜 샌안토니오가 괜히 파이널에 올라온 게 아니라는 걸 보여준 명승부였다고 생각함.
물론 킹스 입장에선 팍스의 어깨가 무거웠던 것도 이해는 해. 팀의 에이스로서 마지막 공격을 책임지려는 마음은 충분히 알겠지만, 때로는 혼자서 모든 걸 해결하려 하기보다는 팀원들을 믿는 것도 중요한 덕목이거든. 이번 패배를 통해서 팍스가 좀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다음 시즌에는 더 현명한 판단으로 팀을 이끄는 모습을 보고 싶음.
이번 4차전 결과로 샌안토니오는 킹스를 1승 3패로 벼랑 끝까지 몰아넣었는데, 형들은 과연 킹스가 이대로 무너질 것 같음? 아니면 킹스가 기적적으로 반전에 성공할 가능성도 있다고 봄? 난 솔직히 킹스가 분위 반전하기엔 너무 큰 충격탄을 맞은 것 같은데, 형들 생각은 어떰?
-
[자유게시판] 류현진 올스타전 못 가는 거 ㄹㅇ 아쉽네 ㅠㅠ22분전
-
[자유게시판] LG 어제 1회 4홈런 ㄷㄷ 올해 우승 각 아니냐?2시간 5분전
-
[자유게시판] 와 이한범 EPL 썰 ㄹㅇ임? ㅋㅋㅋ 수비 라인업 쌉가능?3시간 37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UFC 4초 KO 실화냐 ㄷㄷㄷ 미친거 아니냐 진짜?8시간 42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LG 어제 야구 진짜 무슨 일임? ㄷㄷㄷ9시간 58분전
-
[자유게시판] 이한범 얘는 진짜 김민재 후계자 각 아님? ㄷㄷ9시간 17분전
-
[자유게시판] 롤드컵 LCK 우승 확률, AI 분석 데이터 ㄹㅇ 신뢰도 높음? ㄷㄷ12시간 43분전
-
[자유게시판] 우에다 아야세 분데스 이적 ㄷㄷ... 이 정도면 인정이지?13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와 김지우 국내 잔류 실화냐 ㅋㅋㅋㅋ 저번에 엠엘비 스카우터도 극찬했다고 기사 떴었는데 진짜 의외네. 두산 내년 1차 지명 누구할지 궁금했는데 이건 그냥 김지우 확정이네 개꿀 ㄷㄷ18분전
-
[자유게시판] 아 저 기사 나도 봤음 ㅋㅋ 근데 솔직히 뇌피셜 찌라시 느낌도 없지 않아서 아직은 반신반의함. 그래도 이한범 선수 멘탈이나 실력 보면 언젠간 빅리그 갈 것 같긴 해. 우리 흥민이 형도 어릴 때부터 그랬었지. 존버는 승리한다!42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이거 아침부터 커뮤 폭발했더라 ㅋㅋㅋㅋㅋ 나도 출근길에 기사 보고 눈 비비면서 다시 봤음. 설마설마했는데 진짜 마이애미라니 ㄷㄷㄷ 밀워키 팬들 지금 멘탈 나간 거 백퍼임. 우승 한 번 시켜줬다고 바로 이적하는 게 맞나 싶기도 하고, 또 한편으론 야니스 입장도 이해가 가고 복잡하네.44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래도 노시환 끝내기는 좀 인정해줘야 하는 거 아니냐? ㅋㅋㅋ 두산전이라 더 극적이었지. 한화가 요즘 미쳐서 너무 재밌음. 이 분위기 타고 가을야구 한번 가자 제발.1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신인왕도 신인왕인데 난 골드글러브가 진짜 탐난다. 수비는 진짜 MLB에서도 탑급 아닌가? 타격은 솔직히 기복이 좀 있을 수도 있는데 수비는 꾸준히 미쳤잖아. 샌디 수비 핵심 맞음 ㅇㅇ 거기다 클러치 능력도 요즘 장난 아님.1시간 23분전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라니 ㅋㅋㅋ 이건 진짜 역대급 빅딜이네 ㄷㄷ 밀워키가 그정도 제안을 거절할 수 있을까 싶다. 아데바요만 해도 올스타급인데 2대10이면 팀 리빌딩 한번에 끝내버릴 수도 있지 않나?2시간 22분전
-
[자유게시판] 이한범 솔직히 아직은 좀 이르다고 보는데? K리그에서 더 경험 쌓고 가는 게 맞지 않나? 갑자기 EPL 가서 벤치만 달구는 것보단 리그에서 꾸준히 뛰면서 실력 더 키우는 게 장기적으로 좋다고 봄.3시간 55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래도 너무 설레발 치지 마라 ㅋㅋㅋ 작년에도 다저스 초반에 엄청 나가다 막판에 삐끗한 적 있잖음? 물론 올해는 오타니가 있어서 다르긴 하겠지만, 야구는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라고! 그래도 50승은 진짜 대단하긴 하다 ㄷㄷ5시간 43분전
댓글목록2
싱글골퍼님의 댓글
바이레도킬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