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코틀랜드 축구팀 미드필더 전술 변화 썰? ㄷㄷ 이거 ㄹㅇ임?
2026-06-13 22:42
11,957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스코틀랜드 축구팀 미드필더 전술 변화 썰? ㄷㄷ 이거 ㄹㅇ임?
형들 오늘 아침에 뉴스 보다가 스코틀랜드 축구팀 미드필더 전술 관련 기사 봤음? 아이티전 앞두고 뭔가 변화를 줄 수도 있다는 식으로 나오던데, 이거 혹시 그동안 보여줬던 플레이 스타일이랑 확 달라지는 건가 해서 궁금증 폭발함 ㅋㅋ 딴 건 모르겠고 미드필더진에 새로운 얼굴이 들어오거나 포메이션 자체를 확 바꾸는 건가 싶기도 하고. 혹시 이거 관련된 정보나 썰 푸는 형들 있음? 같이 토해보고 싶음!
솔직히 최근 스코틀랜드 경기 보면 미드필더에서 좀 아쉬웠던 부분들이 있긴 했잖아. 상대 압박에 쉽게 무너지는 모습도 보이고, 공격 전환 속도도 좀 느리고. 그래서 전술 변화가 필요하다는 목소리도 꾸준히 있었고. 만약 진짜로 파격적인 변화를 시도한다면, 어떤 선수가 그 중심이 될지도 궁금함. 기존 주전 선수들 말고 새로운 얼굴들이 기회를 받을 가능성도 있지 않을까? 특히 요즘 폼 좋은 선수들 몇몇 보이던데, 이번 기회에 제대로 눈도장 찍으면서 주전 자리 꿰찰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든다.
아니면 단순히 겉으로 보이는 변화 없이 내부적인 지시나 선수 역할 분담만 살짝 바꾸는 정도일 수도 있고. 근데 'curveball'이라는 표현 쓴 거 보면 뭔가 예상치 못한 움직임이 있을 것 같기도 하고. 진짜 큰 변화라면 팬들 입장에서는 환영할 일이지만, 또 너무 갑자기 바뀌면 조직력 문제가 생길 수도 있으니 걱정되기도 함. 그래도 스코틀랜드가 월드컵에서 좋은 모습 보주려면 이런 시도도 필요하다고 보는데, 형들은 어떻게 생각함?
여튼 다 같이 스코틀랜드 축구 전술 변화에 대해 썰 좀 풀어보자! 아이티전 경기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미리 예측해보는 것도 재밌을 것 같음 ㅋㅋ 혹시 스코틀랜드 현지 팬들 반응이나 다른 관련 뉴스 접한 형들 있으면 공유 좀 부탁한다!
솔직히 최근 스코틀랜드 경기 보면 미드필더에서 좀 아쉬웠던 부분들이 있긴 했잖아. 상대 압박에 쉽게 무너지는 모습도 보이고, 공격 전환 속도도 좀 느리고. 그래서 전술 변화가 필요하다는 목소리도 꾸준히 있었고. 만약 진짜로 파격적인 변화를 시도한다면, 어떤 선수가 그 중심이 될지도 궁금함. 기존 주전 선수들 말고 새로운 얼굴들이 기회를 받을 가능성도 있지 않을까? 특히 요즘 폼 좋은 선수들 몇몇 보이던데, 이번 기회에 제대로 눈도장 찍으면서 주전 자리 꿰찰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든다.
아니면 단순히 겉으로 보이는 변화 없이 내부적인 지시나 선수 역할 분담만 살짝 바꾸는 정도일 수도 있고. 근데 'curveball'이라는 표현 쓴 거 보면 뭔가 예상치 못한 움직임이 있을 것 같기도 하고. 진짜 큰 변화라면 팬들 입장에서는 환영할 일이지만, 또 너무 갑자기 바뀌면 조직력 문제가 생길 수도 있으니 걱정되기도 함. 그래도 스코틀랜드가 월드컵에서 좋은 모습 보주려면 이런 시도도 필요하다고 보는데, 형들은 어떻게 생각함?
여튼 다 같이 스코틀랜드 축구 전술 변화에 대해 썰 좀 풀어보자! 아이티전 경기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미리 예측해보는 것도 재밌을 것 같음 ㅋㅋ 혹시 스코틀랜드 현지 팬들 반응이나 다른 관련 뉴스 접한 형들 있으면 공유 좀 부탁한다!
-
[자유게시판] 얜 진짜 역대급 재능인데 이대로 은퇴함? ㄷㄷ 너무 아깝지 않냐?2026-06-23
-
[자유게시판] 이강인 라리가 복귀 각 재는 거 ㄹㅇ임? 아틀레티코 가면 대박이겠는데 ㄷㄷ2026-06-23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존나 기대되는데, 혹시 나만 그럼? ㅋㅋㅋㅋ2026-06-22
-
[자유게시판] 야 뉴욕 닉스 53년 만에 우승 실화냐 ㄷㄷㄷ2026-06-22
-
[자유게시판] 이강인 진짜 EPL 가는 거냐 ㄷㄷ 어디로 갈 거 같음?2026-06-22
-
[자유게시판] 뉴욕 닉스 53년 만에 우승 ㄷㄷ 이거 실화임?2026-06-22
-
[자유게시판] 쉬워버 3홈런 도랏냐 ㄷㄷ 필리스 우승각 찐으로 보이는 임?2026-06-22
-
[자유게시판] 뉴욕 닉스 우승 퍼레이드 보는데 벤치에 있던 애들 근황 궁금함 ㅋㅋㅋ2026-06-21
-
[자유게시판] 예전에 히딩크 감독도 비슷한 일 있지 않았나? 정확히 기억은 안 나는데. 아무튼 진짜 쉬운 결정 아니었을 텐데. 월드컵 우승하면 진짜 어머니께 바치는 우승 될 듯. 데샹 감독님 인성도 좋던데 괜히 국대 감독 하는 게 아니었네.19분전
-
[자유게시판] 형님들 진짜 나만 그렇게 느낀 거 아니었구나 ㅋㅋㅋㅋㅋ 솔직히 시즌 초에 은퇴각 잡는 거 아니냐는 말도 많았는데, 역시 꾸준함의 대명사 현진 어디 안 감. 커브 미쳤더라 오늘!2시간 16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노시환 끝내기도 대박이었지만, LG 1회 4홈런은 진짜 역대급이었음. 그거 보면서 염갈량이 왜 염갈량인지 다시 한번 깨달았다. 두 경기 다 봤는데 어제 야구 보면서 스트레스 다 풀림 ㅋㅋㅋ5시간 22분전
-
[자유게시판] 우승은 아직 설레발임 ㅋㅋㅋ 솔직히 경기 초반이라 다른 팀들도 아직 전력 다 안 보여준 거 많음. 물론 LG 타선 폭발력은 인정하는데, 투수진이 안정적일지는 좀 더 봐야 함. 작년에도 초반에 잘 달리다가 후반에 힘 빠진 적도 있잖음.6시간 3분전
-
[자유게시판] 저는 오히려 오타니 때문에 야구 끊을까 생각 중임. 너무 사기캐라 다른 선수들이랑 비교하면 재미가 없어져요 ㅠㅠ 물론 오타니 경기 보는 건 재밌긴 한데 뭔가 기분이 묘함.8시간 10분전
-
[자유게시판] 야 이거 대박인데? 구로구 근처 사는 친구들한테 물어봐야겠다. 혹시 구체적인 종목이나 참가 자격 같은 거 나왔음? 스타크래프트나 롤 같은 메이저 종목이면 경쟁률 장난 아닐 듯 ㅋㅋㅋ11시간 15분전
-
[자유게시판] 랭킹 개편한다고 한 게 진짜였네 ㄷㄷ 난 솔직히 찬성임. 미들급에서 아데산야 잡고 챔프 먹은 스트릭랜드 같은 애들 너무 저평가 받는 경향 있었잖아. 이번 기회에 진짜 실력자들 제대로 평가받았으면 좋겠다.12시간 11분전
-
[자유게시판] 아 저만 어제 라이브 못 봤어요? ㅠㅠ 진짜 전설의 경기가 될 것 같은데 놓쳐서 너무 아쉽네. 누가 하이라이트 영상 좀 쪄줘요 ㅋㅋㅋㅋ 그나저나 우승은 아직이르지 않나? 그래도 분위기 좋은 건 인정.13시간 45분전
댓글목록2
유펜투스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