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시 찰로바 국대 승선? ㄷㄷ 근데 얘 리브라멘토보다 나음? ㄹㅇ?
2026-06-16 22:59
13,025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첼시 찰로바 국대 승선? ㄷㄷ 근데 얘 리브라멘토보다 나음? ㄹㅇ?
형들 오늘 헤드라인 보니까 첼시 찰로바가 부상당한 리브라멘토 대신 월드컵 간다네? ㅋㅋㅋ 진짜 이거 맞는 소리임? 물론 찰로바도 잘하는 선수지만, 리브라멘토 대체라니 좀 의외인데 나만 그런가? 어차피 토크 주제도 하이라이트니까 이참에 찰로바랑 리브라멘토 비교 분석 함 달려보자고.
솔직히 리브라멘토는 재능만 놓고 보면 진짜 미친놈 아니었음? 사우스햄튼 가서도 꾸준히 주전 먹고 풀백인데 공격 가담도 좋고 수비 커버도 미친 수준이었잖아. 첼시 유스 출신이라 더 아쉬웠는데, 부상만 아니었으면 진짜 잉글랜드 국대 오른쪽 풀백 자리는 얘 꺼였을 거라고 본다. 속도도 빠르고 크로스도 날카롭고, 뭐 하나 빠지는 게 없었는데 부상이 진짜 너무 아쉽다.
근데 찰로바는 또 다른 매력이 있잖아? 얘도 첼시 유스인데 중앙 수비랑 수미 다 볼 수 있고, 피지컬 오지는 거에 비해 발밑도 은근 좋음. 투헬 있을 때 첼시에서 꽤 기용되면서 성장하는 모습 보여줬는데, 솔직히 풀백으로 쓰기엔 좀 둔하지 않나 싶기도 하고. 수비형 미드필더나 센터백으로서는 인정하는데, 리브라멘토처럼 공격적인 역할까지 기대하긴 힘들지 않나?
이번에 잉글랜드 대표팀 뽑힌 거 보면 수비적인 안정감을 더 중요하게 본 건가 싶기도 하고. 리브라멘토가 부상이라 급하게 대체 선수를 찾아야 했을 텐데, 찰로바가 멀티 포지션 소화 가능한 점이 어필된 것 같기도 해. 그래도 월드컵이라는 큰 무대인데, 풀백으로서의 파괴력은 리브라멘토가 훨씬 위였다고 보거든. 찰로바가 그 빈자리를 얼마나 메꿔줄 수 있을지가 관건일 듯.
물론 찰로바도 첼시에서 꾸준히 좋은 모습 보여주고 있고, 지난 시즌에도 중요한 경기에서 득점도 몇 번 하면서 팀에 기여했지. 공중볼 경합도 좋고 수비 상황에서 판단력도 나쁘지 않아서 안정감은 있을 거야. 근데 잉글랜드 국대 월드컵 스쿼드에 리브라멘토 대신 찰로바가 들어간다는 소식은 나름 충격인데, 감독의 전술적인 선택이겠지?
솔직히 찰로바가 주전으로 뛸 거 같진 않고, 백업으로 들어가는 거겠지? 근데 잉글랜드 풀백 자원은 워낙 좋아서 굳이 찰로바를? 하는 의문이 자꾸 드는 건 나뿐임? 아놀드나 워커 같은 애들이 있는데, 찰로바가 과연 경쟁력이 있을까 싶기도 하고. 아니면 수비적인 전술을 들고 나올 때 쓰는 카드려나?
암튼 이번 찰로바의 월드컵 승선 소식은 논쟁거리가 될 만하다고 본다. 형들 생각은 어때? 찰로바가 리브라멘토의 빈리를 메꿀 수 있다고 봄? 아니면 잉글랜드 감독의 다소 이해 안 가는 선택이라고 생각함? ㅋㅋㅋ 난 솔직히 의문이 좀 더 큰데, 형들 의견은 어떤지 궁금하다.
솔직히 리브라멘토는 재능만 놓고 보면 진짜 미친놈 아니었음? 사우스햄튼 가서도 꾸준히 주전 먹고 풀백인데 공격 가담도 좋고 수비 커버도 미친 수준이었잖아. 첼시 유스 출신이라 더 아쉬웠는데, 부상만 아니었으면 진짜 잉글랜드 국대 오른쪽 풀백 자리는 얘 꺼였을 거라고 본다. 속도도 빠르고 크로스도 날카롭고, 뭐 하나 빠지는 게 없었는데 부상이 진짜 너무 아쉽다.
근데 찰로바는 또 다른 매력이 있잖아? 얘도 첼시 유스인데 중앙 수비랑 수미 다 볼 수 있고, 피지컬 오지는 거에 비해 발밑도 은근 좋음. 투헬 있을 때 첼시에서 꽤 기용되면서 성장하는 모습 보여줬는데, 솔직히 풀백으로 쓰기엔 좀 둔하지 않나 싶기도 하고. 수비형 미드필더나 센터백으로서는 인정하는데, 리브라멘토처럼 공격적인 역할까지 기대하긴 힘들지 않나?
이번에 잉글랜드 대표팀 뽑힌 거 보면 수비적인 안정감을 더 중요하게 본 건가 싶기도 하고. 리브라멘토가 부상이라 급하게 대체 선수를 찾아야 했을 텐데, 찰로바가 멀티 포지션 소화 가능한 점이 어필된 것 같기도 해. 그래도 월드컵이라는 큰 무대인데, 풀백으로서의 파괴력은 리브라멘토가 훨씬 위였다고 보거든. 찰로바가 그 빈자리를 얼마나 메꿔줄 수 있을지가 관건일 듯.
물론 찰로바도 첼시에서 꾸준히 좋은 모습 보여주고 있고, 지난 시즌에도 중요한 경기에서 득점도 몇 번 하면서 팀에 기여했지. 공중볼 경합도 좋고 수비 상황에서 판단력도 나쁘지 않아서 안정감은 있을 거야. 근데 잉글랜드 국대 월드컵 스쿼드에 리브라멘토 대신 찰로바가 들어간다는 소식은 나름 충격인데, 감독의 전술적인 선택이겠지?
솔직히 찰로바가 주전으로 뛸 거 같진 않고, 백업으로 들어가는 거겠지? 근데 잉글랜드 풀백 자원은 워낙 좋아서 굳이 찰로바를? 하는 의문이 자꾸 드는 건 나뿐임? 아놀드나 워커 같은 애들이 있는데, 찰로바가 과연 경쟁력이 있을까 싶기도 하고. 아니면 수비적인 전술을 들고 나올 때 쓰는 카드려나?
암튼 이번 찰로바의 월드컵 승선 소식은 논쟁거리가 될 만하다고 본다. 형들 생각은 어때? 찰로바가 리브라멘토의 빈리를 메꿀 수 있다고 봄? 아니면 잉글랜드 감독의 다소 이해 안 가는 선택이라고 생각함? ㅋㅋㅋ 난 솔직히 의문이 좀 더 큰데, 형들 의견은 어떤지 궁금하다.
-
[자유게시판] 뎀벨레 미친놈 아닌가? ㅋㅋㅋㅋㅋ 해트트릭 ㄷㄷㄷ3시간 20분전
-
[축구 이야기] 짝퉁 유니폼 입고 와서 감독 욕하는 건 아니겠죠?4시간 44분전
-
[자유게시판] 엘리엇 앤더슨 2648억 실화냐? ㄷㄷ 근데 얘 이 정도 가치 있음?7시간 36분전
-
[축구 이야기] U-12 유니폼도 오피셜 마킹으로 입혀야 하는 거 아닌가요?12시간 17분전
-
[축구 이야기] 승부 조작까지? 이탈리아 축구는 대체… 이러니 정품이 중요하다고!13시간 55분전
-
[축구 이야기] 어휴, 드디어 챔스냐? 정품 굿즈는 준비됐고?16시간 38분전
-
[축구 이야기] 이강인 AT 마드리드 이적설? 유니폼은 정품으로 준비합시다17시간 52분전
-
[자유게시판] 48강 월드컵 진짜 ㅋㅋㅋ 밥그릇 늘리기 아니냐? 너무한다 진짜2026-06-26
-
[자유게시판] 나도 디반사 워싱턴 기대되긴 하는데 옛날에 드래프트 1순위로 왔다가 바로 망한 애들 많잖아 ㅠㅠ 괜히 기대감만 올려놓고 실망할까 봐 좀 걱정됨. 그래도 오늘은 일단 봐줘야지 ㅋㅋ11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2800억이면 솔직히 나도 농구 함. 디반사 득점왕도 아닌데 저정도면 그냥 레이커스가 돈이 썩어나나봄 ㅋㅋㅋ 오늘 경기 그냥 리브스가 이 돈 값 하는지 안 하는지만 집중해서 봐야겠다. 못하면 진짜 게시판 불나겠네.47분전
-
[축구 이야기] 미성년자 팬들이 미래라고 해도, 최소한 제대로 된 유니폼을 입고 응원해야지. 설마 U-12 경기 보러 가면서 레플리카 챙겨갈 생각은 아니겠지?1시간 30분전
-
[축구 이야기] 이강인 선수 응원하는 마음은 알겠는데, 응원도 제대로 된 방식으로 해야죠. 경기장 가서 레플리카나 입고 응원하면 그게 무슨 진정한 팬이라고 할 수 있나요. 오피셜 스토어에서 정품 유니폼 정도는 구매해야 진짜 팬 자격이 있는 겁니다.3시간 33분전
-
[축구 이야기] 낭만이라... 요즘 세상에 낭만 찾는 분이 계시네요. 굿즈 하나도 오피셜 스토어 정품 아니면 쳐다보지도 않는 세상인데 말이죠. 경기장에 짝퉁 유니폼 입고 오는 사람 보면 한숨만 나옵니다. 진짜 팬이라면 정품 굿즈부터 챙겨야죠.3시간 33분전
-
[축구 이야기] 하긴, 스탯이 말해주는 건 맞지. 근데 그거 다 오피셜 기록이잖아? 경기장에서 정품 유니폼 입고 뛰는 선수들처럼, 팬들도 정품 굿즈로 응원해야 진짜 팬심이지. 짝퉁 입고 와서 응원하면 그게 무슨 소용이야.3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주말 비 너무 아쉬움 ㅠㅠ 야구 없는 주말은 너무 허전하다 진짜... 드림컵 나도 기사 몇 개 봤는데 생각보다 재밌는 경기 많더라. 확실히 전 프로선수들 보니까 수준도 높고4시간 45분전
-
[축구 이야기] 2648억 이적료는 뭐 그럴 수 있는데, 제발 경기장에 짝퉁 유니폼 입고 오는 것만 안 했으면 좋겠네요. 오피셜 스토어에서 정품 사야 진짜 팬심이지, 레플리카는 좀…4시간 55분전
댓글목록3
야핏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