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웰스 폼 ㄷㄷ... 진짜 저런 투수가 KBO에서 통할 줄 몰랐는데 의견 좀 함?
2026-06-18 11:59
15,570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LG 웰스 폼 ㄷㄷ... 진짜 저런 투수가 KBO에서 통할 줄 몰랐는데 의견 좀 함?
형들 오늘 KBO 뉴스 보다가 LG 웰스 얘기가 나왔는데, 진짜 이 투수 보면서 계속 드는 생각이 이거거든요. '야, 이런 투수도 KBO에서 통하네?' 솔직히 처음 왔을 때부터 폼이 좀 특이하긴 했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웰스 투구폼에 대한 형들의 의견을 좀 듣고 싶어서 글 올려봅니다. 다들 어떻게 생각하세요?
염갈량이 '기본에서 벗어난 폼, 미국에도 없는 폼'이라고 할 정도면 진짜 보통은 니라는 건데, 저도 처음에는 '과연 저게 KBO 타자들을 상대로 먹힐까?' 싶었거든요. 보통 메이저리그나 일본 야구에서 보던 정석적인 폼과는 거리가 멀어서 좀 불안했던 것도 사실이고요. 근데 이게 웬걸, 시즌 초반부터 타자들이 추풍낙엽처럼 쓰러지는 거 보면서 진짜 깜짝 놀랐습니다. 직구 구위도 좋지만, 저 특이한 폼에서 나오는 변화구 타이밍이 타자들을 완전 농락하는 것 같아요.
특히 왼손 투수가 오른손을 주목하라고 하는 멘트가 진짜 인상 깊었어요. 좌완인데 오른손 동작이 타자들의 눈을 속이는 데 큰 역할을 한다는 거잖아요. 보통 투수들은 릴리스 포인트가 일정하게 유지되는 걸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웰스는 그런 고정관념을 깨버린 케이스 같더라고요. 솔직히 경기 보면서도 저게 어떻게 타자들 눈에 안 익을까 싶었는데, 계속 좋은 성적을 내는 거 보면 단순히 운이라고 보기도 어렵고요.
데이터를 찾아보니 웰스가 이번 시즌 31경기 나와서 10홈런 32타점 괴력을 보여줬던 데를린(물론 아데를린은 타자지만요, 멕시코 친정팀 복귀했다는 뉴스 보고 생각났어요)처럼 압도적인 타격 스탯은 아니지만, 투수로서 KBO 리그에 완벽하게 적응한 모습이거든요. 오히려 타자들이 익숙하지 않은 폼 때문에 웰스를 공략하는 데 애를 먹는 게 아닐까 싶어요. 이런 투수는 진짜 오랜만에 보는 것 같아요.
다른 팀 용병 투수들 보면 대부분 우리가 아는 정석적인 투구폼이잖아요. 그런데 웰스는 진짜 자신만의 길을 가는 느낌이랄까. 그래서 더 성공하는 모습이 흥미로운 것 같아요. '정석'이라는 게 꼭 성공의 지름길은 아니라는 걸 보여주는 사례 같기도 하고요. 어쩌면 KBO 타자들이 정석적인 폼에 너무 익숙해져 있어서 웰스 같은 변칙적인 폼에 더 취약한 걸 수도 있겠다 싶기도 하고요.
LG 입장에서는 진짜 대박 용병을 건진 셈인데, 과연 다른 팀들도 웰스 같은 특이한 폼을 가진 투수를 영입하려는 시도를 할까요? 아니면 웰스가 일시적인 현상으로 끝나고 결국 타자들이 적하게 될까요? 저도 궁금하네요. 개인적으로는 타자들이 적응하기 전까지는 웰스가 계속 꿀 빨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형들은 웰스 투구폼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저런 폼이 KBO에서 계속 통할 거라고 보시나요? 아니면 언젠가는 공략당할 거라고 보시나요? 형들의 냉철한 분석과 주관적인 의견들 마구마구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궁금하네요 ㄹㅇ.
염갈량이 '기본에서 벗어난 폼, 미국에도 없는 폼'이라고 할 정도면 진짜 보통은 니라는 건데, 저도 처음에는 '과연 저게 KBO 타자들을 상대로 먹힐까?' 싶었거든요. 보통 메이저리그나 일본 야구에서 보던 정석적인 폼과는 거리가 멀어서 좀 불안했던 것도 사실이고요. 근데 이게 웬걸, 시즌 초반부터 타자들이 추풍낙엽처럼 쓰러지는 거 보면서 진짜 깜짝 놀랐습니다. 직구 구위도 좋지만, 저 특이한 폼에서 나오는 변화구 타이밍이 타자들을 완전 농락하는 것 같아요.
특히 왼손 투수가 오른손을 주목하라고 하는 멘트가 진짜 인상 깊었어요. 좌완인데 오른손 동작이 타자들의 눈을 속이는 데 큰 역할을 한다는 거잖아요. 보통 투수들은 릴리스 포인트가 일정하게 유지되는 걸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웰스는 그런 고정관념을 깨버린 케이스 같더라고요. 솔직히 경기 보면서도 저게 어떻게 타자들 눈에 안 익을까 싶었는데, 계속 좋은 성적을 내는 거 보면 단순히 운이라고 보기도 어렵고요.
데이터를 찾아보니 웰스가 이번 시즌 31경기 나와서 10홈런 32타점 괴력을 보여줬던 데를린(물론 아데를린은 타자지만요, 멕시코 친정팀 복귀했다는 뉴스 보고 생각났어요)처럼 압도적인 타격 스탯은 아니지만, 투수로서 KBO 리그에 완벽하게 적응한 모습이거든요. 오히려 타자들이 익숙하지 않은 폼 때문에 웰스를 공략하는 데 애를 먹는 게 아닐까 싶어요. 이런 투수는 진짜 오랜만에 보는 것 같아요.
다른 팀 용병 투수들 보면 대부분 우리가 아는 정석적인 투구폼이잖아요. 그런데 웰스는 진짜 자신만의 길을 가는 느낌이랄까. 그래서 더 성공하는 모습이 흥미로운 것 같아요. '정석'이라는 게 꼭 성공의 지름길은 아니라는 걸 보여주는 사례 같기도 하고요. 어쩌면 KBO 타자들이 정석적인 폼에 너무 익숙해져 있어서 웰스 같은 변칙적인 폼에 더 취약한 걸 수도 있겠다 싶기도 하고요.
LG 입장에서는 진짜 대박 용병을 건진 셈인데, 과연 다른 팀들도 웰스 같은 특이한 폼을 가진 투수를 영입하려는 시도를 할까요? 아니면 웰스가 일시적인 현상으로 끝나고 결국 타자들이 적하게 될까요? 저도 궁금하네요. 개인적으로는 타자들이 적응하기 전까지는 웰스가 계속 꿀 빨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형들은 웰스 투구폼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저런 폼이 KBO에서 계속 통할 거라고 보시나요? 아니면 언젠가는 공략당할 거라고 보시나요? 형들의 냉철한 분석과 주관적인 의견들 마구마구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궁금하네요 ㄹㅇ.
-
[자유게시판] 메츠 돈지랄하고도 최하위 ㅋㅋ 감독 경질이 답이냐?25분전
-
[자유게시판] 메시형 또 골 넣었네 ㄷㄷ;; 이게 맞냐?2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이정후 타율 2위 뺏긴거 봤음? 이거 좀 아쉽네 ㅠ4시간 17분전
-
[자유게시판] 와 오늘경기 ㄹㅇ 백악관 UFC급 아님? ㄷㄷ6시간 19분전
-
[자유게시판] 첼시 이적시장 ㄹㅇ 역대급 아니냐 이번엔 또 누구 낚아올지 궁금 ㄷㄷ10시간 19분전
-
[자유게시판] 야 진짜 요즘 팀들 폼 미쳤냐?? ㅋㅋㅋ 다들 이젠 로또픽도 아니네 ㄷㄷ10시간 29분전
-
[자유게시판] 국대 근황 ㄷㄷ 미국전 개같이 멸망한거 실화냐 ㅋㅋㅋ18시간 10분전
-
[자유게시판] 하현승 양키스 오퍼 거절 ㄷㄷ KBO 오는 거 ㄹㅇ?18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진짜 어제 경기 보다가 티비 던질 뻔 했음. 이현중 NBA는커녕 우리팀 먼저 좀 살려내라 ㅠㅠ 이젠 하다하다 기대하는 내가 바보 같다 진짜.1시간 11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닉스 파이널 공 립은 진짜 미쳤다 ㅋㅋㅋㅋ 무슨 미래에서 온 물건이냐고. 그거 사는 사람이 찐 부자 인증 아니냐? 이현중 선수도 비슷한 느낌임. 언젠가 터트릴 거라는 믿음으로 계속 도전하는 거 같음.2시간 40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나도 어제 그 기사 봤는데 진짜 공감함. 하현승 당장 선발은 아니더라도 대타로라도 한 번 나왔으면 좋겠다. 투수들 긴장 좀 타게 해줘야지! 김지우도 수비는 좀 아쉬워도 타격은 확실히 보여주긴 하더라 ㄷㄷ2시간 17분전
-
[자유게시판] 나도 예전에 박찬호 마지막 시즌에 KBO 왔을 때 생각나네. 엄청 기대했는데 생각보다 그랬잖아. 최지만도 딱 그 짝 날 거 같다. ㅋㅋㅋ 세월엔 장사 없지.3시간 52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카와무라 너무 올려치는 거 같음 ㅋㅋㅋ 이현중이랑 비교하는 거 보고 진짜 어이없어서 웃음만 나옴. 이현중은 심지어 그래도 드래프트 도전이라도 했지 카와무라는 아직 너무 멀어보이는데.4시간 45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아 진짜 트럼프는 못말린다니까. 80살 생일에 종전 선물은 커녕 UFC 관람이라니 ㅋㅋㅋ 근데 솔직히 트럼프라면 그럴 거 같긴 함. 백악관에서 UFC 보는 게 자기 이미지에 딱이잖아.5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거품 논란이야 늘 있던거 아님? ㅋㅋㅋ 예전에 누구더라 걔도 엄청난 계약 받았는데 나중에 먹튀 소리 들었잖아. 리브스도 잘하면 다행인데 만약에 못하면 욕 엄청 먹을듯. 맘고생 심할듯 ㅠㅠ.7시간 53분전
-
[자유게시판] 근데 너무 아쉬운데? 이삭 터지면 진짜 미쳤을거 같았는데... 수비 임팩트는 진짜 역대급이었는데 말이지. 어디 다른 팀 가서라도 부활했으면 좋겠다.8시간 48분전
댓글목록5
네이년님의 댓글
포인트킬러님의 댓글
바이레도킬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
도라방스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