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 캐나다 입국 거부 ㄷㄷ 이거 ㄹㅇ 축구계 문제 아니냐?
2026-06-13 03:59
13,639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파티 캐나다 입국 거부 ㄷㄷ 이거 ㄹㅇ 축구계 문제 아니냐?
형들 오늘 뉴스 보니까 아스날 토마스 파티가 캐나다 입국 거부돼서 WC 예선 못 뛴다는데 이거 실화임? ㄷㄷ 물론 캐나다 법이 엄격한 건 알겠는데, 선수가 개인적인 법적 문제 때문에 국제 경기 출전을 막는 게 맞냐 이거지. 물론 선수 개인의 책임도 있겠지만, 이게 단순히 한 선수 문제가 아니라 축구계 전체에 미칠 파장이 생각보다 클 것 같음. 괜히 월드컵 예선에서 중요한 선수 한 명 빠지면 팀 력 손실도 크고, 팬들도 김빠지고 말이야.
솔직히 개인 사생활 문제로 선수가 경기 못 뛰는 경우 종종 있잖아. 미국에서도 몇몇 선수들이 과거 문제 때문에 해외 원정 못 가는 경우 있었고. 근데 이번 파티 건은 뭔가 좀 더 복잡한 느낌임. 과거 성폭행 혐의가 있었다는데, 이게 아직 재판 중인 건지 아니면 이미 결론이 난 건지 정확히 모르겠네. 만약 유죄 판결이 난 거라면 뭐 할 말 없지만, 단순히 혐의만으로 입국 불허하는 건 좀 과하지 않나 싶기도 하고. 물론 캐나다 정부의 주권이라 뭐라 할 순 없겠지만, 스포츠계에서는 이런 경우가 반복되면 골치 아플 듯.
내가 생각했을 땐, 이런 상황이 발생할 때마다 해당 국가 법률에 따라 선수단이 계속 바뀌는 건 좀 비효율적인 것 같음. 물론 법 위에 스포츠 없다고 하지만, FIFA나 각 리그 차원에서 선수들의 해외 이동 관련해서 좀 더 명확한 가이드라인이나 대안을 마련해야 하는 거 아니냐? 예를 들어, 특정 혐의가 있는 선수들은 아예 국제 경 출전 자격을 제한한다든지, 아니면 입국 거부가 확실시되는 나라의 경기는 아예 배제한다든지 하는 식으로 말이야. 아니면 그냥 개인 사정으로 못 뛰는 선수들은 해당 국가의 법을 따라야 한다는 식으로 아예 못 박던가.
아무튼 이번 파티 건 보고 진짜 별의별 생각이 다 들더라. 이래저래 선수들 관리도 더 빡세게 해야 하고, 국제 축구 연맹도 이런 문제에 대한 대비책을 더 철저하게 세워야 할 듯. 형들은 이번 파티 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함? 그냥 선수 개인 문제로 치부해야 할까, 아니면 축구계 전체가 고민해야 할 문제라고 봄? 의견 좀 나눠보자.
솔직히 개인 사생활 문제로 선수가 경기 못 뛰는 경우 종종 있잖아. 미국에서도 몇몇 선수들이 과거 문제 때문에 해외 원정 못 가는 경우 있었고. 근데 이번 파티 건은 뭔가 좀 더 복잡한 느낌임. 과거 성폭행 혐의가 있었다는데, 이게 아직 재판 중인 건지 아니면 이미 결론이 난 건지 정확히 모르겠네. 만약 유죄 판결이 난 거라면 뭐 할 말 없지만, 단순히 혐의만으로 입국 불허하는 건 좀 과하지 않나 싶기도 하고. 물론 캐나다 정부의 주권이라 뭐라 할 순 없겠지만, 스포츠계에서는 이런 경우가 반복되면 골치 아플 듯.
내가 생각했을 땐, 이런 상황이 발생할 때마다 해당 국가 법률에 따라 선수단이 계속 바뀌는 건 좀 비효율적인 것 같음. 물론 법 위에 스포츠 없다고 하지만, FIFA나 각 리그 차원에서 선수들의 해외 이동 관련해서 좀 더 명확한 가이드라인이나 대안을 마련해야 하는 거 아니냐? 예를 들어, 특정 혐의가 있는 선수들은 아예 국제 경 출전 자격을 제한한다든지, 아니면 입국 거부가 확실시되는 나라의 경기는 아예 배제한다든지 하는 식으로 말이야. 아니면 그냥 개인 사정으로 못 뛰는 선수들은 해당 국가의 법을 따라야 한다는 식으로 아예 못 박던가.
아무튼 이번 파티 건 보고 진짜 별의별 생각이 다 들더라. 이래저래 선수들 관리도 더 빡세게 해야 하고, 국제 축구 연맹도 이런 문제에 대한 대비책을 더 철저하게 세워야 할 듯. 형들은 이번 파티 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함? 그냥 선수 개인 문제로 치부해야 할까, 아니면 축구계 전체가 고민해야 할 문제라고 봄? 의견 좀 나눠보자.
-
[자유게시판] 오타니는 진짜 신이냐? 역대급 투타 겸업은 언제까지 가능할까 ㄷㄷ5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요새 미쳤냐 ㄷㄷ 이대로면 타격왕도 가능할듯?2026-06-22
-
[자유게시판] 와 미쳤다 뉴욕 닉스 53년 만에 우승이라니 이거 실화냐? ㄷㄷ2026-06-22
-
[자유게시판] 손흥민 조기 교체? 월드컵에서 감독 전술이 ㄹㅇ 중요함? ㅋㅋㅋ2026-06-22
-
[자유게시판] 이한범 이적설 떴던데 ㄹㅇ 어캐될거 같음? ㄷㄷ2026-06-21
-
[자유게시판] 토푸리아 돈 요구 ㄷㄷ... 이 정도면 거의 배짱 장사 아니냐?2026-06-21
-
[자유게시판] 하퍼 사이클링히트 ㄷㄷ 오늘 이정후 홈런 함?2026-06-21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존버 중인데 솔직히 기대감 풀충전임ㅋㅋ ㄷㄷ2026-06-21
-
[자유게시판] 4초? ㅋㅋㅋㅋ 난 진짜 보다가 눈 비볐잖아. 잠깐 화장실 다녀온 사이에 끝났길래 뭔가 싶어서 다시 돌려봤더니ㅋㅋㅋㅋ 맥그리거도 전성기 때 저렇게 깔끔하게 한 방으로 끝낸 경기는 별로 없던 걸로 기억함.1시간 14분전
-
[자유게시판] 헐 진짜 개편한다고? 나는 좀 걱정되는데. 랭킹 시스템 건드리면 또 이상한 정치질 같은 거 생기는 거 아님? 오히려 더 엉망 되는 거 아닌가 싶다. UFC가 괜히 일을 키우는 것 같음.2시간 47분전
-
[자유게시판] 헐 진짜?? 나 어제 새벽까지 하이라이트 찾아보다 잤는데 이런 소식은 못 들었는데 대박이네 ㄷㄷ 만약 진짜면 동부 그냥 마이애미가 다 씹어먹는 거 아니냐? 미친 빅3 조합이네 ㅋㅋㅋ2시간 3분전
-
[자유게시판] 야 솔직히 1회 4홈런은 좀 오바 아니냐 ㅋㅋㅋ 상대팀 투수 멘탈 나가는 소리 여기까지 들리더라. 근데 엘지 타선 요즘 심상치 않긴 함 ㄹㅇ 타격감 미쳤음.3시간 33분전
-
[자유게시판] 엥 진짜? 난 야구 기사만 보느라 못 봤네 ㄷㄷ 구로구가 e스포츠에 진심인가 보네. 근데 요즘 지자체에서 e스포츠 밀어주는 데 많긴 하더라. 얼마 전에 어디서 게이밍 페스티벌 한다고 현수막 본 거 같음.8시간 44분전
-
[자유게시판] 님 너무 닉스 저격하는 거 아니냐 ㅋㅋㅋ 솔직히 53년 동안 똥꼬쇼한 거 생각하면 이번 우승은 줄만 했지 뭘. 그리고 맨해튼 난리나는 거 보니까 오히려 부러운데? 우리 팀은 언제쯤 우승 한 번 해보냐 ㅠㅠㅠ9시간 28분전
-
[자유게시판] 번개 얘기는 또 뭐야? ㅋㅋㅋㅋㅋ 혹시 그 경기 말하는 건가? 나 그 때 직관 갔다가 쫄아 죽는 줄 알았잖아. 오늘 비 예보 없어서 다행이다 ㅠㅠ12시간 3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트레이 영 워싱턴이랑 재계약 얘기는 또 뭔 소리야 ㅋㅋㅋㅋ 닉스 우승이랑 무슨 상관이냐고 ㅋㅋㅋㅋㅋ 아무튼 스 팬들은 진짜 성불하겠네 드디어.12시간 8분전
댓글목록4
올킬핫님의 댓글
네이년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