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장 일회용품 문제 ㄹㅇ 심각한데... 해결책 없냐 ㅠㅠ
2026-06-15 20:10
12,781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야구장 일회용품 문제 ㄹㅇ 심각한데... 해결책 없냐 ㅠㅠ
어제 야구 보러 갔다가 문득 든 생각인데, 야구장 일회용품 문제 진짜 심각하더라. 팝콘통부터 맥주컵, 도시락 용기까지 죄다 일회용품 천지 아니냐? 경기 끝나고 나면 쓰레기 산을 이루는데, 이거 환경 문제로도 너무 안 좋고 미관상으로도 진짜 별로임. 맨날 KBO리그 흥행이니 뭐니 하는데, 이런 기본적인 문제부터 좀 해결해야 하는 거 아닌가 싶음. 기사 보니까 요즘 이 문제로 말이 많던데, 왜 이렇게 개선이 안 되는지 솔직히 이해가 잘 안 감.
솔직히 다회용기 도입하고 보증금 받는 시스템 같은 거 정착되면 훨씬 좋을 것 같은데 말이야. 물론 도입 초반엔 좀 불편할 수도 있겠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환경에도 좋고 야구장 이미지도 훨씬 좋아질 거라고 본다. 외국 구장들 보면 이런 시스템 잘 정착된 곳도 많던데, 우리도 좀 적극적으로 벤치마킹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함. SSG 새 외인 해치 데뷔전 소식도 좋고, 새 얼굴 보는 것도 기대되지만, 이런 기본적인 문제 해결이 더 시급한 거 아니겠음? 괜히 환경 문제로 KBO 욕 먹고 그러는 거 보면 좀 아쉽다.
맨날 야구장 가서 치맥 먹고 응원하는 재미로 사는데, 쓰레기 때문에 눈살 찌푸려지는 건 좀 아니지 않나. KBO에서 대책 마련한다고 맨날 말만 하지 말고, 이번 기회에 진짜 확 바뀌는 모습 좀 보여줬으면 좋겠다. 팬들이 나서서 뭘 할 수 있는 건 아니지만, 계속 목소리 내고 관심 가져야 좀 바뀌지 않을까 싶네.
다회용기 사용 의무화라든지, 분리수거 제대로 할 수 있는 시스템이라든지, 뭐라도 좋으니 빨리 좀 도입했으면 좋겠다. 쾌적한 환경에서 야구 보면서 응원하고 싶은 건 모든 팬들의 마음 아니겠냐? 다들 이 문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하다.
솔직히 다회용기 도입하고 보증금 받는 시스템 같은 거 정착되면 훨씬 좋을 것 같은데 말이야. 물론 도입 초반엔 좀 불편할 수도 있겠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환경에도 좋고 야구장 이미지도 훨씬 좋아질 거라고 본다. 외국 구장들 보면 이런 시스템 잘 정착된 곳도 많던데, 우리도 좀 적극적으로 벤치마킹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함. SSG 새 외인 해치 데뷔전 소식도 좋고, 새 얼굴 보는 것도 기대되지만, 이런 기본적인 문제 해결이 더 시급한 거 아니겠음? 괜히 환경 문제로 KBO 욕 먹고 그러는 거 보면 좀 아쉽다.
맨날 야구장 가서 치맥 먹고 응원하는 재미로 사는데, 쓰레기 때문에 눈살 찌푸려지는 건 좀 아니지 않나. KBO에서 대책 마련한다고 맨날 말만 하지 말고, 이번 기회에 진짜 확 바뀌는 모습 좀 보여줬으면 좋겠다. 팬들이 나서서 뭘 할 수 있는 건 아니지만, 계속 목소리 내고 관심 가져야 좀 바뀌지 않을까 싶네.
다회용기 사용 의무화라든지, 분리수거 제대로 할 수 있는 시스템이라든지, 뭐라도 좋으니 빨리 좀 도입했으면 좋겠다. 쾌적한 환경에서 야구 보면서 응원하고 싶은 건 모든 팬들의 마음 아니겠냐? 다들 이 문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하다.
-
[축구 이야기] U-12 유니폼도 오피셜 마킹으로 입혀야 하는 거 아닌가요?2시간 43분전
-
[축구 이야기] 승부 조작까지? 이탈리아 축구는 대체… 이러니 정품이 중요하다고!2시간 22분전
-
[축구 이야기] 어휴, 드디어 챔스냐? 정품 굿즈는 준비됐고?5시간 5분전
-
[축구 이야기] 이강인 AT 마드리드 이적설? 유니폼은 정품으로 준비합시다6시간 19분전
-
[자유게시판] 48강 월드컵 진짜 ㅋㅋㅋ 밥그릇 늘리기 아니냐? 너무한다 진짜17시간 55분전
-
[축구 이야기] 이강인 유니폼, 이제 마킹도 신중해야 하는 거 아님?17시간 7분전
-
[축구 이야기] 짝퉁 유니폼 입고 챔스 진출 자축하는 건 아니겠지?17시간 16분전
-
[축구 이야기] 짝퉁 유니폼 입고 경기장 오는 건 대체 무슨 생각으로 하는 짓인지?18시간 40분전
-
[자유게시판] 터키 애들이 원래 안방에서 강팀이라 ㅋㅋㅋ 이기는 거 기대한 사람이 있었냐. 그래도 푸간지 교체 투입 보고 잠 다 깼네. 다음엔 선발로 나와서 한 골 박아줬면!2분전
-
[축구 이야기] 강등권 싸움 이 정도면 뭐, 당연한 거 아니겠어? 굿즈 퀄리티 차이가 심해서 팬덤 유입이 안 되는데, 그게 순위로 나타나는 거지. 우리 팀은 그래도 유니폼 원단부터 다르잖아.4분전
-
[축구 이야기] 선수 영입도 중요하지만, 진짜 팬이라면 구단 오피셜 스토어에서 유니폼 하나라도 더 사서 응원해야 하는 거 아닌가요? 하다못해 경기장 가서 짝퉁 유니폼 입고 오는 건 진짜 팬심이라고 보기 어렵죠.25분전
-
[축구 이야기] 솔직히 국제 대회 나가는 건 축하할 일인데, 저 유니폼들 전부 정품인지부터 확인해야 하는 거 아닌가? 짝퉁 입고 나가서 나라 망신시키는 건 아니겠지? 진짜 팬이라면 오피셜 스토어에서 정품으로 응원하는 게 맞지.30분전
-
[축구 이야기] 이 와중에 강등권 팀들 유니폼 퀄리티는 진짜 처참하더라. 매년 프리미엄 라인 풀셋으로 지르는 나 같은 사람도 고를 게 없어. 후원사도 다 듣보잡이고.59분전
-
[축구 이야기] 이강인 선수 응원하는 건 좋은데, 나중에 파리 유니폼 사게 되면 꼭 오피셜 스토어에서 정품으로 사세요. 짝퉁 입고 경기장 가면 진짜 팬들 얼굴에 먹칠하는 격이니까.2시간 36분전
-
[축구 이야기] 진짜 찐팬들은 진작에 순위표 보면서 각 잡고 있었지. 이 정도면 직관 뛸 때 구단 스카프 제대로 매고 가야 할 각이네. 짭은 안 된다.2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근데 솔직히 드발리쉬빌리가 데미지 누적은 심해도 KO는 아니었잖아? 토푸리아가 잘하긴 했는데 막판에 힘 빠진 것도 보였고. 전 챔피언 말도 일리는 있는데 너무 한쪽으로만 몰아가는 거 같아서 좀 아쉽긴 했음.2시간 17분전
댓글목록2
투탕카님의 댓글
티몽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