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시 찰로바 국대 승선? ㄷㄷ 근데 얘 리브라멘토보다 나음? ㄹㅇ?
2026-06-16 22:59
13,027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첼시 찰로바 국대 승선? ㄷㄷ 근데 얘 리브라멘토보다 나음? ㄹㅇ?
형들 오늘 헤드라인 보니까 첼시 찰로바가 부상당한 리브라멘토 대신 월드컵 간다네? ㅋㅋㅋ 진짜 이거 맞는 소리임? 물론 찰로바도 잘하는 선수지만, 리브라멘토 대체라니 좀 의외인데 나만 그런가? 어차피 토크 주제도 하이라이트니까 이참에 찰로바랑 리브라멘토 비교 분석 함 달려보자고.
솔직히 리브라멘토는 재능만 놓고 보면 진짜 미친놈 아니었음? 사우스햄튼 가서도 꾸준히 주전 먹고 풀백인데 공격 가담도 좋고 수비 커버도 미친 수준이었잖아. 첼시 유스 출신이라 더 아쉬웠는데, 부상만 아니었으면 진짜 잉글랜드 국대 오른쪽 풀백 자리는 얘 꺼였을 거라고 본다. 속도도 빠르고 크로스도 날카롭고, 뭐 하나 빠지는 게 없었는데 부상이 진짜 너무 아쉽다.
근데 찰로바는 또 다른 매력이 있잖아? 얘도 첼시 유스인데 중앙 수비랑 수미 다 볼 수 있고, 피지컬 오지는 거에 비해 발밑도 은근 좋음. 투헬 있을 때 첼시에서 꽤 기용되면서 성장하는 모습 보여줬는데, 솔직히 풀백으로 쓰기엔 좀 둔하지 않나 싶기도 하고. 수비형 미드필더나 센터백으로서는 인정하는데, 리브라멘토처럼 공격적인 역할까지 기대하긴 힘들지 않나?
이번에 잉글랜드 대표팀 뽑힌 거 보면 수비적인 안정감을 더 중요하게 본 건가 싶기도 하고. 리브라멘토가 부상이라 급하게 대체 선수를 찾아야 했을 텐데, 찰로바가 멀티 포지션 소화 가능한 점이 어필된 것 같기도 해. 그래도 월드컵이라는 큰 무대인데, 풀백으로서의 파괴력은 리브라멘토가 훨씬 위였다고 보거든. 찰로바가 그 빈자리를 얼마나 메꿔줄 수 있을지가 관건일 듯.
물론 찰로바도 첼시에서 꾸준히 좋은 모습 보여주고 있고, 지난 시즌에도 중요한 경기에서 득점도 몇 번 하면서 팀에 기여했지. 공중볼 경합도 좋고 수비 상황에서 판단력도 나쁘지 않아서 안정감은 있을 거야. 근데 잉글랜드 국대 월드컵 스쿼드에 리브라멘토 대신 찰로바가 들어간다는 소식은 나름 충격인데, 감독의 전술적인 선택이겠지?
솔직히 찰로바가 주전으로 뛸 거 같진 않고, 백업으로 들어가는 거겠지? 근데 잉글랜드 풀백 자원은 워낙 좋아서 굳이 찰로바를? 하는 의문이 자꾸 드는 건 나뿐임? 아놀드나 워커 같은 애들이 있는데, 찰로바가 과연 경쟁력이 있을까 싶기도 하고. 아니면 수비적인 전술을 들고 나올 때 쓰는 카드려나?
암튼 이번 찰로바의 월드컵 승선 소식은 논쟁거리가 될 만하다고 본다. 형들 생각은 어때? 찰로바가 리브라멘토의 빈리를 메꿀 수 있다고 봄? 아니면 잉글랜드 감독의 다소 이해 안 가는 선택이라고 생각함? ㅋㅋㅋ 난 솔직히 의문이 좀 더 큰데, 형들 의견은 어떤지 궁금하다.
솔직히 리브라멘토는 재능만 놓고 보면 진짜 미친놈 아니었음? 사우스햄튼 가서도 꾸준히 주전 먹고 풀백인데 공격 가담도 좋고 수비 커버도 미친 수준이었잖아. 첼시 유스 출신이라 더 아쉬웠는데, 부상만 아니었으면 진짜 잉글랜드 국대 오른쪽 풀백 자리는 얘 꺼였을 거라고 본다. 속도도 빠르고 크로스도 날카롭고, 뭐 하나 빠지는 게 없었는데 부상이 진짜 너무 아쉽다.
근데 찰로바는 또 다른 매력이 있잖아? 얘도 첼시 유스인데 중앙 수비랑 수미 다 볼 수 있고, 피지컬 오지는 거에 비해 발밑도 은근 좋음. 투헬 있을 때 첼시에서 꽤 기용되면서 성장하는 모습 보여줬는데, 솔직히 풀백으로 쓰기엔 좀 둔하지 않나 싶기도 하고. 수비형 미드필더나 센터백으로서는 인정하는데, 리브라멘토처럼 공격적인 역할까지 기대하긴 힘들지 않나?
이번에 잉글랜드 대표팀 뽑힌 거 보면 수비적인 안정감을 더 중요하게 본 건가 싶기도 하고. 리브라멘토가 부상이라 급하게 대체 선수를 찾아야 했을 텐데, 찰로바가 멀티 포지션 소화 가능한 점이 어필된 것 같기도 해. 그래도 월드컵이라는 큰 무대인데, 풀백으로서의 파괴력은 리브라멘토가 훨씬 위였다고 보거든. 찰로바가 그 빈자리를 얼마나 메꿔줄 수 있을지가 관건일 듯.
물론 찰로바도 첼시에서 꾸준히 좋은 모습 보여주고 있고, 지난 시즌에도 중요한 경기에서 득점도 몇 번 하면서 팀에 기여했지. 공중볼 경합도 좋고 수비 상황에서 판단력도 나쁘지 않아서 안정감은 있을 거야. 근데 잉글랜드 국대 월드컵 스쿼드에 리브라멘토 대신 찰로바가 들어간다는 소식은 나름 충격인데, 감독의 전술적인 선택이겠지?
솔직히 찰로바가 주전으로 뛸 거 같진 않고, 백업으로 들어가는 거겠지? 근데 잉글랜드 풀백 자원은 워낙 좋아서 굳이 찰로바를? 하는 의문이 자꾸 드는 건 나뿐임? 아놀드나 워커 같은 애들이 있는데, 찰로바가 과연 경쟁력이 있을까 싶기도 하고. 아니면 수비적인 전술을 들고 나올 때 쓰는 카드려나?
암튼 이번 찰로바의 월드컵 승선 소식은 논쟁거리가 될 만하다고 본다. 형들 생각은 어때? 찰로바가 리브라멘토의 빈리를 메꿀 수 있다고 봄? 아니면 잉글랜드 감독의 다소 이해 안 가는 선택이라고 생각함? ㅋㅋㅋ 난 솔직히 의문이 좀 더 큰데, 형들 의견은 어떤지 궁금하다.
-
[자유게시판] 야 님들 닉스 우승공 경매 나온거 봤음? 이거 개오바 아니냐 ㅋㅋㅋ23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오늘 리프스 드래프트 픽 보셨음? ㄷㄷ 미쳤던데?2시간 22분전
-
[자유게시판] 포체티노 형님 국대 감독 간다던데 ㄹㅇ임? ㄷㄷ4시간 54분전
-
[축구 이야기] 국대 유니폼, 이제는 정품이 기본 아닌가요?4시간 6분전
-
[자유게시판] 아니 이정후 폼 미쳤냐고 ㄷㄷ 샌프란 떡상각 보는 중?5시간 21분전
-
[축구 이야기] 라리가 웹툰? 오피셜 굿즈는 아니겠죠?8시간 58분전
-
[축구 이야기] 페리시치, 솔직히 좀 실망이네…그 와중에 정품 유니폼 걱정하는 나란 팬…9시간 6분전
-
[자유게시판] 뎀벨레 미친놈 아닌가? ㅋㅋㅋㅋㅋ 해트트릭 ㄷㄷㄷ17시간 51분전
-
[축구 이야기] 선수들 이적 소식도 좋지만, 혹시 이적하게 되면 저지 정품은 꼭 오피셜 스토어에서 구매하시길. 응원도 정품으로 해야 진짜 팬이죠.27분전
-
[축구 이야기] 아니 진짜 비니시우스 움직임은 레플리카로도 못 따라가지. 저번에 나이키 한정판 컬렉션 나왔을 때도 바로 품절이었잖아. 우승각은 이미 나왔고, 이제 굿즈 뭐 나올지나 궁금하다.39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돈 많은 구단주도 저렇게 팀 망치는 거 보면 참... 다른 팀 팬들은 배부른 소리라고 하겠지만 메츠 팬들은 진짜 속 터질듯 ㅋㅋㅋ 올해 플옵은 물 건너갔지 뭐.1시간 19분전
-
[축구 이야기] 이런 상황에서 누가 진정으로 축구를 사랑하겠냐니... 애초에 굿즈도 레플리카나 짝퉁 사는 사람들이 팬이라고 할 수 있나요? 진정으로 사랑한다면 오피셜 스토어에서 정품 굿즈 사는 게 기본 아니겠어요. 다들 굿즈부터 정품으로 사면서 진짜 팬심을 보여주셔야죠.2시간 40분전
-
[축구 이야기] 7500만 유로짜리 선수 데려와도 경기장에서 짝퉁 유니폼 입고 응원하는 팬들이 넘쳐나면 무슨 소용이겠어요? 진짜 팬이라면 오피셜 스토어에서 정품 유니폼 정도는 구매해야죠.2시간 27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멘붕은 멘붕인데 한편으론 궁금하기도 함. 위저즈가 이번 시즌 리빌딩 제대로 한다고 작정한 거 아니었나? 디반사가 생각보다 더 포텐 터뜨릴 수도 있는 거 아님? 물론 쉽진 않겠지만 그래도 대학에서 보여준 게 있잖아.3시간 57분전
-
[축구 이야기] 손흥민 선수 벤치에서 뛰었다는 소식은 저도 들었습니다만, 저는 경기장에서 레플리카 유니폼 입고 응원하는 분들 보면 좀 그렇더라고요. 진정한 팬이라면 오피셜 스토어에서 정품 유니폼으로 응원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4시간 40분전
-
[자유게시판] 난 토푸리아 복귀 소식 듣고 바로 다음 경기 상대 찾아는데 아직 정해진 건 없는 것 같더라. 그래도 아마 랭킹 높은 선수랑 붙여주지 않을까? 코빙턴이랑 붙으면 진짜 개꿀잼일 듯 ㅋㅋ4시간 45분전
댓글목록3
야핏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