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 닉스 우승 ㄷㄷ 이게 되네? 맨해튼 난리났겠네 ㅋㅋ
2026-06-22 10:20
2,399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아니 닉스 우승 ㄷㄷ 이게 되네? 맨해튼 난리났겠네 ㅋㅋ
형들 오늘 아침부터 스포츠 뉴스 보다가 깜짝 놀랐다 진짜. 아니 뉴욕 닉스가 53년 만에 우승을 했다니 이게 뭔 소리냐? 지난 시즌에 맨날 플옵에서 빌빌 기던 팀 아니었음? 솔직히 닉스 팬들한테는 성불의 밤이라는 표현이 딱 맞을 듯 ㅋㅋㅋㅋ 진짜 맨해튼은 지금 축제 분위기 장난 아닐 것 같음.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에 오렌지색 조명 들어오고 난리 났겠지?
솔직히 이번 시즌 닉스 보면서도 반신반의했거든. 브런슨이 잘해주긴 했는데, 그래도 우승까지 갈 전력인가 싶었어. 근데 결승전에서 정말 미친듯이 하드캐리하더라. 특히 마지막 쿼터에 연속 득점 올리는 거 보고 소름 돋았다. 상대팀도 만만치 않았는데, 닉스 선수들이 끈기 있게 수비하고 리바운드 잡아내는 거 보면서 '이 팀 뭔가 다르다' 싶었음. 진짜 농구는 팀 스포츠라는 걸 다시 한번 느꼈다. 53년 동안 얼마나 많은 닉스 팬들이 목 놓아 우승을 외쳤을까 싶기도 하고, 그 한이 이번에 다 풀린 거 아닌가 싶다.
내가 알기로 닉스는 70년대 초반에 마지막으로 우승하고 그 뒤로는 계속 침체기였잖아. 중간에 패트릭 유잉이 이끌 때도 아쉽게 준우승에 머물렀고. 그때는 진짜 뉴욕 팬들한테 너무 잔인한 시간이었지. 그때의 아쉬움이 이번 우승으로 다 날아갔을 것 같음. 특히 올드 팬들은 눈물 흘렸을 듯 ㅠ 진짜 감격스러웠겠다. 예전에는 빅마켓 팀인데도 FA들이 잘 안 오려고 하는 이미지도 있었는데, 이번 우승으로 다시 명가 건하는 계기가 될 수도 있겠네. 이현중 선수도 NBA 도전한다고 하는데, 닉스 같은 팀에 들어가서 같이 뛰면 대박일 듯.
근데 생각해보면 이번 시즌 NBA는 이변이 많았던 것 같아. 르브론이나 커리 같은 슈퍼스타들이 있는 팀들이 초반에 고전하거나 예상치 못한 팀들이 치고 올라오는 모습도 있었고. 닉스 우승이 그 정점을 찍은 것 같네. 솔직히 나는 서부 컨퍼런스 팀 중에 우승팀이 나올 줄 알았거든. 보스턴이나 밀워키 정도 생각했지, 닉스는 전혀 예상 못했음 ㅋㅋㅋㅋ 역시 스포츠는 각본 없는 드라마라는 말이 딱 맞다. 토토 했던 형들은 대박 아니면 쪽박이었겠네 ㄷㄷ
최근에 허웅 허훈 쌍둥이 형제 기사도 봤는데, 이런 국내 유망주들도 나중에 NBA까지 진출해서 닉스 같은 팀에서 활약하면 얼마나 좋을까 싶다. 지금 허웅 허훈 동생들인가 경복고 쌍둥이도 NBA 유망주 대회 나간다고 하던데, 잘 했으면 좋겠음. 한국 농구도 이렇게 해외로 뻗어나가는 인재들이 많아지면 리그 전체의 수도 올라가고 팬들도 더 늘어날 것 같아. 그런 의미에서 닉스 우승은 정말 긍정적인 신호인 것 같기도 하고.
아무튼 닉스 우승 기사 보면서 왠지 모르게 나도 기분이 좋더라. 뭔가 underdog의 반란 같은 느낌이랄까? 그동안 고생했던 팬들이 보상받는 느낌이 들어서 대리만족도 되고. 역시 스포츠는 이런 맛에 보는 것 같음. 예상을 뒤엎는 짜릿함!
형들은 이번 시즌 NBA 보면서 제일 놀랐던 점이 뭐야? 닉스 우승 진짜 다들 예상했음? 아니면 나처럼 뒷목 잡았음? ㅋㅋㅋㅋㅋ
솔직히 이번 시즌 닉스 보면서도 반신반의했거든. 브런슨이 잘해주긴 했는데, 그래도 우승까지 갈 전력인가 싶었어. 근데 결승전에서 정말 미친듯이 하드캐리하더라. 특히 마지막 쿼터에 연속 득점 올리는 거 보고 소름 돋았다. 상대팀도 만만치 않았는데, 닉스 선수들이 끈기 있게 수비하고 리바운드 잡아내는 거 보면서 '이 팀 뭔가 다르다' 싶었음. 진짜 농구는 팀 스포츠라는 걸 다시 한번 느꼈다. 53년 동안 얼마나 많은 닉스 팬들이 목 놓아 우승을 외쳤을까 싶기도 하고, 그 한이 이번에 다 풀린 거 아닌가 싶다.
내가 알기로 닉스는 70년대 초반에 마지막으로 우승하고 그 뒤로는 계속 침체기였잖아. 중간에 패트릭 유잉이 이끌 때도 아쉽게 준우승에 머물렀고. 그때는 진짜 뉴욕 팬들한테 너무 잔인한 시간이었지. 그때의 아쉬움이 이번 우승으로 다 날아갔을 것 같음. 특히 올드 팬들은 눈물 흘렸을 듯 ㅠ 진짜 감격스러웠겠다. 예전에는 빅마켓 팀인데도 FA들이 잘 안 오려고 하는 이미지도 있었는데, 이번 우승으로 다시 명가 건하는 계기가 될 수도 있겠네. 이현중 선수도 NBA 도전한다고 하는데, 닉스 같은 팀에 들어가서 같이 뛰면 대박일 듯.
근데 생각해보면 이번 시즌 NBA는 이변이 많았던 것 같아. 르브론이나 커리 같은 슈퍼스타들이 있는 팀들이 초반에 고전하거나 예상치 못한 팀들이 치고 올라오는 모습도 있었고. 닉스 우승이 그 정점을 찍은 것 같네. 솔직히 나는 서부 컨퍼런스 팀 중에 우승팀이 나올 줄 알았거든. 보스턴이나 밀워키 정도 생각했지, 닉스는 전혀 예상 못했음 ㅋㅋㅋㅋ 역시 스포츠는 각본 없는 드라마라는 말이 딱 맞다. 토토 했던 형들은 대박 아니면 쪽박이었겠네 ㄷㄷ
최근에 허웅 허훈 쌍둥이 형제 기사도 봤는데, 이런 국내 유망주들도 나중에 NBA까지 진출해서 닉스 같은 팀에서 활약하면 얼마나 좋을까 싶다. 지금 허웅 허훈 동생들인가 경복고 쌍둥이도 NBA 유망주 대회 나간다고 하던데, 잘 했으면 좋겠음. 한국 농구도 이렇게 해외로 뻗어나가는 인재들이 많아지면 리그 전체의 수도 올라가고 팬들도 더 늘어날 것 같아. 그런 의미에서 닉스 우승은 정말 긍정적인 신호인 것 같기도 하고.
아무튼 닉스 우승 기사 보면서 왠지 모르게 나도 기분이 좋더라. 뭔가 underdog의 반란 같은 느낌이랄까? 그동안 고생했던 팬들이 보상받는 느낌이 들어서 대리만족도 되고. 역시 스포츠는 이런 맛에 보는 것 같음. 예상을 뒤엎는 짜릿함!
형들은 이번 시즌 NBA 보면서 제일 놀랐던 점이 뭐야? 닉스 우승 진짜 다들 예상했음? 아니면 나처럼 뒷목 잡았음? ㅋㅋㅋㅋㅋ
-
[자유게시판] 백악관 UFC 보다가 로드FC 회장 발언까지 ㅋㅋㅋ 이거 진짜 가능함?5시간 2분전
-
[자유게시판] 백악관 UFC 보셨나요? ㅋㅋㅋ 로드FC 회장 드립 미쳤다 진짜 ㄷㄷ5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국대 경기, 김포 학교스포츠클럽 출신들 각성함? ㄷㄷ10시간 42분전
-
[자유게시판] 홀란드 온다고 K리그 올스타 짜는거 실화냐 ㅋㅋㅋㅋ10시간 27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폼 미쳤다 ㄷㄷ 이대로면 진짜 타격왕도 노리냐? ㅋㅋㅋ11시간 49분전
-
[자유게시판] 야... LG 미쳤냐? 1회 4홈런 실화임? ㄷㄷㄷ 올킬러들 팀 근황 좀 풀어봐라!11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메이저리그 경기 솔직히 기대됨? ㅋㅋㅋㅋㅋ13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게이치 토푸리아 저격한 거 보니까 걍 인성 문제 있는 거 아니냐? ㅋㅋㅋ14시간 21분전
-
[자유게시판] 흠 솔직히 NCAA랑 NBA는 레벨이 너무 달라서 좀 회의적이긴 함. 물론 명장인 건 인정하는데 바로 우승은 오바 아님? 서부 강팀들 너무 많아서 덴버나 클리퍼스 넘기 힘들 걸 ㅋㅋㅋ11분전
-
[자유게시판] 헐 진짜? 나 어제 밤에 일찍 자서 몰랐는데 충격이네 ㄷㄷ 셀틱스나 히트는 이미 강팀인데 야니스까지 가면 동부는 답이 없겠는데? 밀워키 팬들 진짜 억장 와르르맨션일듯 ㅠㅠ24분전
-
[자유게시판] 헐 야니스 보스턴이나 히트 간다고? ㄷㄷㄷ 이건 좀 충격이네... 근데 번드루소바는 ㄹㅇ 재능 낭비의 정점인 듯. 난 그래도 막판에 불꽃 태웠던 선수들이 기억에 더 남더라.1시간 11분전
-
[자유게시판] 유파리그 컨퍼런스리그 얘기 나와서 말인데 어제 웨스트햄 경기 본 사람 있음? 모예스 감독 진짜 대단하더라 ㅋㅋㅋ 막판에 역전승하는 거 보고 소름 돋았다.2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음 백악관에서 경기라... 물론 신기하긴 한데, 격투기가 너무 주류로 편입되는 느낌이라 좀 아쉽기도 하다. 원래 언더독 감성으로 보는 맛도 있었는데 말야. 너무 상업적으로만 가는 거 아닌가 싶음.4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나만 클락 첨 들어봄? ㅋㅋ 그래도 우승했으니 이제 메이저 우승자 아니냐? 다음 대회부터 클락 주시해야겠다. PGA 투어 진짜 알 수 없음 ㅋㅋ5시간 31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뱅가드 오늘 초반 교전 미쳤더라 ㅋㅋㅋ 특히 그 팀원 한 명 짤리고 2대4였나? 그걸 뒤집는 거 보고 소름 돋았음. 폼 진짜 절정인 듯.8시간 40분전
-
[자유게시판] ㅇㅇ 나도 어제 뉴스보고 깜놀함 ㅋㅋㅋㅋ 살라 진짜 미쳤더라. 이집트 팀원들 살라 없었으면 절대 못 갔을 듯 ㄷㄷㄷ 아프리카 예선도 빡세던데 이걸 캐리하네 ㅋㅋㅋ8시간 57분전
댓글목록5
파산핑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
도라방스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