얜 진짜 역대급 재능인데 이대로 은퇴함? ㄷㄷ 너무 아깝지 않냐?
2026-06-23 00:38
3,220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얜 진짜 역대급 재능인데 이대로 은퇴함? ㄷㄷ 너무 아깝지 않냐?
형들 오늘 보스턴이랑 히트가 야니스 최종 후보라는 기사 봤음? 솔직히 좀 충격이다. 야니스가 팀 떠날 수도 있다는 얘기는 계속 있었지만, 막상 이렇게 구체적으로 나오니까 기분이 묘하네. 특히 오늘 실검에 번드루소바 4년 징계 기사도 뜨던데, 갑자기 문득 운동선수 재능 낭비에 대한 생각이 들었음. 개인적으로 운동선수 최고의 재능 낭비는 부상이라고 생각하는데, 이 징계는 그거랑 좀 다른 차원의 아쉬움이라서 더 안타까움.
진짜 번드루소바는 재능만 보면 역대급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잖아. 작년에 윔블던 우승하고, 심지어 노시드 우승이라서 더 드라마틱했는데 말이지. 클레이코트에서 강한 선수로 알려져 있었는데 잔디코트에서 우승까지 하는 거 보고 와, 얘는 진짜 클라스가 다르다 싶었거든. 2019년 프랑스 오픈 준우승도 그렇고, 젊은 나이에 이미 메이저 대회에서 실적을 쌓아가고 있었는데... 갑자기 이런 식으로 훅 가버리니까 너무 아깝다. 물론 도핑 테스트 거부는 명백한 잘못이고 징계는 당연한 거지만, 재능 측면에서 보면 너무 허무하다는 생각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는 듯.
솔직히 이번 번드루소바 사태 보면서 과거에 재능은 진짜 넘사벽이었는데 이런저런 이유로 커리어 망친 선수들 생각 많이 나더라. 우리 커뮤니티에도 한때 '제2의 메시' '제2의 호날두' 소리 듣던 선수들 많았잖아. 재능만 보면 진짜 월드클래스였는데, 자기 관리 실패라든지, 예상치 못한 부상이라든지, 아니면 이번 번드루소바처럼 징계 문제로 커리어 꼬여버린 선수들 보면 진짜 안타깝지 않냐. 팬 입장에서는 그 선수의 잠재력이 다 꽃피우지 못하고 사라지는 것만큼 안타까운 게 없음.
특히 테니스는 개인 종목이라 더 크게 다가오는 것 같음. 팀 스포츠는 한 선수가 빠져도 다른 선수들이 메워주거나, 팀 차원에서 리빌딩이라도 할 수 있는데, 테니스는 그냥 그 선수 본인이 없어지는 거잖아. 번드루소바 플레이 스타일도 되게 독특하고 매력 있었는데, 왼손잡이에 강력한 탑스핀, 그리고 네트 플레이도 좋아서 보는 맛이 있었거든. 단순히 실력뿐만 아니라 보는 재미까지 잃어버리는 거니까 팬들 입장에선 더 아쉬울 수밖에 없지. 4년 징계면 사실상 은퇴나 다름없는 거 아님?
아니 근데 솔직히 궁금한 게, 도핑 테스트 거부할 정도면 뭔가 켕기는 게 있다는 거 아니겠냐? 왜 거부했을까? 진짜 단순 실수인지, 아니면 뭔가 약물 복용 사실을 숨기려고 했던 건지... 만약 약물 용이 사실이라면 그건 더 실망스러운 일이지만, 혹시 다른 사정이 있는 건 아닌지 궁금하긴 하다. 물론 스포츠 세계에서 도핑 문제는 정말 엄격하게 다뤄져야 하는 부분이지만, 이렇게 한 선수의 커리어가 통째로 날아가는 거 보면 씁쓸해지는 건 어쩔 수 없는 듯.
솔직히 야니스도 비슷한 맥락에서 팀 떠나면 재능 낭비 아니냐는 얘기 나올 수도 있음. 밀워키에서 우승도 한 번 했지만, 그래도 아직 전성기고, 더 많은 우승 반지를 낄 수 있는 선수잖아. 물론 야니스 개인의 선택이고, 그의 커리어에 더 좋은 방향일 수도 있지만, 밀워키 팬들 입장에서는 '그 재능을 더 활용할 수 있었는데' 하는 아쉬움이 남을 수밖에 없을 거라고 봄.
형들은 운동선수 재능 낭비 중에 뭐가 제일 안타깝다고 생각함? 부상? 자기 관리 실패? 아니면 이번 번드루소바처럼 징계 문제? 진짜 번드루소바는 너무 아깝다 ㅠ 이대로 끝나는 건가?
진짜 번드루소바는 재능만 보면 역대급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잖아. 작년에 윔블던 우승하고, 심지어 노시드 우승이라서 더 드라마틱했는데 말이지. 클레이코트에서 강한 선수로 알려져 있었는데 잔디코트에서 우승까지 하는 거 보고 와, 얘는 진짜 클라스가 다르다 싶었거든. 2019년 프랑스 오픈 준우승도 그렇고, 젊은 나이에 이미 메이저 대회에서 실적을 쌓아가고 있었는데... 갑자기 이런 식으로 훅 가버리니까 너무 아깝다. 물론 도핑 테스트 거부는 명백한 잘못이고 징계는 당연한 거지만, 재능 측면에서 보면 너무 허무하다는 생각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는 듯.
솔직히 이번 번드루소바 사태 보면서 과거에 재능은 진짜 넘사벽이었는데 이런저런 이유로 커리어 망친 선수들 생각 많이 나더라. 우리 커뮤니티에도 한때 '제2의 메시' '제2의 호날두' 소리 듣던 선수들 많았잖아. 재능만 보면 진짜 월드클래스였는데, 자기 관리 실패라든지, 예상치 못한 부상이라든지, 아니면 이번 번드루소바처럼 징계 문제로 커리어 꼬여버린 선수들 보면 진짜 안타깝지 않냐. 팬 입장에서는 그 선수의 잠재력이 다 꽃피우지 못하고 사라지는 것만큼 안타까운 게 없음.
특히 테니스는 개인 종목이라 더 크게 다가오는 것 같음. 팀 스포츠는 한 선수가 빠져도 다른 선수들이 메워주거나, 팀 차원에서 리빌딩이라도 할 수 있는데, 테니스는 그냥 그 선수 본인이 없어지는 거잖아. 번드루소바 플레이 스타일도 되게 독특하고 매력 있었는데, 왼손잡이에 강력한 탑스핀, 그리고 네트 플레이도 좋아서 보는 맛이 있었거든. 단순히 실력뿐만 아니라 보는 재미까지 잃어버리는 거니까 팬들 입장에선 더 아쉬울 수밖에 없지. 4년 징계면 사실상 은퇴나 다름없는 거 아님?
아니 근데 솔직히 궁금한 게, 도핑 테스트 거부할 정도면 뭔가 켕기는 게 있다는 거 아니겠냐? 왜 거부했을까? 진짜 단순 실수인지, 아니면 뭔가 약물 복용 사실을 숨기려고 했던 건지... 만약 약물 용이 사실이라면 그건 더 실망스러운 일이지만, 혹시 다른 사정이 있는 건 아닌지 궁금하긴 하다. 물론 스포츠 세계에서 도핑 문제는 정말 엄격하게 다뤄져야 하는 부분이지만, 이렇게 한 선수의 커리어가 통째로 날아가는 거 보면 씁쓸해지는 건 어쩔 수 없는 듯.
솔직히 야니스도 비슷한 맥락에서 팀 떠나면 재능 낭비 아니냐는 얘기 나올 수도 있음. 밀워키에서 우승도 한 번 했지만, 그래도 아직 전성기고, 더 많은 우승 반지를 낄 수 있는 선수잖아. 물론 야니스 개인의 선택이고, 그의 커리어에 더 좋은 방향일 수도 있지만, 밀워키 팬들 입장에서는 '그 재능을 더 활용할 수 있었는데' 하는 아쉬움이 남을 수밖에 없을 거라고 봄.
형들은 운동선수 재능 낭비 중에 뭐가 제일 안타깝다고 생각함? 부상? 자기 관리 실패? 아니면 이번 번드루소바처럼 징계 문제? 진짜 번드루소바는 너무 아깝다 ㅠ 이대로 끝나는 건가?
-
[자유게시판] 얜 진짜 역대급 재능인데 이대로 은퇴함? ㄷㄷ 너무 아깝지 않냐?17시간 11분전
-
[자유게시판] 이강인 라리가 복귀 각 재는 거 ㄹㅇ임? 아틀레티코 가면 대박이겠는데 ㄷㄷ18시간 39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존나 기대되는데, 혹시 나만 그럼? ㅋㅋㅋㅋ2026-06-22
-
[자유게시판] 야 뉴욕 닉스 53년 만에 우승 실화냐 ㄷㄷㄷ2026-06-22
-
[자유게시판] 이강인 진짜 EPL 가는 거냐 ㄷㄷ 어디로 갈 거 같음?2026-06-22
-
[자유게시판] 뉴욕 닉스 53년 만에 우승 ㄷㄷ 이거 실화임?2026-06-22
-
[자유게시판] 쉬워버 3홈런 도랏냐 ㄷㄷ 필리스 우승각 찐으로 보이는 임?2026-06-22
-
[자유게시판] 뉴욕 닉스 우승 퍼레이드 보는데 벤치에 있던 애들 근황 궁금함 ㅋㅋㅋ2026-06-21
-
[자유게시판] 헐 ㅋㅋㅋ 나만 그런 게 아니었구나 ㅋㅋㅋㅋㅋ 근데 솔직히 난 지난주 경기에서 수비진보다 미드필더진이 더 답답했음. 왜 맨날 중앙에서 공만 돌리다가 뺏기고 역습 용하는지 이해가 안 가 ㅋㅋㅋ 활동량도 너무 적고 전방으로 뿌려주는 패스도 실종된 지 오래인 듯 ㅠㅠ 예전엔 그래도 중원에서 압박이라도 잘했는데 요즘은 그것도 안 돼서 큰일임 진짜.19분전
-
[자유게시판] 나도 오타니는 진짜 레전드라고 생각함. 근데 투타 겸업 유지하면서 건강 관리하는 게 진짜 관건일듯 ㅠㅠ 슬슬 나이도 있는데 언제까지 이 페이스 유지할 수 있을까 걱정되기도 함. 한 번 크게 다치면 선수 생활 끝날 수도 있잖아 ㄷㄷ1시간 2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아데토쿤보 마이애미 실화냐 ㅋㅋㅋㅋㅋ 나도 출근길에 기사보고 커피 뿜을 뻔. 밀워키는 이제 암흑기 시작이겠네 ㅠㅠ 버틀러랑 아데토쿤보 투맨 팀이면 진짜 동부 완전 씹어먹을 듯. 파이널은 무조건 갈 거 같고 우승도 노려볼 만하다고 본다.2시간 2분전
-
[자유게시판] 헐 개소리임 ㅋㅋ AI가 아무리 분석 잘해도 선수 컨디션이나 멘탈 터지는 건 예측 못 함. 작년 롤드컵 보면 압박감에 실수하는 경우도 많았는데 그런걸 AI가 어케 알아? 결국 사람이 하는 게임이라 변수가 너무 많음.2시간 21분전
-
[자유게시판] 야 우에다 이적설 떴냐? ㅋㅋㅋㅋ 벨기에에서 잘하긴 했는데 EPL이나 분데스 가면 체감 차이 오질텐데. 가서도 지금처럼 골 박아주면 좋겠다 ㄹㅇ.3시간 42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야 근데 솔직히 라인업만 좋으면 뭐하냐 저번 경기 수비 어버버 하는거 보고 혈압 올랐는데 ㅋㅋㅋ 이강인도 요즘 기복 좀 있지 않음? 그래도 일단 기대는 해본다 ㅠㅠ 제발 오늘은 시원하게 이겨줘라3시간 7분전
-
[자유게시판] 김태형 감독님도 어쩔 수 없을 거임. 선수들 멘탈이 이미 나간 것 같던데. 투수들도 그렇고 타자들도 그렇고 총체적 난국임 ㄷㄷ 내년엔 좀 달라질려나 모르겠다. 매년 이맘때마다 이 소리 하는 것도 지겹네.5시간 16분전
-
[자유게시판] 아니 근데 멕시코에 LG 팬이 있을 수는 있는데 임찬규 선수를 딱 알아보는 건 진짜 신기하긴 함 ㅋㅋㅋㅋ 해외에서 국대 선수도 아니고 럽 선수 팬 만나는 거 진짜 쉽지 않은데 ㄷㄷ6시간 10분전
댓글목록5
투탕카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
포인트킬러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