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타니 솔직히 너무 고평가 아니냐? ㄹㅇ 국뽕 거품임? ㅋㅋ
2026-06-23 09:16
4,440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오타니 솔직히 너무 고평가 아니냐? ㄹㅇ 국뽕 거품임? ㅋㅋ
야 솔직히 다들 알면서 쉬쉬하는 거 같아서 내가 총대 메고 말한다. 오타니 솔직히 지금 너무 고평가 아니냐? 어제 뉴스 보니까 올스타 팬 투표 전체 1위라고 난리던데, 이게 진짜 실력으로만 된 건지 의문이 좀 든다. 물론 잘하는 건 맞는데, 뭔가 다들 오타니 얘기만 나오면 과하게 빨아주는 느낌이 너무 강함.
내 주변 친구들도 그렇고 커뮤니티 글들 봐도 온통 오타니 찬양 일색인데, 난 그게 좀 편하다. 물론 투타 겸업이라는 전무후무한 기록 세우는 건 미친 재능이고 존경할 만한 부분인데, 타자로만 보면 솔직히 압도적인 수준은 아니잖아? 물론 홈런도 잘 치고 출루율도 좋지만, 메이저리그에 얘보다 더 꾸준하고 미친 타격 보여주는 선수들 수두룩 빡빡한데 왜 오타니만 유독 신격화하는 건지 이해가 안 감.
특히 요즘 MLB 타격 1위 오토 로페스인가 하는 선수 기사 보니까 더 확 와 닿더라. 그 선수는 메이저리그 최고 타자 등극에도 불구하고 외면받는 신세라고 하던데, 왜 이렇게 극과 극의 반응인 걸까? 오타니가 국적 프리미엄, 아시아 마케팅 이런 거 다 빼고 순수하게 퍼포먼스만 놓고 봤을 때 과연 지금의 위상을 가질 수 있을까? 냉정하게 말해서 그건 아니라고 본다.
물론 오타니가 이도류라는 점 때문에 비교가 좀 애매하긴 해. 타자로서의 오타니만 놓고 보면 분명 리그 최상위권 타자라고는 말하기 어렵다. 통계 보면 알겠지만 홈런은 많아도 타율이나 OPS 이런 거 보면 얘다 잘 치는 타자들 분명히 있잖아. 그런데도 오타니만 유독 '최고의 선수'라는 타이틀을 달고 다니는 건 솔직히 좀 과하다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투수로서도 마찬가지다. 분명 좋은 투수지만, 압도적인 에이스라고 보기는 어렵지 않냐? 리그에 오타니보다 더 구위 좋고 제구 안정적인 투수들 분명히 있는데, 투타 겸업이라는 희소성 때문에 모든 단점이 덮이는 느낌이랄까. 만약 오타니가 투수로만 뛰거나 타자로만 뛰었다면 지금처럼 '신' 소리 들으면서 압도적인 지지를 받을 수 있었을까?
솔직히 오타니 인기가 너무 커지면서 그에 대한 비판적인 시각 자체가 너무 죽어버린 거 같아서 좀 아쉽다. 물론 대단한 선수인 건 맞지만, 그렇다고 해서 팩트까지 왜곡하면서 무조건 찬양만 하는 건 아니라고 본다. 냉정하게 볼 건 봐야지 않겠냐?
결론적으로 난 오타니가 대단한 선수인 건 인정하지만, 지금의 인기가 순전히 실력만으로 얻어진 건 아니라고 본다. 국뽕과 희소성이라는 거품이 좀 끼어있다고 생각하는데, 다른 형님들은 어떻게 생각함? 진짜 나만 이렇게 생각하는 거임? ㅋㅋㅋ
내 주변 친구들도 그렇고 커뮤니티 글들 봐도 온통 오타니 찬양 일색인데, 난 그게 좀 편하다. 물론 투타 겸업이라는 전무후무한 기록 세우는 건 미친 재능이고 존경할 만한 부분인데, 타자로만 보면 솔직히 압도적인 수준은 아니잖아? 물론 홈런도 잘 치고 출루율도 좋지만, 메이저리그에 얘보다 더 꾸준하고 미친 타격 보여주는 선수들 수두룩 빡빡한데 왜 오타니만 유독 신격화하는 건지 이해가 안 감.
특히 요즘 MLB 타격 1위 오토 로페스인가 하는 선수 기사 보니까 더 확 와 닿더라. 그 선수는 메이저리그 최고 타자 등극에도 불구하고 외면받는 신세라고 하던데, 왜 이렇게 극과 극의 반응인 걸까? 오타니가 국적 프리미엄, 아시아 마케팅 이런 거 다 빼고 순수하게 퍼포먼스만 놓고 봤을 때 과연 지금의 위상을 가질 수 있을까? 냉정하게 말해서 그건 아니라고 본다.
물론 오타니가 이도류라는 점 때문에 비교가 좀 애매하긴 해. 타자로서의 오타니만 놓고 보면 분명 리그 최상위권 타자라고는 말하기 어렵다. 통계 보면 알겠지만 홈런은 많아도 타율이나 OPS 이런 거 보면 얘다 잘 치는 타자들 분명히 있잖아. 그런데도 오타니만 유독 '최고의 선수'라는 타이틀을 달고 다니는 건 솔직히 좀 과하다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투수로서도 마찬가지다. 분명 좋은 투수지만, 압도적인 에이스라고 보기는 어렵지 않냐? 리그에 오타니보다 더 구위 좋고 제구 안정적인 투수들 분명히 있는데, 투타 겸업이라는 희소성 때문에 모든 단점이 덮이는 느낌이랄까. 만약 오타니가 투수로만 뛰거나 타자로만 뛰었다면 지금처럼 '신' 소리 들으면서 압도적인 지지를 받을 수 있었을까?
솔직히 오타니 인기가 너무 커지면서 그에 대한 비판적인 시각 자체가 너무 죽어버린 거 같아서 좀 아쉽다. 물론 대단한 선수인 건 맞지만, 그렇다고 해서 팩트까지 왜곡하면서 무조건 찬양만 하는 건 아니라고 본다. 냉정하게 볼 건 봐야지 않겠냐?
결론적으로 난 오타니가 대단한 선수인 건 인정하지만, 지금의 인기가 순전히 실력만으로 얻어진 건 아니라고 본다. 국뽕과 희소성이라는 거품이 좀 끼어있다고 생각하는데, 다른 형님들은 어떻게 생각함? 진짜 나만 이렇게 생각하는 거임? ㅋㅋㅋ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새삼 놀랍네 ㄷㄷ 우에다 이적썰 보다가 문득 드는 생각임14분전
-
[자유게시판] 엘지 1회 4홈런 봤냐? 이게 진짜 '강팀'의 야구임?57분전
-
[자유게시판] 와 오늘 아데토쿤보 마이애미행 ㄹㅇ 실화냐? ㄷㄷ2시간 54분전
-
[자유게시판] 이한범 EPL 썰 ㄹㅇ임? ㄷㄷㄷ3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야니스 마이애미행 ㄷㄷ 이게 되네 미쳤다 진짜7시간 55분전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행 ㄷㄷ 이거 트레이드 성사되면 파이널 우승각 ㄹㅇ임?8시간 29분전
-
[자유게시판] 이한범 EPL 썰 ㄹㅇ임? 김민재 짝꿍 가즈아 ㄷㄷ9시간 6분전
-
[자유게시판] 임찬규 멕시코 팬 썰 보니까 야구 진짜 미쳤다 ㄷㄷ 내년엔 걔네도 LG 응원하려나? ㅋㅋ15시간 47분전
-
[자유게시판] ㄷㄷㄷ 즐라탄 그래도 국대에서는 엄청 중요한 선수였는데 월드컵에서 골이 없었구나... 메시랑 비교는 좀 그긴 하지만, 즐라탄이 스웨덴 유니폼 입고 월드컵 예선에서 보여준 퍼포먼스는 진짜 미쳤었지.1시간 11분전
-
[자유게시판] 헐 대박 나도 그거 뉴스 봤는데 진짜 개소름 돋았잖아. 45년 역사상 처음이라니까 진짜 주작 아니냐는 생각까지 들더라 ㅋㅋ 특정 팀 경기라고 하니까 더 궁금하네 어느 팀인지 아는 사람?2시간 54분전
-
[자유게시판] 이야 근데 우즈벡전 니까 확실히 동기부여가 다르긴 한가 봄. 벤치에 앉아있는 건 죽어도 못 참는 성격이라 국대에서 계속 뛰려고 악착같이 하는 게 눈에 보이더라. 메시도 아르헨티나 국대에서 월드컵 우승하고 나니 홀가분하게 은퇴 각 잡는 거 보면 호날두는 우승컵 더 들고 싶어서라도 쉽게 못 그만둘 듯? ㅋㅋㅋ4시간 46분전
-
[자유게시판] 음... 난 좀 다르게 봄. 어차피 모든 팀이 자기 목표가 있고 전략이 다른 거잖아? 확정된 팀도 다음 라운드 생각해서 힘 조절하는 건 당연하다고 생각함. 그게 또 전략의 일부고.5시간 38분전
-
[자유게시판] 흠... 근데 난 좀 다르게 봄. 이번 골도 페널티킥이었잖아. 물론 대단한 건 맞지만, 예전처럼 필드골로 막 찍어내는 그런 모습은 확실히 덜한 듯. 그래도 꾸준함은 인정한다 ㄷㄷ5시간 5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이한범 요즘 포텐 터지는 거 보면 심상치 않던데? 특히 어제 경기 헤딩 경합이랑 태클 지렸음. 빌드업도 좋고 피지컬도 괜찮아서 유럽 가면 진짜 성공할 것 같음. 김민재 이한범 센터백 조합 EPL에서 볼 수 있으면 심장 터질듯 ㄷㄷ7시간 53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ㅋㅋㅋㅋ 초반에 다들 걱정 좀 했었지. 솔직히 나도 에이징 커브 왔나 잠깐 생각했었는데 ㅋㅋㅋㅋ 이젠 뭐 그냥 야구 도사 다 됐음. 수비는 말할 것도 없고 타격까지 이러면 진짜 신인왕 노려볼만 하다고 본다 ㄷㄷㄷ 올스타도 가즈아!8시간 31분전
-
[자유게시판] 김민재 짝꿍은 오바 아니냐 ㅋㅋㅋ 그래도 이한범 정도면 백업으로 충분히 가능성 있다고 본다. 특히 공중볼은 진짜 지리던데, 세트피스 수비할 때 엄청 도움될 듯. 그래도 아직 썰이니까 너무 기대는 하지 말자 ㅋㅋㅋ11시간 16분전
댓글목록2
망둥어샷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