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경기 다들 뭐 보심? 튜헬 감독님 발언ㄷㄷ 이거 ㄹㅇ임?
2026-06-23 12:27
3,935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오늘 경기 다들 뭐 보심? 튜헬 감독님 발언ㄷㄷ 이거 ㄹㅇ임?
형님들 오늘 다들 칼퇴하고 뭐 보실지 정했음? 날씨도 딱 시원하니 치맥하면서 스포츠 보기 좋은 날씨 아니겠음? 전 오늘 밤에 있을 챔스 경기 보려고 각 잡고 있는데, 갑자기 투헬 감독님 인터뷰 기사 보고 좀 벙쪘네요. 솔직히 요즘 스포츠계 이슈가 너무 많아서 정신이 없네요 ㅋㅋ
이번 주 초에 튜헬 감독님이 하이드레이션 브레이크, 그러니까 수분 섭취를 위한 휴식 시간에 대해 불만을 표출다는 기사를 봤는데, 이거 좀 의외였어요. 여름 축구 생각하면 선수들 건강도 중요한데, 감독이 저런 발언을 했다는 게 이해가 안 가는 부분도 있거든요. 물론 경기 흐름 끊는 건 맞는데, 요즘 같이 살인적인 일정에 더운 날씨까지 겹치면 선수들이 너무 힘들어하지 않나요? 솔직히 팬 입장에서도 한두 번 끊기는 건 좀 답답하긴 해도, 선수 쓰러지는 것보단 낫다고 생각하는데 튜헬 감독님은 뭔가 다른 생각인가 봐요.
생각해보면 예전에는 하이드레이션 브레이크라는 개념 자체가 거의 없었잖아요. 진짜 선수들 죽어라 뛰다가 탈진하고, 쥐나고 그랬던 기억도 나고. 요즘은 스포츠 과학이 발달하면서 선수 보호 차원에서 도입된 걸로 알고 있는데, 튜헬 감독님 입장에서는 전술적인 흐름이나 경기 몰입도를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건가 싶기도 해요. 특히 챔스 같은 큰 경기에서는 한 번의 흐름이 승패를 가르기도 하니까요.
근데 또 반대로 생각해보면, 감독님 입장에선 선수들의 피로도를 소화하고 경기에 집중하게 만들 전술을 짜는 게 맞지 않나 싶기도 하고요. 혹시 너무 빡빡한 일정 때문에 선수들의 체력 안배가 어려운 상황에서, 이마저도 없으면 더 힘들어진다고 생각하는 건 아닐까요? 아니면 경기 흐름이 끊기는 게 본인이 준비한 전술에 너무 큰 악영향을 준다고 생각하는 건가? 진짜 감독의 고뇌는 상상 이상일 것 같긴 하네요 ㅠ
개인적으로는 그래도 선수들 건강이 최우선이라고 생각하는 편이긴 합니다. 아무리 좋은 경기력을 보여줘도 부상으로 경기장을 떠나면 의미가 없으니까요. 특히 요즘처럼 부상이 잦은 시기에는 더더욱이요. 얼마 전에 윔블던 챔피언 본드루소바도 4주 휴식 판정 받았던데, 이 정도면 선수들 몸이 버티기 힘든 수준인 거죠. 물론 테니스랑 축구는 다르지만, 프로 선수들 신체 부담은 다 비슷하게 심할 거 같아서요.
물론 노르웨이 선수들이 5관왕을 했다는 뉴스처럼, 지치지 않고 계속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는 선수들도 있긴 하지만, 그런 선수들은 타고난 신체 능력도 한몫 한다고 봐야겠죠. 모든 선수들이 다 그렇게 강철 체력을 가지고 있는 건 아니잖아요. 그래서 리그나 국제 경기 연맹 차원에서 이런 부분에 대한 고민이 더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단순히 ‘경기 흐름’만을 따질 문제는 아닌 것 같아요.
솔직히 말해서, 튜헬 감독님 발언은 좀 논란의 여지가 있다고 봅니다. 물론 감독의 시선에서만 본다면 이해 못 할 바는 아니지만, 선수 보호와 현대 스포츠 트렌드를 고려했을 때는 좀 시대착오적인 발언이 아닌가 싶기도 하고요. 형님들은 이번 튜헬 감독님의 하이드레이션 브레이크 관련 발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하네요. 다들 오늘 뭐 보실지도 좀 알려주세요!
이번 주 초에 튜헬 감독님이 하이드레이션 브레이크, 그러니까 수분 섭취를 위한 휴식 시간에 대해 불만을 표출다는 기사를 봤는데, 이거 좀 의외였어요. 여름 축구 생각하면 선수들 건강도 중요한데, 감독이 저런 발언을 했다는 게 이해가 안 가는 부분도 있거든요. 물론 경기 흐름 끊는 건 맞는데, 요즘 같이 살인적인 일정에 더운 날씨까지 겹치면 선수들이 너무 힘들어하지 않나요? 솔직히 팬 입장에서도 한두 번 끊기는 건 좀 답답하긴 해도, 선수 쓰러지는 것보단 낫다고 생각하는데 튜헬 감독님은 뭔가 다른 생각인가 봐요.
생각해보면 예전에는 하이드레이션 브레이크라는 개념 자체가 거의 없었잖아요. 진짜 선수들 죽어라 뛰다가 탈진하고, 쥐나고 그랬던 기억도 나고. 요즘은 스포츠 과학이 발달하면서 선수 보호 차원에서 도입된 걸로 알고 있는데, 튜헬 감독님 입장에서는 전술적인 흐름이나 경기 몰입도를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건가 싶기도 해요. 특히 챔스 같은 큰 경기에서는 한 번의 흐름이 승패를 가르기도 하니까요.
근데 또 반대로 생각해보면, 감독님 입장에선 선수들의 피로도를 소화하고 경기에 집중하게 만들 전술을 짜는 게 맞지 않나 싶기도 하고요. 혹시 너무 빡빡한 일정 때문에 선수들의 체력 안배가 어려운 상황에서, 이마저도 없으면 더 힘들어진다고 생각하는 건 아닐까요? 아니면 경기 흐름이 끊기는 게 본인이 준비한 전술에 너무 큰 악영향을 준다고 생각하는 건가? 진짜 감독의 고뇌는 상상 이상일 것 같긴 하네요 ㅠ
개인적으로는 그래도 선수들 건강이 최우선이라고 생각하는 편이긴 합니다. 아무리 좋은 경기력을 보여줘도 부상으로 경기장을 떠나면 의미가 없으니까요. 특히 요즘처럼 부상이 잦은 시기에는 더더욱이요. 얼마 전에 윔블던 챔피언 본드루소바도 4주 휴식 판정 받았던데, 이 정도면 선수들 몸이 버티기 힘든 수준인 거죠. 물론 테니스랑 축구는 다르지만, 프로 선수들 신체 부담은 다 비슷하게 심할 거 같아서요.
물론 노르웨이 선수들이 5관왕을 했다는 뉴스처럼, 지치지 않고 계속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는 선수들도 있긴 하지만, 그런 선수들은 타고난 신체 능력도 한몫 한다고 봐야겠죠. 모든 선수들이 다 그렇게 강철 체력을 가지고 있는 건 아니잖아요. 그래서 리그나 국제 경기 연맹 차원에서 이런 부분에 대한 고민이 더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단순히 ‘경기 흐름’만을 따질 문제는 아닌 것 같아요.
솔직히 말해서, 튜헬 감독님 발언은 좀 논란의 여지가 있다고 봅니다. 물론 감독의 시선에서만 본다면 이해 못 할 바는 아니지만, 선수 보호와 현대 스포츠 트렌드를 고려했을 때는 좀 시대착오적인 발언이 아닌가 싶기도 하고요. 형님들은 이번 튜헬 감독님의 하이드레이션 브레이크 관련 발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하네요. 다들 오늘 뭐 보실지도 좀 알려주세요!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행... 르브론 이후 최고의 이적 아님? ㄷㄷ10시간 37분전
-
[자유게시판] 김민재 짝꿍으로 이한범 어때보임? EPL 러브콜 오던데 ㄷㄷ14시간 48분전
-
[자유게시판] 야 님들아 야니스 마이애미 간 거 ㄹㅇ임? ㄷㄷ14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우에다 아야세 이적설 ㄹㅇ임? 이러다 분데스리가 가는 거 아냐?17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다들 뭐 보심? 튜헬 감독님 발언ㄷㄷ 이거 ㄹㅇ임?21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LG 1회 4홈런 ㄷㄷ 근데 이거 역대급 논란각 아님? ㅋㅋ23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이번 주 팀 성적들 보면서 느낀 건데... 우리 팀 미래 어케 될까 진짜? ㅠㅠ24시간 59분전
-
[자유게시판] LG 오늘 타선 미쳤던데, 다른 팀들도 이 정도 화력 가능한가요? ㄷㄷ2026-06-23
-
[자유게시판] 야 그래도 솔직히 김지우 정도면 기대치 높은건 맞지 않냐? ㅋㅋㅋ 당장 23억보다 국내에서 뛰면서 몸값 더 불리겠다는 계산도 있을거고. 그리고 두산이 웃는다는건 뭐 당연한거 아니겠냐 ㅋㅋㅋ 지명권 가지고 있으니깐 저 정도 투수 잡으면 좋은거지 뭘 그리 풀발기함 ㅋㅋ3시간 20분전
-
[자유게시판] 난 그 경기 보고 바로 하이라이트 찾아봤잖아 ㅋㅋㅋㅋ 근데 솔직히 난 막판 홈런보다 그 전 타석에서 수비수가 다이빙 캐치한 게 더 지렸다고 생각함. 그거 아니었으면 이미 점수 더 벌어져서 뒤집지도 못했을 걸? 다들 홈런에만 집중하는 것 같아서 아쉽네 ㅠㅠ4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진짜 호날두는 신계다 신계. 나이 40 바라보는데 저런 퍼포먼스 내는 게 말이 됨? 솔직히 포르투갈 국대에서도 얘 없으면 답 없는 수준이라 못 놓아줄 듯 ㅋㅋㅋ 유로 2024도 무조건 나온다에 내 전재산 건다.4시간 60분전
-
[자유게시판] 난 오히려 마지막 경기들 존잼이었는데? ㅋㅋㅋㅋ 승부조작 의심할 정도로 재밌는 경기들이었음 ㅋㅋㅋ 뭐 주전 빼고 로테 돌리는 건 원래 흔한 일이고, 그걸 가지고 공정성 논란하는 건 좀 오바임 ㅋㅋㅋ6시간 37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김민재 짝꿍은 둘째치고 일단 남아공전부터 이겼으면 좋겠다 ㅋㅋㅋ 솔직히 지금 당장 가는건 무리여도 언젠가는 꼭 빅리그 갔으면 좋겠음 파이팅!8시간 16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공감 백배. ㅋㅋㅋㅋ 선수 본인이 젤 잘 알겠지. 23억 포기하고 미국 가서 마이너 전전하면 그게 더 손해 아님? 냉정하게 본인 커리어 생각하면 국내 잔류가 현명한 선택이지. 왜 팬들이 오지랖 부리는지 노이해 ㅋㅋㅋㅋㅋ9시간 22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남아공전 인터뷰는 또 뭐냐 개웃기네. EPL 썰은 기자들이 조회수 뽑려고 막 쓰는거 같음. 아직은 좀 더 지켜봐야지. 근데 김민재가 처음에 터키 간것도 좀 의외였잖아?10시간 49분전
-
[자유게시판] 저는 솔직히 오타니도 오타니인데 다저스 팀 자체가 너무 재밌어요. 타선에 거를 타선이 없고 투수진도 탄탄하고. 그냥 야구 잘하는 팀 보는 맛에 보는 듯.10시간 14분전
댓글목록2
싱글골퍼님의 댓글
바이레도킬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