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경기 EPL 올스타 잉글랜드 무승부 실화냐 ㅋㅋㅋㅋ 아 답답하네 진짜
2026-06-24 17:15
3,107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오늘 경기 EPL 올스타 잉글랜드 무승부 실화냐 ㅋㅋㅋㅋ 아 답답하네 진짜
형들 오늘 경기 다들 어땠음? 나는 오늘 잉글랜드 경기 보면서 진짜 속 터지는 줄 알았다 ㅋㅋㅋㅋㅋ 아침에 뉴스 보는데 'EPL 올스타' 잉글랜드가 가나 상대로 무승부 떴다는 헤드라인 보고 순간 내 눈을 의심했네. 아니 EPL에 내로라하는 선수들 다 모아놓고 가나 상대로 무승부라니 이게 말이 됨? 혹시 내가 어제 술을 너무 많이 마셔서 잘못 본 건가 싶었다 ㅋㅋㅋㅋㅋ
진짜 경기 보서 느낀 건데, 잉글랜드 선수 개개인의 능력은 분명히 최상급인데 이게 팀으로 뭉치면 왜 이렇게 시너지가 안 나는지 모르겠음. 공격 전개는 답답하고, 패스 미스는 잦고, 결정적인 순간에 슈팅은 허공을 가르고… 특히 가나의 '질식축구'에 제대로 말린 느낌이었다. 수비적으로 탄탄하게 나오니까 잉글랜드 공격수들이 뭘 해보려 해도 공간이 안 나는 게 눈에 보이더라. 물론 가나 수비도 엄청 잘했지만 잉글랜드 공격수들이 그 정도 수비는 뚫어줘야 하는 거 아닌가 싶었다. 괜히 EPL 올스타라고 불리는 게 아니잖아?
솔직히 잉글랜드 스쿼드 보면 입이 떡 벌어지잖아. 해리 케인, 필 포든, 주드 벨링엄, 부카요 사카 등등 이름만 들어도 설레는 선수들이 즐비한데 왜 이렇게 무색무취한 경기를 하는지 모르겠음. 감독 전술 문제인가 아니면 선수들 간의 호흡 문제인가? 어제 경기 보면서 제일 답답했던 건, 상대가 수비적으로 나오면 그걸 뚫을 만한 창의적인 플레이나 과감한 시도가 너무 부족다는 거야. 그냥 옆으로 돌리고 뒤로 돌리고, 그러다 뺏기고 역습 당하고 ㅋㅋㅋ 이게 뭐하는 건가 싶더라.
어제 콜롬비아 경기랑 비교해보면 더 답답함이 밀려옴. 콜롬비아도 콩고민주 상대로 고전하다가 'EPL 풀백' 무뇨스가 뚫어내면서 32강 조기 확정했잖아. 20개 슈팅이 막혀도 결국 해결사가 나와서 한방 터뜨려주는 게 중요한데, 잉글랜드는 그런 한방이 너무 부족했음. 무뇨스처럼 예상치 못한 곳에서 터져주는 한 방이 필요했는데, 어제 잉글랜드는 그런 게 전혀 없었음. 공격수들이 다들 자기 포지션에서만 맴돌고 유기적인 움직임이 너무 없었다고 해야 하나.
그리고 잉글랜드 대표팀은 항상 이런 식이었던 것 같아. 개인 기량은 최고인데, 중요한 대회만 나가면 기대에 못 미치는 성적을 내는 경우가 많았지. ‘EPL 올스타’라는 수식어가 오히려 부담감으로 작용하는 걸까? 아니면 각자의 클럽에서는 빛나는 선수들이 대표팀만 오면 왜 이렇게 삐걱거리는 건지 진짜 궁금하다. 클럽서의 역할과 대표팀에서의 역할이 달라서 그런 건가? 그래도 이 정도 선수들이 모였으면 최소한 가나 정도는 이겨줬어야 하는 거 아닌가 싶음.
솔직히 어제 경기 보고 좀 실망했다. 잉글랜드 팬들은 오죽할까 싶네. 이번 대회 기대가 컸는데 첫 경기부터 이러면 남은 경기도 불안하잖아. 감독이 전술적으로 더 고민해야 할 것 같고, 선수들도 개인 능력만 믿을 게 아니라 팀으로서 어떻게 유기적으로 움직일지 더 신경 써야 할 듯. 물론 아직 초반이니까 기회는 있지만, 이대로라면 이번에도 또 '잉글랜드는 잉글랜드다'라는 소리 들을까 봐 걱정된다.
형들은 어제 잉글랜드 경기 어떻게 봤음? 진짜 EPL 올스타 스쿼드로 가나 상대로 무승부 뜬 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함? 뭐가 문제라고 생각하는지 의견 좀 공유해주라. 나는 진짜 감독 전술 문제가 제일 크다고 보는데 형들 생각은 어떤지 궁금하네.
진짜 경기 보서 느낀 건데, 잉글랜드 선수 개개인의 능력은 분명히 최상급인데 이게 팀으로 뭉치면 왜 이렇게 시너지가 안 나는지 모르겠음. 공격 전개는 답답하고, 패스 미스는 잦고, 결정적인 순간에 슈팅은 허공을 가르고… 특히 가나의 '질식축구'에 제대로 말린 느낌이었다. 수비적으로 탄탄하게 나오니까 잉글랜드 공격수들이 뭘 해보려 해도 공간이 안 나는 게 눈에 보이더라. 물론 가나 수비도 엄청 잘했지만 잉글랜드 공격수들이 그 정도 수비는 뚫어줘야 하는 거 아닌가 싶었다. 괜히 EPL 올스타라고 불리는 게 아니잖아?
솔직히 잉글랜드 스쿼드 보면 입이 떡 벌어지잖아. 해리 케인, 필 포든, 주드 벨링엄, 부카요 사카 등등 이름만 들어도 설레는 선수들이 즐비한데 왜 이렇게 무색무취한 경기를 하는지 모르겠음. 감독 전술 문제인가 아니면 선수들 간의 호흡 문제인가? 어제 경기 보면서 제일 답답했던 건, 상대가 수비적으로 나오면 그걸 뚫을 만한 창의적인 플레이나 과감한 시도가 너무 부족다는 거야. 그냥 옆으로 돌리고 뒤로 돌리고, 그러다 뺏기고 역습 당하고 ㅋㅋㅋ 이게 뭐하는 건가 싶더라.
어제 콜롬비아 경기랑 비교해보면 더 답답함이 밀려옴. 콜롬비아도 콩고민주 상대로 고전하다가 'EPL 풀백' 무뇨스가 뚫어내면서 32강 조기 확정했잖아. 20개 슈팅이 막혀도 결국 해결사가 나와서 한방 터뜨려주는 게 중요한데, 잉글랜드는 그런 한방이 너무 부족했음. 무뇨스처럼 예상치 못한 곳에서 터져주는 한 방이 필요했는데, 어제 잉글랜드는 그런 게 전혀 없었음. 공격수들이 다들 자기 포지션에서만 맴돌고 유기적인 움직임이 너무 없었다고 해야 하나.
그리고 잉글랜드 대표팀은 항상 이런 식이었던 것 같아. 개인 기량은 최고인데, 중요한 대회만 나가면 기대에 못 미치는 성적을 내는 경우가 많았지. ‘EPL 올스타’라는 수식어가 오히려 부담감으로 작용하는 걸까? 아니면 각자의 클럽에서는 빛나는 선수들이 대표팀만 오면 왜 이렇게 삐걱거리는 건지 진짜 궁금하다. 클럽서의 역할과 대표팀에서의 역할이 달라서 그런 건가? 그래도 이 정도 선수들이 모였으면 최소한 가나 정도는 이겨줬어야 하는 거 아닌가 싶음.
솔직히 어제 경기 보고 좀 실망했다. 잉글랜드 팬들은 오죽할까 싶네. 이번 대회 기대가 컸는데 첫 경기부터 이러면 남은 경기도 불안하잖아. 감독이 전술적으로 더 고민해야 할 것 같고, 선수들도 개인 능력만 믿을 게 아니라 팀으로서 어떻게 유기적으로 움직일지 더 신경 써야 할 듯. 물론 아직 초반이니까 기회는 있지만, 이대로라면 이번에도 또 '잉글랜드는 잉글랜드다'라는 소리 들을까 봐 걱정된다.
형들은 어제 잉글랜드 경기 어떻게 봤음? 진짜 EPL 올스타 스쿼드로 가나 상대로 무승부 뜬 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함? 뭐가 문제라고 생각하는지 의견 좀 공유해주라. 나는 진짜 감독 전술 문제가 제일 크다고 보는데 형들 생각은 어떤지 궁금하네.
-
[자유게시판] 와 리브스 ㄹㅇ 레이커스 잔류함? ㄷㄷ 연봉 미쳤네1시간 11분전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튜헬 부임? 사우스게이트랑 뭐가 다름? ㅋㅋㅋㅋㅋ9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지금 타율 2위인데 솔직히 거품 논란 종결 아님? ㅋㅋ11시간 40분전
-
[자유게시판] 느바 드랩 1픽 위저즈의 다이반차, 이거 ㄹㅇ 역대급 픽임? ㄷㄷ12시간 21분전
-
[자유게시판] 아니 아데토쿤보 마이애미 실화냐? 이거 ㄹㅇ 빅트레 아닌가ㄷㄷㄷ17시간 14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잉글랜드-가나 보신 분들?? ㄹㅇ 질식수비에 혈압 오르던데 ㄷㄷ19시간 41분전
-
[자유게시판] 아 요즘 콜롬비아 무뇨스 개잘함 ㄷㄷ 어제 경기 봄?19시간 20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EPL 올스타 잉글랜드 무승부 실화냐 ㅋㅋㅋㅋ 아 답답하네 진짜20시간 51분전
-
[자유게시판] 맞어 나도 어제 드래프트 보면서 그리즐리스 애들 픽하는 거 좀 의아했음. 픽 순서도 그렇고 뽑은 선수들도 당장 써먹기보다는 장기적인 안목으로 뽑은 느낌이 강했음. 스튜어트 트레이드까지 보면 진짜 판을 키우려는 건가 싶은데 이게 또 성공하면 진짜 대박인 거지 ㄷㄷ3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300만 달러면 진짜 고민될만하지. KBO 잔류 선언했어도 양키스면 무조건 가는 게 맞다고 본다. 이번 기회 놓치면 평생 후회할 걸?30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벤치 손흥민 ㄷㄷㄷ 진짜 기사보고 내 눈을 의심함. 홍명보 감독님 진짜 이러시는거 좀 이해 안 가긴 하네. 월드컵 예선인데 에이스를 벤치에 박는다는 건... 진짜 뭔가 있나?3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골드글러브까지는 모르겠고 올스타는 진짜 확정일 듯! 작년에도 잘했지만 올해는 진짜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된 느낌임. 근데 예전에 추신수도 잘하다가 부상으로 주춤했던 적 있어서 좀 걱정되긴 하네요. 부상만 없으면 좋겠다 ㅠㅠ6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래도 설마 조별 탈락까지 하겠냐 ㅋㅋㅋㅋ 월드컵은 또 다른 무대임. 뻥글 형들은 부상 문제로 난리지만 벨기에는 그냥 노쇠화라 좀 다르지 않나? 그래도 포텐 터지는 젊은 애들 한두명은 있을거임 아마.7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오줌 지릴 뻔 ㅋㅋㅋㅋㅋ 나도 처음에 보고 내 눈을 의심함. 그 황금세대가 이렇게 허무하게 가버리는 건가 싶기도 하고, 한편으론 우리나라도 조심해야겠다 싶더라 ㅠㅠㅠ7시간 20분전
-
[자유게시판] 헐 대박 아데토쿤보 마이애미? 진짜 지리네 ㅋㅋㅋㅋㅋ 밀워키 팬들 오열 각이다 ㅠㅠ 아데바요랑 같이 서면 그냥 골밑은 걔네꺼 되는거 아니냐? 마이애미 우승 쌉가능이겠다 이건 진짜 개충격 ㅋㅋㅋㅋ10시간 41분전
-
[자유게시판] 핵폭탄 트레이드 맞지 형! 아데토쿤보가 마이애미 간다는데 이게 핵폭탄이 아니면 뭐가 핵폭탄임? ㅋㅋㅋ 아데바요랑 괴인 조합이면 골밑은 그냥 철옹성 될 듯. 근데 2대10이면 좀 너무 많이 줬다는 생각은 들긴 하네 ㅋㅋㅋ 밀워키는 뭐 고 보내는 건지 궁금하다.12시간 17분전
댓글목록3
바이레도킬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