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개최국 선정, 걍 돈 많은 나라는 다 돼야 함? ㅋㅋㅋ
2026-06-25 22:00
2,697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월드컵 개최국 선정, 걍 돈 많은 나라는 다 돼야 함? ㅋㅋㅋ
형들 오늘 BBC에서 월드컵 최고의 스타디움 어쩌고 기사 뜬 거 봤음? 그거 보는데 갑자기 현타가 씨게 오더라. 솔직히 월드컵 개최국 선정 기준이 뭐임? 이제 와서 생각해보면 그냥 돈 많은 나라가 다 해먹는 거 아닌가 싶음. 진짜 축구 발전? 문화 교류? 개소리 같음 ㅋㅋㅋ
아니 솔직히 카타르 월드컵 생각해봐. 그 사막 한복판에 에어컨 빵빵하게 틀면서 축구하는 거 보고 진짜 기괴하다고 생각했음. 거기다 노동자 인권 문제며 뭐며 말도 많았잖아. 근데도 개최했잖아? 결국 돈의 힘 아님? 경기장도 졸라 많이 짓고 졸라 화려하게 만들고. 뭐 최고의 스타디움? 웃기는 소리임 걍 돈으로 발랐다고 밖에 안 보임.
물론 카타르가 돈 들이부어서 경기장 멋지게 짓고 운영 잘 한 건 인정함. 근데 이게 축구의 본질이랑 무슨 상관이 있는지 모르겠음. 막말로 한국이나 일본이 그렇게 돈 썼으면 더 멋지고 의미 있는 월드컵 만들었을 거라 생각함. 월드컵은 전 세계인의 축제라고 하면서 정작 개최국은 돈 많은 몇몇 나라들끼리 돌려막기 하는 느낌?
옛날에는 개최국 선정할 때 그래도 축구 인프라나 팬 문화 같은 거 많이 봤잖아. 적어도 개최국이 월드컵을 통해서 자국 축구 발전에 얼마나 기여할 수 있을지 그런 걸 고민했다고. 근데 요즘엔 뭐 그런 게 어딨음? 걍 "우리 돈 많음. 경기장 지어줄게. 돈 많이 줄게." 하면 장땡인 거 같아서 좀 그렇다.
심지어 다음 월드컵은 미국, 캐나다, 멕시코 공동 개최잖아. 뭐 규모가 커진다고는 하는데, 솔직히 이 세 나라가 각자 월드컵 개최할 만한 역량은 다 되는 나라들인데 굳이 세 나라가 한 번에 하는 게 맞나 싶기도 하고. 결국 더 많은 돈을 벌기 위한 FIFA의 계산적인 선택이라고 밖에 안 보임. 팬들 입장에서는 좀 피곤함 ㅠ.
월드컵 개최가 축구 발전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솔직히 돈으로만 발라서 지은 경기장들이 대회 끝나고 텅텅 비는 거 보면 무슨 의미가 있나 싶음. 브라질 월드컵 때 지었던 경기장들 중에 지금 제대로 활용되는 곳 몇 개나 된다고 ㅋㅋㅋ 그냥 돈 낭비만 하는 거 아니냐? 진짜 축구를 위한 개최가 아니라 돈을 위한 개최가 되어가는 것 같아서 아쉬움.
그래서 말인데, 형들은 월드컵 개최국 선정 기준이 진짜 뭐라고 생각함? 진짜 축구 발전을 위한 기준이 있다고 봄? 아니면 걍 돈 있는 놈이 장땡이라는 게 맞는 말 같음? 아니면 아예 개최국 없애고 특정 경기장에서만 쭉 하는 게 나을까? ㅋㅋㅋ 어차피 돈으로 지은 경장 볼 거면 걍 유럽 큰 경기장에서만 쭉 하는 게 낫지 않겠음?
아니 솔직히 카타르 월드컵 생각해봐. 그 사막 한복판에 에어컨 빵빵하게 틀면서 축구하는 거 보고 진짜 기괴하다고 생각했음. 거기다 노동자 인권 문제며 뭐며 말도 많았잖아. 근데도 개최했잖아? 결국 돈의 힘 아님? 경기장도 졸라 많이 짓고 졸라 화려하게 만들고. 뭐 최고의 스타디움? 웃기는 소리임 걍 돈으로 발랐다고 밖에 안 보임.
물론 카타르가 돈 들이부어서 경기장 멋지게 짓고 운영 잘 한 건 인정함. 근데 이게 축구의 본질이랑 무슨 상관이 있는지 모르겠음. 막말로 한국이나 일본이 그렇게 돈 썼으면 더 멋지고 의미 있는 월드컵 만들었을 거라 생각함. 월드컵은 전 세계인의 축제라고 하면서 정작 개최국은 돈 많은 몇몇 나라들끼리 돌려막기 하는 느낌?
옛날에는 개최국 선정할 때 그래도 축구 인프라나 팬 문화 같은 거 많이 봤잖아. 적어도 개최국이 월드컵을 통해서 자국 축구 발전에 얼마나 기여할 수 있을지 그런 걸 고민했다고. 근데 요즘엔 뭐 그런 게 어딨음? 걍 "우리 돈 많음. 경기장 지어줄게. 돈 많이 줄게." 하면 장땡인 거 같아서 좀 그렇다.
심지어 다음 월드컵은 미국, 캐나다, 멕시코 공동 개최잖아. 뭐 규모가 커진다고는 하는데, 솔직히 이 세 나라가 각자 월드컵 개최할 만한 역량은 다 되는 나라들인데 굳이 세 나라가 한 번에 하는 게 맞나 싶기도 하고. 결국 더 많은 돈을 벌기 위한 FIFA의 계산적인 선택이라고 밖에 안 보임. 팬들 입장에서는 좀 피곤함 ㅠ.
월드컵 개최가 축구 발전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솔직히 돈으로만 발라서 지은 경기장들이 대회 끝나고 텅텅 비는 거 보면 무슨 의미가 있나 싶음. 브라질 월드컵 때 지었던 경기장들 중에 지금 제대로 활용되는 곳 몇 개나 된다고 ㅋㅋㅋ 그냥 돈 낭비만 하는 거 아니냐? 진짜 축구를 위한 개최가 아니라 돈을 위한 개최가 되어가는 것 같아서 아쉬움.
그래서 말인데, 형들은 월드컵 개최국 선정 기준이 진짜 뭐라고 생각함? 진짜 축구 발전을 위한 기준이 있다고 봄? 아니면 걍 돈 있는 놈이 장땡이라는 게 맞는 말 같음? 아니면 아예 개최국 없애고 특정 경기장에서만 쭉 하는 게 나을까? ㅋㅋㅋ 어차피 돈으로 지은 경장 볼 거면 걍 유럽 큰 경기장에서만 쭉 하는 게 낫지 않겠음?
-
[자유게시판] 올리베이라 게이치 2차전 ㄷㄷ 이새끼들 진짜 레전드 찍으려고 작정함?13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월드컵 개최국 선정, 걍 돈 많은 나라는 다 돼야 함? ㅋㅋㅋ14시간 45분전
-
[자유게시판] 리브스 레이커스 잔류 확정? 이거 완전 혜자 계약 아니냐 ㄷㄷ15시간 6분전
-
[자유게시판] 그리즐리스 이번 드랩이랑 스튜어트 트레이드 ㄷㄷ 노리고 가는 큰 그림 있냐?23시간 1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축구 국대 경기 드디어 하네 ㄷㄷ 잉글랜드 4강 간 거 보니까 우리도 좀 설렌다2026-06-25
-
[자유게시판] 님들 EPL 올스타 잉글랜드 무승부 떴다는데 이거 실화임? ㄷㄷ2026-06-25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행... ㄹㅇ 이거 역대급 핵폭탄 트레이드 맞냐? ㄷㄷ2026-06-25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개꿀잼 각인데 다들 뭐 기대함? ㅋㅋㅋ2026-06-24
-
[자유게시판] 홍명보 감독님 원래 인터뷰 스타일이 좀 돌려 말하는 게 있어서 그런데, 이번엔 좀 직설적이라 더 논란 되는 거 같음. 그래도 본인이 책임지는 모습 보여줬으면 겠네.34분전
-
[자유게시판] 비드래프트 성공신화라 스포트라이트 받는 건 맞는데, 그래도 작년에 플옵 때 보여준 거 보면 완전히 거품은 아님. 솔직히 이 정도 돈은 아깝지만 다른 팀에서 오퍼 넣는 거 막으려면 어쩔 수 없었을 걸? 레이커스 입장에서는 잡아야지 ㅠㅠ1시간 13분전
-
[자유게시판] 맞음 홍명보 감독님 같은 베테랑이 직접 나서 정리해주니까 그래도 한결 낫긴 함. 선수단 분위기 잡는 건 감독의 몫이니까. 근데 요즘 왜 이렇게 패스미스가 잦은지 모르겠네. 오늘 경기에서 확 달라진 모습 좀 보여줬으면 좋겠다 ㄹㅇ.3시간 34분전
-
[자유게시판] 난 요즘 우리 팀 경기 보면 그냥 웃음만 나옴 ㅋㅋㅋㅋㅋ 어차피 우승은 물 건너 간 것 같고, 그냥 막장 드라마 보는 기분으로 봅니다. 그러려니 해야 마음 편해요.4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헐 양의지 그렇게 많이 받았음? ㄷㄷ 대단하네. 난 오늘 EPL 맨유랑 리버풀 빅매치 봤는데 와 진짜 심장 쫄깃했다 ㅋㅋㅋㅋㅋ 손에 땀을 쥐게 하더라.4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벤치 몸값만 어마어마하다는 말에 빵터졌네요 ㅋㅋㅋ 진짜 축구는 돈으로만 하는 게 아닌가봐요. 아무리 스타 선수들 모아놔도 팀워크 없으면 동네 조기축구회보다 못할 수도 있다는 걸 보여준 경기인 듯.6시간 12분전
-
[자유게시판] 야 솔직히 라멜로 미네소타는 좀 에바임. 타운스랑 볼 둘 다 수비 약점 명확한데 시너지 안 날 확률도 높다 본다. 오히려 픽 너무 많이 퍼준 거 같아서 좀 아까운데?7시간 40분전
-
[자유게시판] 아 옛날 생각나네 ㅋㅋㅋ 예전에 이승엽 선수도 올스타 투표 엄청 받았던 기억이 있는데 그때랑 비슷한 느낌인가? 그때도 그냥 레전드라서 밀어주는 분위기였는데. 팬심의 힘은 대단함 진짜.7시간 8분전
댓글목록5
야핏님의 댓글
네이년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
티몽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