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환 형님 말대로 국대 경기 참혹한거 맞지 않냐 ㄷㄷ
2026-06-26 02:13
2,717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안정환 형님 말대로 국대 경기 참혹한거 맞지 않냐 ㄷㄷ
형들 오늘 다들 안정환 해설위원 기사 봤음? "참혹했다, 책임져야" 홍명보 감독 직격했다는데, 솔직히 이건 국대 경기 본 사람이면 다 공감할 말 아닌가 싶어서 글 올려봄. 어제 경기 보면서 진짜 할 말이 없더라. 우리가 유럽파 선수들 기대하면서 새벽까지 잠 안 자고 기다리는데, 경기력은 솔직히 기대 이하였잖아. 안정환 형님이야말로 선수 출신에 월드컵도 뛰셨으니, 저런 발언 나오는 게 이해는 감. 다 같이 한번 심도 있게 이야기 나눠봤으면 좋겠음.
특히 요즘 김승규 선수 인터뷰 보니까 "훈련 때 여러 멤버로 연습해" 이런 말 하던데, 선발 변화가 잦은 것도 경기력에 영향 주는 거 아닌가 싶음. 물론 감독의 전술적인 판단이겠지만, 선수들 입장에서는 호흡 맞추기가 쉽지 않을 거 같더라고. 조직력이 중요한 축구에서 훈련 때부터 여러 조합을 써보는 건 좋지만, 실전에서는 좀 더 안정적인 라인업이 필요하지 않나 싶기도 하고. 홍명보 감독의 전술이나 선수 기용에 대해서도 형들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함.
솔직히 우리 국대 경기력 보면 뭔가 답답한 게 한두 가지가 아님. 유럽 리그에서 잘하는 선수들 데려와도 시너지가 안 나는 느낌? 이게 선수 개개인의 문제라기보단, 뭔가 팀 전체의 시스템이나 전술적인 부분에서 개선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많이 들거든. 최근 모터스포츠처럼 뭔가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가는 종목도 많은데, 축구는 왜 이렇게 답보 상태인지 모르겠음. 선수들은 얼마나 힘들까 싶기도 하고.
그래서 말인데, 형들이 생각하는 국대 경기력 개선 방안은 뭐가 있을까? 선수 기용, 전술, 아니면 코칭 스태프의 변화 등등. 솔직히 우리 같은 팬들이 할 수 있는 건 응원밖에 없지만, 그래도 같이 머리 맞대고 이야기해보면 뭔가 좋은 아이디어가 나올 수도 있잖아? 다들 자유롭게 의견 남겨주면 좋겠음!
특히 요즘 김승규 선수 인터뷰 보니까 "훈련 때 여러 멤버로 연습해" 이런 말 하던데, 선발 변화가 잦은 것도 경기력에 영향 주는 거 아닌가 싶음. 물론 감독의 전술적인 판단이겠지만, 선수들 입장에서는 호흡 맞추기가 쉽지 않을 거 같더라고. 조직력이 중요한 축구에서 훈련 때부터 여러 조합을 써보는 건 좋지만, 실전에서는 좀 더 안정적인 라인업이 필요하지 않나 싶기도 하고. 홍명보 감독의 전술이나 선수 기용에 대해서도 형들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함.
솔직히 우리 국대 경기력 보면 뭔가 답답한 게 한두 가지가 아님. 유럽 리그에서 잘하는 선수들 데려와도 시너지가 안 나는 느낌? 이게 선수 개개인의 문제라기보단, 뭔가 팀 전체의 시스템이나 전술적인 부분에서 개선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많이 들거든. 최근 모터스포츠처럼 뭔가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가는 종목도 많은데, 축구는 왜 이렇게 답보 상태인지 모르겠음. 선수들은 얼마나 힘들까 싶기도 하고.
그래서 말인데, 형들이 생각하는 국대 경기력 개선 방안은 뭐가 있을까? 선수 기용, 전술, 아니면 코칭 스태프의 변화 등등. 솔직히 우리 같은 팬들이 할 수 있는 건 응원밖에 없지만, 그래도 같이 머리 맞대고 이야기해보면 뭔가 좋은 아이디어가 나올 수도 있잖아? 다들 자유롭게 의견 남겨주면 좋겠음!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솔직히 기대감 ㅈㄴ 떨어지지 않냐? 맨시티 이적설도 솔직히... ㅉㅉ7시간 4분전
-
[자유게시판] 양의지 득표율 실화냐? 김태군 최재훈은 뭐가 됨 ㅋㅋㅋㅋ8시간 34분전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 실화냐 ㄷㄷ NBA 판도 개박살 예상함13시간 5분전
-
[자유게시판] 안정환 형님 말대로 국대 경기 참혹한거 맞지 않냐 ㄷㄷ14시간 59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오늘 또 멀티히트? ㄷㄷㄷ 미쳤네 진짜20시간 10분전
-
[자유게시판] ㄷㄷ 오늘 경기 이정후 또 기대되네 ㅋㅋㅋㅋ24시간 46분전
-
[자유게시판] 홍명보호 남아공전 실화냐 ㅋㅋㅋㅋ2026-06-25
-
[자유게시판] 오늘 농구 경기 개꿀잼 각인데 다들 뭐 봄? ㅋㅋㅋ2026-06-25
-
[자유게시판] 아 나도 퇴근하고 바로 믈브 각인데 ㅋㅋㅋ 오늘 류현진 등판 경기 보려고 대기 중임. 토론토 타선 요즘 살아나서 류딸 승리투수 함 만들어줬으면 좋겠네.3분전
-
[자유게시판] 근데 맨시티 괜히 돈 쓰는 팀은 아니니까 뭔가 있긴 할 걸? 포텐이 엄청나거나 펩 전술에 딱 맞는 조각일 수도 있고. 아니면 기존 선수들 이적 염두에 두고 미리 영입하는 걸 수도 있지 않을까 싶음. 두고 보면 알겠지 뭐 ㅋㅋㅋ4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그래도 너무 실망하진 마라 얘들아. 센가가 지금 ERA 10점대 찍은 건 맞는데, 불펜으로 가서 제구 잡고 구위 회복하면 다시 선발 올 수도 있는거잖아. 작년에도 초반에 좀 흔들렸었음.6시간 40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맨시티 또 지르는구나 ㅋㅋㅋㅋ 미친거 아니냐? 포레스트 앤더슨 잘하긴 하는데 그정도 금액은 좀 오바 아닌가 싶음 ㄷㄷ 그래도 맨시티니까 또 어떻게 쓸지 궁금하네.6시간 22분전
-
[자유게시판] 에이 그래도 아직 초반인데 너무 그러지 마세요! 작년에도 초반에 좀 헤매다가 후반에 치고 올라온 적 있잖아요. 선수들도 나름 열심히 할 겁니다.9시간 52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이정후는 예전부터 수비 센스는 좋았음. 근데 타격감까지 올라오니까 더 빛을 발하는 듯. 키움 시절부터 국대 붙박이였던 이유가 있지.10시간 3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저도 어제 보면서 개놀랐음 ㅋㅋㅋ 잉글랜드 선수 개개인 기량은 확실히 좋은데 뭔가 팀으로서 유기적인 움직임이 너무 없더라고요. 솔직히 가나가 잘했다기보단 잉글랜드가 못했단 느낌이 강했음.11시간 45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나만 그런 생각 한 게 아니었네. 감독님 특유의 그 뚝심이 이번엔 독이 된 듯? 전반에 이강인 김민재가 진짜 다했는데, 그걸 못 살리는 게 아쉬웠다. 다음 경기엔 좀 더 공격적으로 갔으면 좋겠음.15시간 30분전
댓글목록4
포인트킬러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
물떡콩떡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