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토미니 배탈 ㅅㅂ;; 스코틀랜드 유로 조별딱 확정인가 ㄷㄷ
2026-06-13 00:07
13,850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맥토미니 배탈 ㅅㅂ;; 스코틀랜드 유로 조별딱 확정인가 ㄷㄷ
형들 오늘 아침에 맥토미니 배탈 뉴스 보고 식겁했다 ㄹㅇ. 스코틀랜드 유로 이번에 기대 좀 했는데, 맥토미니 얘가 팀의 핵심 중의 핵심이잖아? 안 그래도 스코틀랜드 스쿼드 보면서 '얘네 수비는 좋은데 공격 전개나 중원 장악력에서 좀 아쉽다' 싶었는데, 맥토미니마저 컨디션 난조면 그냥 조별딱 확정각 아님? 조별리그 첫 경기부터 스위스, 독일 같은 강팀 만나는데, 거기서 중원 싸움 밀리면 답도 없지. 배탈 이슈 하나로 이렇게까지 예측이 기울어버리다니, 축구는 진짜 한두 명의 컨디션이 팀 전체에 미치는 영향이 어마어마한 것 같음.
솔직히 이번 유로 스코틀랜드 예상할 때, 다들 그냥 참가에 의의를 두는 수준으로 보긴 했지. 근데 나는 그래도 맥토미니가 맨유에서 보여준 미친 공격 가담이랑 득점력을 바탕으로, 의외의 한 방을 기대했거든. 특히 세트피스나 역습 상황에서 맥토미니의 존재감은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이었고. 근데 배탈로 몸 상태가 100%가 아니면 그 강력한 활동량과 침투가 제대로 나올 리 만무하고, 결국 스코틀랜드는 강점인 투지 말고는 보여줄 게 없게 되는 상황이 올 수도 있음. 상대 팀 입장에서는 맥토미니가 덜 위협적이면 훨씬 편하게 경기 운영할 수 있을 거고. 괜히 약팀이 에이스 부상당하면 망하는 게 아니라는 걸 다시 한번 느끼는 대목이다.
지금 맥토미니가 훈련은 정상적으로 소화하고 있다는데, 배탈이라는 게 또 언제 터질지 모르는 시한폭탄 은 거라 걱정임. 컨디션 100%가 아니라면 경기 도중에 교체될 수도 있고, 그럼 감독 전술도 꼬이는 거잖아. 만약 스코틀랜드가 유로에서 조별리그 탈락하면, 이 '맥토미니 배탈' 이슈가 아마 두고두고 회자될 것 같음. 괜히 이런 사소한(?) 변수 하나가 대형 참사를 부르는 경우가 스포츠에서는 흔하니까.
아무튼 나는 스코틀랜드 조별딱에 한 표 던진다. 맥토미니가 진짜 미친 회복력으로 폼 끌어올려서 캐리하는 그림도 상상해봤는데, 냉정하게 현실적으로는 쉽지 않을 듯. 형들 생각은 어떰? 스코틀랜드 이번 유로 결과 어떻게 예상함? 같이 한번 토론 ㄱㄱ.
솔직히 이번 유로 스코틀랜드 예상할 때, 다들 그냥 참가에 의의를 두는 수준으로 보긴 했지. 근데 나는 그래도 맥토미니가 맨유에서 보여준 미친 공격 가담이랑 득점력을 바탕으로, 의외의 한 방을 기대했거든. 특히 세트피스나 역습 상황에서 맥토미니의 존재감은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이었고. 근데 배탈로 몸 상태가 100%가 아니면 그 강력한 활동량과 침투가 제대로 나올 리 만무하고, 결국 스코틀랜드는 강점인 투지 말고는 보여줄 게 없게 되는 상황이 올 수도 있음. 상대 팀 입장에서는 맥토미니가 덜 위협적이면 훨씬 편하게 경기 운영할 수 있을 거고. 괜히 약팀이 에이스 부상당하면 망하는 게 아니라는 걸 다시 한번 느끼는 대목이다.
지금 맥토미니가 훈련은 정상적으로 소화하고 있다는데, 배탈이라는 게 또 언제 터질지 모르는 시한폭탄 은 거라 걱정임. 컨디션 100%가 아니라면 경기 도중에 교체될 수도 있고, 그럼 감독 전술도 꼬이는 거잖아. 만약 스코틀랜드가 유로에서 조별리그 탈락하면, 이 '맥토미니 배탈' 이슈가 아마 두고두고 회자될 것 같음. 괜히 이런 사소한(?) 변수 하나가 대형 참사를 부르는 경우가 스포츠에서는 흔하니까.
아무튼 나는 스코틀랜드 조별딱에 한 표 던진다. 맥토미니가 진짜 미친 회복력으로 폼 끌어올려서 캐리하는 그림도 상상해봤는데, 냉정하게 현실적으로는 쉽지 않을 듯. 형들 생각은 어떰? 스코틀랜드 이번 유로 결과 어떻게 예상함? 같이 한번 토론 ㄱㄱ.
-
[자유게시판] 얜 진짜 역대급 재능인데 이대로 은퇴함? ㄷㄷ 너무 아깝지 않냐?2026-06-23
-
[자유게시판] 이강인 라리가 복귀 각 재는 거 ㄹㅇ임? 아틀레티코 가면 대박이겠는데 ㄷㄷ2026-06-23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존나 기대되는데, 혹시 나만 그럼? ㅋㅋㅋㅋ2026-06-22
-
[자유게시판] 야 뉴욕 닉스 53년 만에 우승 실화냐 ㄷㄷㄷ2026-06-22
-
[자유게시판] 이강인 진짜 EPL 가는 거냐 ㄷㄷ 어디로 갈 거 같음?2026-06-22
-
[자유게시판] 뉴욕 닉스 53년 만에 우승 ㄷㄷ 이거 실화임?2026-06-22
-
[자유게시판] 쉬워버 3홈런 도랏냐 ㄷㄷ 필리스 우승각 찐으로 보이는 임?2026-06-22
-
[자유게시판] 뉴욕 닉스 우승 퍼레이드 보는데 벤치에 있던 애들 근황 궁금함 ㅋㅋㅋ2026-06-21
-
[자유게시판] 야 이거 즐라탄 특유의 비꼬기 아님? ㅋㅋㅋ "내가 만약 메시처럼 월드컵에서 뛰었다면 나도 5골은 넣었을 것" 이라는 느낌으로 말하는 것 같은데? ㅋㅋㅋㅋ 저 형은 워낙 유니크해서 늘 해석하기 힘들어.34분전
-
[자유게시판] 아 그거 어제 그 경기 말하는 거지? 나 직관 갔다가 진짜 눈을 의심했다니까. 특정 팀 팬인데도 이건심하다 싶었음. 근데 뭐 워낙 희귀한 상황이라 오히려 기억에 오래 남을 듯 ㅋㅋㅋㅋ1시간 11분전
-
[자유게시판] 예전에 히딩크 감독도 비슷한 일 있지 않았나? 정확히 기억은 안 나는데. 아무튼 진짜 쉬운 결정 아니었을 텐데. 월드컵 우승하면 진짜 어머니께 바치는 우승 될 듯. 데샹 감독님 인성도 좋던데 괜히 국대 감독 하는 게 아니었네.2시간 40분전
-
[자유게시판] 형님들 진짜 나만 그렇게 느낀 거 아니었구나 ㅋㅋㅋㅋㅋ 솔직히 시즌 초에 은퇴각 잡는 거 아니냐는 말도 많았는데, 역시 꾸준함의 대명사 현진 어디 안 감. 커브 미쳤더라 오늘!4시간 37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노시환 끝내기도 대박이었지만, LG 1회 4홈런은 진짜 역대급이었음. 그거 보면서 염갈량이 왜 염갈량인지 다시 한번 깨달았다. 두 경기 다 봤는데 어제 야구 보면서 스트레스 다 풀림 ㅋㅋㅋ7시간 43분전
-
[자유게시판] 우승은 아직 설레발임 ㅋㅋㅋ 솔직히 경기 초반이라 다른 팀들도 아직 전력 다 안 보여준 거 많음. 물론 LG 타선 폭발력은 인정하는데, 투수진이 안정적일지는 좀 더 봐야 함. 작년에도 초반에 잘 달리다가 후반에 힘 빠진 적도 있잖음.7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저는 오히려 오타니 때문에 야구 끊을까 생각 중임. 너무 사기캐라 다른 선수들이랑 비교하면 재미가 없어져요 ㅠㅠ 물론 오타니 경기 보는 건 재밌긴 한데 뭔가 기분이 묘함.10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야 이거 대박인데? 구로구 근처 사는 친구들한테 물어봐야겠다. 혹시 구체적인 종목이나 참가 자격 같은 거 나왔음? 스타크래프트나 롤 같은 메이저 종목이면 경쟁률 장난 아닐 듯 ㅋㅋㅋ13시간 36분전
댓글목록4
올킬핫님의 댓글
티몽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
도라방스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