팍스 진짜 뭐임? 샌안과의 4차전 역전패, 이거 ㄹㅇ 분석 좀 해보자 ㄷㄷ
2026-06-13 19:14
11,359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팍스 진짜 뭐임? 샌안과의 4차전 역전패, 이거 ㄹㅇ 분석 좀 해보자 ㄷㄷ
형들 오늘 경기 다 봤음? 샌안이랑 NBA 파이널 4차전 진짜 소름 돋지 않았음? 특히 팍스 마지막 공격 보면서 육성으로 "아!!!!" 소리 질렀다니까. 아니 솔직히 그거 너무 무리수 아니었냐? 솔직히 킹스 팬 입장에선 진짜 피꺼솟하는 경기였을 듯. 1승 3패 벼랑 끝에 몰린 것도 모자라서 마지막 공격 저따구로 하면 진짜 할말 없지 않음? 우리 오늘 경기 하이라이트 보면서 팍스 그 마지막 공격 상황이랑 샌안 역전승 빌미 분석 좀 제대로 해보자.
솔직히 팍스 경기력 기복이 좀 있긴 했어도 이번 플옵에서 에이스 역할 톡톡히 해준 건 맞거든. 근데 왜 하필 제일 중요한 순간에 그런 판단을 했을까 싶다. 경기 종료 10초 남짓 남은 상황에서 동점 상황이었나? 아니면 한 점 뒤지고 있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충분히 시간 활용해서 더 좋은 찬스를 만들 수도 있었잖아. 최소한 타임아웃이라도 불렀어야 하는 거 아닌가 싶음. 그냥 혼자 돌파해서 플로터 쏘는 건 진짜... 본인이 클러치 능력이 뛰어나다고 생각하는 건 알겠지만, 팀원들한테 믿음을 안 주는 행동으로 보일 수도 있거든.
샌안토니오 입장에선 진짜 천운이 따랐다고 봐야지. 사실 샌안도 이번 시리즈 내내 고전하고 있었잖아. 특히 킹스의 빠른 템포 농구에 제대로 대응 못 하면서 수비적으로도 흔들리는 모습 많이 보였고. 근데 이번 경기는 진짜 팍스의 그 무리한 공격이 샌안에게 역전승의 발판을 마련해줬다고 봐도 무방할 듯. 샌안 선수들도 순간적으로 당황했을 것 같은데, 침착하게 수비 성공하고 바로 역전 득점 만들어내는 거 보고 역시 베테랑 팀은 다르다고 느꼈다. 샌안은 이번 승리로 다시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고, 이제 파이널 우승까지 한 걸음 더 다가선 느낌이다.
솔직히 팍스의 그 공격은 데이터를 봐도 성공률이 극히 낮은 선택이었을 거야. 이번 시즌 팍스의 클러치 상황 야투 성공률이 아주 높았던 것도 아니고, 특히 수비 밀집도가 높은 상황에서의 돌파 후 득점은 더더욱 어려웠을 텐데 말이지. 오히려 픽앤롤을 통해 동료에게 찬스를 봐주거나, 아니면 최소한 미드레인지 점퍼라도 던졌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크게 남는다. 순간적인 판단 미스라고 하기엔 너무나도 중요한 순간이었고, 팀 전체의 사기를 꺾어버리는 행동 아니었나 싶다.
그리고 샌안토니오의 클러치 능력도 다시 한번 증명된 경기였다고 본다. 킹스가 그렇게 삽질을 했어도, 그걸 놓치지 않고 역전승으로 연결시키는 건 아무나 할 수 있는 게 아니거든. 특히 샌안의 베테랑 선수들은 이런 압박감 높은 상황에서 침착하게 제 역할을 해주는 게 인상 깊었어. 킹스 젊은 선수들이 경험 부족을 드러낸 반면, 샌안은 노련미로 승리를 챙겼다고 볼 수 있지. 이번 경기는 진짜 샌안토니오가 괜히 파이널에 올라온 게 아니라는 걸 보여준 명승부였다고 생각함.
물론 킹스 입장에선 팍스의 어깨가 무거웠던 것도 이해는 해. 팀의 에이스로서 마지막 공격을 책임지려는 마음은 충분히 알겠지만, 때로는 혼자서 모든 걸 해결하려 하기보다는 팀원들을 믿는 것도 중요한 덕목이거든. 이번 패배를 통해서 팍스가 좀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다음 시즌에는 더 현명한 판단으로 팀을 이끄는 모습을 보고 싶음.
이번 4차전 결과로 샌안토니오는 킹스를 1승 3패로 벼랑 끝까지 몰아넣었는데, 형들은 과연 킹스가 이대로 무너질 것 같음? 아니면 킹스가 기적적으로 반전에 성공할 가능성도 있다고 봄? 난 솔직히 킹스가 분위 반전하기엔 너무 큰 충격탄을 맞은 것 같은데, 형들 생각은 어떰?
솔직히 팍스 경기력 기복이 좀 있긴 했어도 이번 플옵에서 에이스 역할 톡톡히 해준 건 맞거든. 근데 왜 하필 제일 중요한 순간에 그런 판단을 했을까 싶다. 경기 종료 10초 남짓 남은 상황에서 동점 상황이었나? 아니면 한 점 뒤지고 있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충분히 시간 활용해서 더 좋은 찬스를 만들 수도 있었잖아. 최소한 타임아웃이라도 불렀어야 하는 거 아닌가 싶음. 그냥 혼자 돌파해서 플로터 쏘는 건 진짜... 본인이 클러치 능력이 뛰어나다고 생각하는 건 알겠지만, 팀원들한테 믿음을 안 주는 행동으로 보일 수도 있거든.
샌안토니오 입장에선 진짜 천운이 따랐다고 봐야지. 사실 샌안도 이번 시리즈 내내 고전하고 있었잖아. 특히 킹스의 빠른 템포 농구에 제대로 대응 못 하면서 수비적으로도 흔들리는 모습 많이 보였고. 근데 이번 경기는 진짜 팍스의 그 무리한 공격이 샌안에게 역전승의 발판을 마련해줬다고 봐도 무방할 듯. 샌안 선수들도 순간적으로 당황했을 것 같은데, 침착하게 수비 성공하고 바로 역전 득점 만들어내는 거 보고 역시 베테랑 팀은 다르다고 느꼈다. 샌안은 이번 승리로 다시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고, 이제 파이널 우승까지 한 걸음 더 다가선 느낌이다.
솔직히 팍스의 그 공격은 데이터를 봐도 성공률이 극히 낮은 선택이었을 거야. 이번 시즌 팍스의 클러치 상황 야투 성공률이 아주 높았던 것도 아니고, 특히 수비 밀집도가 높은 상황에서의 돌파 후 득점은 더더욱 어려웠을 텐데 말이지. 오히려 픽앤롤을 통해 동료에게 찬스를 봐주거나, 아니면 최소한 미드레인지 점퍼라도 던졌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크게 남는다. 순간적인 판단 미스라고 하기엔 너무나도 중요한 순간이었고, 팀 전체의 사기를 꺾어버리는 행동 아니었나 싶다.
그리고 샌안토니오의 클러치 능력도 다시 한번 증명된 경기였다고 본다. 킹스가 그렇게 삽질을 했어도, 그걸 놓치지 않고 역전승으로 연결시키는 건 아무나 할 수 있는 게 아니거든. 특히 샌안의 베테랑 선수들은 이런 압박감 높은 상황에서 침착하게 제 역할을 해주는 게 인상 깊었어. 킹스 젊은 선수들이 경험 부족을 드러낸 반면, 샌안은 노련미로 승리를 챙겼다고 볼 수 있지. 이번 경기는 진짜 샌안토니오가 괜히 파이널에 올라온 게 아니라는 걸 보여준 명승부였다고 생각함.
물론 킹스 입장에선 팍스의 어깨가 무거웠던 것도 이해는 해. 팀의 에이스로서 마지막 공격을 책임지려는 마음은 충분히 알겠지만, 때로는 혼자서 모든 걸 해결하려 하기보다는 팀원들을 믿는 것도 중요한 덕목이거든. 이번 패배를 통해서 팍스가 좀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다음 시즌에는 더 현명한 판단으로 팀을 이끄는 모습을 보고 싶음.
이번 4차전 결과로 샌안토니오는 킹스를 1승 3패로 벼랑 끝까지 몰아넣었는데, 형들은 과연 킹스가 이대로 무너질 것 같음? 아니면 킹스가 기적적으로 반전에 성공할 가능성도 있다고 봄? 난 솔직히 킹스가 분위 반전하기엔 너무 큰 충격탄을 맞은 것 같은데, 형들 생각은 어떰?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튜헬 부임? 사우스게이트랑 뭐가 다름? ㅋㅋㅋㅋㅋ7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지금 타율 2위인데 솔직히 거품 논란 종결 아님? ㅋㅋ8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느바 드랩 1픽 위저즈의 다이반차, 이거 ㄹㅇ 역대급 픽임? ㄷㄷ10시간 4분전
-
[자유게시판] 아니 아데토쿤보 마이애미 실화냐? 이거 ㄹㅇ 빅트레 아닌가ㄷㄷㄷ15시간 58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잉글랜드-가나 보신 분들?? ㄹㅇ 질식수비에 혈압 오르던데 ㄷㄷ16시간 25분전
-
[자유게시판] 아 요즘 콜롬비아 무뇨스 개잘함 ㄷㄷ 어제 경기 봄?17시간 4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EPL 올스타 잉글랜드 무승부 실화냐 ㅋㅋㅋㅋ 아 답답하네 진짜18시간 34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예측분석 해봤는데 이거 ㄹㅇ 반전각 아님? ㅋㅋ22시간 10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벤치 손흥민 ㄷㄷㄷ 진짜 기사보고 내 눈을 의심함. 홍명보 감독님 진짜 이러시는거 좀 이해 안 가긴 하네. 월드컵 예선인데 에이스를 벤치에 박는다는 건... 진짜 뭔가 있나?1시간 7분전
-
[자유게시판] 골드글러브까지는 모르겠고 올스타는 진짜 확정일 듯! 작년에도 잘했지만 올해는 진짜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된 느낌임. 근데 예전에 추신수도 잘하다가 부상으로 주춤했던 적 있어서 좀 걱정되긴 하네요. 부상만 없으면 좋겠다 ㅠㅠ4시간 14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래도 설마 조별 탈락까지 하겠냐 ㅋㅋㅋㅋ 월드컵은 또 다른 무대임. 뻥글 형들은 부상 문제로 난리지만 벨기에는 그냥 노쇠화라 좀 다르지 않나? 그래도 포텐 터지는 젊은 애들 한두명은 있을거임 아마.5시간 41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오줌 지릴 뻔 ㅋㅋㅋㅋㅋ 나도 처음에 보고 내 눈을 의심함. 그 황금세대가 이렇게 허무하게 가버리는 건가 싶기도 하고, 한편으론 우리나라도 조심해야겠다 싶더라 ㅠㅠㅠ5시간 4분전
-
[자유게시판] 헐 대박 아데토쿤보 마이애미? 진짜 지리네 ㅋㅋㅋㅋㅋ 밀워키 팬들 오열 각이다 ㅠㅠ 아데바요랑 같이 서면 그냥 골밑은 걔네꺼 되는거 아니냐? 마이애미 우승 쌉가능이겠다 이건 진짜 개충격 ㅋㅋㅋㅋ7시간 25분전
-
[자유게시판] 핵폭탄 트레이드 맞지 형! 아데토쿤보가 마이애미 간다는데 이게 핵폭탄이 아니면 뭐가 핵폭탄임? ㅋㅋㅋ 아데바요랑 괴인 조합이면 골밑은 그냥 철옹성 될 듯. 근데 2대10이면 좀 너무 많이 줬다는 생각은 들긴 하네 ㅋㅋㅋ 밀워키는 뭐 고 보내는 건지 궁금하다.10시간 1분전
-
[자유게시판] 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야 나도 위저즈 듀반차 뽑는 거 보고 개깜놀했다 진짜 ㅋㅋㅋㅋㅋ 아니 뭐 예상 외 픽이라는 건 알았는데 1픽으로 얘를? ㅋㅋㅋㅋㅋ 리빌딩 제대로 하겠다는 의지는 알겠는데 이거 너무 도박 아니냐고 ㅋㅋㅋ12시간 34분전
-
[자유게시판] 뭔 소리임? 상대 면면이 아쉽다는 건 좀 너무 간 거 아님? 다들 쉬운 상대 아니었고 고석현이 압도적으로 이긴 건 실력이지 운이 아님. 폼 올라온 거 맞으니까 좀 더 지켜보자고 ㄷㄷ12시간 59분전
댓글목록2
싱글골퍼님의 댓글
바이레도킬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