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코틀랜드 축구팀 미드필더 전술 변화 썰? ㄷㄷ 이거 ㄹㅇ임?
2026-06-13 22:42
11,962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스코틀랜드 축구팀 미드필더 전술 변화 썰? ㄷㄷ 이거 ㄹㅇ임?
형들 오늘 아침에 뉴스 보다가 스코틀랜드 축구팀 미드필더 전술 관련 기사 봤음? 아이티전 앞두고 뭔가 변화를 줄 수도 있다는 식으로 나오던데, 이거 혹시 그동안 보여줬던 플레이 스타일이랑 확 달라지는 건가 해서 궁금증 폭발함 ㅋㅋ 딴 건 모르겠고 미드필더진에 새로운 얼굴이 들어오거나 포메이션 자체를 확 바꾸는 건가 싶기도 하고. 혹시 이거 관련된 정보나 썰 푸는 형들 있음? 같이 토해보고 싶음!
솔직히 최근 스코틀랜드 경기 보면 미드필더에서 좀 아쉬웠던 부분들이 있긴 했잖아. 상대 압박에 쉽게 무너지는 모습도 보이고, 공격 전환 속도도 좀 느리고. 그래서 전술 변화가 필요하다는 목소리도 꾸준히 있었고. 만약 진짜로 파격적인 변화를 시도한다면, 어떤 선수가 그 중심이 될지도 궁금함. 기존 주전 선수들 말고 새로운 얼굴들이 기회를 받을 가능성도 있지 않을까? 특히 요즘 폼 좋은 선수들 몇몇 보이던데, 이번 기회에 제대로 눈도장 찍으면서 주전 자리 꿰찰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든다.
아니면 단순히 겉으로 보이는 변화 없이 내부적인 지시나 선수 역할 분담만 살짝 바꾸는 정도일 수도 있고. 근데 'curveball'이라는 표현 쓴 거 보면 뭔가 예상치 못한 움직임이 있을 것 같기도 하고. 진짜 큰 변화라면 팬들 입장에서는 환영할 일이지만, 또 너무 갑자기 바뀌면 조직력 문제가 생길 수도 있으니 걱정되기도 함. 그래도 스코틀랜드가 월드컵에서 좋은 모습 보주려면 이런 시도도 필요하다고 보는데, 형들은 어떻게 생각함?
여튼 다 같이 스코틀랜드 축구 전술 변화에 대해 썰 좀 풀어보자! 아이티전 경기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미리 예측해보는 것도 재밌을 것 같음 ㅋㅋ 혹시 스코틀랜드 현지 팬들 반응이나 다른 관련 뉴스 접한 형들 있으면 공유 좀 부탁한다!
솔직히 최근 스코틀랜드 경기 보면 미드필더에서 좀 아쉬웠던 부분들이 있긴 했잖아. 상대 압박에 쉽게 무너지는 모습도 보이고, 공격 전환 속도도 좀 느리고. 그래서 전술 변화가 필요하다는 목소리도 꾸준히 있었고. 만약 진짜로 파격적인 변화를 시도한다면, 어떤 선수가 그 중심이 될지도 궁금함. 기존 주전 선수들 말고 새로운 얼굴들이 기회를 받을 가능성도 있지 않을까? 특히 요즘 폼 좋은 선수들 몇몇 보이던데, 이번 기회에 제대로 눈도장 찍으면서 주전 자리 꿰찰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든다.
아니면 단순히 겉으로 보이는 변화 없이 내부적인 지시나 선수 역할 분담만 살짝 바꾸는 정도일 수도 있고. 근데 'curveball'이라는 표현 쓴 거 보면 뭔가 예상치 못한 움직임이 있을 것 같기도 하고. 진짜 큰 변화라면 팬들 입장에서는 환영할 일이지만, 또 너무 갑자기 바뀌면 조직력 문제가 생길 수도 있으니 걱정되기도 함. 그래도 스코틀랜드가 월드컵에서 좋은 모습 보주려면 이런 시도도 필요하다고 보는데, 형들은 어떻게 생각함?
여튼 다 같이 스코틀랜드 축구 전술 변화에 대해 썰 좀 풀어보자! 아이티전 경기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미리 예측해보는 것도 재밌을 것 같음 ㅋㅋ 혹시 스코틀랜드 현지 팬들 반응이나 다른 관련 뉴스 접한 형들 있으면 공유 좀 부탁한다!
-
[자유게시판] 홍명보호 남아공전 실화냐 ㅋㅋㅋㅋ1시간 0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농구 경기 개꿀잼 각인데 다들 뭐 봄? ㅋㅋㅋ8시간 29분전
-
[자유게시판] 위자즈 1픽 듀반차 뽑은 거 ㄹㅇ 실화냐? ㄷㄷ 이거 성공할 거 같음?17시간 58분전
-
[자유게시판] 요즘 우리 팀 경기 보면 좀 답답하지 않음? ㅋㅋ 다들 어케 생각함? ㅠ23시간 10분전
-
[자유게시판] 와 LG 1회 4홈런 실화냐? ㄷㄷ 크보 역대급 아님?2026-06-24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가나전 보니까 또 우리 팀 생각나네 ㅋㅋㅋ 이번 시즌 예상 좀 해보자 ㄷㄷ2026-06-24
-
[자유게시판] 얜 진짜 역대급 재능인데 이대로 은퇴함? ㄷㄷ 너무 아깝지 않냐?2026-06-23
-
[자유게시판] 이강인 라리가 복귀 각 재는 거 ㄹㅇ임? 아틀레티코 가면 대박이겠는데 ㄷㄷ2026-06-23
-
[자유게시판] 야 그래도 스코틀랜드가 그 정도 비빈 것도 대단한 거 아니냐? 솔직히 전력 차이 생각하면 털릴 줄 알았는데, 막판까지 희망고문 제대로 당했음 ㅠㅠ 비니시우스 드리블은 진짜 미쳤더라.2시간 43분전
-
[자유게시판] 아 맞다 나도 그 기사 봤음 ㄷㄷ 근데 정감독님 원래 좀 큰물에서 놀고 싶어하는 스일이긴 했잖아. 솔직히 강원 성적도 잘 냈겠다, 자기 커리어에도 좋고 서로 윈윈 아닐까? 강원이 이번 시즌에 후임 잘 뽑아서 이 기세 쭉 이어가면 좋겠다!7시간 15분전
-
[자유게시판] 아 형들 나만 못 봤네 ㅠㅠ 어제 여자친구랑 데이트하느라 본방 놓쳤는데 그렇게 재밌었음? 하이라이트라도 찾아봐야겠다. 혹시 다시보기 링크 아는 사람 있음?10시간 29분전
-
[자유게시판] 나는 위즈가 다이반차 뽑은 거 잘한 거라고 봄. 어차피 리빌딩 팀인데 확실한 스타성 가진 애를 데려와야 팬심도 잡고 흥행도 할 거 아님? 솔직히 걔 플레이 스타일 보면 진짜 눈이 즐겁긴 함 ㅋㅋ 수비만 좀 다듬으면 진짜 물건 될 거 같다.15시간 40분전
-
[자유게시판] 무뇨스 쟤 에버튼에서 맨날 보다가 국대 경기에서 보니까 뭔가 더 잘하는 느낌? ㅋㅋㅋㅋ 솔직히 에버튼에서는 팀이 워낙 구려서 빛을 못 보는 느낌이었는데 국대가서 훨훨 날더라.15시간 21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진짜 미쳤지 ㅋㅋㅋㅋㅋ 나도 오늘 경기 보면서 소리 질렀다. 근데 로페스도 만만치 않아서 타율 경쟁 개꿀잼일 듯. 샌프 가서도 잘하는 거 보니까 괜히 뿌듯하네.19시간 46분전
-
[자유게시판] 님 진짜 너무 낙관적인 거 아님? 물론 아데토쿤보 마이애미 간 건 대박이긴 한데, 밀워키도 그냥 내준 건 아닐 텐데 ㅋㅋㅋ 아마 반대급부로 핵심 선수들 많이 나갔을 걸요? 아직 트레이드 디테일 안 나왔으니까 좀 더 지켜봐야 함.20시간 40분전
-
[자유게시판] 야 다들 어제 롤드컵 이야기만 하네 ㅋㅋㅋ 나도 봤는데 진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봤다. 근데 다들 롤드컵만 보지 말고 축구도 좀 봐라 얘들아. 요즘 유럽 축구도 볼만한 경기 많음 ㅋㅋㅋ20시간 0분전
댓글목록2
유펜투스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