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로키스 23득점 미쳤냐 ㅋㅋㅋ 이거 보면서 느낀 건데 투타겸업 다시 부활해야 되는 거 아니냐?
2026-06-15 10:39
13,754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어제 로키스 23득점 미쳤냐 ㅋㅋㅋ 이거 보면서 느낀 건데 투타겸업 다시 부활해야 되는 거 아니냐?
형들 오늘 아침에 일어나서 MLB 뉴스 보다가 어이털림 ㅋㅋㅋ 로키스가 어제 23점을 냈다는 기사 보고 내 눈을 의심했네. 아니 이게 야구냐 배구냐 ㄷㄷㄷ 콜로라도 홈구장 특성 감안해도 이건 진짜 너무 심한 거 아니냐? 투수들 멘탈 괜찮은지 모르겠네 진짜 ㅋㅋㅋ 근데 문득 이 기사 보면서 이상한 생각이 하나 들더라. 저렇게 타자들이 미쳐 날뛰면 투수들 입에서는 답이 없잖아?
그래서 말인데, 예전 베이브 루스 시절처럼 투타겸업이 다시 활성화되면 어떨까 싶음. 오타니가 워낙 특이 케이스라 그렇지, 솔직히 메이저리그에 재능 있는 선수들 얼마나 많냐. 투수로 포텐 터질 줄 알았는데 타격 재능도 엄청나서 포지션 전향하는 경우도 많고, 반대로 타격으로 주전 먹다가 어깨나 팔꿈치 안 좋아서 투수로 전향하는 경우도 간혹 있잖아. 이런 선수들이 투타겸업까지는 아니더라도, 최소한 "비상용 투수"로라도 뛸 수 있게 해주는 건 어떨까?
물론 현대 야구는 전문화되어 있어서 말처럼 쉬운 건 아니겠지. 투수들은 구속, 구위, 변화구 제구까지 다 완벽해야 하고, 타자들도 타격폼 유지하는 게 엄청 힘든데 두 가지를 동시에 잘하기는 어려울 거야. 그래도 한 경기에서 투수가 너무 일찍 무너지거나, 불펜이 다 소모됐을 때 야수 중에서 한두 명 정도는 던질 수 있는 선수가 있다면 팀 운영에 훨씬 유연성이 생기지 않을까? 형들은 어떻게 생각함? 타겸업 부활, 혹은 부분적인 투타겸업 도입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하다.
그래서 말인데, 예전 베이브 루스 시절처럼 투타겸업이 다시 활성화되면 어떨까 싶음. 오타니가 워낙 특이 케이스라 그렇지, 솔직히 메이저리그에 재능 있는 선수들 얼마나 많냐. 투수로 포텐 터질 줄 알았는데 타격 재능도 엄청나서 포지션 전향하는 경우도 많고, 반대로 타격으로 주전 먹다가 어깨나 팔꿈치 안 좋아서 투수로 전향하는 경우도 간혹 있잖아. 이런 선수들이 투타겸업까지는 아니더라도, 최소한 "비상용 투수"로라도 뛸 수 있게 해주는 건 어떨까?
물론 현대 야구는 전문화되어 있어서 말처럼 쉬운 건 아니겠지. 투수들은 구속, 구위, 변화구 제구까지 다 완벽해야 하고, 타자들도 타격폼 유지하는 게 엄청 힘든데 두 가지를 동시에 잘하기는 어려울 거야. 그래도 한 경기에서 투수가 너무 일찍 무너지거나, 불펜이 다 소모됐을 때 야수 중에서 한두 명 정도는 던질 수 있는 선수가 있다면 팀 운영에 훨씬 유연성이 생기지 않을까? 형들은 어떻게 생각함? 타겸업 부활, 혹은 부분적인 투타겸업 도입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하다.
-
[자유게시판] UFC 250 논란 ㄷㄷ 드발리쉬빌리가 이겼다고 봄?6시간 44분전
-
[자유게시판] 오타니는 진짜 신이냐? ㅋㅋㅋㅋ 역대급 ㄷㄷ7시간 0분전
-
[자유게시판] PNC 2026 벌써부터 기대되는데, 옛날 배그 프로들 근황 아는 사람 있냐? ㅋㅋㅋ9시간 38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UFC 프리덤 250 논란 ㄷㄷ 토푸리아 실화임?9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이번주 국대 경기들 진짜 레전드 갱신 아니냐 ㅋㅋㅋ10시간 48분전
-
[자유게시판] 리브스 재계약 오피셜 떴냐 ㄷㄷ 레이커스 또 돈 뿌리네16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홍명보 감독님, 진짜 이게 할 말임? ㄷㄷㄷ16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맨시티 이적시장 행보 ㄹㅇ 미쳤네 ㄷㄷ 이러면 우승 확정 아님?17시간 5분전
-
[자유게시판] 흠 난 좀 다르게 봄. 물론 감독 발언이 좀 아쉽긴 한데, 솔직히 선수들도 책임 없는 건 아니지 않음? 예전에도 홍명보 감독님 선수 시절엔 리더십 장난 아니었는데, 감독 되고 나서 유독 운이 안 따르는 것 같기도 함. 굳이 선수 탓으로만 몰아가 건 좀 심한 듯.31분전
-
[자유게시판] 리브스 재계약은 뭐 예상했던 거 아니었음? FA로 풀리면 다른 팀에서 오퍼 엄청 질렀을 텐데 레이커스가 잡으려면 저 정도는 줘야지. 릅갈통 있을 때 우승 노려야 하는 장이니까 어쩔 수 없지 뭐.1시간 7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저 코스면 웬만한 외야수는 그냥 포기하고 뒤돌아보는 각이었음. 오늘 이정후 미친 수비 하나로 게임 분위기 확 넘어왔다고 본다. 타격도 물 오르더니 수비까지 ㄷㄷㄷ1시간 11분전
-
[자유게시판] 라이스 복귀 개이득이지 ㅋㅋㅋ 중원 든든함 국대에서도 폼 미쳤던데 바로 뽑는 게 맞지 ㄹㅇ. 근데 제임스는 참 아쉽다 첼시에서 잘해도 국대만 오면 부상 아니면 자꾸 밀리네 ㅠㅠ3시간 37분전
-
[자유게시판] 슈퍼캐치는 진짜 인정! 근데 멀티히트도 좋았지만 아직은 컨택 위주인 느낌임. 장타력도 좀 보여줘야 진정한 이정후가 돌아왔다고 할 수 있을 듯. 그래도 이 정도면 존나 만족한다 ㄹㅇ4시간 38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오타니는 진짜 야구의 신이 맞음. 딴놈들은 따라한다고 깝치지도 못할 영역임. 만화에서 튀어나온 주인공 같음 ㄹㅇ5시간 16분전
-
[자유게시판] 레보스노야니가 만만한 상대는 아니지 ㄷㄷ 타격은 고석현이 좀 우위인데 레보스노야니 그라운드 디펜스가 너무 좋아서 쉽지 않을 듯. 근데 요즘 고석현 훈련 영상 보니까 미쳤던데 진짜 3연승 가나 싶기도 하고 ㅋㅋㅋㅋ6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엥 푸식 요즘 소속팀에서 출전 시간 잘 받는다고 들었는데? 최근 몇 경기 선발로도 나왔던 걸로 기억함. 국대 경기에서는 전술적으로 잘 안 맞는 건지 아니면 몸이 좀 안 좋은 건지 모르겠네 ㄷㄷ.7시간 23분전
댓글목록5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
망둥어샷님의 댓글
싱글골퍼님의 댓글
도라방스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