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시 찰로바 국대 승선? ㄷㄷ 근데 얘 리브라멘토보다 나음? ㄹㅇ?
2026-06-16 22:59
13,029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첼시 찰로바 국대 승선? ㄷㄷ 근데 얘 리브라멘토보다 나음? ㄹㅇ?
형들 오늘 헤드라인 보니까 첼시 찰로바가 부상당한 리브라멘토 대신 월드컵 간다네? ㅋㅋㅋ 진짜 이거 맞는 소리임? 물론 찰로바도 잘하는 선수지만, 리브라멘토 대체라니 좀 의외인데 나만 그런가? 어차피 토크 주제도 하이라이트니까 이참에 찰로바랑 리브라멘토 비교 분석 함 달려보자고.
솔직히 리브라멘토는 재능만 놓고 보면 진짜 미친놈 아니었음? 사우스햄튼 가서도 꾸준히 주전 먹고 풀백인데 공격 가담도 좋고 수비 커버도 미친 수준이었잖아. 첼시 유스 출신이라 더 아쉬웠는데, 부상만 아니었으면 진짜 잉글랜드 국대 오른쪽 풀백 자리는 얘 꺼였을 거라고 본다. 속도도 빠르고 크로스도 날카롭고, 뭐 하나 빠지는 게 없었는데 부상이 진짜 너무 아쉽다.
근데 찰로바는 또 다른 매력이 있잖아? 얘도 첼시 유스인데 중앙 수비랑 수미 다 볼 수 있고, 피지컬 오지는 거에 비해 발밑도 은근 좋음. 투헬 있을 때 첼시에서 꽤 기용되면서 성장하는 모습 보여줬는데, 솔직히 풀백으로 쓰기엔 좀 둔하지 않나 싶기도 하고. 수비형 미드필더나 센터백으로서는 인정하는데, 리브라멘토처럼 공격적인 역할까지 기대하긴 힘들지 않나?
이번에 잉글랜드 대표팀 뽑힌 거 보면 수비적인 안정감을 더 중요하게 본 건가 싶기도 하고. 리브라멘토가 부상이라 급하게 대체 선수를 찾아야 했을 텐데, 찰로바가 멀티 포지션 소화 가능한 점이 어필된 것 같기도 해. 그래도 월드컵이라는 큰 무대인데, 풀백으로서의 파괴력은 리브라멘토가 훨씬 위였다고 보거든. 찰로바가 그 빈자리를 얼마나 메꿔줄 수 있을지가 관건일 듯.
물론 찰로바도 첼시에서 꾸준히 좋은 모습 보여주고 있고, 지난 시즌에도 중요한 경기에서 득점도 몇 번 하면서 팀에 기여했지. 공중볼 경합도 좋고 수비 상황에서 판단력도 나쁘지 않아서 안정감은 있을 거야. 근데 잉글랜드 국대 월드컵 스쿼드에 리브라멘토 대신 찰로바가 들어간다는 소식은 나름 충격인데, 감독의 전술적인 선택이겠지?
솔직히 찰로바가 주전으로 뛸 거 같진 않고, 백업으로 들어가는 거겠지? 근데 잉글랜드 풀백 자원은 워낙 좋아서 굳이 찰로바를? 하는 의문이 자꾸 드는 건 나뿐임? 아놀드나 워커 같은 애들이 있는데, 찰로바가 과연 경쟁력이 있을까 싶기도 하고. 아니면 수비적인 전술을 들고 나올 때 쓰는 카드려나?
암튼 이번 찰로바의 월드컵 승선 소식은 논쟁거리가 될 만하다고 본다. 형들 생각은 어때? 찰로바가 리브라멘토의 빈리를 메꿀 수 있다고 봄? 아니면 잉글랜드 감독의 다소 이해 안 가는 선택이라고 생각함? ㅋㅋㅋ 난 솔직히 의문이 좀 더 큰데, 형들 의견은 어떤지 궁금하다.
솔직히 리브라멘토는 재능만 놓고 보면 진짜 미친놈 아니었음? 사우스햄튼 가서도 꾸준히 주전 먹고 풀백인데 공격 가담도 좋고 수비 커버도 미친 수준이었잖아. 첼시 유스 출신이라 더 아쉬웠는데, 부상만 아니었으면 진짜 잉글랜드 국대 오른쪽 풀백 자리는 얘 꺼였을 거라고 본다. 속도도 빠르고 크로스도 날카롭고, 뭐 하나 빠지는 게 없었는데 부상이 진짜 너무 아쉽다.
근데 찰로바는 또 다른 매력이 있잖아? 얘도 첼시 유스인데 중앙 수비랑 수미 다 볼 수 있고, 피지컬 오지는 거에 비해 발밑도 은근 좋음. 투헬 있을 때 첼시에서 꽤 기용되면서 성장하는 모습 보여줬는데, 솔직히 풀백으로 쓰기엔 좀 둔하지 않나 싶기도 하고. 수비형 미드필더나 센터백으로서는 인정하는데, 리브라멘토처럼 공격적인 역할까지 기대하긴 힘들지 않나?
이번에 잉글랜드 대표팀 뽑힌 거 보면 수비적인 안정감을 더 중요하게 본 건가 싶기도 하고. 리브라멘토가 부상이라 급하게 대체 선수를 찾아야 했을 텐데, 찰로바가 멀티 포지션 소화 가능한 점이 어필된 것 같기도 해. 그래도 월드컵이라는 큰 무대인데, 풀백으로서의 파괴력은 리브라멘토가 훨씬 위였다고 보거든. 찰로바가 그 빈자리를 얼마나 메꿔줄 수 있을지가 관건일 듯.
물론 찰로바도 첼시에서 꾸준히 좋은 모습 보여주고 있고, 지난 시즌에도 중요한 경기에서 득점도 몇 번 하면서 팀에 기여했지. 공중볼 경합도 좋고 수비 상황에서 판단력도 나쁘지 않아서 안정감은 있을 거야. 근데 잉글랜드 국대 월드컵 스쿼드에 리브라멘토 대신 찰로바가 들어간다는 소식은 나름 충격인데, 감독의 전술적인 선택이겠지?
솔직히 찰로바가 주전으로 뛸 거 같진 않고, 백업으로 들어가는 거겠지? 근데 잉글랜드 풀백 자원은 워낙 좋아서 굳이 찰로바를? 하는 의문이 자꾸 드는 건 나뿐임? 아놀드나 워커 같은 애들이 있는데, 찰로바가 과연 경쟁력이 있을까 싶기도 하고. 아니면 수비적인 전술을 들고 나올 때 쓰는 카드려나?
암튼 이번 찰로바의 월드컵 승선 소식은 논쟁거리가 될 만하다고 본다. 형들 생각은 어때? 찰로바가 리브라멘토의 빈리를 메꿀 수 있다고 봄? 아니면 잉글랜드 감독의 다소 이해 안 가는 선택이라고 생각함? ㅋㅋㅋ 난 솔직히 의문이 좀 더 큰데, 형들 의견은 어떤지 궁금하다.
-
[자유게시판] 오늘 겆-엘전 켈리 윌슨보다 쩌는 해리거 등판 실화임? ㄷㄷ25분전
-
[자유게시판] 첼시 이번에 자카 영입하면 ㄹㅇ 멸망전각 아니냐? ㅋㅋㅋ4시간 55분전
-
[자유게시판] 백악관에서 UFC라니 ㄷㄷ 로드FC도 청와대 갈수 있을까? ㅋㅋㅋ6시간 51분전
-
[자유게시판] 야 님들 닉스 우승공 경매 나온거 봤음? 이거 개오바 아니냐 ㅋㅋㅋ12시간 59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오늘 리프스 드래프트 픽 보셨음? ㄷㄷ 미쳤던데?14시간 58분전
-
[자유게시판] 포체티노 형님 국대 감독 간다던데 ㄹㅇ임? ㄷㄷ15시간 30분전
-
[축구 이야기] 국대 유니폼, 이제는 정품이 기본 아닌가요?16시간 43분전
-
[자유게시판] 아니 이정후 폼 미쳤냐고 ㄷㄷ 샌프란 떡상각 보는 중?17시간 58분전
-
[축구 이야기] 선수 실력이야 개인의 노력이겠지만, 팬이라면 최소한 정품 유니폼 정도는 입고 응원해야 하는 거 아닌가요? 짝퉁 입고 와서 큰소리치는 사람들 보면 한숨만 나옵니다. 오피셜 스토어에서 정품 사는 게 진정한 팬의 도리죠.2분전
-
[축구 이야기] 이런 경기력으로 32강 희망이라니… 어차피 져도 아무도 뭐라 안 할 텐데. 차라리 정품 유니폼이라도 입고 와서 응원하는 게 훨씬 낫지 않나요? 짝퉁 입고 와서 이런 경기 보면 더 실망스러울 듯.9분전
-
[축구 이야기] 아무리 전술이 좋았어도, 경기장에 정품 유니폼 입고 와서 응원해야 진짜 팬이지. 오피셜 스토어에서 산 정품 굿즈만이 승리의 기운을 담을 수 있는 법이야.41분전
-
[축구 이야기] 빅클럽 이적이라… 기대되네요. 이적하면 당연히 정품 유니폼으로 구매해야겠죠? 어차피 레플리카는 걸러야겠지만, 짭은 경기장에 입고 오지 맙시다. 정품만이 답이에요.55분전
-
[축구 이야기] 선수 영입 얘기는 둘째 치고, 제발 경기장엔 오피셜 스토어 정품 유니폼 입고 와서 응원들 하셨으면 좋겠네요. 짝퉁 레플리카 입고 오는 건 진짜 팬에 대한 예의가 아닙니다.3시간 33분전
-
[축구 이야기] 선수들 릴스 백 번 돌려보는 것도 좋지만, 경기장에 갈 때는 오피셜 스토어에서 정품 유니폼 정도는 입어줘야 진짜 팬심 아니겠어요? 가품 입고 응원하면 아무리 소리쳐도 진정성이 떨어진다니까요.3시간 51분전
-
[자유게시판] 나도 샤카는 좀 아닌 거 같음. 첼시가 지금 주급 체계도 좀 꼬여있는 상황인데 샤카 영입하면 주급도 만만치 않을 거고... 차라리 그 돈으로 더 젊고 잠재력 있는 선수 찾아보는 게 나을 거 같음. 우승 노리려면 더 좋은 자원 써야지 ㄷㄷ4시간 17분전
-
[자유게시판] 나도 그 뉴스 보고 소름 돋았음 ㄷㄷㄷ 근데 생각해보니 트럼프면 충분히 저럴 수도 있을 것 같음. 전에 WWE도 나왔던 양반 아닌가? ㅋㅋㅋ 우리나라 청와대에서 하면 태권도 시범단 정도는 가능할지도 ㅋㅋㅋ5시간 37분전
댓글목록3
야핏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