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중 ㄹㅇ 미쳤냐? 국대 사명감 걍 감동 실화ㄷㄷ
2026-06-10 16:25
11,513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이현중 ㄹㅇ 미쳤냐? 국대 사명감 걍 감동 실화ㄷㄷ
형들 오늘 이현중 선수 얘기 좀 해보려고 함. 요즘 NBA 파이널도 뜨겁고 트럼프 형님 야유받는 것도 재밌는데, 개인적으로 이현중 선수가 보여준 선택이 진짜 대박이라고 생각함. 솔직히 국대 마크 달고 뛰는 게 쉬운 결정은 아니잖아? 특히 본인 커리어에 엄청 중요한 시기에 말이야.
솔직히 어제 뉴스 보고 깜짝 놀랐음. NBA 도전 앞두고 개인 훈련에 집중해야 할 시기에 태극마크를 선택했다는 소식을 접했든. 이게 진짜 역대급 사명감이라고 보는데, 보통 같으면 미국에서 스카우터들한테 눈도장 찍고 몸 만들기에만 전념했을 상황이잖아. 근데 그걸 마다하고 대표팀에 합류했다는 게 말이 됨? 그냥 입만 벌어지는 결정이었음.
이현중 선수가 국내에서 뛰는 것도 아니고 미국 대학리그에서 엄청난 활약을 보여줬잖아. 데이비슨 대학 시절부터 엄청 기대했었는데, G리그에서도 꾸준히 자기 역할 해주고 있고. 사실 본인 입장에서는 NBA 드래프트나 서머리그 같은 데서 더 좋은 기회를 잡기 위해 개인 기량 향상에 올인하고 싶을 만도 함. 근데 그런 개인적인 욕심보다 국가대표라는 타이틀을 더 중요하게 생각했다는 게 진짜 놀랍고 대단하다고 생각함.
생각해보면 우리나라는 예전부터 국대 정신이 엄청 강하긴 했지. 축구든 농구든 올림픽이나 월드컵 같은 큰 대회에서는 항상 투혼 보여주는 선수들이 있었고. 근데 요즘 같은 개인주의 시대에 이런 결정을 한다는 게 쉽지 않음. 특히 농구는 NBA라는 최종 목표가 너무나 명확하니까 더더욱 그렇지. 다들 자기 밥그릇 챙기기 바쁜데, 이현중 선수는 그런 거 다 내려놓고 팀을 위해 헌신하는 모습이잖아.
어떤 선수들은 부상 염려 때문에 국대 차출 거부하는 경우도 있고, 자기 커리어에 지장이 갈까 봐 몸 사리는 경우도 많잖아. 그런 와중에 이현중 선수는 그런 위험을 감수하고서라도 국대에 합류한 거임. 이게 진짜 팬들 입장에서는 응원할 수밖에 없는 부분이라고 봄. 이런 선수가 잘 돼야 우리 농구도 더 발전하고, 젊은 선수들도 이현중 선수 보면서 꿈을 키울 수 있지 않을까 싶음.
솔직히 이번 국대 경기가 엄청 중요한 경기일 수도 있지만, 이현중 선수 개인 커리어에는 살짝 부담될 수도 있는 선택이었다고 보거든. 그럼에도 불구하고 태극마크를 선택한 건 정말이지 찬사 받아 마땅한 일이라고 생각함. 이런 선수가 결국 나중에 크게 성공하고 NBA에서도 족적을 남겨야 함. 그래야 우리나라 스포츠계에 좋은 선례로 남을 거 아니냐.
진짜 이현중 선수 보면 뭔가 모르게 뭉클함. 개인의 영달보다는 국가를 먼저 생각하는 마음이 느껴진다고 해야 하나. 이런 선수를 보면 진짜 응원할 맛이 난다. 형들은 이현중 선수의 이번 결정에 대해 어떻게 생각함? 진짜 국대 사명감 역대급이라고 보지 않음? 앞으로 이현중 선수 꽃길만 걷길 응원한다.
솔직히 어제 뉴스 보고 깜짝 놀랐음. NBA 도전 앞두고 개인 훈련에 집중해야 할 시기에 태극마크를 선택했다는 소식을 접했든. 이게 진짜 역대급 사명감이라고 보는데, 보통 같으면 미국에서 스카우터들한테 눈도장 찍고 몸 만들기에만 전념했을 상황이잖아. 근데 그걸 마다하고 대표팀에 합류했다는 게 말이 됨? 그냥 입만 벌어지는 결정이었음.
이현중 선수가 국내에서 뛰는 것도 아니고 미국 대학리그에서 엄청난 활약을 보여줬잖아. 데이비슨 대학 시절부터 엄청 기대했었는데, G리그에서도 꾸준히 자기 역할 해주고 있고. 사실 본인 입장에서는 NBA 드래프트나 서머리그 같은 데서 더 좋은 기회를 잡기 위해 개인 기량 향상에 올인하고 싶을 만도 함. 근데 그런 개인적인 욕심보다 국가대표라는 타이틀을 더 중요하게 생각했다는 게 진짜 놀랍고 대단하다고 생각함.
생각해보면 우리나라는 예전부터 국대 정신이 엄청 강하긴 했지. 축구든 농구든 올림픽이나 월드컵 같은 큰 대회에서는 항상 투혼 보여주는 선수들이 있었고. 근데 요즘 같은 개인주의 시대에 이런 결정을 한다는 게 쉽지 않음. 특히 농구는 NBA라는 최종 목표가 너무나 명확하니까 더더욱 그렇지. 다들 자기 밥그릇 챙기기 바쁜데, 이현중 선수는 그런 거 다 내려놓고 팀을 위해 헌신하는 모습이잖아.
어떤 선수들은 부상 염려 때문에 국대 차출 거부하는 경우도 있고, 자기 커리어에 지장이 갈까 봐 몸 사리는 경우도 많잖아. 그런 와중에 이현중 선수는 그런 위험을 감수하고서라도 국대에 합류한 거임. 이게 진짜 팬들 입장에서는 응원할 수밖에 없는 부분이라고 봄. 이런 선수가 잘 돼야 우리 농구도 더 발전하고, 젊은 선수들도 이현중 선수 보면서 꿈을 키울 수 있지 않을까 싶음.
솔직히 이번 국대 경기가 엄청 중요한 경기일 수도 있지만, 이현중 선수 개인 커리어에는 살짝 부담될 수도 있는 선택이었다고 보거든. 그럼에도 불구하고 태극마크를 선택한 건 정말이지 찬사 받아 마땅한 일이라고 생각함. 이런 선수가 결국 나중에 크게 성공하고 NBA에서도 족적을 남겨야 함. 그래야 우리나라 스포츠계에 좋은 선례로 남을 거 아니냐.
진짜 이현중 선수 보면 뭔가 모르게 뭉클함. 개인의 영달보다는 국가를 먼저 생각하는 마음이 느껴진다고 해야 하나. 이런 선수를 보면 진짜 응원할 맛이 난다. 형들은 이현중 선수의 이번 결정에 대해 어떻게 생각함? 진짜 국대 사명감 역대급이라고 보지 않음? 앞으로 이현중 선수 꽃길만 걷길 응원한다.
-
[자유게시판] 이정후 폼 미쳤다 ㄷㄷ 오늘 2루타 2개 실화임?1시간 0분전
-
[자유게시판] 와 어제 LG 경기력 미쳤냐 ㅋㅋㅋ 진짜 야구는 모르겠다 ㄷㄷ6시간 51분전
-
[자유게시판] 스토크스, 앳킨슨 무혐의 떴다는데... 솔직히 어떻게들 생각함? ㄷㄷ8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이강인 빅클럽 ㄹㅇ 가는거임? EPL 갈거 같긴 한데 ㄷㄷ12시간 0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타격왕 ㄹㅇ 되는거임? ㄷㄷㄷ 미쳤다 진짜 ㅋㅋㅋㅋ12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메시 동상 ㄷㄷ... 그럼 음바페는 언제쯤? ㅋㅋ15시간 50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느바 다저스 둘 다 꿀잼각 아님?? ㅋㅋ23시간 54분전
-
[자유게시판] 뉴욕 닉스 우승 퍼레이드 ㄷㄷ 미쳤네 진짜 ㅋㅋㅋ2026-06-21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미친건 이미 알고있었는데 갈수록 더 미쳐가는듯 ㄷㄷㄷ 솔직히 초반에 좀 걱정되는 기류 있긴 했자나요? 그때도 멘탈 잡고 결국 해내는거 보면 진짜 쟤는 그릇이 다른듯. 타격왕 가즈아ㅏㅏㅏ3시간 48분전
-
[자유게시판] 타격왕까지는 솔직히 힘들지 않나 ㅋㅋㅋㅋ 지금 컨디션 좋은 건 인정인데 시즌 초반에 좀 부진해서 타율 관리하는 것도 쉽지 않을 거 같음. 그래도 요즘 얘 덕분에 야구 볼 맛 난다 ㅋㅋㅋ 우리 팀은 언제쯤 정신 차릴까 ㅠㅠ3시간 3분전
-
[자유게시판] 아 진짜 이강인 EPL 가는 거냐 ㄷㄷ 손흥민이랑 같은 리그에서 뛰는 거 보고 싶다 진짜. 챔스권 팀 가면 좋겠지만 일단 주전으로 뛸 수 있는 팀 가는 게 더 중요하다고 봄. 애스턴 빌라도 나쁘지 않을 듯?5시간 7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래도 한 번 더 도전하는 건 응원해 줘야 하는 거 아니냐? ㅋㅋㅋ 매번 쉬운 길만 갈 거면 애초에 미국 가지도 않았겠지. 이번엔 진짜 마지막이다 생각하고 독기 품고 뛸 것 같은데 한 번 지켜보자고.6시간 10분전
-
[자유게시판] 닉스 우승이 실화라니 아직도 믿기지가 않네. 내가 이걸 살아생전에 보는구나. 이제 닉스 암흑기는 끝난 건가? 다음 시즌도 기대된다 진짜.7시간 59분전
-
[자유게시판] 헐 진짜임? 미쳤다 세레나 복귀라니 ㄷㄷ 오랜만에 테니스 중계 봐야겠네. 아무리 그래도 우승은 힘들지 않을까? 나이가 나이인지라 ㅠㅠ 그래도 이름값으로 경기 보는 맛은 있을 듯.8시간 42분전
-
[자유게시판] 에이 그래도 이겼잖아! 그리고 홍명보 감독이 괜히 뺀 건 아니겠지. 부상당하면 더 큰일인데 어쩌겠어. 우리 월드컵만 보고 축구 보는 거 아니잖아.9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나 두산팬인데 어제는 그냥 할말 없었음 ㅋㅋㅋㅋㅋㅋㅋ 1회 끝나고 걍 채널 돌렸다. 그래도 KBO 역사에 한 획을 그은 경기라니 뭐 좋은 경험한 셈 쳐야지 ㅠㅠ 엘지 축하한다 진짜 ㅋㅋㅋㅋ11시간 3분전
댓글목록2
올킬핫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