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 페이커가 스포츠인물 100인? ㅋㅋㅋ 솔직히 넘사벽 아님?
2026-06-10 16:47
12,051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아니 페이커가 스포츠인물 100인? ㅋㅋㅋ 솔직히 넘사벽 아님?
형들 오늘 아침부터 타임지 기사 보고 뇌정지 왔다 ㄷㄷ '페이커' 이상혁이 미국 타임지 선정 '영향력 있는 스포츠인물 100인'에 뽑혔다고? 와 진짜 미쳤다 미쳤어. 야구, 축구 선수들 틈바구니에서 롤 선수가 뽑히는 게 말이 되냐 이거 ㅋㅋㅋ 물론 대단한 건 아는데, 진짜 다른 종목 레전드들이랑 어깨 나란히 할 정도임? 이거 너무 오버하는 거 아님?
솔직히 페이커 실력이나 업적은 누구도 부정 함. 롤드컵 4회 우승에 미드 라인전의 교과서? 전설? 뭐 그런 수식어 다 붙여도 아깝지 않지. 근데 '스포츠인물'이라는 범주에 넣었을 때, 과연 기존 스포츠의 영역을 넘어설 만큼의 영향력인가 하면 좀 의문이 드는 건 나뿐임? 당장 어제 손흥민도 야후스포츠 '월드컵 빛낼 스타'에 뽑혔는데, 이건 뭐 그냥 축구 내부에서 언급되는 수준이잖아. 페이커는 아예 다른 차원으로 올라가 버렸어.
물론 e스포츠가 갈수록 커지고 있는 건 사실이야. 젠지 이스포츠가 법무법인이랑 선수 보호 협약 맺는다는 뉴스도 있던데, 이 정도면 이제 단순한 게임이 아니라 하나의 '산업'으로 대접받는다는 증거지. 그런데 전통 스포츠팬들 입장에서 보면 여전히 '게임'이라는 인식이 강한 것도 사실임. 페이커가 메시나 르브론 제임스, 타이거 우즈랑 같은 선상에 놓인다는 게 좀 어색하게 느껴질 수 있다는 말이지.
예를 들어 축구팬 입장에서 생각해봐. 손흥민이 프리미어리그 득점왕도 하고 월클 소리 듣잖아? 근데 페이커가 손흥민보다 더 '영향력 있는 스포츠인물'이라고 하면 납득이 쉽게 될까? 축구는 전 세계적으로 수십억 명이 즐기고 열광하는 스포츠인데, 롤은 아직 그 정도는 아니지 않나? 물론 롤도 인기가 엄청나지만, '스포츠'라는 광범위한 틀 안에서는 아직 성장통을 겪고 있는 단계라고 봐야 하는 거 아닌가 싶음.
또 이게 단순히 인기나 실력만으로 뽑는 게 아니라 '영향력'이잖아. 페이커가 e스포츠라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젊은 세대에게 꿈과 희망을 준 건 분명해. 근데 그 영향력이 전통 스포츠가 가진 '사회적 영향력'과 동등하다고 볼 수 있을까? 예를 들어 이정후가 어제 안타는 못 쳤어도, 메이저리그 진출 자체가 한국 야구 위상을 올리는 엄청난 영향력이었잖아? 그런 거랑 비교하면 페이커의 영향력은 좀 다른 결이 있는 것 같음.
물론 나도 롤 정말 좋아하고 페이커 플레이 보면서 감탄할 때 많다. 그가 세운 기록들은 진짜 역사에 남을 거고, e스포츠의 아이콘인 건 인정할 밖에 없어. 근데 '스포츠인물 100인'이라는 타이틀이 주는 무게감은 좀 다른 문제라고 생각함. 이스포츠의 위상을 올리는 건 좋지만, 너무 과대포장되는 느낌이랄까?
형들은 어떻게 생각함? 페이커가 타임지 선정 '영향력 있는 스포츠인물 100인'에 뽑힌 거, 진짜 논란의 여지 없이 당연한 결과라고 봄? 아니면 아직은 좀 과한 평가라고 생각함? 진짜 궁금해서 물어본다 ㅋㅋㅋ
솔직히 페이커 실력이나 업적은 누구도 부정 함. 롤드컵 4회 우승에 미드 라인전의 교과서? 전설? 뭐 그런 수식어 다 붙여도 아깝지 않지. 근데 '스포츠인물'이라는 범주에 넣었을 때, 과연 기존 스포츠의 영역을 넘어설 만큼의 영향력인가 하면 좀 의문이 드는 건 나뿐임? 당장 어제 손흥민도 야후스포츠 '월드컵 빛낼 스타'에 뽑혔는데, 이건 뭐 그냥 축구 내부에서 언급되는 수준이잖아. 페이커는 아예 다른 차원으로 올라가 버렸어.
물론 e스포츠가 갈수록 커지고 있는 건 사실이야. 젠지 이스포츠가 법무법인이랑 선수 보호 협약 맺는다는 뉴스도 있던데, 이 정도면 이제 단순한 게임이 아니라 하나의 '산업'으로 대접받는다는 증거지. 그런데 전통 스포츠팬들 입장에서 보면 여전히 '게임'이라는 인식이 강한 것도 사실임. 페이커가 메시나 르브론 제임스, 타이거 우즈랑 같은 선상에 놓인다는 게 좀 어색하게 느껴질 수 있다는 말이지.
예를 들어 축구팬 입장에서 생각해봐. 손흥민이 프리미어리그 득점왕도 하고 월클 소리 듣잖아? 근데 페이커가 손흥민보다 더 '영향력 있는 스포츠인물'이라고 하면 납득이 쉽게 될까? 축구는 전 세계적으로 수십억 명이 즐기고 열광하는 스포츠인데, 롤은 아직 그 정도는 아니지 않나? 물론 롤도 인기가 엄청나지만, '스포츠'라는 광범위한 틀 안에서는 아직 성장통을 겪고 있는 단계라고 봐야 하는 거 아닌가 싶음.
또 이게 단순히 인기나 실력만으로 뽑는 게 아니라 '영향력'이잖아. 페이커가 e스포츠라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젊은 세대에게 꿈과 희망을 준 건 분명해. 근데 그 영향력이 전통 스포츠가 가진 '사회적 영향력'과 동등하다고 볼 수 있을까? 예를 들어 이정후가 어제 안타는 못 쳤어도, 메이저리그 진출 자체가 한국 야구 위상을 올리는 엄청난 영향력이었잖아? 그런 거랑 비교하면 페이커의 영향력은 좀 다른 결이 있는 것 같음.
물론 나도 롤 정말 좋아하고 페이커 플레이 보면서 감탄할 때 많다. 그가 세운 기록들은 진짜 역사에 남을 거고, e스포츠의 아이콘인 건 인정할 밖에 없어. 근데 '스포츠인물 100인'이라는 타이틀이 주는 무게감은 좀 다른 문제라고 생각함. 이스포츠의 위상을 올리는 건 좋지만, 너무 과대포장되는 느낌이랄까?
형들은 어떻게 생각함? 페이커가 타임지 선정 '영향력 있는 스포츠인물 100인'에 뽑힌 거, 진짜 논란의 여지 없이 당연한 결과라고 봄? 아니면 아직은 좀 과한 평가라고 생각함? 진짜 궁금해서 물어본다 ㅋㅋㅋ
-
[자유게시판] 서채현 리드 동메달 ㄷㄷ 폼 미쳤네 또 국대 뽑히나?23분전
-
[축구 이야기] 쿠팡플레이 이놈들, 손흥민 프리시즌 경기 중계해주면 또 결제 각이잖아!?2시간 49분전
-
[자유게시판] 슈와버 3홈런 실화냐 ㄷㄷ 필리스 가을야구 가능함?16시간 15분전
-
[자유게시판] 잉글 국대 경기 또 졌네 ㅋㅋㅋㅋ 솔직히 누가 문제임? ㄷㄷ17시간 39분전
-
[축구 이야기] 이강인 경기 본다고 쿠팡플레이 또 결제했는데, 이거 진짜 맞냐?17시간 43분전
-
[축구 이야기] 라리가 챔스 5팀이라니, 이러다 내 통장 챔스 못 나갈 판...18시간 59분전
-
[자유게시판] 와 요즘 울팀 경기력 실화냐 ㅋㅋㅋ 다들 어떻게 보심?20시간 7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국대 경기 꿀잼각이냐? 득점 페이스 미쳤던데 ㄷㄷ2026-06-21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퍼거슨처럼 된다는 말은 진짜 섬뜩하긴 하다. 퍼거슨 전성기 때는 진짜 미쳤었는데, 토푸리아도 지금 너무 무적이라서 오히려 걱정됨. 언젠가는 깨질 거 아니냐.15분전
-
[축구 이야기] 세리에A 선수들 난리 난 건 재밌는데, 난 세리에A 중계권료도 내야 해서 통장이 난리났네 ㅠㅠ 어휴, 이번 달은 치킨 5마리는커녕 한 마리도 못 먹게 생겼다. 대체 중계권료 얼마까지 올려야 만족하는 거냐고! 이젠 뉴스도 돈 내고 봐야 하는 세상이 오겠어 아주.54분전
-
[축구 이야기] K리그가 맨시티랑 붙는다니... 이건 봐야 하는 경기잖아! 안 볼 수가 없잖아! 또 어떤 새로운 중계권 구독을 해야 하는 건가? 스포티비에 티빙에 쿠팡플레이까지... 내 통장 잔고는 이미 텅장인데. 이번 달도 치킨 5마리 값 날아가겠네. 중계권 파산핑은 오늘도 웁니다 ㅠㅠ1시간 11분전
-
[자유게시판] 홀란이 한국 오면 K리그 수비수들 다 박살나는 거 아니냐 ㅋㅋ 솔직히 K리그 팀이랑 붙으면 너무 일방적일 것 같아서 좀 그런데, 그냥 맨시티 훈련하는 거만 봐도 개이득일 듯. 그래도 혹시 모르니 K리그 팀들도 투지 보여줬으면 좋겠다!2시간 48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진짜 폼 미쳤지 않음? 2루타 두개 보고 소름 돋았다. 저러다 진짜 전설 찍는 거 아니냐. 스윙 궤적도 무슨 예술 작품 같더라.2시간 6분전
-
[축구 이야기] 라리가 챔스 5팀이라니… 그럼 또 그 경기들 다 보려면 채널 몇 개 더 구독해야 하는 건가요? 안 그래도 이번 달 치킨 5마리 값 나갔는데 벌써부터 다음 달 중계료 폭탄이 무섭네요. 통장 텅장 되는 소리가 들립니다.2시간 16분전
-
[축구 이야기] 첼시라니… 이한범 선수 첼시 가면 경기 챙겨본다고 또 어디 결제해야 하는 거 아니겠죠? 안 그래도 이번 달 쿠플이랑 스포티비에 돈 다 털렸는데… 휴, 이적료도 이적료지만 중계권료도 좀 생각해주세요.3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와 형 나도 아침에 눈 비비면서 뉴스 보다가 헛웃음 터졌잖아 ㅋㅋㅋ 닉스 우승이라니 이건 진짜 레전드 아닌가? 지난 시즌 생각하면 격세지감 오진다 진짜 ㅠㅠ 맨해튼 지금 난리도 아니겠다 부럽다 ㅋㅋㅋㅋ3시간 40분전
댓글목록2
싱글골퍼님의 댓글
네이년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