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시 찰로바 국대 승선? ㄷㄷ 근데 얘 리브라멘토보다 나음? ㄹㅇ?
2026-06-16 22:59
13,031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첼시 찰로바 국대 승선? ㄷㄷ 근데 얘 리브라멘토보다 나음? ㄹㅇ?
형들 오늘 헤드라인 보니까 첼시 찰로바가 부상당한 리브라멘토 대신 월드컵 간다네? ㅋㅋㅋ 진짜 이거 맞는 소리임? 물론 찰로바도 잘하는 선수지만, 리브라멘토 대체라니 좀 의외인데 나만 그런가? 어차피 토크 주제도 하이라이트니까 이참에 찰로바랑 리브라멘토 비교 분석 함 달려보자고.
솔직히 리브라멘토는 재능만 놓고 보면 진짜 미친놈 아니었음? 사우스햄튼 가서도 꾸준히 주전 먹고 풀백인데 공격 가담도 좋고 수비 커버도 미친 수준이었잖아. 첼시 유스 출신이라 더 아쉬웠는데, 부상만 아니었으면 진짜 잉글랜드 국대 오른쪽 풀백 자리는 얘 꺼였을 거라고 본다. 속도도 빠르고 크로스도 날카롭고, 뭐 하나 빠지는 게 없었는데 부상이 진짜 너무 아쉽다.
근데 찰로바는 또 다른 매력이 있잖아? 얘도 첼시 유스인데 중앙 수비랑 수미 다 볼 수 있고, 피지컬 오지는 거에 비해 발밑도 은근 좋음. 투헬 있을 때 첼시에서 꽤 기용되면서 성장하는 모습 보여줬는데, 솔직히 풀백으로 쓰기엔 좀 둔하지 않나 싶기도 하고. 수비형 미드필더나 센터백으로서는 인정하는데, 리브라멘토처럼 공격적인 역할까지 기대하긴 힘들지 않나?
이번에 잉글랜드 대표팀 뽑힌 거 보면 수비적인 안정감을 더 중요하게 본 건가 싶기도 하고. 리브라멘토가 부상이라 급하게 대체 선수를 찾아야 했을 텐데, 찰로바가 멀티 포지션 소화 가능한 점이 어필된 것 같기도 해. 그래도 월드컵이라는 큰 무대인데, 풀백으로서의 파괴력은 리브라멘토가 훨씬 위였다고 보거든. 찰로바가 그 빈자리를 얼마나 메꿔줄 수 있을지가 관건일 듯.
물론 찰로바도 첼시에서 꾸준히 좋은 모습 보여주고 있고, 지난 시즌에도 중요한 경기에서 득점도 몇 번 하면서 팀에 기여했지. 공중볼 경합도 좋고 수비 상황에서 판단력도 나쁘지 않아서 안정감은 있을 거야. 근데 잉글랜드 국대 월드컵 스쿼드에 리브라멘토 대신 찰로바가 들어간다는 소식은 나름 충격인데, 감독의 전술적인 선택이겠지?
솔직히 찰로바가 주전으로 뛸 거 같진 않고, 백업으로 들어가는 거겠지? 근데 잉글랜드 풀백 자원은 워낙 좋아서 굳이 찰로바를? 하는 의문이 자꾸 드는 건 나뿐임? 아놀드나 워커 같은 애들이 있는데, 찰로바가 과연 경쟁력이 있을까 싶기도 하고. 아니면 수비적인 전술을 들고 나올 때 쓰는 카드려나?
암튼 이번 찰로바의 월드컵 승선 소식은 논쟁거리가 될 만하다고 본다. 형들 생각은 어때? 찰로바가 리브라멘토의 빈리를 메꿀 수 있다고 봄? 아니면 잉글랜드 감독의 다소 이해 안 가는 선택이라고 생각함? ㅋㅋㅋ 난 솔직히 의문이 좀 더 큰데, 형들 의견은 어떤지 궁금하다.
솔직히 리브라멘토는 재능만 놓고 보면 진짜 미친놈 아니었음? 사우스햄튼 가서도 꾸준히 주전 먹고 풀백인데 공격 가담도 좋고 수비 커버도 미친 수준이었잖아. 첼시 유스 출신이라 더 아쉬웠는데, 부상만 아니었으면 진짜 잉글랜드 국대 오른쪽 풀백 자리는 얘 꺼였을 거라고 본다. 속도도 빠르고 크로스도 날카롭고, 뭐 하나 빠지는 게 없었는데 부상이 진짜 너무 아쉽다.
근데 찰로바는 또 다른 매력이 있잖아? 얘도 첼시 유스인데 중앙 수비랑 수미 다 볼 수 있고, 피지컬 오지는 거에 비해 발밑도 은근 좋음. 투헬 있을 때 첼시에서 꽤 기용되면서 성장하는 모습 보여줬는데, 솔직히 풀백으로 쓰기엔 좀 둔하지 않나 싶기도 하고. 수비형 미드필더나 센터백으로서는 인정하는데, 리브라멘토처럼 공격적인 역할까지 기대하긴 힘들지 않나?
이번에 잉글랜드 대표팀 뽑힌 거 보면 수비적인 안정감을 더 중요하게 본 건가 싶기도 하고. 리브라멘토가 부상이라 급하게 대체 선수를 찾아야 했을 텐데, 찰로바가 멀티 포지션 소화 가능한 점이 어필된 것 같기도 해. 그래도 월드컵이라는 큰 무대인데, 풀백으로서의 파괴력은 리브라멘토가 훨씬 위였다고 보거든. 찰로바가 그 빈자리를 얼마나 메꿔줄 수 있을지가 관건일 듯.
물론 찰로바도 첼시에서 꾸준히 좋은 모습 보여주고 있고, 지난 시즌에도 중요한 경기에서 득점도 몇 번 하면서 팀에 기여했지. 공중볼 경합도 좋고 수비 상황에서 판단력도 나쁘지 않아서 안정감은 있을 거야. 근데 잉글랜드 국대 월드컵 스쿼드에 리브라멘토 대신 찰로바가 들어간다는 소식은 나름 충격인데, 감독의 전술적인 선택이겠지?
솔직히 찰로바가 주전으로 뛸 거 같진 않고, 백업으로 들어가는 거겠지? 근데 잉글랜드 풀백 자원은 워낙 좋아서 굳이 찰로바를? 하는 의문이 자꾸 드는 건 나뿐임? 아놀드나 워커 같은 애들이 있는데, 찰로바가 과연 경쟁력이 있을까 싶기도 하고. 아니면 수비적인 전술을 들고 나올 때 쓰는 카드려나?
암튼 이번 찰로바의 월드컵 승선 소식은 논쟁거리가 될 만하다고 본다. 형들 생각은 어때? 찰로바가 리브라멘토의 빈리를 메꿀 수 있다고 봄? 아니면 잉글랜드 감독의 다소 이해 안 가는 선택이라고 생각함? ㅋㅋㅋ 난 솔직히 의문이 좀 더 큰데, 형들 의견은 어떤지 궁금하다.
-
[자유게시판] 스토크스 은퇴, 잉글랜드 국대 주장 자리 ㄹㅇ 누구 임? ㄷㄷ2시간 56분전
-
[축구 이야기] 아니, 우리 선수들 옷이 왜 이래? 다들 정품 맞아요?4시간 48분전
-
[자유게시판] 홍명보호 ㄷㄷ... 26년 월드컵 참사 후 다음 감독 누가될지 예측 함?4시간 13분전
-
[축구 이야기] 파리도 이제 정품 엠블럼 박힌 유니폼 입고 우승 노리려나?6시간 32분전
-
[축구 이야기] 챔스팀 확정 소식에 벌써부터 짝퉁 굿즈 걱정되네요9시간 38분전
-
[축구 이야기] 카스트로프? 솔직히 A매치 유니폼은 정품 입고 오셨나 모르겠네요.12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겆-엘전 켈리 윌슨보다 쩌는 해리거 등판 실화임? ㄷㄷ15시간 27분전
-
[자유게시판] 첼시 이번에 자카 영입하면 ㄹㅇ 멸망전각 아니냐? ㅋㅋㅋ19시간 57분전
-
[축구 이야기] 풋살장에서 레플리카 짝퉁 유니폼 입고 와서 EPL 감아차기 타령하는 사람들 보면 답답하다. 진짜 축구는 오피셜 스토어에서 정품 굿즈 사고 동네 풋살장에서 뛰는 거 아니냐? 굿즈 정품 하나 제대로 갖추지 않고 무슨.9분전
-
[축구 이야기] 아니, 대표팀 유니폼도 오피셜 스토어에서 정품만 취급해야지, 이런 식으로 들쭉날쭉 시스템 오류 나면 팬들이 뭘 믿고 응원하겠어? 제대로 된 걸 입어야 제대로 된 판단을 하지.51분전
-
[축구 이야기] 황희찬 선수 플레이는 언제나 최고죠. 근데 혹시 사진 속 유니폼이 오피셜 스토어 정품 맞나요? 진정한 팬이라면 선수에게도 부끄럽지 않게 정품 유니폼 정도는 갖춰야 한다고 생각합니다만.2시간 36분전
-
[축구 이야기] 이적료고 뭐고 일단 엘리엇 앤더슨 유니폼부터 릴리즈되면 오피셜 스토어에서 바로 정품 사야겠네. 짭퉁 입고 릴스 찍는 건 좀 아니잖아? 진짜 팬이라면 그 정도는 해야지.2시간 56분전
-
[축구 이야기] 선수들 퍼포먼스나 리그 랭킹도 중요하지만, 오피셜 스토어에서 정품 유니폼 하나 제대로 안 사 입는 팬들이 넘쳐나는 것도 문제 아닌가? 진정한 팬이라면 팀에 대한 존경심을 정품 구매로 보여줘야지. 리그 전체의 수준을 말하기 전에 팬들의 태도부터 돌아봐야 한다고 본다.2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그래도 대통령이 국정 운영해야 하는 중요한 공간에서 그런 오락성 강한 콘텐츠를 보는 게 적절한지는 모르겠다. 물론 개인적인 취미는 존중하지만, 백악관은 그 상징성이 다르잖아. 좀 아쉽긴 함.2시간 25분전
-
[축구 이야기] 이강인 선수 이적이라니, 벌써부터 짝퉁 유니폼 만들어서 팔아먹을 생각하는 업자들이 눈에 선하네요. 진짜 팬이라면 오피셜 스토어에서 정품 유니폼 사는 게 기본 아닌가요?3시간 42분전
-
[축구 이야기] 2년 전 발언이 중요한 게 아니라고? 당연히 중요하지. 굿즈도 정품이 아니면 의미 없듯이, 감독도 진정성이 담긴 발언과 행동이 정품인 거야. 짝퉁 같은 말과 전술로는 팬들의 마음을 얻을 수 없지. 오피셜 스토어에서 파는 유니폼처럼 진짜배기 정신이 필요한 시점이다.3시간 52분전
댓글목록3
야핏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