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안 역전승 ㄷㄷ 플옵은 진짜 예측불가 게임인가요?
2026-06-09 22:40
10,871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샌안 역전승 ㄷㄷ 플옵은 진짜 예측불가 게임인가요?
어제 샌안이랑 닉스 경기 보신 분들 계신가요? 와 진짜 막판에 심장 쫄깃해서 죽는 줄 알았네요. 샌안이 그렇게 역전승을 거둘 줄 누가 알았겠어요. 플옵은 진짜 정규 시즌이랑 차원이 다른 무대인 것 같습니다. 매 경기가 드라마 한 편씩 찍는 것 같아요.
사실 경기 시작 전에는 닉스가 홈에서 분위기 잡고 무난하게 이길 거라고 생각했거든요. 최근 닉스 기세도 좋았고, 샌안이 원정에서 딱히 임팩트 있는 모습을 보여주지 못해서요. 초반에 닉스가 치고 나갈 때만 해도 '역시 닉스인가' 싶었죠. 근데 샌안이 쿼터마다 조금씩 따라붙으면서 격차를 좁히더라구요. 특히 3쿼터부터 뭔가 심상치 않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샌안의 승리 요인을 꼽자면 역시 켈든 존슨 선수의 활약이 대단했어요. 중요한 순간마다 득점을 성공시키면서 팀 분위기를 끌어올렸고, 특히 막판 클러치 상황에서의 집중력은 정말 미쳤다고 밖에 표현할 안 되네요. 거기에 벤치에서 나온 선수들도 자기 몫을 톡톡히 해줬죠. 주전 선수들이 지쳤을 때 벤치 선수들이 나와서 에너지 레벨을 유지해주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닉스 입장에선 좀 아쉬웠을 것 같아요. 홈 관중들의 열렬한 응원에도 불구하고 집중력에서 밀린 게 패착인 듯합니다. 특히 자유투 성공률이 너무 낮았던 게 결정적이었죠. 제이슨 브라운 선수가 인터뷰에서 파이널에서 이런 자유투 격차는 본 적 없다고 말했던데, 그 심정 충분히 이해가 갑니다. 중요한 순간에 자유투 놓치면 타격이 엄청나죠.
이번 경기를 보면서 느낀 건데, 역시 플옵은 멘탈 싸움인 것 같아요. 기술적인 부분이나 전술적인 부분도 중요하지만, 압박감 속에서 얼마나 평정심을 유지하고 집중력을 발휘하느냐가 승패를 가르는 것 같습니다. 샌안 선수들이 후반으로 갈수록 침착하게 경기를 풀어나가는 모습이 인상 깊었어요. 반면 닉스는 중요한 순간에 조급해하는 모습이 자주 보였구요. 홈 팬들의 기대가 오히려 부담으로 작용했던 걸까요?
솔직히 이번 샌안의 승리는 이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닉스의 우세를 점쳤을 텐데, 샌안이 예상을 뒤엎고 승리하면서 시리즈의 향방이 완전히 미궁 속으로 빠지게 됐네요. 남은 경기들이 더 기대됩니다. 샌안이 이 기세를 몰아서 다음 경기까지 잡아낼 수 있을지, 아니면 닉스가 다시 전열을 가다듬고 반격에 성공할지 정말 궁금하네요.
이번 샌안 승리 보면서 다시 한번 스포츠의 매력을 느꼈습니다. 예측 불가능한 결과가 주는 짜릿함이랄까요. 여러분들은 어제 경기 어떻게 보셨나요? 샌안이 계속 이 기세 이어갈 수 있을까요? 아니면 닉스가 다시 꺾어버릴까요?
사실 경기 시작 전에는 닉스가 홈에서 분위기 잡고 무난하게 이길 거라고 생각했거든요. 최근 닉스 기세도 좋았고, 샌안이 원정에서 딱히 임팩트 있는 모습을 보여주지 못해서요. 초반에 닉스가 치고 나갈 때만 해도 '역시 닉스인가' 싶었죠. 근데 샌안이 쿼터마다 조금씩 따라붙으면서 격차를 좁히더라구요. 특히 3쿼터부터 뭔가 심상치 않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샌안의 승리 요인을 꼽자면 역시 켈든 존슨 선수의 활약이 대단했어요. 중요한 순간마다 득점을 성공시키면서 팀 분위기를 끌어올렸고, 특히 막판 클러치 상황에서의 집중력은 정말 미쳤다고 밖에 표현할 안 되네요. 거기에 벤치에서 나온 선수들도 자기 몫을 톡톡히 해줬죠. 주전 선수들이 지쳤을 때 벤치 선수들이 나와서 에너지 레벨을 유지해주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닉스 입장에선 좀 아쉬웠을 것 같아요. 홈 관중들의 열렬한 응원에도 불구하고 집중력에서 밀린 게 패착인 듯합니다. 특히 자유투 성공률이 너무 낮았던 게 결정적이었죠. 제이슨 브라운 선수가 인터뷰에서 파이널에서 이런 자유투 격차는 본 적 없다고 말했던데, 그 심정 충분히 이해가 갑니다. 중요한 순간에 자유투 놓치면 타격이 엄청나죠.
이번 경기를 보면서 느낀 건데, 역시 플옵은 멘탈 싸움인 것 같아요. 기술적인 부분이나 전술적인 부분도 중요하지만, 압박감 속에서 얼마나 평정심을 유지하고 집중력을 발휘하느냐가 승패를 가르는 것 같습니다. 샌안 선수들이 후반으로 갈수록 침착하게 경기를 풀어나가는 모습이 인상 깊었어요. 반면 닉스는 중요한 순간에 조급해하는 모습이 자주 보였구요. 홈 팬들의 기대가 오히려 부담으로 작용했던 걸까요?
솔직히 이번 샌안의 승리는 이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닉스의 우세를 점쳤을 텐데, 샌안이 예상을 뒤엎고 승리하면서 시리즈의 향방이 완전히 미궁 속으로 빠지게 됐네요. 남은 경기들이 더 기대됩니다. 샌안이 이 기세를 몰아서 다음 경기까지 잡아낼 수 있을지, 아니면 닉스가 다시 전열을 가다듬고 반격에 성공할지 정말 궁금하네요.
이번 샌안 승리 보면서 다시 한번 스포츠의 매력을 느꼈습니다. 예측 불가능한 결과가 주는 짜릿함이랄까요. 여러분들은 어제 경기 어떻게 보셨나요? 샌안이 계속 이 기세 이어갈 수 있을까요? 아니면 닉스가 다시 꺾어버릴까요?
-
[자유게시판] 손흥민 조기 교체? 월드컵에서 감독이 진짜 원하는게 뭐임? ㄷㄷ2시간 58분전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요즘 폼 미쳤네 ㄷㄷ 우승 노려볼만 함?2026-06-21
-
[자유게시판] 벤 스토크스 빠진 잉글랜드 ㄹㅇ 약해진 거 아니냐? ㅋㅋㅋ2026-06-21
-
[자유게시판] 백악관 UFC 썰 풀다 문득 드는 생각인데 추성훈 복귀 진짜임? ㄷㄷ2026-06-21
-
[자유게시판] 오타니는 애 낳는데 이정후는 왜 야구만 함? ㅋㅋㅋ2026-06-20
-
[자유게시판] 소토 이새끼 뭐냐? 이러다 진짜 역대급 찍는거 아님? ㄷㄷ2026-06-20
-
[자유게시판] ㄷㄷ MLB 직장폐쇄 진짜 옴? ㅋㅋㅋ 선수들 단체로 난리났네2026-06-20
-
[자유게시판] 멕시코 한국전 이기고 16강 확정 ㄷㄷ 클린스만 벤투가 또 비교되네 ㅋㅋㅋ2026-06-19
-
[자유게시판] 닉스 우승 소식 들으니까 옛날 생각난다 ㅋㅋㅋ 내가 어릴 때 닉스 유니폼 입고 길거리 농구했는데 땐 진짜 맨날 지고 ㅠㅠ 맨날 놀림받았거든. 감회가 새롭네 진짜 ㅋㅋㅋㅋ2시간 4분전
-
[자유게시판] 아 진짜 어제 경기 놓친 거 후되네요 ㅠㅠ 퇴근하고 집 가서 하이라이트라도 봐야겠음. 님 말대로 요즘 우리 팀 타선 너무 아쉬워서 LG 화력 보니까 더 부럽다 진짜. 기복 심한 건 모든 팀의 숙명인가 싶기도 하고 ㅋㅋㅋㅋㅋ 그래도 우리 팀도 곧 터지겠죠 뭐!3시간 51분전
-
[자유게시판] 헐 대전료 때문에 무산된 거였음? ㅠㅠ 대박 매치 성사되는 줄 알고 설렜는데 역시 돈이 문제구나. 둘 다 챔피언인데 너무 아쉽다 진짜.4시간 43분전
-
[자유게시판] 에이 형들 너무 그렇게 심각하게만 보지마. 법원이 무혐의 때린 데는 다 이유가 있을거임. 당시 영상도 짧게 편집된 거라 앞뒤 상황 다 모르잖아. 솔직히 스토크스 실력 아깝긴 했어. 복귀해서 잘하면 되는 거 아니겠어?5시간 7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토푸리아가 너무 튕기는 거 아니냐? 본인 가치 높이는 건 알겠는데, 아직 마카체프랑 비교할 레벨은 아니라고 봄. 마카체프도 솔직히 대전료 가지고 구라칠 스타일은 아닌데 토푸리아가 너무 과했지. 그냥 평체 차이 때문에 토푸리아가 도망가는 걸로밖에 안 보임 ㅋ6시간 52분전
-
[자유게시판] 하이라이트 중에 랜드르가 길거리에서 팬들이랑 같이 춤추는 거 봤냐 ㅋㅋㅋ 덩치 큰 선수가 그렇게 신나게 추는 거 보니까 웃기면서도 훈훈하더라. 이번 우승으로 닉스 팬덤 더 단단해지겠음.8시간 54분전
-
[자유게시판] 이거 진짜 대급 기록 아니었냐? ㅋㅋㅋㅋㅋ 나 현장에서 봤는데 엘지 응원석 진짜 난리났었음 ㄷㄷㄷ 두산 팬들 표정 진짜 잊을 수가 없다 임 ㅠㅠ10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이야 이강인 드디어 가는 거냐? 벌써부터 심장이 두근거리네 ㅋㅋㅋㅋ 근데 빌라도 솔직히 포텐 터지면 챔스도 노릴 만한 팀이라 엄청 끌리긴 함. 뉴캐슬은 이미 돈질로 스쿼드 좋아서 이강인 가면 경쟁도 빡셀 듯? 어디든 가서 손흥민처럼 리그 씹어먹었으면 좋겠다 ㅠㅠ14시간 49분전
댓글목록5
파산핑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