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 캐나다 입국 거부 ㄷㄷ 이거 ㄹㅇ 축구계 문제 아니냐?
2026-06-13 03:59
13,647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파티 캐나다 입국 거부 ㄷㄷ 이거 ㄹㅇ 축구계 문제 아니냐?
형들 오늘 뉴스 보니까 아스날 토마스 파티가 캐나다 입국 거부돼서 WC 예선 못 뛴다는데 이거 실화임? ㄷㄷ 물론 캐나다 법이 엄격한 건 알겠는데, 선수가 개인적인 법적 문제 때문에 국제 경기 출전을 막는 게 맞냐 이거지. 물론 선수 개인의 책임도 있겠지만, 이게 단순히 한 선수 문제가 아니라 축구계 전체에 미칠 파장이 생각보다 클 것 같음. 괜히 월드컵 예선에서 중요한 선수 한 명 빠지면 팀 력 손실도 크고, 팬들도 김빠지고 말이야.
솔직히 개인 사생활 문제로 선수가 경기 못 뛰는 경우 종종 있잖아. 미국에서도 몇몇 선수들이 과거 문제 때문에 해외 원정 못 가는 경우 있었고. 근데 이번 파티 건은 뭔가 좀 더 복잡한 느낌임. 과거 성폭행 혐의가 있었다는데, 이게 아직 재판 중인 건지 아니면 이미 결론이 난 건지 정확히 모르겠네. 만약 유죄 판결이 난 거라면 뭐 할 말 없지만, 단순히 혐의만으로 입국 불허하는 건 좀 과하지 않나 싶기도 하고. 물론 캐나다 정부의 주권이라 뭐라 할 순 없겠지만, 스포츠계에서는 이런 경우가 반복되면 골치 아플 듯.
내가 생각했을 땐, 이런 상황이 발생할 때마다 해당 국가 법률에 따라 선수단이 계속 바뀌는 건 좀 비효율적인 것 같음. 물론 법 위에 스포츠 없다고 하지만, FIFA나 각 리그 차원에서 선수들의 해외 이동 관련해서 좀 더 명확한 가이드라인이나 대안을 마련해야 하는 거 아니냐? 예를 들어, 특정 혐의가 있는 선수들은 아예 국제 경 출전 자격을 제한한다든지, 아니면 입국 거부가 확실시되는 나라의 경기는 아예 배제한다든지 하는 식으로 말이야. 아니면 그냥 개인 사정으로 못 뛰는 선수들은 해당 국가의 법을 따라야 한다는 식으로 아예 못 박던가.
아무튼 이번 파티 건 보고 진짜 별의별 생각이 다 들더라. 이래저래 선수들 관리도 더 빡세게 해야 하고, 국제 축구 연맹도 이런 문제에 대한 대비책을 더 철저하게 세워야 할 듯. 형들은 이번 파티 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함? 그냥 선수 개인 문제로 치부해야 할까, 아니면 축구계 전체가 고민해야 할 문제라고 봄? 의견 좀 나눠보자.
솔직히 개인 사생활 문제로 선수가 경기 못 뛰는 경우 종종 있잖아. 미국에서도 몇몇 선수들이 과거 문제 때문에 해외 원정 못 가는 경우 있었고. 근데 이번 파티 건은 뭔가 좀 더 복잡한 느낌임. 과거 성폭행 혐의가 있었다는데, 이게 아직 재판 중인 건지 아니면 이미 결론이 난 건지 정확히 모르겠네. 만약 유죄 판결이 난 거라면 뭐 할 말 없지만, 단순히 혐의만으로 입국 불허하는 건 좀 과하지 않나 싶기도 하고. 물론 캐나다 정부의 주권이라 뭐라 할 순 없겠지만, 스포츠계에서는 이런 경우가 반복되면 골치 아플 듯.
내가 생각했을 땐, 이런 상황이 발생할 때마다 해당 국가 법률에 따라 선수단이 계속 바뀌는 건 좀 비효율적인 것 같음. 물론 법 위에 스포츠 없다고 하지만, FIFA나 각 리그 차원에서 선수들의 해외 이동 관련해서 좀 더 명확한 가이드라인이나 대안을 마련해야 하는 거 아니냐? 예를 들어, 특정 혐의가 있는 선수들은 아예 국제 경 출전 자격을 제한한다든지, 아니면 입국 거부가 확실시되는 나라의 경기는 아예 배제한다든지 하는 식으로 말이야. 아니면 그냥 개인 사정으로 못 뛰는 선수들은 해당 국가의 법을 따라야 한다는 식으로 아예 못 박던가.
아무튼 이번 파티 건 보고 진짜 별의별 생각이 다 들더라. 이래저래 선수들 관리도 더 빡세게 해야 하고, 국제 축구 연맹도 이런 문제에 대한 대비책을 더 철저하게 세워야 할 듯. 형들은 이번 파티 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함? 그냥 선수 개인 문제로 치부해야 할까, 아니면 축구계 전체가 고민해야 할 문제라고 봄? 의견 좀 나눠보자.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행 ㄹㅇ임? 이거 진짜 핵폭탄급이네 ㄷㄷ2026-06-24
-
[자유게시판] 월드컵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들 ㄹㅇ 문제 있는 거 아니냐? ㄷㄷ2026-06-24
-
[자유게시판] 야구 못 끊는 이유? 솔직히 오타니 때문 아님? ㅋㅋㅋ2026-06-23
-
[자유게시판] 오타니는 진짜 신이냐? 역대급 투타 겸업은 언제까지 가능할까 ㄷㄷ2026-06-23
-
[자유게시판] 이정후 요새 미쳤냐 ㄷㄷ 이대로면 타격왕도 가능할듯?2026-06-22
-
[자유게시판] 와 미쳤다 뉴욕 닉스 53년 만에 우승이라니 이거 실화냐? ㄷㄷ2026-06-22
-
[자유게시판] 손흥민 조기 교체? 월드컵에서 감독 전술이 ㄹㅇ 중요함? ㅋㅋㅋ2026-06-22
-
[자유게시판] 이한범 이적설 떴던데 ㄹㅇ 어캐될거 같음? ㄷㄷ2026-06-21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솔직히 워싱턴 프런트 제정신인가 싶음 ㅋㅋㅋ 디반사가 아무리 득점왕이라지만 1픽은 진짜 선 넘었지. 당장 터질 포텐셜도 아니고 팀의 미래를 걸 만한 자원은 절대 아니라고 보는데. 이거 워싱턴 드래프트 망했다고 벌써부터 소문 다 났음 ㅋㅋㅋㅋ52분전
-
[자유게시판] 아 맞다 형들 비니시우스 드리블 보니까 호돈신 생각나더라 ㄹㅇ 그 시절 감성 제대로였음. 물론 아직 호돈신 급은 아니지만 앞으로 더 성장하면 역대급 선수 될 수도 있을 듯.1시간 29분전
-
[자유게시판] 엥 저는 어제 경기 그래도 나쁘지 않게 봤는데요? 타선은 좀 아쉬웠지만 투수진은 나름 선방했다고 봅니다. 매번 다저스랑 비교하는 건 좀 오바 아닌가요? 우리 팀도 곧 좋아질 겁니다!3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야 근데 아데토쿤보가 마이애미 가면 오히려 좀 아쉬운데? 너무 뻔한 우승 아님? 난 좀 더 막상막하 경기 보고 싶은데 ㅠ 릅신도 이제 좀 쉴 때 되긴 했다만...3시간 53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비니시우스 요즘 폼 미쳤지 ㅋㅋ 스코틀랜드 수비진 개박살 내는 거 보면서 감탄만 나왔다 ㅋㅋㅋ 멘탈까지 월클이라니 앞으로 더 기대됨 ㄷㄷ3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헐 나도 어제 이정후 경기 보다가 소름 돋았음. 특히 그 호수비는 진짜 예술이더라. 근데 난 오히려 오늘 류현진 등판하는 경기가 더 기대됨 ㅋㅋㅋ 토론토 시절 폼 좀 찾아줬으면 좋겠는데 요즘 영 아니어서 ㅠㅠ5시간 51분전
-
[자유게시판] 근데 이번엔 좀 심했던 거 같기도 함. 경기 보면서 스코틀랜드 선수들 표정 관리 안 되는 거 보고 좀 안쓰럽더라. 비니시우스는 진짜 축구 도사 음.7시간 40분전
-
[자유게시판] 그래도 아직 평가전이잖아 너무 걱정하지 마라 ㄷㄷ 남아공도 약팀은 아니었고 홍명보 감독님도 팀 만들어가는 과정이라고 본다. 월드컵 본선까지 시간 있으니 좀 더 지켜보자고.7시간 47분전
댓글목록4
올킬핫님의 댓글
네이년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