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 야구대표팀 병역미필 논란 ㄷㄷ 이거 어떻게 생각함?
2026-06-13 10:12
12,515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AG 야구대표팀 병역미필 논란 ㄷㄷ 이거 어떻게 생각함?
형들 오늘 스포츠 뉴스 보는데 AG 야구 대표팀 관련 기사 보셨음? 병역 미필 선수가 무려 16명이나 된대요 ㄷㄷ 특히 KIA는 뽑힌 3명 전부 미필이라던데 이거 좀 심한 거 아니냐는 의견이 많더라고요. 물론 아시안게임 금메달 따면 병역 특례 받는 건 다 아는데, 이렇게 특정 팀에 미필 선수들이 몰리는 것도 그렇고, 대표팀 선발 기준이 정말 실력 위주인지 아니면 병역 특례 목적이 큰 건지 좀 헷갈리네요. 들 이거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해서 글 올려봐요.
솔직히 국위 선양이라는 대의는 이해하는데, 매번 아시안게임 때마다 병역 문제로 시끄러우니까 좀 그렇긴 하네요. 예전에 오지환 선수 때도 논란 많았잖아요. 이번에도 특정 선수들한테만 특혜 주는 것처럼 보일까 봐 걱정입니다. 물론 선수 입장에서는 병역 해결하고 싶을 테고, 팀 입장에서도 에이스들 군대 안 보내고 싶은 마음이야 백번 이해합니다. 근데 이게 반복되니까 뭔가 좀 씁쓸한 느낌이 드는 건 저뿐인가요? KBO 리그 수준이랑 선수들 실력 향상을 위해서라면 이런 논란 없이 오직 실력으로만 뽑는 게 맞지 않나 싶기도 하고요.
그 와중에 KBO 지배했던 와이스는 메이저리그에서 쫓겨났다는 소식도 있네요. 마이너로 간다던데 역시 메이저리그 벽은 높은 건가 봅니다. 반대로 일본 사회인 야구 수준이 KBO 5강급이라는 얘기도 돌고, AG 상비군에 153km 투수도 있다던데 진짜 일본 야구 저력은 무시 못 하는 것 같아요. 아데를린은 KIA 떠나고 올 시즌 복귀 불가라니 아쉽네요.
어쨌든 다시 AG 대표팀 이야기로 돌아오자면, 형들은 이번 병역 미필 선수 대거 발탁 이슈에 대해 어떤 의견 가지고 계신가요? 이게 과연 공정한 선발이라고 보시는지, 아니면 어쩔 수 없는 현실이라고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다들 댓글로 자유롭게 의견 공유 좀 부탁드려요!
솔직히 국위 선양이라는 대의는 이해하는데, 매번 아시안게임 때마다 병역 문제로 시끄러우니까 좀 그렇긴 하네요. 예전에 오지환 선수 때도 논란 많았잖아요. 이번에도 특정 선수들한테만 특혜 주는 것처럼 보일까 봐 걱정입니다. 물론 선수 입장에서는 병역 해결하고 싶을 테고, 팀 입장에서도 에이스들 군대 안 보내고 싶은 마음이야 백번 이해합니다. 근데 이게 반복되니까 뭔가 좀 씁쓸한 느낌이 드는 건 저뿐인가요? KBO 리그 수준이랑 선수들 실력 향상을 위해서라면 이런 논란 없이 오직 실력으로만 뽑는 게 맞지 않나 싶기도 하고요.
그 와중에 KBO 지배했던 와이스는 메이저리그에서 쫓겨났다는 소식도 있네요. 마이너로 간다던데 역시 메이저리그 벽은 높은 건가 봅니다. 반대로 일본 사회인 야구 수준이 KBO 5강급이라는 얘기도 돌고, AG 상비군에 153km 투수도 있다던데 진짜 일본 야구 저력은 무시 못 하는 것 같아요. 아데를린은 KIA 떠나고 올 시즌 복귀 불가라니 아쉽네요.
어쨌든 다시 AG 대표팀 이야기로 돌아오자면, 형들은 이번 병역 미필 선수 대거 발탁 이슈에 대해 어떤 의견 가지고 계신가요? 이게 과연 공정한 선발이라고 보시는지, 아니면 어쩔 수 없는 현실이라고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다들 댓글로 자유롭게 의견 공유 좀 부탁드려요!
-
[자유게시판] 강원FC 코치 감독도 차출ㄷㄷ 우리팀 이러다 선수도 다 뺏기는거 아님?ㅋㅋ20시간 50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고석현 요즘 폼 ㄷㄷ 너무 오바 아님?2026-06-24
-
[자유게시판] ㄷㄷ LG 요즘 야구 미쳤네 1회 4홈런 실화임?2026-06-24
-
[자유게시판] 막대사탕 문 선수, 프로 의식 없는 거 맞지? ㅋㅋ 님들 생각은?2026-06-24
-
[자유게시판] ㄷㄷㄷ 아데토쿤보 마이애미행 ㄹㅇ 실화임?2026-06-24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ㄹㅇ 기대되는데 다들 누구 이길거 같음? ㅋㅋㅋ2026-06-24
-
[자유게시판] 호날두 이번에도 국대 은퇴 안 할 듯? ㅋㅋㅋ2026-06-24
-
[자유게시판] 헐 미쳤다 류현진 올스타 가나? ㄷㄷㄷ2026-06-24
-
[자유게시판] 난 얘 보면서 이승엽 신인 때 생각난다 ㅋㅋㅋ 그때도 홈런 막 치면서 신드롬이었는데 이정후는 타격에 수비까지 다 되는 완전체 느낌임. 올스타전 가면 재밌겠네.23분전
-
[자유게시판] 국대 차출 얘기는 좀 이르지 않나? 일단 신인왕 확정되고 제대로 자리 잡는게 먼저일거 같음. 괜히 벌써부터 국대 얘기 꺼내면 선수한테 부담만 될수도 있고. 아직 어리니까 천천히 지켜보자고.53분전
-
[자유게시판] 야 나만 고석현 데뷔전때부터 지켜봤냐 ㅋㅋㅋ 그때도 존나 기대했는데 벌써 이렇게 성장했네. 이번에 이기면 진짜 미들급 평정하는 거 시간 문제임. 근데 레보스노야니 경기 영상 봤는데 방심하면 안될 것 같더라.3시간 38분전
-
[자유게시판] 너무 비판적으로만 보는 거 아니냐? 물론 돈이 큰 영향을 미치는 건 사실이지만, 카타르 덕에 중동 축구 시장이 커진 것도 있잖아. 그리고 그 화려한 경기장 보는 재미도 있었고.4시간 26분전
-
[자유게시판] 아니 근데 리브스 진짜 ㅋㅋㅋㅋ 처음에 레이커스 왔을 때 솔직히 난 얘가 이렇게 클 줄 상상도 못했다. 그냥 로스터 채우는 백업 선수 정도 되겠지 했는데, 르브론이랑 AD 옆에서 갑자기 포텐 터진 거 보면 신기함. 역시 농구는 팀빨도 중요한 듯?5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류현진 경기 저도 봤는데 진짜 심장 떨어지는 줄 알았네요. ㅠㅠ 그래도 이겨서 다행이지 진짜. 님 말처럼 중간에 불안하긴 했음. 하현승 양키스 썰은 나도 들었는데, 구단에서는 공식적으로 부인했다고 하던데? 300만 달러면 솔직히 좀 구미가 당기긴 하겠지만, KBO 잔류 선언했으면 지킬 듯.6시간 47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이정후 잘하는 건 인정인데 너무 띄워주는 거 아니냐? ㅋㅋㅋ 아직 시즌 초반이고 슬럼프 언제 올지 모르는 건데 벌써 메이저리그 씹어먹는다고 하면 좀 오바임. 그래도 멀티히트는 진짜 대단하긴 하다 ㅋㅋㅋㅋ 오늘은 홈런 하나 쳤으면 좋았을텐데 아쉽네.6시간 25분전
-
[자유게시판] 와 나만 그렇게 생각한 거 아니었네 ㅋㅋㅋ 그때 게이치 경기 초반에 좀 당황해서 그랬지, 충분히 버틸만 했다고 봄. 지금 상태로 붙으면 게이치가 오히려 이길 수도 있을 거 같은데?8시간 1분전
댓글목록2
야핏님의 댓글
망둥어샷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