팍스 진짜 뭐임? 샌안과의 4차전 역전패, 이거 ㄹㅇ 분석 좀 해보자 ㄷㄷ
2026-06-13 19:14
11,361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팍스 진짜 뭐임? 샌안과의 4차전 역전패, 이거 ㄹㅇ 분석 좀 해보자 ㄷㄷ
형들 오늘 경기 다 봤음? 샌안이랑 NBA 파이널 4차전 진짜 소름 돋지 않았음? 특히 팍스 마지막 공격 보면서 육성으로 "아!!!!" 소리 질렀다니까. 아니 솔직히 그거 너무 무리수 아니었냐? 솔직히 킹스 팬 입장에선 진짜 피꺼솟하는 경기였을 듯. 1승 3패 벼랑 끝에 몰린 것도 모자라서 마지막 공격 저따구로 하면 진짜 할말 없지 않음? 우리 오늘 경기 하이라이트 보면서 팍스 그 마지막 공격 상황이랑 샌안 역전승 빌미 분석 좀 제대로 해보자.
솔직히 팍스 경기력 기복이 좀 있긴 했어도 이번 플옵에서 에이스 역할 톡톡히 해준 건 맞거든. 근데 왜 하필 제일 중요한 순간에 그런 판단을 했을까 싶다. 경기 종료 10초 남짓 남은 상황에서 동점 상황이었나? 아니면 한 점 뒤지고 있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충분히 시간 활용해서 더 좋은 찬스를 만들 수도 있었잖아. 최소한 타임아웃이라도 불렀어야 하는 거 아닌가 싶음. 그냥 혼자 돌파해서 플로터 쏘는 건 진짜... 본인이 클러치 능력이 뛰어나다고 생각하는 건 알겠지만, 팀원들한테 믿음을 안 주는 행동으로 보일 수도 있거든.
샌안토니오 입장에선 진짜 천운이 따랐다고 봐야지. 사실 샌안도 이번 시리즈 내내 고전하고 있었잖아. 특히 킹스의 빠른 템포 농구에 제대로 대응 못 하면서 수비적으로도 흔들리는 모습 많이 보였고. 근데 이번 경기는 진짜 팍스의 그 무리한 공격이 샌안에게 역전승의 발판을 마련해줬다고 봐도 무방할 듯. 샌안 선수들도 순간적으로 당황했을 것 같은데, 침착하게 수비 성공하고 바로 역전 득점 만들어내는 거 보고 역시 베테랑 팀은 다르다고 느꼈다. 샌안은 이번 승리로 다시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고, 이제 파이널 우승까지 한 걸음 더 다가선 느낌이다.
솔직히 팍스의 그 공격은 데이터를 봐도 성공률이 극히 낮은 선택이었을 거야. 이번 시즌 팍스의 클러치 상황 야투 성공률이 아주 높았던 것도 아니고, 특히 수비 밀집도가 높은 상황에서의 돌파 후 득점은 더더욱 어려웠을 텐데 말이지. 오히려 픽앤롤을 통해 동료에게 찬스를 봐주거나, 아니면 최소한 미드레인지 점퍼라도 던졌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크게 남는다. 순간적인 판단 미스라고 하기엔 너무나도 중요한 순간이었고, 팀 전체의 사기를 꺾어버리는 행동 아니었나 싶다.
그리고 샌안토니오의 클러치 능력도 다시 한번 증명된 경기였다고 본다. 킹스가 그렇게 삽질을 했어도, 그걸 놓치지 않고 역전승으로 연결시키는 건 아무나 할 수 있는 게 아니거든. 특히 샌안의 베테랑 선수들은 이런 압박감 높은 상황에서 침착하게 제 역할을 해주는 게 인상 깊었어. 킹스 젊은 선수들이 경험 부족을 드러낸 반면, 샌안은 노련미로 승리를 챙겼다고 볼 수 있지. 이번 경기는 진짜 샌안토니오가 괜히 파이널에 올라온 게 아니라는 걸 보여준 명승부였다고 생각함.
물론 킹스 입장에선 팍스의 어깨가 무거웠던 것도 이해는 해. 팀의 에이스로서 마지막 공격을 책임지려는 마음은 충분히 알겠지만, 때로는 혼자서 모든 걸 해결하려 하기보다는 팀원들을 믿는 것도 중요한 덕목이거든. 이번 패배를 통해서 팍스가 좀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다음 시즌에는 더 현명한 판단으로 팀을 이끄는 모습을 보고 싶음.
이번 4차전 결과로 샌안토니오는 킹스를 1승 3패로 벼랑 끝까지 몰아넣었는데, 형들은 과연 킹스가 이대로 무너질 것 같음? 아니면 킹스가 기적적으로 반전에 성공할 가능성도 있다고 봄? 난 솔직히 킹스가 분위 반전하기엔 너무 큰 충격탄을 맞은 것 같은데, 형들 생각은 어떰?
솔직히 팍스 경기력 기복이 좀 있긴 했어도 이번 플옵에서 에이스 역할 톡톡히 해준 건 맞거든. 근데 왜 하필 제일 중요한 순간에 그런 판단을 했을까 싶다. 경기 종료 10초 남짓 남은 상황에서 동점 상황이었나? 아니면 한 점 뒤지고 있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충분히 시간 활용해서 더 좋은 찬스를 만들 수도 있었잖아. 최소한 타임아웃이라도 불렀어야 하는 거 아닌가 싶음. 그냥 혼자 돌파해서 플로터 쏘는 건 진짜... 본인이 클러치 능력이 뛰어나다고 생각하는 건 알겠지만, 팀원들한테 믿음을 안 주는 행동으로 보일 수도 있거든.
샌안토니오 입장에선 진짜 천운이 따랐다고 봐야지. 사실 샌안도 이번 시리즈 내내 고전하고 있었잖아. 특히 킹스의 빠른 템포 농구에 제대로 대응 못 하면서 수비적으로도 흔들리는 모습 많이 보였고. 근데 이번 경기는 진짜 팍스의 그 무리한 공격이 샌안에게 역전승의 발판을 마련해줬다고 봐도 무방할 듯. 샌안 선수들도 순간적으로 당황했을 것 같은데, 침착하게 수비 성공하고 바로 역전 득점 만들어내는 거 보고 역시 베테랑 팀은 다르다고 느꼈다. 샌안은 이번 승리로 다시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고, 이제 파이널 우승까지 한 걸음 더 다가선 느낌이다.
솔직히 팍스의 그 공격은 데이터를 봐도 성공률이 극히 낮은 선택이었을 거야. 이번 시즌 팍스의 클러치 상황 야투 성공률이 아주 높았던 것도 아니고, 특히 수비 밀집도가 높은 상황에서의 돌파 후 득점은 더더욱 어려웠을 텐데 말이지. 오히려 픽앤롤을 통해 동료에게 찬스를 봐주거나, 아니면 최소한 미드레인지 점퍼라도 던졌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크게 남는다. 순간적인 판단 미스라고 하기엔 너무나도 중요한 순간이었고, 팀 전체의 사기를 꺾어버리는 행동 아니었나 싶다.
그리고 샌안토니오의 클러치 능력도 다시 한번 증명된 경기였다고 본다. 킹스가 그렇게 삽질을 했어도, 그걸 놓치지 않고 역전승으로 연결시키는 건 아무나 할 수 있는 게 아니거든. 특히 샌안의 베테랑 선수들은 이런 압박감 높은 상황에서 침착하게 제 역할을 해주는 게 인상 깊었어. 킹스 젊은 선수들이 경험 부족을 드러낸 반면, 샌안은 노련미로 승리를 챙겼다고 볼 수 있지. 이번 경기는 진짜 샌안토니오가 괜히 파이널에 올라온 게 아니라는 걸 보여준 명승부였다고 생각함.
물론 킹스 입장에선 팍스의 어깨가 무거웠던 것도 이해는 해. 팀의 에이스로서 마지막 공격을 책임지려는 마음은 충분히 알겠지만, 때로는 혼자서 모든 걸 해결하려 하기보다는 팀원들을 믿는 것도 중요한 덕목이거든. 이번 패배를 통해서 팍스가 좀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다음 시즌에는 더 현명한 판단으로 팀을 이끄는 모습을 보고 싶음.
이번 4차전 결과로 샌안토니오는 킹스를 1승 3패로 벼랑 끝까지 몰아넣었는데, 형들은 과연 킹스가 이대로 무너질 것 같음? 아니면 킹스가 기적적으로 반전에 성공할 가능성도 있다고 봄? 난 솔직히 킹스가 분위 반전하기엔 너무 큰 충격탄을 맞은 것 같은데, 형들 생각은 어떰?
-
[자유게시판] 맨시티 이적료 ㄷㄷ... 앤더슨 진짜 가는거임??1시간 3분전
-
[자유게시판] 리브스 ㄷㄷ 레이커스 잔류 확정인데 이게 맞냐?2시간 29분전
-
[자유게시판] 요즘 우리 팀 경기 보면 현타 오지 않음? ㅠ6시간 47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호수비 지렸다.. ㄷㄷ 타격감 올라오니 이제 수비까지 미쳤네?7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고석현 레보스노야니전.. 이거 ㄹㅇ 3연승 가나? ㄷㄷ13시간 27분전
-
[자유게시판] 셀틱스 브라운 트레이드썰 진짠가? 드래프트 등급 의미있음? ㅋㅋ15시간 15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솔직히 디반사 워싱턴 1픽 개에바 아님? ㄷㄷ18시간 37분전
-
[자유게시판] 비니시우스 국대 경기력 보니까 레알 다음 시즌 우승 가나?? ㄷㄷ18시간 20분전
-
[자유게시판] 헐 진짜임? 합성 아니라고? ㅋㅋㅋㅋㅋ 뭔 일반인 아저씨가 됐네. 헤비급 전향해도 저렇게까지 살찌면 민첩성 다 떨어지고 오히려 독될텐데. 그래도 펀치력은 개쩔겠다 싶긴 함.6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류현진 등판일은 국경일이지 솔직히. 김혜성 올스타 투표는 진짜 웃겼음 ㅋㅋㅋ 마이너인데 4위라니 이게 K-야구 팬심의 힘인가 ㄷㄷ. 오늘 류딸 승리 가자!21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당황스럽다는 건 솔직히 선수들이 더 당황스럽지 않나? 감독이 중심을 잡아줘야 하는데 그런 말 나오면 선수들 사기만 떨어질 듯.2시간 44분전
-
[자유게시판] 류현진이랑 비교하는 건 좀 ㅋㅋ 류현진은 센가보다 더 어릴 때부터 완성형 투수였고. 센가는 포크볼 원툴로 메이저에서 버틴 거라 한계가 있었음. 그래도 재능은 확실하니 잘 회복하길 바란다.2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야 솔직히 불안한 거 맞잖아 ㅋㅋㅋ 감독님 말이야 그렇게 하시지. 근데 선수들 움직임 보면 뭔가 삐걱거리는 느낌 지울 수가 없었음. 오늘 경기 결과로 증명해야지. 치킨 시켰는데 노잼 경기하면 진짜 화날 것 같음 ㄷㄷ4시간 34분전
-
[자유게시판] 헐 대박 ㅋㅋㅋㅋ 진짜 올리베이라랑 게이치 2차전 한다고? 게이치 그때 진짜 너무 허무하게 져서 아쉬웠는데 이번엔 칼 갈고 나오겠지? 그래도 올리베이라 맷집이랑 주짓수 미쳤잖아, 이번에도 올리베이라가 한 수 위일 거 같은데 ㅋㅋㅋ5시간 49분전
-
[자유게시판] 엥 진짜? 나만 몰랐네 ㅋㅋㅋ 아침에 기사 볼 걸. 올리베이라 챔프 되고나서 계속 치고 올라오는 애들 다 잡아먹는 거 보면 진짜 물건임. 게이치도 맷집 좋고 한 방 있어서 재밌을 거 같긴 하다.5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요즘 이정후 야구 보는 맛에 산다니까 ㅋㅋㅋㅋ 솔직히 시즌 초에 부상으로 좀 걱정했는데 그딴거 다 개무시하고 씹어먹는거 보면 진짜 월클 맞음 ㄷㄷㄷ 어제 멀티히트 치는거 보고 소름 돋았다.6시간 19분전
댓글목록2
싱글골퍼님의 댓글
바이레도킬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