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국대 감독은 홍명보 선에서 정리되는 거 아니냐? ㄷㄷ
2026-06-15 01:10
14,509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요즘 국대 감독은 홍명보 선에서 정리되는 거 아니냐? ㄷㄷ
요즘 국대 경기력 얘기 나오면 꼭 홍명보 감독 얘기가 나오는데, 어제 기사 보니까 "홍명보 욕하던 분들 어디 갔나요" 이런 헤드라인도 있더라구요 ㅋㅋ 진짜 이 정도면 홍명보 감독 재평가 받는 거 아니냐 싶음. 물론 그때 당시엔 결과론적으로 욕 많이 먹었지만, 지금 돌이켜보면 그때만큼 확실한 색깔 있는 축구를 보여준 감독도 없었다는 생각이 들어요.
솔직히 지금 국대 감독들 보면 다들 너 '무색무취' 그 자체임. 누가 와도 딱히 임팩트가 없어요. 선수들 폼이 올라오면 좀 괜찮아지는 것 같다가도, 살짝만 흔들리면 바로 와르르 무너지는 패턴의 반복이죠. 홍명보 감독 시절에는 적어도 어떤 축구를 할지는 명확하게 보였잖아요. 비록 그게 결과적으로 좋은 성적으로 이어지지 못했지만, 최소한 방향성은 있었고 선수들도 그 안에서 움직였었죠. 지금은 그냥 개개인의 역량에 너무 의존하는 느낌? 전술이 없는 건 아닌데, 그걸 선수들이 제대로 소화 못 하는 건지, 아니면 감독이 선수들 역량을 끌어올리지 못하는 건지 모르겠어요.
특히 요즘처럼 대회 초반부터 오심 논란 터지고 심판 판정이 경기 흐름 좌지우지하는 거 보면, 더더욱 감독의 리더십이랑 전술적 유연성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거든요. 모로코처럼 역습 한 방으로 강팀 잡고 조 1위 노리는 팀들 보면, 진짜 한끗 차이로 승패 갈리는 게 눈에 보여요. 이런 상황에서 우리 국대는 과연 어떤 무기를 내세울 수 있을지 걱정되도 합니다. 예전 홍명보 감독 때는 그래도 확실한 '컨셉'이 있었는데, 지금은 뭘까 싶네요.
결국 지금 국대는 홍명보 감독 시절처럼 확실한 컨셉과 그걸 뒷받침할 전술, 그리고 선수들을 하나로 묶어낼 리더십이 절실하다고 봐요. 단순히 선수 개개인의 기량에만 의존하는 건 이제 한계가 명확하잖아요. 홍명보 감독이 다시 오라는 건 아니지만, 적어도 그 시절처럼 '우리만의 축구'를 보여줄 감독이 필요한 시점인 것 같습니다. 님들 생각은 어떰? ㄷㄷ
솔직히 지금 국대 감독들 보면 다들 너 '무색무취' 그 자체임. 누가 와도 딱히 임팩트가 없어요. 선수들 폼이 올라오면 좀 괜찮아지는 것 같다가도, 살짝만 흔들리면 바로 와르르 무너지는 패턴의 반복이죠. 홍명보 감독 시절에는 적어도 어떤 축구를 할지는 명확하게 보였잖아요. 비록 그게 결과적으로 좋은 성적으로 이어지지 못했지만, 최소한 방향성은 있었고 선수들도 그 안에서 움직였었죠. 지금은 그냥 개개인의 역량에 너무 의존하는 느낌? 전술이 없는 건 아닌데, 그걸 선수들이 제대로 소화 못 하는 건지, 아니면 감독이 선수들 역량을 끌어올리지 못하는 건지 모르겠어요.
특히 요즘처럼 대회 초반부터 오심 논란 터지고 심판 판정이 경기 흐름 좌지우지하는 거 보면, 더더욱 감독의 리더십이랑 전술적 유연성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거든요. 모로코처럼 역습 한 방으로 강팀 잡고 조 1위 노리는 팀들 보면, 진짜 한끗 차이로 승패 갈리는 게 눈에 보여요. 이런 상황에서 우리 국대는 과연 어떤 무기를 내세울 수 있을지 걱정되도 합니다. 예전 홍명보 감독 때는 그래도 확실한 '컨셉'이 있었는데, 지금은 뭘까 싶네요.
결국 지금 국대는 홍명보 감독 시절처럼 확실한 컨셉과 그걸 뒷받침할 전술, 그리고 선수들을 하나로 묶어낼 리더십이 절실하다고 봐요. 단순히 선수 개개인의 기량에만 의존하는 건 이제 한계가 명확하잖아요. 홍명보 감독이 다시 오라는 건 아니지만, 적어도 그 시절처럼 '우리만의 축구'를 보여줄 감독이 필요한 시점인 것 같습니다. 님들 생각은 어떰? ㄷㄷ
-
[자유게시판] 메츠 진짜 총체적 난국인데, 이 정도면 감독만 억울한 거 아니냐? ㅋㅋㅋ17분전
-
[자유게시판] 쓱스타전 보면서 느끼는 건데, 우리 팀은 뎁스 어케 채움? ㅋㅋㅋ4시간 3분전
-
[자유게시판] 월드컵 3위 싸움 ㄹㅇ 지옥문 열린 거 아님? 한국 어쩌냐 ㅠㅠ9시간 28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토푸리아 복귀하는 거 실화냐? UFC 이번에 또 터지겠네 ㄷㄷ11시간 26분전
-
[자유게시판] 와 오늘 NBA 경기 ㄹㅇ 미쳤냐 ㄷㄷ 디반사 워싱턴 첫 경기 개궁금하네12시간 29분전
-
[자유게시판] 리브스 진짜 레이커스 남는거임? ㄷㄷ 초대형 계약 오지네17시간 14분전
-
[자유게시판] 우식 벨트 반납 실화냐 ㄷㄷ 은퇴 각임?18시간 44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폼 미쳤다 ㄷㄷ 오늘자 MLB 보신 분들?20시간 48분전
-
[자유게시판] 헐 대박 ㅋㅋㅋㅋ 야 근데 솔직히 KBO에서 씹어먹고 가는 게 더 멋있긴 하다. 류현진도 그랬잖아. 물론 양키스 제안은 진짜 유혹적이었겠지만, 본인이 KBO에서 레전드 찍고 가겠다는 마인드면 존나 응원한다 ㄹㅇ. 대신 KBO 오면 바로 1군 박아야 하는 거 아니냐?25분전
-
[자유게시판] 엥? 105.5? 나 어제 경기 못 봤는데 구라 아니냐? ㅋㅋㅋ 아무리 강속구 투수래도 그 정도면 진짜 마구를 던진 거 아님? 혹시 스탯캐스트 오류였던 거 아냐?50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하현승 개멋있네. 이건 국뽕이 차오른다 진짜. 양키스 오퍼 거절하고 KBO 남는다는 건 진짜 쉽지 않은 결정인데. 그만큼 KBO 우승에 대한 열망이 크다는 거겠지?57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토푸리아 저번 경기 끝나고 인터뷰 봤음? 자기는 몸 괜찮다고 빨리 다음 경기 뛰고 싶다고 하더라 ㄷㄷ 그때부터 떡밥 돌긴 했는데 진짜 현실이 될 줄은 몰랐네. 근데 솔직히 좀 쉬다가 오지 ㅠㅜ 걱정됨.2시간 5분전
-
[자유게시판] 뭔 소리야 ㅋㅋㅋ 포체티노 있을 때도 손흥민 기복 심한 시즌 있었고, 오히려 무리뉴 때도 골 엄청 넣었잖아. 감독 한 명 간다고 끝물이라니 너무 비약 아님? 손흥민은 자기 실력이 중요한 거지 누가 감독이냐가 그렇게 절대적인 건 아니라고 본다.3시간 45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난 어제 볼넷으로 나가는 거 보고 살짝 아쉬웠는데 바로 3루타 치는 거 보고 태세 전환했다 ㅋㅋㅋㅋㅋ 역시 해결사 기질은 어디 안 감. 괜히 국대 4번타자가 아니지.3시간 49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초반에 걱정 많았지. 나도 솔직히 메이저리그 적응 힘들까봐 마음 졸였는데, 괜한 걱정이었네. 요즘 타격감 미쳤던데 3경기 연속 장타면 다음 경기 홈런도 기대해 볼만 한데? ㄷㄷ4시간 26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양키스 오퍼 거절은 듣도 보도 못했는데 ㅋㅋㅋ 하현승 찐 KBO맨이네 ㄷㄷ 솔직히 이번 드랩 최대어는 정해졌다고 본다. 어디 갈지가 문제지.6시간 16분전
댓글목록2
융단포치님의 댓글
망둥어샷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