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안 역전승 ㄷㄷ 플옵은 진짜 예측불가 게임인가요?
2026-06-09 22:40
10,873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샌안 역전승 ㄷㄷ 플옵은 진짜 예측불가 게임인가요?
어제 샌안이랑 닉스 경기 보신 분들 계신가요? 와 진짜 막판에 심장 쫄깃해서 죽는 줄 알았네요. 샌안이 그렇게 역전승을 거둘 줄 누가 알았겠어요. 플옵은 진짜 정규 시즌이랑 차원이 다른 무대인 것 같습니다. 매 경기가 드라마 한 편씩 찍는 것 같아요.
사실 경기 시작 전에는 닉스가 홈에서 분위기 잡고 무난하게 이길 거라고 생각했거든요. 최근 닉스 기세도 좋았고, 샌안이 원정에서 딱히 임팩트 있는 모습을 보여주지 못해서요. 초반에 닉스가 치고 나갈 때만 해도 '역시 닉스인가' 싶었죠. 근데 샌안이 쿼터마다 조금씩 따라붙으면서 격차를 좁히더라구요. 특히 3쿼터부터 뭔가 심상치 않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샌안의 승리 요인을 꼽자면 역시 켈든 존슨 선수의 활약이 대단했어요. 중요한 순간마다 득점을 성공시키면서 팀 분위기를 끌어올렸고, 특히 막판 클러치 상황에서의 집중력은 정말 미쳤다고 밖에 표현할 안 되네요. 거기에 벤치에서 나온 선수들도 자기 몫을 톡톡히 해줬죠. 주전 선수들이 지쳤을 때 벤치 선수들이 나와서 에너지 레벨을 유지해주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닉스 입장에선 좀 아쉬웠을 것 같아요. 홈 관중들의 열렬한 응원에도 불구하고 집중력에서 밀린 게 패착인 듯합니다. 특히 자유투 성공률이 너무 낮았던 게 결정적이었죠. 제이슨 브라운 선수가 인터뷰에서 파이널에서 이런 자유투 격차는 본 적 없다고 말했던데, 그 심정 충분히 이해가 갑니다. 중요한 순간에 자유투 놓치면 타격이 엄청나죠.
이번 경기를 보면서 느낀 건데, 역시 플옵은 멘탈 싸움인 것 같아요. 기술적인 부분이나 전술적인 부분도 중요하지만, 압박감 속에서 얼마나 평정심을 유지하고 집중력을 발휘하느냐가 승패를 가르는 것 같습니다. 샌안 선수들이 후반으로 갈수록 침착하게 경기를 풀어나가는 모습이 인상 깊었어요. 반면 닉스는 중요한 순간에 조급해하는 모습이 자주 보였구요. 홈 팬들의 기대가 오히려 부담으로 작용했던 걸까요?
솔직히 이번 샌안의 승리는 이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닉스의 우세를 점쳤을 텐데, 샌안이 예상을 뒤엎고 승리하면서 시리즈의 향방이 완전히 미궁 속으로 빠지게 됐네요. 남은 경기들이 더 기대됩니다. 샌안이 이 기세를 몰아서 다음 경기까지 잡아낼 수 있을지, 아니면 닉스가 다시 전열을 가다듬고 반격에 성공할지 정말 궁금하네요.
이번 샌안 승리 보면서 다시 한번 스포츠의 매력을 느꼈습니다. 예측 불가능한 결과가 주는 짜릿함이랄까요. 여러분들은 어제 경기 어떻게 보셨나요? 샌안이 계속 이 기세 이어갈 수 있을까요? 아니면 닉스가 다시 꺾어버릴까요?
사실 경기 시작 전에는 닉스가 홈에서 분위기 잡고 무난하게 이길 거라고 생각했거든요. 최근 닉스 기세도 좋았고, 샌안이 원정에서 딱히 임팩트 있는 모습을 보여주지 못해서요. 초반에 닉스가 치고 나갈 때만 해도 '역시 닉스인가' 싶었죠. 근데 샌안이 쿼터마다 조금씩 따라붙으면서 격차를 좁히더라구요. 특히 3쿼터부터 뭔가 심상치 않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샌안의 승리 요인을 꼽자면 역시 켈든 존슨 선수의 활약이 대단했어요. 중요한 순간마다 득점을 성공시키면서 팀 분위기를 끌어올렸고, 특히 막판 클러치 상황에서의 집중력은 정말 미쳤다고 밖에 표현할 안 되네요. 거기에 벤치에서 나온 선수들도 자기 몫을 톡톡히 해줬죠. 주전 선수들이 지쳤을 때 벤치 선수들이 나와서 에너지 레벨을 유지해주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닉스 입장에선 좀 아쉬웠을 것 같아요. 홈 관중들의 열렬한 응원에도 불구하고 집중력에서 밀린 게 패착인 듯합니다. 특히 자유투 성공률이 너무 낮았던 게 결정적이었죠. 제이슨 브라운 선수가 인터뷰에서 파이널에서 이런 자유투 격차는 본 적 없다고 말했던데, 그 심정 충분히 이해가 갑니다. 중요한 순간에 자유투 놓치면 타격이 엄청나죠.
이번 경기를 보면서 느낀 건데, 역시 플옵은 멘탈 싸움인 것 같아요. 기술적인 부분이나 전술적인 부분도 중요하지만, 압박감 속에서 얼마나 평정심을 유지하고 집중력을 발휘하느냐가 승패를 가르는 것 같습니다. 샌안 선수들이 후반으로 갈수록 침착하게 경기를 풀어나가는 모습이 인상 깊었어요. 반면 닉스는 중요한 순간에 조급해하는 모습이 자주 보였구요. 홈 팬들의 기대가 오히려 부담으로 작용했던 걸까요?
솔직히 이번 샌안의 승리는 이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닉스의 우세를 점쳤을 텐데, 샌안이 예상을 뒤엎고 승리하면서 시리즈의 향방이 완전히 미궁 속으로 빠지게 됐네요. 남은 경기들이 더 기대됩니다. 샌안이 이 기세를 몰아서 다음 경기까지 잡아낼 수 있을지, 아니면 닉스가 다시 전열을 가다듬고 반격에 성공할지 정말 궁금하네요.
이번 샌안 승리 보면서 다시 한번 스포츠의 매력을 느꼈습니다. 예측 불가능한 결과가 주는 짜릿함이랄까요. 여러분들은 어제 경기 어떻게 보셨나요? 샌안이 계속 이 기세 이어갈 수 있을까요? 아니면 닉스가 다시 꺾어버릴까요?
-
[자유게시판] 클락 우승 썰 푼다 ㅋㅋㅋ 멘탈 ㄹㅇ 지리네 ㄷㄷ52분전
-
[자유게시판] 야 어제 LG 1회 4홈런 그거 논쟁거리 아니냐? ㅋㅋㅋ2시간 41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다들 뭐 보심? ㅋㅋㅋ 궁금하네 ㄷㄷ12시간 54분전
-
[자유게시판] 손흥민 조기 교체? 월드컵에서 감독이 진짜 원하는게 뭐임? ㄷㄷ16시간 4분전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요즘 폼 미쳤네 ㄷㄷ 우승 노려볼만 함?2026-06-21
-
[자유게시판] 벤 스토크스 빠진 잉글랜드 ㄹㅇ 약해진 거 아니냐? ㅋㅋㅋ2026-06-21
-
[자유게시판] 백악관 UFC 썰 풀다 문득 드는 생각인데 추성훈 복귀 진짜임? ㄷㄷ2026-06-21
-
[자유게시판] 오타니는 애 낳는데 이정후는 왜 야구만 함? ㅋㅋㅋ2026-06-20
-
[자유게시판] 야 솔직히 이집트가 강팀은 아니지만 아프리카 예선이 만만한 곳이 아니잖아 ㅋㅋㅋ 근데 살라 혼자서 저렇게 끌고 가는 거 보면 진짜 축구의 신인가 싶더라. 극장골은 진짜 지렸다.5시간 5분전
-
[자유게시판] 뭔 소리임 ㅋㅋ 고점 터진 거라고 무시할 게 아님. 걔 원래도 꾸준히 상위권에서 놀던 애였음. 이번에 포텐 제대로 터진 거지. 오히려 이번 계기로 얘 진짜배기 실력 인정받고 급 확 올라갈 거라고 본다 난. 앞으로 쭉 지켜봐야 함.6시간 34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엘지 요즘 미친 거 아니냐? ㅋㅋㅋ 1회 4홈런은 진짜 말도 안 됨. 나 쥐팬인데 어제 경기 보면서 육성으로 소리 질렀다. 염경엽 감독 진짜 마법 부리는 거 같음 ㄷㄷ9시간 33분전
-
[자유게시판] 나만 그렇게 느낀 게 아니었네 ㄷㄷ 공격 전개 답답한 거 진짜 공한다. 특히 상대 압박 들어오면 바로 헤매는 게 보임. 그래도 지난 시즌에 비해 수비는 좀 나아진 것 같긴 한데... 공격이 너무 아쉽다 진짜.10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나도 뉴스 봤는데 진짜 온다더라 ㅋㅋㅋ 와 EPL 팀 중에서도 맨시티가 올 줄은 몰랐다. 솔직히 홀란 말고도 더브라위너나 로드리도 너무 보고 싶음. 이거 티켓팅 피 터지겠네 벌써부터 걱정된다.12시간 59분전
-
[자유게시판] 닉스 우승 소식 들으니까 옛날 생각난다 ㅋㅋㅋ 내가 어릴 때 닉스 유니폼 입고 길거리 농구했는데 땐 진짜 맨날 지고 ㅠㅠ 맨날 놀림받았거든. 감회가 새롭네 진짜 ㅋㅋㅋㅋ16시간 10분전
-
[자유게시판] 아 진짜 어제 경기 놓친 거 후되네요 ㅠㅠ 퇴근하고 집 가서 하이라이트라도 봐야겠음. 님 말대로 요즘 우리 팀 타선 너무 아쉬워서 LG 화력 보니까 더 부럽다 진짜. 기복 심한 건 모든 팀의 숙명인가 싶기도 하고 ㅋㅋㅋㅋㅋ 그래도 우리 팀도 곧 터지겠죠 뭐!17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헐 대전료 때문에 무산된 거였음? ㅠㅠ 대박 매치 성사되는 줄 알고 설렜는데 역시 돈이 문제구나. 둘 다 챔피언인데 너무 아쉽다 진짜.18시간 49분전
댓글목록5
파산핑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
융단포치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