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 캐나다 입국 거부 ㄷㄷ 이거 ㄹㅇ 축구계 문제 아니냐?
2026-06-13 03:59
13,650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파티 캐나다 입국 거부 ㄷㄷ 이거 ㄹㅇ 축구계 문제 아니냐?
형들 오늘 뉴스 보니까 아스날 토마스 파티가 캐나다 입국 거부돼서 WC 예선 못 뛴다는데 이거 실화임? ㄷㄷ 물론 캐나다 법이 엄격한 건 알겠는데, 선수가 개인적인 법적 문제 때문에 국제 경기 출전을 막는 게 맞냐 이거지. 물론 선수 개인의 책임도 있겠지만, 이게 단순히 한 선수 문제가 아니라 축구계 전체에 미칠 파장이 생각보다 클 것 같음. 괜히 월드컵 예선에서 중요한 선수 한 명 빠지면 팀 력 손실도 크고, 팬들도 김빠지고 말이야.
솔직히 개인 사생활 문제로 선수가 경기 못 뛰는 경우 종종 있잖아. 미국에서도 몇몇 선수들이 과거 문제 때문에 해외 원정 못 가는 경우 있었고. 근데 이번 파티 건은 뭔가 좀 더 복잡한 느낌임. 과거 성폭행 혐의가 있었다는데, 이게 아직 재판 중인 건지 아니면 이미 결론이 난 건지 정확히 모르겠네. 만약 유죄 판결이 난 거라면 뭐 할 말 없지만, 단순히 혐의만으로 입국 불허하는 건 좀 과하지 않나 싶기도 하고. 물론 캐나다 정부의 주권이라 뭐라 할 순 없겠지만, 스포츠계에서는 이런 경우가 반복되면 골치 아플 듯.
내가 생각했을 땐, 이런 상황이 발생할 때마다 해당 국가 법률에 따라 선수단이 계속 바뀌는 건 좀 비효율적인 것 같음. 물론 법 위에 스포츠 없다고 하지만, FIFA나 각 리그 차원에서 선수들의 해외 이동 관련해서 좀 더 명확한 가이드라인이나 대안을 마련해야 하는 거 아니냐? 예를 들어, 특정 혐의가 있는 선수들은 아예 국제 경 출전 자격을 제한한다든지, 아니면 입국 거부가 확실시되는 나라의 경기는 아예 배제한다든지 하는 식으로 말이야. 아니면 그냥 개인 사정으로 못 뛰는 선수들은 해당 국가의 법을 따라야 한다는 식으로 아예 못 박던가.
아무튼 이번 파티 건 보고 진짜 별의별 생각이 다 들더라. 이래저래 선수들 관리도 더 빡세게 해야 하고, 국제 축구 연맹도 이런 문제에 대한 대비책을 더 철저하게 세워야 할 듯. 형들은 이번 파티 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함? 그냥 선수 개인 문제로 치부해야 할까, 아니면 축구계 전체가 고민해야 할 문제라고 봄? 의견 좀 나눠보자.
솔직히 개인 사생활 문제로 선수가 경기 못 뛰는 경우 종종 있잖아. 미국에서도 몇몇 선수들이 과거 문제 때문에 해외 원정 못 가는 경우 있었고. 근데 이번 파티 건은 뭔가 좀 더 복잡한 느낌임. 과거 성폭행 혐의가 있었다는데, 이게 아직 재판 중인 건지 아니면 이미 결론이 난 건지 정확히 모르겠네. 만약 유죄 판결이 난 거라면 뭐 할 말 없지만, 단순히 혐의만으로 입국 불허하는 건 좀 과하지 않나 싶기도 하고. 물론 캐나다 정부의 주권이라 뭐라 할 순 없겠지만, 스포츠계에서는 이런 경우가 반복되면 골치 아플 듯.
내가 생각했을 땐, 이런 상황이 발생할 때마다 해당 국가 법률에 따라 선수단이 계속 바뀌는 건 좀 비효율적인 것 같음. 물론 법 위에 스포츠 없다고 하지만, FIFA나 각 리그 차원에서 선수들의 해외 이동 관련해서 좀 더 명확한 가이드라인이나 대안을 마련해야 하는 거 아니냐? 예를 들어, 특정 혐의가 있는 선수들은 아예 국제 경 출전 자격을 제한한다든지, 아니면 입국 거부가 확실시되는 나라의 경기는 아예 배제한다든지 하는 식으로 말이야. 아니면 그냥 개인 사정으로 못 뛰는 선수들은 해당 국가의 법을 따라야 한다는 식으로 아예 못 박던가.
아무튼 이번 파티 건 보고 진짜 별의별 생각이 다 들더라. 이래저래 선수들 관리도 더 빡세게 해야 하고, 국제 축구 연맹도 이런 문제에 대한 대비책을 더 철저하게 세워야 할 듯. 형들은 이번 파티 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함? 그냥 선수 개인 문제로 치부해야 할까, 아니면 축구계 전체가 고민해야 할 문제라고 봄? 의견 좀 나눠보자.
-
[자유게시판] 보스턴 브라운 트레이드썰 ㅋㅋㅋ 또 터졌네 미쳤냐 진짜? ㅋㅋㅋ9시간 43분전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행 ㄹㅇ임? 이거 진짜 핵폭탄급이네 ㄷㄷ2026-06-24
-
[자유게시판] 월드컵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들 ㄹㅇ 문제 있는 거 아니냐? ㄷㄷ2026-06-24
-
[자유게시판] 야구 못 끊는 이유? 솔직히 오타니 때문 아님? ㅋㅋㅋ2026-06-23
-
[자유게시판] 오타니는 진짜 신이냐? 역대급 투타 겸업은 언제까지 가능할까 ㄷㄷ2026-06-23
-
[자유게시판] 이정후 요새 미쳤냐 ㄷㄷ 이대로면 타격왕도 가능할듯?2026-06-22
-
[자유게시판] 와 미쳤다 뉴욕 닉스 53년 만에 우승이라니 이거 실화냐? ㄷㄷ2026-06-22
-
[자유게시판] 손흥민 조기 교체? 월드컵에서 감독 전술이 ㄹㅇ 중요함? ㅋㅋㅋ2026-06-22
-
[자유게시판] [댓글 내용]12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아 형님 저도 같은 심정입니다. 특히 저번 주 경기 진짜 보다가 육성으로 욕 나올 뻔했어요. 전력 보강했다더니 이게 뭐하는 건지 모르겠음.2시간 15분전
-
[자유게시판] 토마스 정지 먹은 게 더 충격이라니 ㅋㅋㅋㅋ 라멜로 미네소타 트레이드는 몇 년 전부터 루머 돌던 거 아니었냐? 그래도 현실 되니까 진짜 놀랍긴 하다. 미네소타 팬들 지금 난리났겠네 ㅋㅋㅋ4시간 20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양의지는 인정이지. 나도 타팀 팬인데 올해 포수 중에 양의지보다 잘하는 선수 있냐? 득표율 저 정도면 그냥 올스타전 보러 가는 팬들이 양의지 보고 싶어서 뽑는 거임 ㅋㅋㅋ5시간 59분전
-
[자유게시판] 음... 분석적인 시각으로 접근한다면 역시 '대체불가' 이미지가 큰 몫을 한다고 봄. 리그 전체적으로 포수 중에 양의지 급 되는 타격+수비 겸비 선수가 없잖아. 팬들이 그 가치를 아는 거지.5시간 7분전
-
[자유게시판] 양의지 성적 애매하다는건 좀 에반데 ㅋㅋㅋㅋ 올시즌 wrc+도 150 넘고 ops도 0.9 넘는데 이정도면 리그 최상위급 타자 아니냐. 심지 포수인데 이정도면 그냥 넘사지. 뭘 보고 애매하다는거냐.7시간 50분전
-
[자유게시판] 아 그래도 너무 심각하게만 보지 말자 ㅋㅋㅋ 어제 경기 보다가 나 혼자 소리 지르고 난리 났는데, 옆에서 와이프가 한심하게 쳐다보더라 ㅠㅠ 그냥 웃어넘기기엔 너무 쓰리다 진짜. 그래도 다음엔 잘 하겠지 뭐...7시간 58분전
-
[자유게시판] 와 미쳤다 형 나도 그 기사 봤는데 진짜 개쩐다 싶었음 ㅋㅋㅋ 스탯만 봐도 이게 신인이 맞나 싶을 정도던데? 국대 차출은 솔직히 현실적으로 쉽지 않을듯 ㅠㅠ 소속팀에서 에이스인데 보내줄리가...8시간 45분전
댓글목록4
올킬핫님의 댓글
네이년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