팍스 진짜 뭐임? 샌안과의 4차전 역전패, 이거 ㄹㅇ 분석 좀 해보자 ㄷㄷ
2026-06-13 19:14
11,368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팍스 진짜 뭐임? 샌안과의 4차전 역전패, 이거 ㄹㅇ 분석 좀 해보자 ㄷㄷ
형들 오늘 경기 다 봤음? 샌안이랑 NBA 파이널 4차전 진짜 소름 돋지 않았음? 특히 팍스 마지막 공격 보면서 육성으로 "아!!!!" 소리 질렀다니까. 아니 솔직히 그거 너무 무리수 아니었냐? 솔직히 킹스 팬 입장에선 진짜 피꺼솟하는 경기였을 듯. 1승 3패 벼랑 끝에 몰린 것도 모자라서 마지막 공격 저따구로 하면 진짜 할말 없지 않음? 우리 오늘 경기 하이라이트 보면서 팍스 그 마지막 공격 상황이랑 샌안 역전승 빌미 분석 좀 제대로 해보자.
솔직히 팍스 경기력 기복이 좀 있긴 했어도 이번 플옵에서 에이스 역할 톡톡히 해준 건 맞거든. 근데 왜 하필 제일 중요한 순간에 그런 판단을 했을까 싶다. 경기 종료 10초 남짓 남은 상황에서 동점 상황이었나? 아니면 한 점 뒤지고 있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충분히 시간 활용해서 더 좋은 찬스를 만들 수도 있었잖아. 최소한 타임아웃이라도 불렀어야 하는 거 아닌가 싶음. 그냥 혼자 돌파해서 플로터 쏘는 건 진짜... 본인이 클러치 능력이 뛰어나다고 생각하는 건 알겠지만, 팀원들한테 믿음을 안 주는 행동으로 보일 수도 있거든.
샌안토니오 입장에선 진짜 천운이 따랐다고 봐야지. 사실 샌안도 이번 시리즈 내내 고전하고 있었잖아. 특히 킹스의 빠른 템포 농구에 제대로 대응 못 하면서 수비적으로도 흔들리는 모습 많이 보였고. 근데 이번 경기는 진짜 팍스의 그 무리한 공격이 샌안에게 역전승의 발판을 마련해줬다고 봐도 무방할 듯. 샌안 선수들도 순간적으로 당황했을 것 같은데, 침착하게 수비 성공하고 바로 역전 득점 만들어내는 거 보고 역시 베테랑 팀은 다르다고 느꼈다. 샌안은 이번 승리로 다시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고, 이제 파이널 우승까지 한 걸음 더 다가선 느낌이다.
솔직히 팍스의 그 공격은 데이터를 봐도 성공률이 극히 낮은 선택이었을 거야. 이번 시즌 팍스의 클러치 상황 야투 성공률이 아주 높았던 것도 아니고, 특히 수비 밀집도가 높은 상황에서의 돌파 후 득점은 더더욱 어려웠을 텐데 말이지. 오히려 픽앤롤을 통해 동료에게 찬스를 봐주거나, 아니면 최소한 미드레인지 점퍼라도 던졌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크게 남는다. 순간적인 판단 미스라고 하기엔 너무나도 중요한 순간이었고, 팀 전체의 사기를 꺾어버리는 행동 아니었나 싶다.
그리고 샌안토니오의 클러치 능력도 다시 한번 증명된 경기였다고 본다. 킹스가 그렇게 삽질을 했어도, 그걸 놓치지 않고 역전승으로 연결시키는 건 아무나 할 수 있는 게 아니거든. 특히 샌안의 베테랑 선수들은 이런 압박감 높은 상황에서 침착하게 제 역할을 해주는 게 인상 깊었어. 킹스 젊은 선수들이 경험 부족을 드러낸 반면, 샌안은 노련미로 승리를 챙겼다고 볼 수 있지. 이번 경기는 진짜 샌안토니오가 괜히 파이널에 올라온 게 아니라는 걸 보여준 명승부였다고 생각함.
물론 킹스 입장에선 팍스의 어깨가 무거웠던 것도 이해는 해. 팀의 에이스로서 마지막 공격을 책임지려는 마음은 충분히 알겠지만, 때로는 혼자서 모든 걸 해결하려 하기보다는 팀원들을 믿는 것도 중요한 덕목이거든. 이번 패배를 통해서 팍스가 좀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다음 시즌에는 더 현명한 판단으로 팀을 이끄는 모습을 보고 싶음.
이번 4차전 결과로 샌안토니오는 킹스를 1승 3패로 벼랑 끝까지 몰아넣었는데, 형들은 과연 킹스가 이대로 무너질 것 같음? 아니면 킹스가 기적적으로 반전에 성공할 가능성도 있다고 봄? 난 솔직히 킹스가 분위 반전하기엔 너무 큰 충격탄을 맞은 것 같은데, 형들 생각은 어떰?
솔직히 팍스 경기력 기복이 좀 있긴 했어도 이번 플옵에서 에이스 역할 톡톡히 해준 건 맞거든. 근데 왜 하필 제일 중요한 순간에 그런 판단을 했을까 싶다. 경기 종료 10초 남짓 남은 상황에서 동점 상황이었나? 아니면 한 점 뒤지고 있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충분히 시간 활용해서 더 좋은 찬스를 만들 수도 있었잖아. 최소한 타임아웃이라도 불렀어야 하는 거 아닌가 싶음. 그냥 혼자 돌파해서 플로터 쏘는 건 진짜... 본인이 클러치 능력이 뛰어나다고 생각하는 건 알겠지만, 팀원들한테 믿음을 안 주는 행동으로 보일 수도 있거든.
샌안토니오 입장에선 진짜 천운이 따랐다고 봐야지. 사실 샌안도 이번 시리즈 내내 고전하고 있었잖아. 특히 킹스의 빠른 템포 농구에 제대로 대응 못 하면서 수비적으로도 흔들리는 모습 많이 보였고. 근데 이번 경기는 진짜 팍스의 그 무리한 공격이 샌안에게 역전승의 발판을 마련해줬다고 봐도 무방할 듯. 샌안 선수들도 순간적으로 당황했을 것 같은데, 침착하게 수비 성공하고 바로 역전 득점 만들어내는 거 보고 역시 베테랑 팀은 다르다고 느꼈다. 샌안은 이번 승리로 다시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고, 이제 파이널 우승까지 한 걸음 더 다가선 느낌이다.
솔직히 팍스의 그 공격은 데이터를 봐도 성공률이 극히 낮은 선택이었을 거야. 이번 시즌 팍스의 클러치 상황 야투 성공률이 아주 높았던 것도 아니고, 특히 수비 밀집도가 높은 상황에서의 돌파 후 득점은 더더욱 어려웠을 텐데 말이지. 오히려 픽앤롤을 통해 동료에게 찬스를 봐주거나, 아니면 최소한 미드레인지 점퍼라도 던졌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크게 남는다. 순간적인 판단 미스라고 하기엔 너무나도 중요한 순간이었고, 팀 전체의 사기를 꺾어버리는 행동 아니었나 싶다.
그리고 샌안토니오의 클러치 능력도 다시 한번 증명된 경기였다고 본다. 킹스가 그렇게 삽질을 했어도, 그걸 놓치지 않고 역전승으로 연결시키는 건 아무나 할 수 있는 게 아니거든. 특히 샌안의 베테랑 선수들은 이런 압박감 높은 상황에서 침착하게 제 역할을 해주는 게 인상 깊었어. 킹스 젊은 선수들이 경험 부족을 드러낸 반면, 샌안은 노련미로 승리를 챙겼다고 볼 수 있지. 이번 경기는 진짜 샌안토니오가 괜히 파이널에 올라온 게 아니라는 걸 보여준 명승부였다고 생각함.
물론 킹스 입장에선 팍스의 어깨가 무거웠던 것도 이해는 해. 팀의 에이스로서 마지막 공격을 책임지려는 마음은 충분히 알겠지만, 때로는 혼자서 모든 걸 해결하려 하기보다는 팀원들을 믿는 것도 중요한 덕목이거든. 이번 패배를 통해서 팍스가 좀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다음 시즌에는 더 현명한 판단으로 팀을 이끄는 모습을 보고 싶음.
이번 4차전 결과로 샌안토니오는 킹스를 1승 3패로 벼랑 끝까지 몰아넣었는데, 형들은 과연 킹스가 이대로 무너질 것 같음? 아니면 킹스가 기적적으로 반전에 성공할 가능성도 있다고 봄? 난 솔직히 킹스가 분위 반전하기엔 너무 큰 충격탄을 맞은 것 같은데, 형들 생각은 어떰?
-
[자유게시판] UFC 250 논란 ㄷㄷ 드발리쉬빌리가 이겼다고 봄?4시간 3분전
-
[자유게시판] 오타니는 진짜 신이냐? ㅋㅋㅋㅋ 역대급 ㄷㄷ5시간 19분전
-
[자유게시판] PNC 2026 벌써부터 기대되는데, 옛날 배그 프로들 근황 아는 사람 있냐? ㅋㅋㅋ7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UFC 프리덤 250 논란 ㄷㄷ 토푸리아 실화임?7시간 15분전
-
[자유게시판] 이번주 국대 경기들 진짜 레전드 갱신 아니냐 ㅋㅋㅋ8시간 7분전
-
[자유게시판] 리브스 재계약 오피셜 떴냐 ㄷㄷ 레이커스 또 돈 뿌리네14시간 51분전
-
[자유게시판] 홍명보 감독님, 진짜 이게 할 말임? ㄷㄷㄷ15시간 43분전
-
[자유게시판] 맨시티 이적시장 행보 ㄹㅇ 미쳤네 ㄷㄷ 이러면 우승 확정 아님?15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라이스 복귀 개이득이지 ㅋㅋㅋ 중원 든든함 국대에서도 폼 미쳤던데 바로 뽑는 게 맞지 ㄹㅇ. 근데 제임스는 참 아쉽다 첼시에서 잘해도 국대만 오면 부상 아니면 자꾸 밀리네 ㅠㅠ55분전
-
[자유게시판] 슈퍼캐치는 진짜 인정! 근데 멀티히트도 좋았지만 아직은 컨택 위주인 느낌임. 장타력도 좀 보여줘야 진정한 이정후가 돌아왔다고 할 수 있을 듯. 그래도 이 정도면 존나 만족한다 ㄹㅇ2시간 56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오타니는 진짜 야구의 신이 맞음. 딴놈들은 따라한다고 깝치지도 못할 영역임. 만화에서 튀어나온 주인공 같음 ㄹㅇ4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레보스노야니가 만만한 상대는 아니지 ㄷㄷ 타격은 고석현이 좀 우위인데 레보스노야니 그라운드 디펜스가 너무 좋아서 쉽지 않을 듯. 근데 요즘 고석현 훈련 영상 보니까 미쳤던데 진짜 3연승 가나 싶기도 하고 ㅋㅋㅋㅋ5시간 43분전
-
[자유게시판] 엥 푸식 요즘 소속팀에서 출전 시간 잘 받는다고 들었는데? 최근 몇 경기 선발로도 나왔던 걸로 기억함. 국대 경기에서는 전술적으로 잘 안 맞는 건지 아니면 몸이 좀 안 좋은 건지 모르겠네 ㄷㄷ.6시간 41분전
-
[자유게시판] 와 2648억 진짜 미쳤네 ㅋㅋㅋ 맨시티 돈은 진짜 마르지 않는 샘인가. 펩 나간다고 중원 싹 갈아엎으려는건가본데 이러면 다른 팀들은 진짜 우승은 꿈도 못 꾸겠네 ㅠㅠ6시간 55분전
-
[자유게시판] 푸식이는 솔직히 첼시 때도 그렇고 국대에서도 너무 혼자 짊어지는 느낌이 강함. 다른 선수들이 좀 더 받쳐줘야 푸식이가 살아날 텐데 말이야. 담 경기엔 뭔가 달라졌음 좋겠다.6시간 11분전
-
[자유게시판] 와 2648억 실화냐? 맨시티 진짜 돈이 썩어나네 ㄷㄷㄷ 근데 엘리엇 앤더슨이 워낙 다재다능해서 펩 전술에도 잘 녹아들 것 같긴 함. 오히려 펩이 더 다양하게 활용할 수도 있을듯 ㅋㅋ7시간 41분전
댓글목록2
싱글골퍼님의 댓글
바이레도킬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