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코틀랜드 축구팀 미드필더 전술 변화 썰? ㄷㄷ 이거 ㄹㅇ임?
2026-06-13 22:42
11,970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스코틀랜드 축구팀 미드필더 전술 변화 썰? ㄷㄷ 이거 ㄹㅇ임?
형들 오늘 아침에 뉴스 보다가 스코틀랜드 축구팀 미드필더 전술 관련 기사 봤음? 아이티전 앞두고 뭔가 변화를 줄 수도 있다는 식으로 나오던데, 이거 혹시 그동안 보여줬던 플레이 스타일이랑 확 달라지는 건가 해서 궁금증 폭발함 ㅋㅋ 딴 건 모르겠고 미드필더진에 새로운 얼굴이 들어오거나 포메이션 자체를 확 바꾸는 건가 싶기도 하고. 혹시 이거 관련된 정보나 썰 푸는 형들 있음? 같이 토해보고 싶음!
솔직히 최근 스코틀랜드 경기 보면 미드필더에서 좀 아쉬웠던 부분들이 있긴 했잖아. 상대 압박에 쉽게 무너지는 모습도 보이고, 공격 전환 속도도 좀 느리고. 그래서 전술 변화가 필요하다는 목소리도 꾸준히 있었고. 만약 진짜로 파격적인 변화를 시도한다면, 어떤 선수가 그 중심이 될지도 궁금함. 기존 주전 선수들 말고 새로운 얼굴들이 기회를 받을 가능성도 있지 않을까? 특히 요즘 폼 좋은 선수들 몇몇 보이던데, 이번 기회에 제대로 눈도장 찍으면서 주전 자리 꿰찰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든다.
아니면 단순히 겉으로 보이는 변화 없이 내부적인 지시나 선수 역할 분담만 살짝 바꾸는 정도일 수도 있고. 근데 'curveball'이라는 표현 쓴 거 보면 뭔가 예상치 못한 움직임이 있을 것 같기도 하고. 진짜 큰 변화라면 팬들 입장에서는 환영할 일이지만, 또 너무 갑자기 바뀌면 조직력 문제가 생길 수도 있으니 걱정되기도 함. 그래도 스코틀랜드가 월드컵에서 좋은 모습 보주려면 이런 시도도 필요하다고 보는데, 형들은 어떻게 생각함?
여튼 다 같이 스코틀랜드 축구 전술 변화에 대해 썰 좀 풀어보자! 아이티전 경기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미리 예측해보는 것도 재밌을 것 같음 ㅋㅋ 혹시 스코틀랜드 현지 팬들 반응이나 다른 관련 뉴스 접한 형들 있으면 공유 좀 부탁한다!
솔직히 최근 스코틀랜드 경기 보면 미드필더에서 좀 아쉬웠던 부분들이 있긴 했잖아. 상대 압박에 쉽게 무너지는 모습도 보이고, 공격 전환 속도도 좀 느리고. 그래서 전술 변화가 필요하다는 목소리도 꾸준히 있었고. 만약 진짜로 파격적인 변화를 시도한다면, 어떤 선수가 그 중심이 될지도 궁금함. 기존 주전 선수들 말고 새로운 얼굴들이 기회를 받을 가능성도 있지 않을까? 특히 요즘 폼 좋은 선수들 몇몇 보이던데, 이번 기회에 제대로 눈도장 찍으면서 주전 자리 꿰찰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든다.
아니면 단순히 겉으로 보이는 변화 없이 내부적인 지시나 선수 역할 분담만 살짝 바꾸는 정도일 수도 있고. 근데 'curveball'이라는 표현 쓴 거 보면 뭔가 예상치 못한 움직임이 있을 것 같기도 하고. 진짜 큰 변화라면 팬들 입장에서는 환영할 일이지만, 또 너무 갑자기 바뀌면 조직력 문제가 생길 수도 있으니 걱정되기도 함. 그래도 스코틀랜드가 월드컵에서 좋은 모습 보주려면 이런 시도도 필요하다고 보는데, 형들은 어떻게 생각함?
여튼 다 같이 스코틀랜드 축구 전술 변화에 대해 썰 좀 풀어보자! 아이티전 경기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미리 예측해보는 것도 재밌을 것 같음 ㅋㅋ 혹시 스코틀랜드 현지 팬들 반응이나 다른 관련 뉴스 접한 형들 있으면 공유 좀 부탁한다!
-
[자유게시판] NHL 드래프트 1픽 또 토론토네 ㅋㅋㅋㅋㅋ 이거 운명임?1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오늘자 멀티히트에 슈퍼캐치 실화냐 ㄷㄷ5시간 12분전
-
[자유게시판] 벤투 감독님, 설마 아직도 그 전술 고집하심? ㄷㄷㄷ9시간 60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솔직히 기대감 ㅈㄴ 떨어지지 않냐? 맨시티 이적설도 솔직히... ㅉㅉ2026-06-26
-
[자유게시판] 양의지 득표율 실화냐? 김태군 최재훈은 뭐가 됨 ㅋㅋㅋㅋ2026-06-26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 실화냐 ㄷㄷ NBA 판도 개박살 예상함2026-06-26
-
[자유게시판] 안정환 형님 말대로 국대 경기 참혹한거 맞지 않냐 ㄷㄷ2026-06-26
-
[자유게시판] 이정후 오늘 또 멀티히트? ㄷㄷㄷ 미쳤네 진짜2026-06-25
-
[자유게시판] 난 오타니가 투수랑 타자 둘 다 하는 거 자체로 대단하다고 생각함. 최다 득표까지 하다니 ㅋㅋㅋ 괜히 천재라고 불리는 게 아니지. 진짜 야구의 신이다 신.2시간 7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잉글랜드 가나전 보셨구나 ㅋㅋㅋㅋ 저도 보면서 답답했음. 아무리 수비가 좋았다지만 잉글랜드 공격수들 이름값 생각하면 무승부는 좀 충격이었죠. 돈이 전부는 아니라는 걸 보여준 경기였음.4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아 맞음 나도 그 기사 보고 어이없어서 육성으로 웃었잖슴. "나도 당황스러워" 이거 진짜 레전드였음. 솔직히 선수들이랑 소통이 안되면 감독이 문제 아님? 요즘 감독들 왜케 다들 자기 말만 하는지 모르겠네 ㅠㅠ4시간 24분전
-
[자유게시판] 슈퍼캐치 지렸음 ㅋㅋㅋ 진짜 수비도 물올랐더라. 솔직히 타격은 원래 잘하는 애니까 시간 문제였고 수비까지 받쳐주면 메이저도 가겠는데? ㄷㄷ8시간 36분전
-
[자유게시판] 와 2648억 진짜 미쳤네 ㅋㅋㅋㅋㅋ 근데 엘리엇 앤더슨 그만큼의 퍼포먼스 보여줄 수 있을지 의문임. 프리미어리그는 또 다르잖아? 맨시티 중원이 아무리 탄탄해도 펩 없으면 또 모르는 거임.8시간 10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아일랜드가 운이 좀 따랐다고 봄. 인도 선수들 컨디션이 좀 안 좋았거나 방심한 부분도 분명 있었을 듯. 그래도 뭐 이긴 건 이긴 거니 인정해야지 ㅋㅋ.8시간 13분전
-
[자유게시판] 와 나도 아침에 기사보고 눈 비볐다 ㅋㅋㅋ 2648억이면 진짜 미친 금액인데 펩이 앤더슨 같은 유형 좋아하는 건 다 아는 사실이잖아. 맨시티 중원 이제 그냥 사기캐릭 되는거임?10시간 31분전
-
[자유게시판] 난 엘리엇 앤더슨이 그렇게 비쌀 줄은 몰랐는데 ㅋㅋㅋㅋ 맨시티 유망주 키우는거 보면 진짜 대단하긴 함. 예전에 필 포든도 처음엔 저렇게까지 잘할 줄 몰랐는데 ㅋㅋㅋ 하여간 맨시티 보드진 일 잘하는 건 인정이다.11시간 7분전
댓글목록2
유펜투스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