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국대 감독은 홍명보 선에서 정리되는 거 아니냐? ㄷㄷ
2026-06-15 01:10
14,512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요즘 국대 감독은 홍명보 선에서 정리되는 거 아니냐? ㄷㄷ
요즘 국대 경기력 얘기 나오면 꼭 홍명보 감독 얘기가 나오는데, 어제 기사 보니까 "홍명보 욕하던 분들 어디 갔나요" 이런 헤드라인도 있더라구요 ㅋㅋ 진짜 이 정도면 홍명보 감독 재평가 받는 거 아니냐 싶음. 물론 그때 당시엔 결과론적으로 욕 많이 먹었지만, 지금 돌이켜보면 그때만큼 확실한 색깔 있는 축구를 보여준 감독도 없었다는 생각이 들어요.
솔직히 지금 국대 감독들 보면 다들 너 '무색무취' 그 자체임. 누가 와도 딱히 임팩트가 없어요. 선수들 폼이 올라오면 좀 괜찮아지는 것 같다가도, 살짝만 흔들리면 바로 와르르 무너지는 패턴의 반복이죠. 홍명보 감독 시절에는 적어도 어떤 축구를 할지는 명확하게 보였잖아요. 비록 그게 결과적으로 좋은 성적으로 이어지지 못했지만, 최소한 방향성은 있었고 선수들도 그 안에서 움직였었죠. 지금은 그냥 개개인의 역량에 너무 의존하는 느낌? 전술이 없는 건 아닌데, 그걸 선수들이 제대로 소화 못 하는 건지, 아니면 감독이 선수들 역량을 끌어올리지 못하는 건지 모르겠어요.
특히 요즘처럼 대회 초반부터 오심 논란 터지고 심판 판정이 경기 흐름 좌지우지하는 거 보면, 더더욱 감독의 리더십이랑 전술적 유연성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거든요. 모로코처럼 역습 한 방으로 강팀 잡고 조 1위 노리는 팀들 보면, 진짜 한끗 차이로 승패 갈리는 게 눈에 보여요. 이런 상황에서 우리 국대는 과연 어떤 무기를 내세울 수 있을지 걱정되도 합니다. 예전 홍명보 감독 때는 그래도 확실한 '컨셉'이 있었는데, 지금은 뭘까 싶네요.
결국 지금 국대는 홍명보 감독 시절처럼 확실한 컨셉과 그걸 뒷받침할 전술, 그리고 선수들을 하나로 묶어낼 리더십이 절실하다고 봐요. 단순히 선수 개개인의 기량에만 의존하는 건 이제 한계가 명확하잖아요. 홍명보 감독이 다시 오라는 건 아니지만, 적어도 그 시절처럼 '우리만의 축구'를 보여줄 감독이 필요한 시점인 것 같습니다. 님들 생각은 어떰? ㄷㄷ
솔직히 지금 국대 감독들 보면 다들 너 '무색무취' 그 자체임. 누가 와도 딱히 임팩트가 없어요. 선수들 폼이 올라오면 좀 괜찮아지는 것 같다가도, 살짝만 흔들리면 바로 와르르 무너지는 패턴의 반복이죠. 홍명보 감독 시절에는 적어도 어떤 축구를 할지는 명확하게 보였잖아요. 비록 그게 결과적으로 좋은 성적으로 이어지지 못했지만, 최소한 방향성은 있었고 선수들도 그 안에서 움직였었죠. 지금은 그냥 개개인의 역량에 너무 의존하는 느낌? 전술이 없는 건 아닌데, 그걸 선수들이 제대로 소화 못 하는 건지, 아니면 감독이 선수들 역량을 끌어올리지 못하는 건지 모르겠어요.
특히 요즘처럼 대회 초반부터 오심 논란 터지고 심판 판정이 경기 흐름 좌지우지하는 거 보면, 더더욱 감독의 리더십이랑 전술적 유연성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거든요. 모로코처럼 역습 한 방으로 강팀 잡고 조 1위 노리는 팀들 보면, 진짜 한끗 차이로 승패 갈리는 게 눈에 보여요. 이런 상황에서 우리 국대는 과연 어떤 무기를 내세울 수 있을지 걱정되도 합니다. 예전 홍명보 감독 때는 그래도 확실한 '컨셉'이 있었는데, 지금은 뭘까 싶네요.
결국 지금 국대는 홍명보 감독 시절처럼 확실한 컨셉과 그걸 뒷받침할 전술, 그리고 선수들을 하나로 묶어낼 리더십이 절실하다고 봐요. 단순히 선수 개개인의 기량에만 의존하는 건 이제 한계가 명확하잖아요. 홍명보 감독이 다시 오라는 건 아니지만, 적어도 그 시절처럼 '우리만의 축구'를 보여줄 감독이 필요한 시점인 것 같습니다. 님들 생각은 어떰? ㄷㄷ
-
[자유게시판] 백악관 UFC 보면서 느낀 건데, 국뽕 코인 각 떴냐? ㄷㄷ4시간 38분전
-
[자유게시판] 펜스 트윈스 드래프트 ㄷㄷ... 형제 동반 입단 로망 나만 있었냐? ㅠㅠ4시간 23분전
-
[자유게시판] 엘리엇 앤더슨 맨시티 가는 거 실화냐 ㄷㄷ 이적료 미쳤네8시간 6분전
-
[자유게시판] 토푸리아 얘는 진짜 싸움 중독자임? ㄷㄷ9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메츠 진짜 총체적 난국인데, 이 정도면 감독만 억울한 거 아니냐? ㅋㅋㅋ12시간 5분전
-
[자유게시판] 쓱스타전 보면서 느끼는 건데, 우리 팀은 뎁스 어케 채움? ㅋㅋㅋ16시간 51분전
-
[자유게시판] 월드컵 3위 싸움 ㄹㅇ 지옥문 열린 거 아님? 한국 어쩌냐 ㅠㅠ21시간 15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토푸리아 복귀하는 거 실화냐? UFC 이번에 또 터지겠네 ㄷㄷ23시간 13분전
-
[자유게시판] 트럼프 저 형님 진짜 힙하긴 하다 ㅋㅋㅋㅋ 80세에 UFC라니 대단하네. 근데 청와대 경기는 좀 힘들지 않겠냐? 격투기라 너무 폭력적이라고 반대하는 사람 많을듯 ㅠㅠ 그냥 조용히 체육관에서 하는게 맞지.22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예상은 좀 했음. 매직이 이삭한테 투자한 시간이랑 돈이 얼만데... 이젠 진짜 팀 개편 제대로 들어가는 건가. 리빌딩 가속화되겠네.44분전
-
[자유게시판] 리브스 계약 오피셜 떴냐? ㄷㄷ 그럼 오늘부터 리브스 주가 더 오르겠네 ㅋㅋ 릅이랑 AD랑 셋이서 합 제대로 맞추면 진짜 서부 접수 가능할듯. 보스턴은 제발 정신 차려라 진짜.3시간 33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송성문 타구 진짜 예술이었지 ㅋㅋㅋ 타구 질이 너무 좋아서 감탄했다. 근데 솔직히 샌디에이고 4연승은 좀 오바 아니냐? 다저스가 좀 방심한 거 같기도 함. 다음 경기 봐야지.3시간 53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래도 샤카가 막 그렇게 구린 선수는 아니지 않나? 아스날 주장까지 했던 선수인데 경험도 있고 활동량도 나쁘지 않음. 첼시가 지금 중원 뎁스가 너무 얇아서 샤카라도 오면 없는 것보단 백배 나을듯 ㅋㅋㅋ 로테이션 자원으로는 괜찮을 거 같은데?3시간 58분전
-
[자유게시판] 와 ㄹㅇ 2863억이면 대박이네 ㅋㅋㅋ 솔직히 리브스 작년에 해준거 생각하면 이정도는 줘야지. 앤트맨이 리브스 포텐 알아보고 뽑은게 신의 한수였음. 다음 시즌에 또 한 건 할듯 ㄷㄷ5시간 38분전
-
[자유게시판] 와 난 어제 잠들어서 못 봤는데 이거 역전 3루타였냐? 진짜 미쳤네. ㅋㅋㅋ 어제도 장타 터트리고 타율도 올리더니 이제 OPS도 쭉쭉 올라가겠네. 하이라이트 보러 간다 ㄷㄷ6시간 47분전
-
[자유게시판] 일본 포털 조회수 1위는 진짜 웃프네 ㅋㅋㅋㅋㅋ 근데 솔직히 좀 궁금하긴 함. 진짜로 예선 탈락하면 축구협회부터 모든 게 다 뒤집어질까? 아니면 또 몇몇만 희생양 되고 끝날까 ㄷㄷ.7시간 55분전
댓글목록2
융단포치님의 댓글
망둥어샷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