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세영 폼 미쳤다는데 솔직히 거품 아님? ㄷㄷ
2026-06-08 20:15
10,589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안세영 폼 미쳤다는데 솔직히 거품 아님? ㄷㄷ
어제 뉴스 보다가 안세영 선수 얘기 또 나오길래 슬쩍 봤는데, 야마구치 선수가 '안세영은 왜 매일 강해질까' 이런 식으로 인터뷰했더라구요. 솔직히 국뽕 좀 차오르긴 하는데, 매번 이렇게 극찬할 정도인가 싶기도 하고. 진짜 월클은 맞는데 좀 과하다는 생각 안 드시나요? 제가 너무 삐뚤게 보는 건가요?
물론 안세영 선수가 최근 몇 년간 보여준 퍼포먼스는 미쳤다고밖에 할 수 없죠. 특히 작년 아시안게임 때 상 투혼 보여주면서 금메달 따는 거 보고 진짜 소름 돋았거든요. 그때는 전 국민이 박수 쳤을 거고, 저도 눈물 찔끔 흘렸습니다. 정신력 하나만큼은 진짜 인정할 수밖에 없어요. 월드 투어 파이널 우승도 하고, 세계 랭킹 1위도 찍고, 커리어 하이 찍는 건 분명한 사실입니다.
근데 생각해 보면, 야마구치 선수나 천위페이 선수도 솔직히 만만한 상대들은 아니잖아요? 물론 안세영 선수가 상대 전적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긴 하지만, 매번 그렇게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여주는 건 아니었거든요. 가끔은 상대방 컨디션 안 좋아서 이긴 경기도 있고, 풀세트 접전 끝에 겨우 이긴 경기도 꽤 많았고요. 솔직히 그런 경기 보고 '매일 강해진다'는 표현은 좀 과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 바닥이 워낙 치고 올라오는 신예들이 많아서 한두 시즌 반짝하고 사라지는 선수들도 허다하잖아요. 솔직히 안세영 선수도 지금이야 정점 찍고 있지만, 언제 또 부상 악령이 찾아올지, 혹은 다른 선수들이 치고 올라올지 아무도 모르는 거 아닌가요? 지금 너무 띄워주는 분위기가 나중에 오히려 부담으로 작용할 수도 있다는 생각도 들어요.
솔직히 배드민턴 자체가 다른 인기 종목들에 비하면 국내 팬덤이 그렇게 크지 않아서, 이 정도 성적만으로도 충분히 '월클' 소리 들을 수 있는 건 맞아요. 하지만 진짜 역대급 선수라고 하기에는 아직 더 보여줄 게 많다고 생각하거든요. 물론 이제 20대 초반이라 앞으로의 커리어가 더 기대되는 건 맞지만, 지금 당장 이런 식으로 너무 추켜세우는 건 좀 이르지 않나 싶네요.
제가 너무 까내리는 것처럼 들릴 수도 있는데, 솔직히 저는 진짜 팬으로서 더 냉정하게 보고 싶은 마음이 커요. 그래야 선수도 더 채찍질하고 발전할 수 있지 않을까 싶거든요. 괜히 국뽕에 취해서 '우리 선수 최고'만 외치다가 정작 중요한 순간에 실망하는 것보다는, 좀 더 객관적인 시선으로 바라보는 게 맞지 않나 생각합니다.
솔직히 야마구치 선수도 저렇게 말하는 게 겸손의 표현일 수도 있고, 다음 경기를 위한 일종의 심리전일 수도 있지 않을까요? 진짜 안세영 선수가 매일매일 그렇게 강해지고 있다면, 다른 선수들은 대체 뭐가 되는 건가요. 솔직히 지금 안세영 선수 거품 좀 끼어있다고 보는 게 합리적이지 않나 생각하는데, 저만 이런 생각하는 건가요?
솔직히 다들 어떻게 생각하세요? 안세영 선수 지금 이 정도면 진짜 역대급 월클이라고 봐도 무방한가요? 아니면 저처럼 좀 과대평가 받고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신가요? 의견 좀 나눠봅시다.
물론 안세영 선수가 최근 몇 년간 보여준 퍼포먼스는 미쳤다고밖에 할 수 없죠. 특히 작년 아시안게임 때 상 투혼 보여주면서 금메달 따는 거 보고 진짜 소름 돋았거든요. 그때는 전 국민이 박수 쳤을 거고, 저도 눈물 찔끔 흘렸습니다. 정신력 하나만큼은 진짜 인정할 수밖에 없어요. 월드 투어 파이널 우승도 하고, 세계 랭킹 1위도 찍고, 커리어 하이 찍는 건 분명한 사실입니다.
근데 생각해 보면, 야마구치 선수나 천위페이 선수도 솔직히 만만한 상대들은 아니잖아요? 물론 안세영 선수가 상대 전적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긴 하지만, 매번 그렇게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여주는 건 아니었거든요. 가끔은 상대방 컨디션 안 좋아서 이긴 경기도 있고, 풀세트 접전 끝에 겨우 이긴 경기도 꽤 많았고요. 솔직히 그런 경기 보고 '매일 강해진다'는 표현은 좀 과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 바닥이 워낙 치고 올라오는 신예들이 많아서 한두 시즌 반짝하고 사라지는 선수들도 허다하잖아요. 솔직히 안세영 선수도 지금이야 정점 찍고 있지만, 언제 또 부상 악령이 찾아올지, 혹은 다른 선수들이 치고 올라올지 아무도 모르는 거 아닌가요? 지금 너무 띄워주는 분위기가 나중에 오히려 부담으로 작용할 수도 있다는 생각도 들어요.
솔직히 배드민턴 자체가 다른 인기 종목들에 비하면 국내 팬덤이 그렇게 크지 않아서, 이 정도 성적만으로도 충분히 '월클' 소리 들을 수 있는 건 맞아요. 하지만 진짜 역대급 선수라고 하기에는 아직 더 보여줄 게 많다고 생각하거든요. 물론 이제 20대 초반이라 앞으로의 커리어가 더 기대되는 건 맞지만, 지금 당장 이런 식으로 너무 추켜세우는 건 좀 이르지 않나 싶네요.
제가 너무 까내리는 것처럼 들릴 수도 있는데, 솔직히 저는 진짜 팬으로서 더 냉정하게 보고 싶은 마음이 커요. 그래야 선수도 더 채찍질하고 발전할 수 있지 않을까 싶거든요. 괜히 국뽕에 취해서 '우리 선수 최고'만 외치다가 정작 중요한 순간에 실망하는 것보다는, 좀 더 객관적인 시선으로 바라보는 게 맞지 않나 생각합니다.
솔직히 야마구치 선수도 저렇게 말하는 게 겸손의 표현일 수도 있고, 다음 경기를 위한 일종의 심리전일 수도 있지 않을까요? 진짜 안세영 선수가 매일매일 그렇게 강해지고 있다면, 다른 선수들은 대체 뭐가 되는 건가요. 솔직히 지금 안세영 선수 거품 좀 끼어있다고 보는 게 합리적이지 않나 생각하는데, 저만 이런 생각하는 건가요?
솔직히 다들 어떻게 생각하세요? 안세영 선수 지금 이 정도면 진짜 역대급 월클이라고 봐도 무방한가요? 아니면 저처럼 좀 과대평가 받고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신가요? 의견 좀 나눠봅시다.
-
[자유게시판] 손흥민 조기교체 ㄷㄷ 홍명보 해명까지 나왔네 ㅋㅋ10시간 37분전
-
[자유게시판] 손흥민 조기 교체.. 토트넘 경기력 심상치 않은데 이거 심각한 거 아님? ㄷㄷ10시간 17분전
-
[자유게시판] 스토크스 잉글 국대 주장 임명? 이거 ㄹㅇ 찐임? ㄷㄷ13시간 51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LG 1회 4홈런 ㄷㄷ 이건 진짜 예상했냐 ㅋㅋㅋ 미쳤네14시간 16분전
-
[자유게시판] 닉스 우승 퍼레이드 ㄷㄷ 우리 팀은 언제쯤 저런 거 함? 진심 너무 부럽다 ㅠ18시간 56분전
-
[자유게시판] 와 오늘 축구 한일전 보는 줄 ㄷㄷ 일본 미쳤냐?20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우리 팀 요즘 왜 이리 빌빌 거림?? 다들 어케 생각함? ㅠㅠ22시간 59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솔직히 기대됨? ㅋㅋㅋ 월드컵 득점 페이스 미쳤던데 우린 가능?2026-06-21
-
[자유게시판] 솔직히 저 정도면 교과서 맞지 ㅋㅋㅋ 근데 너무 띄워주는 거 아니냐? 아직 시즌 초인데 좀 더 지켜봐야 함. 그래도 오늘 경기 진짜 지리긴 했다 ㄷㄷ 타율 3할 3푼 실화임?48분전
-
[자유게시판]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에 오렌지색 조명 ㅋㅋㅋㅋㅋ 상상하니까 개웃기네. 근데 진짜 그랬을 것 같음. 뉴욕 시민들 지금 몇날 며칠을 파티할지 궁금하다 ㅋㅋㅋ 우리나라도 스포츠 우승하면 난리 나는데 거긴 오죽하겠어.1시간 5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어제 엘지 타선은 무슨 메이저리그 보는 줄 알았다니까 ㅋㅋㅋ 친구들이랑 보면서 다들 입 벌리고 봄 ㅋㅋㅋ 근데 막상 다른 팀 팬 입장에서는 좀 부럽더라 ㅠㅠ 우리 팀도 저렇게 시원하게 한 번 터뜨려줬으면 좋겠네.2시간 60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ㅋ 야 다들 김칫국부터 마시지 마라 아직 오피셜도 안 떴는데 벌써부터 챔스 팀 따지고 있네. 일단 이적 확정이나 되고 그때 가서 행복회로 돌리자. 그래도 소식 자체는 설렌다 ㄹㅇ5시간 54분전
-
[자유게시판] 헐 닉스 우승이라고? 나 어제 농구 보다가 잠들었는데 실화임? ㄷㄷㄷ 53년 만에 우승이면 뉴욕 밤새 축제 분위기였겠네 ㅋㅋㅋ 와 진짜 부럽다.6시간 51분전
-
[자유게시판] 마카체프가 바로 좋다고 한 거 보면 진짜 하고 싶었던 거 같은데 토푸리아가 너무 눈 높았던 건 맞는 듯. 근데 토푸리아 입장에서도 자기 가치 높이려고 했을 수도 있고 뭐 복잡하네. 그래도 결국 못 보는 건 너무 슬프다 ㅠㅠ6시간 13분전
-
[자유게시판] 냉정하게 보면 쉽지 않은 건 맞지 ㅋㅋㅋ 근데 섬머리그 가는 것 자체가 아무나 가는 게 아니잖아. 가서 뭔가 보여줘야 하는 건 맞는데 그래도 기회는 기회라고 본다. 벤치만 달궈도 옆에서 NBA 선수들이랑 같이 연습하는 것만으로도 배울 게 존나 많을 걸?6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그래도 세레나 윌리엄스 이름값 무시 못하지. 와카로 나와도 본선 진출하면 상대들 개쫄릴걸? 예전에 전성기 때 포스 한 번만 보여줘도 경기장 분위기 확 바뀔 듯.7시간 54분전
댓글목록5
올킬핫님의 댓글
물떡콩떡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
바이레도킬님의 댓글
티몽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