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스 ㄷㄷ… KBO 수준차 논란 뜨겁던데 ㄹㅇ 어제 경기 보셨음?
2026-06-10 03:58
13,312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와이스 ㄷㄷ… KBO 수준차 논란 뜨겁던데 ㄹㅇ 어제 경기 보셨음?
형님들 오늘 다들 잘 지내셨는지 궁금하네요. 요즘 스포츠 커뮤니티에서 와이스 이야기로 시끌벅적하잖아요. NPB 갔던 램버트는 MLB에서 잘 던진다는데, KBO 와이스는 왜 이모양이냐, KBO 수준이 너무 떨어지는 거 아니냐 이런 얘기들 많던데 어제 경기 보니까 진짜 뭔가 아쉽긴 하더라구요. 물론 선수가 자기 실력 발휘 못하는 건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팬 입장에서는 답답한 건 어쩔 수 없는 듯요.
어제 경기 보면서 와이스가 던지는 거 보는데 진짜 한숨이 나오더라구요. 구위가 예전 같지 않다는 건 둘째치고, 제구까지 흔들리니까 타자들이 그냥 기다렸다가 때려버리던데 이건 뭐 답이 없겠더라구요. 솔직히 이 정도면 멘탈도 많이 흔들릴 것 같고, 코치진에서도 뭔가 특단의 조치를 취해야 하는 거 아닌가 싶어요. 괜히 KBO랑 NPB 수준 차이 이야기 나오는 게 아닌 거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램버트는 진짜 부럽던데 ㅠ. 우리 리그도 용병들 뽑을 때 좀 더 신중하게 뽑아야 하는 거 아니냐는 생각도 들고, 아니면 KBO에서 뛰는 외국인 선수들이 적응하기 어려운 환경인 건가 싶기도 하고 복잡하네요.
근데 또 한편으론, 부산고 오타니 얘기도 나오던데, 35억 포기하고 KBO 온다잖아요. 거기다 아시안게임 병역 혜택까지 노린다고 하니 미래는 또 다르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이런 선수들이 우리 리그에 와서 성장하고 좋은 활약을 보여준다면, KBO 수준도 더 올라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희망도 좀 생기네요. 결국은 선수 개개인의 기량도 중요하지만, 리그 전체의 시스템과 환경도 중요한 거 같아요.
어쨌든 와이스는 좀 더 분발해야 할 것 같고, KBO 리그도 이런 논란을 발판 삼아서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형님들은 어제 경기 보시고 어떤 생각 하셨는지 궁금하네요. 다들 좋은 밤 되시길 바랍니다.
어제 경기 보면서 와이스가 던지는 거 보는데 진짜 한숨이 나오더라구요. 구위가 예전 같지 않다는 건 둘째치고, 제구까지 흔들리니까 타자들이 그냥 기다렸다가 때려버리던데 이건 뭐 답이 없겠더라구요. 솔직히 이 정도면 멘탈도 많이 흔들릴 것 같고, 코치진에서도 뭔가 특단의 조치를 취해야 하는 거 아닌가 싶어요. 괜히 KBO랑 NPB 수준 차이 이야기 나오는 게 아닌 거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램버트는 진짜 부럽던데 ㅠ. 우리 리그도 용병들 뽑을 때 좀 더 신중하게 뽑아야 하는 거 아니냐는 생각도 들고, 아니면 KBO에서 뛰는 외국인 선수들이 적응하기 어려운 환경인 건가 싶기도 하고 복잡하네요.
근데 또 한편으론, 부산고 오타니 얘기도 나오던데, 35억 포기하고 KBO 온다잖아요. 거기다 아시안게임 병역 혜택까지 노린다고 하니 미래는 또 다르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이런 선수들이 우리 리그에 와서 성장하고 좋은 활약을 보여준다면, KBO 수준도 더 올라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희망도 좀 생기네요. 결국은 선수 개개인의 기량도 중요하지만, 리그 전체의 시스템과 환경도 중요한 거 같아요.
어쨌든 와이스는 좀 더 분발해야 할 것 같고, KBO 리그도 이런 논란을 발판 삼아서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형님들은 어제 경기 보시고 어떤 생각 하셨는지 궁금하네요. 다들 좋은 밤 되시길 바랍니다.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 실화냐 ㄷㄷ 이 조합 어케 보심?3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메시 월드컵 6경기 연속골 미쳤네 ㄷㄷ 역대급 기록 아니냐?9시간 40분전
-
[자유게시판] 마두에케 요즘 폼 미쳤던데 ㄷㄷ 첼시팬들 개이득 아님?19시간 10분전
-
[자유게시판] UFC 백악관 대회 썰 ㅈㄴ 웃기네 ㅋㅋ 조 로건 극찬 ㄷㄷ20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썬더 위긴스 트레이드 실화냐? 옥버지 팬들 이제 뭐 보냐 ㅋㅋㅋ23시간 36분전
-
[자유게시판] LG 1회 4홈런 ㄷㄷ 염갈량 야구 ㄹㅇ 미쳤냐?2026-06-22
-
[자유게시판] 이정후 폼 미쳤다 ㄷㄷ 오늘 2루타 2개 실화임?2026-06-22
-
[자유게시판] 와 어제 LG 경기력 미쳤냐 ㅋㅋㅋ 진짜 야구는 모르겠다 ㄷㄷ2026-06-22
-
[자유게시판] 크으 지린다 ㄹㅇ 이한범 선수 마인드셋 보소 ㅋㅋㅋㅋ 김민재도 저런 깡다구로 월클 됐잖아. 괜히 수비수가 아니지 ㅋㅋㅋ 국대에서 김민재랑 투톱으로 든든하게 막아주는 거 상상만 해도 설렌다 ㄷㄷ 빨리 보고 싶네.1시간 6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아 진짜 공감 ㅋㅋㅋ 지난 주말 경기 보는데 나만 혈압 올라 죽는 줄 알았네 ㅋㅋㅋ 아니 수비는 그렇다 쳐도 공격은 또 왜 그래요 요즘? 슛 때리는 족족 다 빗나가고 골대 맞고 튕겨 나오는 거 보면서 진짜 속 터져 죽는 줄 알았음 ㅠㅠ 진짜 감독이 뭔가 특단의 조치를 취해야 할 때임 ㄷㄷ2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오타니는 진짜 신 맞지 ㅋㅋ 솔직히 베이브 루스랑 비교하는 것도 이젠 미안할 정도임. 루스도 대단했지만 오타니처럼 꾸준히 동시에 두 분야에서 역대급 퍼포먼스 내는 건 차원이 다른 이야기인듯 ㄷㄷ2시간 27분전
-
[자유게시판] 와 ㅋㅋㅋㅋ 진짜 라인업 미쳤음 ㅋㅋㅋㅋ 황희찬 요즘 폼 좋아서 무조건 선발 박아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감독이 내 마음 읽었나 ㅋㅋㅋㅋ 수비진도 좀 안정화 된 것 같아서 오늘은 진짜 이길듯 ㄷㄷ4시간 15분전
-
[자유게시판] 나만 그렇게 느낀 게 아니었네 ㅋㅋㅋ 나도 오늘 스포츠면 들어갔다가 e스포츠 기사에 잠시 당황했음. 아니 축구도 중요하지만 게임도 스포츠다 이 말이야! 라떼는 말이야 게임하면 오락실에서 등짝 스매싱이었는데... 격세지감 오진다.6시간 41분전
-
[자유게시판] 우에다 어제 경기 봤음? 전반에 존나 헤매다가 후반에 미친듯이 날아다니는 거 보고 소름 돋았다. 얘 멘탈만 좀 잡으면 진짜 대성할 거 같은데. EPL 중하위권이나 승격팀 정도면 가능성 있다고 본다 ㅋㅋㅋㅋ 공격수 영입 필요한 팀들 많잖아 지금.6시간 48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돌겠네 진짜 맞는 말임. 나도 어제는 좀 희망회로 돌렸는데 오늘은 경기 보다가 육성으로 한숨 나옴. 김태형 감독님도 벤치에서 속으로 쌍욕 박고 계실 듯 ㅠㅠ7시간 43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아 솔직히 나도 이 생각 좀 하긴 함. 투타 겸업이라는 거 자체가 미친 건 맞는데, 타율 보면 맨날 3할 넘는 것도 아니고 홈런도 작년에 비하면 좀 아쉽긴 하잖아? 국뽕 좀 빼고 보면 타자 오타니는 그냥 리그 평균 이상 정도는 되는데, 그 이상은 솔직히 좀 과장된 느낌이 없잖아 있음 ㅋㅋ10시간 32분전
댓글목록3
야핏님의 댓글
포인트킬러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