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중 ㄹㅇ 미쳤냐? 국대 사명감 걍 감동 실화ㄷㄷ
2026-06-10 16:25
11,519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이현중 ㄹㅇ 미쳤냐? 국대 사명감 걍 감동 실화ㄷㄷ
형들 오늘 이현중 선수 얘기 좀 해보려고 함. 요즘 NBA 파이널도 뜨겁고 트럼프 형님 야유받는 것도 재밌는데, 개인적으로 이현중 선수가 보여준 선택이 진짜 대박이라고 생각함. 솔직히 국대 마크 달고 뛰는 게 쉬운 결정은 아니잖아? 특히 본인 커리어에 엄청 중요한 시기에 말이야.
솔직히 어제 뉴스 보고 깜짝 놀랐음. NBA 도전 앞두고 개인 훈련에 집중해야 할 시기에 태극마크를 선택했다는 소식을 접했든. 이게 진짜 역대급 사명감이라고 보는데, 보통 같으면 미국에서 스카우터들한테 눈도장 찍고 몸 만들기에만 전념했을 상황이잖아. 근데 그걸 마다하고 대표팀에 합류했다는 게 말이 됨? 그냥 입만 벌어지는 결정이었음.
이현중 선수가 국내에서 뛰는 것도 아니고 미국 대학리그에서 엄청난 활약을 보여줬잖아. 데이비슨 대학 시절부터 엄청 기대했었는데, G리그에서도 꾸준히 자기 역할 해주고 있고. 사실 본인 입장에서는 NBA 드래프트나 서머리그 같은 데서 더 좋은 기회를 잡기 위해 개인 기량 향상에 올인하고 싶을 만도 함. 근데 그런 개인적인 욕심보다 국가대표라는 타이틀을 더 중요하게 생각했다는 게 진짜 놀랍고 대단하다고 생각함.
생각해보면 우리나라는 예전부터 국대 정신이 엄청 강하긴 했지. 축구든 농구든 올림픽이나 월드컵 같은 큰 대회에서는 항상 투혼 보여주는 선수들이 있었고. 근데 요즘 같은 개인주의 시대에 이런 결정을 한다는 게 쉽지 않음. 특히 농구는 NBA라는 최종 목표가 너무나 명확하니까 더더욱 그렇지. 다들 자기 밥그릇 챙기기 바쁜데, 이현중 선수는 그런 거 다 내려놓고 팀을 위해 헌신하는 모습이잖아.
어떤 선수들은 부상 염려 때문에 국대 차출 거부하는 경우도 있고, 자기 커리어에 지장이 갈까 봐 몸 사리는 경우도 많잖아. 그런 와중에 이현중 선수는 그런 위험을 감수하고서라도 국대에 합류한 거임. 이게 진짜 팬들 입장에서는 응원할 수밖에 없는 부분이라고 봄. 이런 선수가 잘 돼야 우리 농구도 더 발전하고, 젊은 선수들도 이현중 선수 보면서 꿈을 키울 수 있지 않을까 싶음.
솔직히 이번 국대 경기가 엄청 중요한 경기일 수도 있지만, 이현중 선수 개인 커리어에는 살짝 부담될 수도 있는 선택이었다고 보거든. 그럼에도 불구하고 태극마크를 선택한 건 정말이지 찬사 받아 마땅한 일이라고 생각함. 이런 선수가 결국 나중에 크게 성공하고 NBA에서도 족적을 남겨야 함. 그래야 우리나라 스포츠계에 좋은 선례로 남을 거 아니냐.
진짜 이현중 선수 보면 뭔가 모르게 뭉클함. 개인의 영달보다는 국가를 먼저 생각하는 마음이 느껴진다고 해야 하나. 이런 선수를 보면 진짜 응원할 맛이 난다. 형들은 이현중 선수의 이번 결정에 대해 어떻게 생각함? 진짜 국대 사명감 역대급이라고 보지 않음? 앞으로 이현중 선수 꽃길만 걷길 응원한다.
솔직히 어제 뉴스 보고 깜짝 놀랐음. NBA 도전 앞두고 개인 훈련에 집중해야 할 시기에 태극마크를 선택했다는 소식을 접했든. 이게 진짜 역대급 사명감이라고 보는데, 보통 같으면 미국에서 스카우터들한테 눈도장 찍고 몸 만들기에만 전념했을 상황이잖아. 근데 그걸 마다하고 대표팀에 합류했다는 게 말이 됨? 그냥 입만 벌어지는 결정이었음.
이현중 선수가 국내에서 뛰는 것도 아니고 미국 대학리그에서 엄청난 활약을 보여줬잖아. 데이비슨 대학 시절부터 엄청 기대했었는데, G리그에서도 꾸준히 자기 역할 해주고 있고. 사실 본인 입장에서는 NBA 드래프트나 서머리그 같은 데서 더 좋은 기회를 잡기 위해 개인 기량 향상에 올인하고 싶을 만도 함. 근데 그런 개인적인 욕심보다 국가대표라는 타이틀을 더 중요하게 생각했다는 게 진짜 놀랍고 대단하다고 생각함.
생각해보면 우리나라는 예전부터 국대 정신이 엄청 강하긴 했지. 축구든 농구든 올림픽이나 월드컵 같은 큰 대회에서는 항상 투혼 보여주는 선수들이 있었고. 근데 요즘 같은 개인주의 시대에 이런 결정을 한다는 게 쉽지 않음. 특히 농구는 NBA라는 최종 목표가 너무나 명확하니까 더더욱 그렇지. 다들 자기 밥그릇 챙기기 바쁜데, 이현중 선수는 그런 거 다 내려놓고 팀을 위해 헌신하는 모습이잖아.
어떤 선수들은 부상 염려 때문에 국대 차출 거부하는 경우도 있고, 자기 커리어에 지장이 갈까 봐 몸 사리는 경우도 많잖아. 그런 와중에 이현중 선수는 그런 위험을 감수하고서라도 국대에 합류한 거임. 이게 진짜 팬들 입장에서는 응원할 수밖에 없는 부분이라고 봄. 이런 선수가 잘 돼야 우리 농구도 더 발전하고, 젊은 선수들도 이현중 선수 보면서 꿈을 키울 수 있지 않을까 싶음.
솔직히 이번 국대 경기가 엄청 중요한 경기일 수도 있지만, 이현중 선수 개인 커리어에는 살짝 부담될 수도 있는 선택이었다고 보거든. 그럼에도 불구하고 태극마크를 선택한 건 정말이지 찬사 받아 마땅한 일이라고 생각함. 이런 선수가 결국 나중에 크게 성공하고 NBA에서도 족적을 남겨야 함. 그래야 우리나라 스포츠계에 좋은 선례로 남을 거 아니냐.
진짜 이현중 선수 보면 뭔가 모르게 뭉클함. 개인의 영달보다는 국가를 먼저 생각하는 마음이 느껴진다고 해야 하나. 이런 선수를 보면 진짜 응원할 맛이 난다. 형들은 이현중 선수의 이번 결정에 대해 어떻게 생각함? 진짜 국대 사명감 역대급이라고 보지 않음? 앞으로 이현중 선수 꽃길만 걷길 응원한다.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 실화냐 ㄷㄷ 이 조합 어케 보심?16시간 25분전
-
[자유게시판] 메시 월드컵 6경기 연속골 미쳤네 ㄷㄷ 역대급 기록 아니냐?22시간 56분전
-
[자유게시판] 마두에케 요즘 폼 미쳤던데 ㄷㄷ 첼시팬들 개이득 아님?2026-06-22
-
[자유게시판] UFC 백악관 대회 썰 ㅈㄴ 웃기네 ㅋㅋ 조 로건 극찬 ㄷㄷ2026-06-22
-
[자유게시판] 썬더 위긴스 트레이드 실화냐? 옥버지 팬들 이제 뭐 보냐 ㅋㅋㅋ2026-06-22
-
[자유게시판] LG 1회 4홈런 ㄷㄷ 염갈량 야구 ㄹㅇ 미쳤냐?2026-06-22
-
[자유게시판] 이정후 폼 미쳤다 ㄷㄷ 오늘 2루타 2개 실화임?2026-06-22
-
[자유게시판] 와 어제 LG 경기력 미쳤냐 ㅋㅋㅋ 진짜 야구는 모르겠다 ㄷㄷ2026-06-22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즐라탄 저 형님은 진짜 드립이 생활임 ㅋㅋㅋ 어디 가서 뭘 해도 웃기네. 근데 진짜로 월드컵 골 수는 메시랑 비교하는 건 좀 그렇긴 함. 포지션이 다르자너.28분전
-
[자유게시판] 에이 설레발은 좀 자제하자 아직 오피셜도 아닌데 ㅋㅋㅋ 소속팀에서 인정했다는 기사는 그냥 언플일 수도 있음. 일단 월드컵에서 보여주는 게 중요하지. 너무 기대하다 실망하지 말고 냉정하게 보자고.2시간 51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두산팬들 좋다고 설레발 치는거 너무 웃기긴 함 ㅋㅋㅋ 솔직히 포텐 터져도 아직 고졸인데 23억 거절한거 나중에 후회할수도 있다고 본다 나는. 국내 잔류면 두산이 아니라 다른 팀도 비벼볼만 한거 아니냐?3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오늘 경기 지렸지 ㅋㅋㅋ 초반에 진짜 불안했는데 역시 류현진은 류현진이야. 믈브 복귀하고 이렇게 던지는 거 보니까 눈물나더라 ㅠㅠ 올스타 가야지 암!3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난 오히려 그래서 더 재밌던데? ㅋㅋㅋ 이미 올라간 팀이 져주거나 힘 빼는 것도 전략이 될 수 있고, 그게 또 다른 팀한테 기회가 되는 거 아니겠음? 변수가 많아서 더 예측 불가하고 짜릿하던데 난.4시간 37분전
-
[자유게시판] 류현진 올스타는 이제 좀 힘들지 않나? 나이도 있고 아무리 잘 던져도 전성기 때처럼 압도적인 모습은 아니잖아. 물론 꾸준함은 인정하는데 올스타는 좀 더 임팩트 있는 선수들이 가야지. 현실적으로 봐야 함.5시간 21분전
-
[자유게시판] 크 이한범 어릴 때부터 봤는데 진짜 이렇게까지 성장할 줄은 몰랐다 ㅠㅠ 대동초 시절부터 남달랐는데 혹시라도 진짜 EPL 가면 눈물날 듯 ㅋㅋㅋ 제발 잘 됐으면 좋겠다!7시간 28분전
-
[자유게시판] 김민재 짝꿍 드립 개웃기네 ㅋㅋㅋㅋ 그래도 진짜 EPL 가면 보는 재미는 있겠다. 근데 김민재가 넘사벽이라 이한범이 그 정도까지는 아직 아니라고 생각함. 가서 주전 경쟁 빡세게 해야지 성공할 수 있을 듯.8시간 55분전
댓글목록2
올킬핫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