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적시장 불지르기 vs 현 상태 유지, 우리 팀 감독한테 뭐 원함? ㄷㄷ
2026-06-11 03:29
13,364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이적시장 불지르기 vs 현 상태 유지, 우리 팀 감독한테 뭐 원함? ㄷㄷ
형들 오랜만에 글 쓴다. 요즘 이적시장 루머들 보면서 우리 팀 생각 많이 나지 않아? 매년 이 시기 되면 심장이 벌렁벌렁하는 건 국룰인 듯. 특히 이번 주에 이프스위치 감독 맥케나가 승격시키고 바로 떠난다는 기사 보니까 우리 팀 감독의 거취나 팀 운영 방식에 대해 더 깊이 생각하게 되더라. 다들 지금 우리 팀 상황에서 감독한테 뭘 가장 바라는지 진지하게 토론 한 번 해보면 좋겠다.
솔직히 나는 좀 과감한 변화가 필요하다고 보는 쪽이야. 맥케나 감독만 봐도 강등권 팀이었던 이프스위치를 챔피언십 우승시키고 프리미어리그까지 올렸잖아? 이런 성공적인 스토리를 보면, 감독의 비전과 과감한 선수단 개편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음. 물론 우리 팀은 이프스위치처럼 막 극적인 상황은 아니지만, 한 단계 더 도약하려면 지금의 안주하는 분위기보다는 뭔가 확실한 변화를 줘야 한다고 생각해. 계속 똑같은 전술, 똑같은 선수들 돌려쓰다가 한계에 부딪히는 거 한두 번 본 것도 아니고 말이야.
근데 또 한편으론 안정적으로 가는 것도 이해는 돼. 갑자기 팀을 갈아엎는다고 다 성공하는 것도 아니잖아? 맨유나 첼시 같은 빅클럽도 돈 엄청 쓰고 선수 갈아치웠는데 오히려 더 나락 가는 경우도 많았고. 감독 입장에서는 기존 선수들로 안정적인 팀워크를 다지는 게 더 효율적이라고 판단할 수도 있고. 특히 우리 팀은 핵심 선수들 이탈 얘기 계속 나오는 상황이라, 괜히 무리 영입으로 팀 분위기 망치는 것보단 지금 있는 자원들 잘 활용해서 최대한의 시너지를 내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형들도 있을 거야.
예전에 우리 팀 어떤 감독이 그랬잖아, "급하게 굴면 체한다"고. 이 말도 일리가 있는 게, 이적시장에서 급하게 영입한 선수들이 생각보다 팀에 녹아들지 못하고 먹튀 되는 경우가 워낙 많으니까. 괜히 무리하게 돈 써서 데려왔다가 에버튼처럼 PSR 위반으로 골치 아파지는 상황은 피해야지. 에버튼이 번리에 3500만 파운드나 줘야 한다니 ㄷㄷ 이게 다 무리한 지출의 나비효과 아니겠냐고. 당장 성적 내겠다고 지른 게 몇 년 뒤에 부메랑으로 돌아오는 거 보면 진짜 무서움.
개인적으로는 우리 팀이 이번 이적시장에서 'In emergency, break glass' 마인드를 좀 가졌으면 좋겠어. 위기 상황에선 과감하게 기존 틀을 깨고 변화를 줘야 한다는 뜻인데, 지금이 딱 그 시기 같거든. 핵심 선수들 이탈 가능성도 있고, 팀이 한 단계 더 올라가려면 뭔가 확실한 임팩트가 필하다고 봄. 물론 이프스위치처럼 드라마틱한 승격을 기대하는 건 아니지만, 최소한 팬들이 납득할 만한 변화의 움직임은 보여줘야 하지 않을까?
예를 들어, 윌리엄스 선수도 퀸즈 클럽 캠페인에 부상으로 참여가 불투명하다고 하는데, 우리 팀도 주축 선수들 부상이나 노쇠화로 골머리 앓는 경우가 많잖아. 이런 상황에서 '기존 자원 활용'만 외치다가 또 전력 누수 심해지면 어떡하냐고. 그냥 덮어놓고 지르는 게 아니라, 팀의 장기적인 비전을 가지고 필요한 포지션에 과감하게 투자하는 게 맞다고 본다.
형들은 어떻게 생각해? 현 감독이 안정적으로 지금 스쿼드 유지하면서 전술만 다듬는 게 최선이라고 봐? 아니면 맥케나처럼 과감하게 팀을 뜯어고쳐서 새로운 도전을 해야 한다고 봐? 난 진짜 고민 많이 되네.
솔직히 나는 좀 과감한 변화가 필요하다고 보는 쪽이야. 맥케나 감독만 봐도 강등권 팀이었던 이프스위치를 챔피언십 우승시키고 프리미어리그까지 올렸잖아? 이런 성공적인 스토리를 보면, 감독의 비전과 과감한 선수단 개편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음. 물론 우리 팀은 이프스위치처럼 막 극적인 상황은 아니지만, 한 단계 더 도약하려면 지금의 안주하는 분위기보다는 뭔가 확실한 변화를 줘야 한다고 생각해. 계속 똑같은 전술, 똑같은 선수들 돌려쓰다가 한계에 부딪히는 거 한두 번 본 것도 아니고 말이야.
근데 또 한편으론 안정적으로 가는 것도 이해는 돼. 갑자기 팀을 갈아엎는다고 다 성공하는 것도 아니잖아? 맨유나 첼시 같은 빅클럽도 돈 엄청 쓰고 선수 갈아치웠는데 오히려 더 나락 가는 경우도 많았고. 감독 입장에서는 기존 선수들로 안정적인 팀워크를 다지는 게 더 효율적이라고 판단할 수도 있고. 특히 우리 팀은 핵심 선수들 이탈 얘기 계속 나오는 상황이라, 괜히 무리 영입으로 팀 분위기 망치는 것보단 지금 있는 자원들 잘 활용해서 최대한의 시너지를 내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형들도 있을 거야.
예전에 우리 팀 어떤 감독이 그랬잖아, "급하게 굴면 체한다"고. 이 말도 일리가 있는 게, 이적시장에서 급하게 영입한 선수들이 생각보다 팀에 녹아들지 못하고 먹튀 되는 경우가 워낙 많으니까. 괜히 무리하게 돈 써서 데려왔다가 에버튼처럼 PSR 위반으로 골치 아파지는 상황은 피해야지. 에버튼이 번리에 3500만 파운드나 줘야 한다니 ㄷㄷ 이게 다 무리한 지출의 나비효과 아니겠냐고. 당장 성적 내겠다고 지른 게 몇 년 뒤에 부메랑으로 돌아오는 거 보면 진짜 무서움.
개인적으로는 우리 팀이 이번 이적시장에서 'In emergency, break glass' 마인드를 좀 가졌으면 좋겠어. 위기 상황에선 과감하게 기존 틀을 깨고 변화를 줘야 한다는 뜻인데, 지금이 딱 그 시기 같거든. 핵심 선수들 이탈 가능성도 있고, 팀이 한 단계 더 올라가려면 뭔가 확실한 임팩트가 필하다고 봄. 물론 이프스위치처럼 드라마틱한 승격을 기대하는 건 아니지만, 최소한 팬들이 납득할 만한 변화의 움직임은 보여줘야 하지 않을까?
예를 들어, 윌리엄스 선수도 퀸즈 클럽 캠페인에 부상으로 참여가 불투명하다고 하는데, 우리 팀도 주축 선수들 부상이나 노쇠화로 골머리 앓는 경우가 많잖아. 이런 상황에서 '기존 자원 활용'만 외치다가 또 전력 누수 심해지면 어떡하냐고. 그냥 덮어놓고 지르는 게 아니라, 팀의 장기적인 비전을 가지고 필요한 포지션에 과감하게 투자하는 게 맞다고 본다.
형들은 어떻게 생각해? 현 감독이 안정적으로 지금 스쿼드 유지하면서 전술만 다듬는 게 최선이라고 봐? 아니면 맥케나처럼 과감하게 팀을 뜯어고쳐서 새로운 도전을 해야 한다고 봐? 난 진짜 고민 많이 되네.
-
[자유게시판] ㄷㄷ LG 요즘 야구 미쳤네 1회 4홈런 실화임?3시간 56분전
-
[자유게시판] 막대사탕 문 선수, 프로 의식 없는 거 맞지? ㅋㅋ 님들 생각은?7시간 14분전
-
[자유게시판] ㄷㄷㄷ 아데토쿤보 마이애미행 ㄹㅇ 실화임?11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ㄹㅇ 기대되는데 다들 누구 이길거 같음? ㅋㅋㅋ12시간 55분전
-
[자유게시판] 호날두 이번에도 국대 은퇴 안 할 듯? ㅋㅋㅋ15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헐 미쳤다 류현진 올스타 가나? ㄷㄷㄷ15시간 54분전
-
[자유게시판] 호날두는 진짜 왜 저러는 거임? 폼 미쳤는데 갈 데가 없냐 ㄷㄷ23시간 11분전
-
[자유게시판] UFC 랭킹 시스템 개편 ㄷㄷ 이거 진짜 실화임? ㅋㅋ2026-06-23
-
[자유게시판] 아 진짜 나만 그런 줄 알았잖아 ㅋㅋㅋ 요즘 경기 보면 혈압만 오름 ㅠㅠ 시즌 초반에 설레발 너무 쳤나 싶기도 하고... 타선도 타선인데 불펜이 불안한 것도 한몫하는 듯.3시간 45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난 솔직히 얘가 일부러 이러는 거 같기도 함. 래야 더 이슈되고 관심 받으니까. 페레이라 특유의 '난 강하지만 동시에 인간적인 면모도 있다' 이런 컨셉 잡는 거 아니겠냐? 솔직히 허세 부리던 거 생각하면 좀 웃기긴 함 ㅋㅋㅋ6시간 53분전
-
[자유게시판] 근데 반대로 생각해보면 언더독도 초반에 기세 못 잡으면 그대로 무너질 수도 있음. 전력 차이가 너무 나면 멘탈이고 뭐고 실력으로 찍어 누르는 경우도 많아서 좀 회의적임. 난 그래도 강팀에 한 표 던진다.7시간 38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게 침공이 아니라 그냥 축구 경기 보러 왔다가 시간 남아서 야구장 간 거 아님? 기사 제목이 좀 어그로 같던데 ㅋㅋㅋ 코파 아메리카 때문에 미국 온 김에 야구도 본 거지 뭐 ㅋㅋㅋ 마이애미 입장에서는 공짜 홍보 개이득이지 ㅋㅋㅋ8시간 55분전
-
[자유게시판] 너무 예민한 거 아님 형? 우리 팀 원래 시즌 초반에 좀 헤매는 경향 있었잖아. 그리고 상대 팀들 전력도 만만치 않았고. 조금만 더 지켜보면 분명히 치고 올올 거라고 봄.8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예전에 해태가 한 이닝에 홈런 3개인가 친 적은 있었던 거 같은데 4개는 진짜 레전드다. 투수 멘탈 나가는 소리 여기까지 들리더라 ㅋㅋㅋㅋ 그 투수 불쌍해 죽는 줄 ㅠㅠ9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잉글랜드 솔직히 국대만 모아놓으면 삐걱거리는거 하루이틀 아니자너 ㅋㅋㅋ 맨날 멤버는 역대급이라는데 막상 월드컵이나 유로 가면 걍 지들끼리도 합 안 맞고 삐끗하는거 보면 짠함. 가나랑 비긴거는 좀 충격이긴 하다 ㄷㄷ11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염갈량 표정 관리 안 되는 거 상상하니까 웃기네. 근데 진짜 LG 타선은 몇 년 전부터 심상치 않았음. 잠실이라 홈런 잘 안 나온다고 하는데 이걸 깨버리네. 이 정도면 다른 팀들 진짜 긴장해야 할 듯. 올해는 진짜 LG가 사고 칠 것 같은 느낌이 쎄하게 옴.11시간 31분전
댓글목록4
물떡콩떡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
도라방스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