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세영 폼 미쳤다는데 솔직히 거품 아님? ㄷㄷ
2026-06-08 20:15
10,593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안세영 폼 미쳤다는데 솔직히 거품 아님? ㄷㄷ
어제 뉴스 보다가 안세영 선수 얘기 또 나오길래 슬쩍 봤는데, 야마구치 선수가 '안세영은 왜 매일 강해질까' 이런 식으로 인터뷰했더라구요. 솔직히 국뽕 좀 차오르긴 하는데, 매번 이렇게 극찬할 정도인가 싶기도 하고. 진짜 월클은 맞는데 좀 과하다는 생각 안 드시나요? 제가 너무 삐뚤게 보는 건가요?
물론 안세영 선수가 최근 몇 년간 보여준 퍼포먼스는 미쳤다고밖에 할 수 없죠. 특히 작년 아시안게임 때 상 투혼 보여주면서 금메달 따는 거 보고 진짜 소름 돋았거든요. 그때는 전 국민이 박수 쳤을 거고, 저도 눈물 찔끔 흘렸습니다. 정신력 하나만큼은 진짜 인정할 수밖에 없어요. 월드 투어 파이널 우승도 하고, 세계 랭킹 1위도 찍고, 커리어 하이 찍는 건 분명한 사실입니다.
근데 생각해 보면, 야마구치 선수나 천위페이 선수도 솔직히 만만한 상대들은 아니잖아요? 물론 안세영 선수가 상대 전적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긴 하지만, 매번 그렇게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여주는 건 아니었거든요. 가끔은 상대방 컨디션 안 좋아서 이긴 경기도 있고, 풀세트 접전 끝에 겨우 이긴 경기도 꽤 많았고요. 솔직히 그런 경기 보고 '매일 강해진다'는 표현은 좀 과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 바닥이 워낙 치고 올라오는 신예들이 많아서 한두 시즌 반짝하고 사라지는 선수들도 허다하잖아요. 솔직히 안세영 선수도 지금이야 정점 찍고 있지만, 언제 또 부상 악령이 찾아올지, 혹은 다른 선수들이 치고 올라올지 아무도 모르는 거 아닌가요? 지금 너무 띄워주는 분위기가 나중에 오히려 부담으로 작용할 수도 있다는 생각도 들어요.
솔직히 배드민턴 자체가 다른 인기 종목들에 비하면 국내 팬덤이 그렇게 크지 않아서, 이 정도 성적만으로도 충분히 '월클' 소리 들을 수 있는 건 맞아요. 하지만 진짜 역대급 선수라고 하기에는 아직 더 보여줄 게 많다고 생각하거든요. 물론 이제 20대 초반이라 앞으로의 커리어가 더 기대되는 건 맞지만, 지금 당장 이런 식으로 너무 추켜세우는 건 좀 이르지 않나 싶네요.
제가 너무 까내리는 것처럼 들릴 수도 있는데, 솔직히 저는 진짜 팬으로서 더 냉정하게 보고 싶은 마음이 커요. 그래야 선수도 더 채찍질하고 발전할 수 있지 않을까 싶거든요. 괜히 국뽕에 취해서 '우리 선수 최고'만 외치다가 정작 중요한 순간에 실망하는 것보다는, 좀 더 객관적인 시선으로 바라보는 게 맞지 않나 생각합니다.
솔직히 야마구치 선수도 저렇게 말하는 게 겸손의 표현일 수도 있고, 다음 경기를 위한 일종의 심리전일 수도 있지 않을까요? 진짜 안세영 선수가 매일매일 그렇게 강해지고 있다면, 다른 선수들은 대체 뭐가 되는 건가요. 솔직히 지금 안세영 선수 거품 좀 끼어있다고 보는 게 합리적이지 않나 생각하는데, 저만 이런 생각하는 건가요?
솔직히 다들 어떻게 생각하세요? 안세영 선수 지금 이 정도면 진짜 역대급 월클이라고 봐도 무방한가요? 아니면 저처럼 좀 과대평가 받고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신가요? 의견 좀 나눠봅시다.
물론 안세영 선수가 최근 몇 년간 보여준 퍼포먼스는 미쳤다고밖에 할 수 없죠. 특히 작년 아시안게임 때 상 투혼 보여주면서 금메달 따는 거 보고 진짜 소름 돋았거든요. 그때는 전 국민이 박수 쳤을 거고, 저도 눈물 찔끔 흘렸습니다. 정신력 하나만큼은 진짜 인정할 수밖에 없어요. 월드 투어 파이널 우승도 하고, 세계 랭킹 1위도 찍고, 커리어 하이 찍는 건 분명한 사실입니다.
근데 생각해 보면, 야마구치 선수나 천위페이 선수도 솔직히 만만한 상대들은 아니잖아요? 물론 안세영 선수가 상대 전적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긴 하지만, 매번 그렇게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여주는 건 아니었거든요. 가끔은 상대방 컨디션 안 좋아서 이긴 경기도 있고, 풀세트 접전 끝에 겨우 이긴 경기도 꽤 많았고요. 솔직히 그런 경기 보고 '매일 강해진다'는 표현은 좀 과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 바닥이 워낙 치고 올라오는 신예들이 많아서 한두 시즌 반짝하고 사라지는 선수들도 허다하잖아요. 솔직히 안세영 선수도 지금이야 정점 찍고 있지만, 언제 또 부상 악령이 찾아올지, 혹은 다른 선수들이 치고 올라올지 아무도 모르는 거 아닌가요? 지금 너무 띄워주는 분위기가 나중에 오히려 부담으로 작용할 수도 있다는 생각도 들어요.
솔직히 배드민턴 자체가 다른 인기 종목들에 비하면 국내 팬덤이 그렇게 크지 않아서, 이 정도 성적만으로도 충분히 '월클' 소리 들을 수 있는 건 맞아요. 하지만 진짜 역대급 선수라고 하기에는 아직 더 보여줄 게 많다고 생각하거든요. 물론 이제 20대 초반이라 앞으로의 커리어가 더 기대되는 건 맞지만, 지금 당장 이런 식으로 너무 추켜세우는 건 좀 이르지 않나 싶네요.
제가 너무 까내리는 것처럼 들릴 수도 있는데, 솔직히 저는 진짜 팬으로서 더 냉정하게 보고 싶은 마음이 커요. 그래야 선수도 더 채찍질하고 발전할 수 있지 않을까 싶거든요. 괜히 국뽕에 취해서 '우리 선수 최고'만 외치다가 정작 중요한 순간에 실망하는 것보다는, 좀 더 객관적인 시선으로 바라보는 게 맞지 않나 생각합니다.
솔직히 야마구치 선수도 저렇게 말하는 게 겸손의 표현일 수도 있고, 다음 경기를 위한 일종의 심리전일 수도 있지 않을까요? 진짜 안세영 선수가 매일매일 그렇게 강해지고 있다면, 다른 선수들은 대체 뭐가 되는 건가요. 솔직히 지금 안세영 선수 거품 좀 끼어있다고 보는 게 합리적이지 않나 생각하는데, 저만 이런 생각하는 건가요?
솔직히 다들 어떻게 생각하세요? 안세영 선수 지금 이 정도면 진짜 역대급 월클이라고 봐도 무방한가요? 아니면 저처럼 좀 과대평가 받고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신가요? 의견 좀 나눠봅시다.
-
[자유게시판] 젠슨 황도 반한 페이커 ㄷㄷ 진짜 신임?2분전
-
[자유게시판] 폰드로우소바 ㄷㄷ 윔블던 우승하고도 경기력 기복 미쳤네 ㅋㅋㅋㅋ2시간 38분전
-
[자유게시판] 와 맨시티 방한 실화냐 ㄷㄷ K리그랑 붙는 거 개 기대됨 ㄹㅇ5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김지우 KBO 온다는데 두산 개이득 보는 거 아님? ㄷㄷ8시간 39분전
-
[자유게시판] 우리팀도 살라처럼 막판 드라마 한번 찍어주면 안되냐 ㅠㅠ10시간 33분전
-
[자유게시판] 손흥민 조기교체 ㄷㄷ 홍명보 해명까지 나왔네 ㅋㅋ2026-06-22
-
[자유게시판] 손흥민 조기 교체.. 토트넘 경기력 심상치 않은데 이거 심각한 거 아님? ㄷㄷ2026-06-22
-
[자유게시판] 스토크스 잉글 국대 주장 임명? 이거 ㄹㅇ 찐임? ㄷㄷ2026-06-21
-
[자유게시판] ㄹㅇ 젠슨황이 페이커 극찬한 거 보고 소름 돋았다 ㅋㅋ 이정도면 진짜 e스포츠 위상 넘사벽 된 거 아니냐? 겜돌이 취급받던 시절 생각하면 진짜 격세지감임 ㄷㄷ7분전
-
[자유게시판] 이야 백악관 UFC 소식은 못 들었는데 진짜였음? ㄷㄷㄷ 근데 로드FC 회장님 드립은 예전부터 레전드였잖아 ㅋㅋㅋ 예전에 국회의사당에서 경기하고 싶다고 했을 때도 빵 터졌었는데 ㅋㅋㅋㅋㅋ6시간 40분전
-
[자유게시판] 헐 나 그 경기 못 봤는데 개아쉽네 ㅠㅠ 살라 세레머니 직관했으면 ㄹㅇ 뽕 제대로였겠네. 다른 경기는 솔직히 살라 경기만큼 임팩트 있는 건 없었음. 그나저나 월드컵 빨리 보고 싶다 ㅋㅋㅋ6시간 4분전
-
[자유게시판] 아 쫌 ㅋㅋㅋ 솔직히 염감님 작두 탔다는건 좀 오버 아니냐 ㅋㅋㅋ 그래도 분석하고 이터 쌓은게 있으니까 이런 결과도 나오는거지 ㅋㅋㅋ 어제 경기는 진짜 레전드긴 했다 인정 ㅋㅋ 오늘 분위기 이어가서 연승 가자 제발!7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이번 롤드컵은 역대급이었음 ㅋㅋㅋㅋㅋ 마지막까지 심장 쫄려 죽는 줄 알았네 ㅋㅋㅋㅋㅋ 징동이 너무 강해서 솔직히 포기하고 있었는데 티원이 진짜 해내더라 ㄷㄷㄷ 페이커는 진짜 신임 신 ㅠㅠㅠ9시간 41분전
-
[자유게시판] 아 맞다 형들 살라 그때 이집트 예선 마지막 경기에서 페널티킥 넣고 울었던 거 기억남? 나 그거 보고 나 모르게 같이 울컥했잖아 ㅠㅠ 진짜 영화 한 편 찍은 줄 알았음.9시간 17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미쳤다 진짜 ㅋㅋㅋㅋ 타격왕 가나? 샌프는 솔직히 아직 멀었지. 불펜 터지는거 보면 가을야구는 꿈도 못꿀듯 ㅠㅠ 이정후 혼자 팀을 캐리하고 있네.12시간 17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솔직히 나도 좀 회의적임 ㅠㅠ 어제 그 경기력은 진짜... 공격 전개 너무 답답해서 맥주만 계속 마셨다. 특히 그 결정적인 찬스 놓쳤을 때 소리 질렀음. 전술 변화 시급한 거 ㄹㅇ 동의함.13시간 51분전
댓글목록5
올킬핫님의 댓글
물떡콩떡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
바이레도킬님의 댓글
티몽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