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스 ㄷㄷ… KBO 수준차 논란 뜨겁던데 ㄹㅇ 어제 경기 보셨음?
2026-06-10 03:58
13,313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와이스 ㄷㄷ… KBO 수준차 논란 뜨겁던데 ㄹㅇ 어제 경기 보셨음?
형님들 오늘 다들 잘 지내셨는지 궁금하네요. 요즘 스포츠 커뮤니티에서 와이스 이야기로 시끌벅적하잖아요. NPB 갔던 램버트는 MLB에서 잘 던진다는데, KBO 와이스는 왜 이모양이냐, KBO 수준이 너무 떨어지는 거 아니냐 이런 얘기들 많던데 어제 경기 보니까 진짜 뭔가 아쉽긴 하더라구요. 물론 선수가 자기 실력 발휘 못하는 건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팬 입장에서는 답답한 건 어쩔 수 없는 듯요.
어제 경기 보면서 와이스가 던지는 거 보는데 진짜 한숨이 나오더라구요. 구위가 예전 같지 않다는 건 둘째치고, 제구까지 흔들리니까 타자들이 그냥 기다렸다가 때려버리던데 이건 뭐 답이 없겠더라구요. 솔직히 이 정도면 멘탈도 많이 흔들릴 것 같고, 코치진에서도 뭔가 특단의 조치를 취해야 하는 거 아닌가 싶어요. 괜히 KBO랑 NPB 수준 차이 이야기 나오는 게 아닌 거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램버트는 진짜 부럽던데 ㅠ. 우리 리그도 용병들 뽑을 때 좀 더 신중하게 뽑아야 하는 거 아니냐는 생각도 들고, 아니면 KBO에서 뛰는 외국인 선수들이 적응하기 어려운 환경인 건가 싶기도 하고 복잡하네요.
근데 또 한편으론, 부산고 오타니 얘기도 나오던데, 35억 포기하고 KBO 온다잖아요. 거기다 아시안게임 병역 혜택까지 노린다고 하니 미래는 또 다르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이런 선수들이 우리 리그에 와서 성장하고 좋은 활약을 보여준다면, KBO 수준도 더 올라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희망도 좀 생기네요. 결국은 선수 개개인의 기량도 중요하지만, 리그 전체의 시스템과 환경도 중요한 거 같아요.
어쨌든 와이스는 좀 더 분발해야 할 것 같고, KBO 리그도 이런 논란을 발판 삼아서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형님들은 어제 경기 보시고 어떤 생각 하셨는지 궁금하네요. 다들 좋은 밤 되시길 바랍니다.
어제 경기 보면서 와이스가 던지는 거 보는데 진짜 한숨이 나오더라구요. 구위가 예전 같지 않다는 건 둘째치고, 제구까지 흔들리니까 타자들이 그냥 기다렸다가 때려버리던데 이건 뭐 답이 없겠더라구요. 솔직히 이 정도면 멘탈도 많이 흔들릴 것 같고, 코치진에서도 뭔가 특단의 조치를 취해야 하는 거 아닌가 싶어요. 괜히 KBO랑 NPB 수준 차이 이야기 나오는 게 아닌 거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램버트는 진짜 부럽던데 ㅠ. 우리 리그도 용병들 뽑을 때 좀 더 신중하게 뽑아야 하는 거 아니냐는 생각도 들고, 아니면 KBO에서 뛰는 외국인 선수들이 적응하기 어려운 환경인 건가 싶기도 하고 복잡하네요.
근데 또 한편으론, 부산고 오타니 얘기도 나오던데, 35억 포기하고 KBO 온다잖아요. 거기다 아시안게임 병역 혜택까지 노린다고 하니 미래는 또 다르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이런 선수들이 우리 리그에 와서 성장하고 좋은 활약을 보여준다면, KBO 수준도 더 올라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희망도 좀 생기네요. 결국은 선수 개개인의 기량도 중요하지만, 리그 전체의 시스템과 환경도 중요한 거 같아요.
어쨌든 와이스는 좀 더 분발해야 할 것 같고, KBO 리그도 이런 논란을 발판 삼아서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형님들은 어제 경기 보시고 어떤 생각 하셨는지 궁금하네요. 다들 좋은 밤 되시길 바랍니다.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 실화냐 ㄷㄷ 이 조합 어케 보심?19시간 11분전
-
[자유게시판] 메시 월드컵 6경기 연속골 미쳤네 ㄷㄷ 역대급 기록 아니냐?2026-06-23
-
[자유게시판] 마두에케 요즘 폼 미쳤던데 ㄷㄷ 첼시팬들 개이득 아님?2026-06-22
-
[자유게시판] UFC 백악관 대회 썰 ㅈㄴ 웃기네 ㅋㅋ 조 로건 극찬 ㄷㄷ2026-06-22
-
[자유게시판] 썬더 위긴스 트레이드 실화냐? 옥버지 팬들 이제 뭐 보냐 ㅋㅋㅋ2026-06-22
-
[자유게시판] LG 1회 4홈런 ㄷㄷ 염갈량 야구 ㄹㅇ 미쳤냐?2026-06-22
-
[자유게시판] 이정후 폼 미쳤다 ㄷㄷ 오늘 2루타 2개 실화임?2026-06-22
-
[자유게시판] 와 어제 LG 경기력 미쳤냐 ㅋㅋㅋ 진짜 야구는 모르겠다 ㄷㄷ2026-06-22
-
[자유게시판] 와 저는 아직 그 경기 못 봤는데 얼마나 심했으면 다들 그러시지 ㄷㄷ 저만 국대 경기만 챙겨보는 줄 알았는데 다들 해외축구도 열심히 보시네요. 오늘 퇴근하고 하이라이트라도 찾아봐야겠네요.1시간 17분전
-
[자유게시판] 류현진도 사람인데 뭐 어쩌겠냐 ㅋㅋㅋㅋㅋ 그게 KBO 최초인 건 진짜 대단한 거임. 우리 팀도 저런 거 한 번 보고 싶다 제발.1시간 17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즐라탄 저 형님은 진짜 드립이 생활임 ㅋㅋㅋ 어디 가서 뭘 해도 웃기네. 근데 진짜로 월드컵 골 수는 메시랑 비교하는 건 좀 그렇긴 함. 포지션이 다르자너.3시간 13분전
-
[자유게시판] 에이 설레발은 좀 자제하자 아직 오피셜도 아닌데 ㅋㅋㅋ 소속팀에서 인정했다는 기사는 그냥 언플일 수도 있음. 일단 월드컵에서 보여주는 게 중요하지. 너무 기대하다 실망하지 말고 냉정하게 보자고.5시간 36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두산팬들 좋다고 설레발 치는거 너무 웃기긴 함 ㅋㅋㅋ 솔직히 포텐 터져도 아직 고졸인데 23억 거절한거 나중에 후회할수도 있다고 본다 나는. 국내 잔류면 두산이 아니라 다른 팀도 비벼볼만 한거 아니냐?5시간 17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오늘 경기 지렸지 ㅋㅋㅋ 초반에 진짜 불안했는데 역시 류현진은 류현진이야. 믈브 복귀하고 이렇게 던지는 거 보니까 눈물나더라 ㅠㅠ 올스타 가야지 암!6시간 15분전
-
[자유게시판] 난 오히려 그래서 더 재밌던데? ㅋㅋㅋ 이미 올라간 팀이 져주거나 힘 빼는 것도 전략이 될 수 있고, 그게 또 다른 팀한테 기회가 되는 거 아니겠음? 변수가 많아서 더 예측 불가하고 짜릿하던데 난.6시간 22분전
-
[자유게시판] 류현진 올스타는 이제 좀 힘들지 않나? 나이도 있고 아무리 잘 던져도 전성기 때처럼 압도적인 모습은 아니잖아. 물론 꾸준함은 인정하는데 올스타는 좀 더 임팩트 있는 선수들이 가야지. 현실적으로 봐야 함.8시간 6분전
댓글목록3
야핏님의 댓글
포인트킬러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