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중 ㄹㅇ 미쳤냐? 국대 사명감 걍 감동 실화ㄷㄷ
2026-06-10 16:25
11,521
2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이현중 ㄹㅇ 미쳤냐? 국대 사명감 걍 감동 실화ㄷㄷ
형들 오늘 이현중 선수 얘기 좀 해보려고 함. 요즘 NBA 파이널도 뜨겁고 트럼프 형님 야유받는 것도 재밌는데, 개인적으로 이현중 선수가 보여준 선택이 진짜 대박이라고 생각함. 솔직히 국대 마크 달고 뛰는 게 쉬운 결정은 아니잖아? 특히 본인 커리어에 엄청 중요한 시기에 말이야.
솔직히 어제 뉴스 보고 깜짝 놀랐음. NBA 도전 앞두고 개인 훈련에 집중해야 할 시기에 태극마크를 선택했다는 소식을 접했든. 이게 진짜 역대급 사명감이라고 보는데, 보통 같으면 미국에서 스카우터들한테 눈도장 찍고 몸 만들기에만 전념했을 상황이잖아. 근데 그걸 마다하고 대표팀에 합류했다는 게 말이 됨? 그냥 입만 벌어지는 결정이었음.
이현중 선수가 국내에서 뛰는 것도 아니고 미국 대학리그에서 엄청난 활약을 보여줬잖아. 데이비슨 대학 시절부터 엄청 기대했었는데, G리그에서도 꾸준히 자기 역할 해주고 있고. 사실 본인 입장에서는 NBA 드래프트나 서머리그 같은 데서 더 좋은 기회를 잡기 위해 개인 기량 향상에 올인하고 싶을 만도 함. 근데 그런 개인적인 욕심보다 국가대표라는 타이틀을 더 중요하게 생각했다는 게 진짜 놀랍고 대단하다고 생각함.
생각해보면 우리나라는 예전부터 국대 정신이 엄청 강하긴 했지. 축구든 농구든 올림픽이나 월드컵 같은 큰 대회에서는 항상 투혼 보여주는 선수들이 있었고. 근데 요즘 같은 개인주의 시대에 이런 결정을 한다는 게 쉽지 않음. 특히 농구는 NBA라는 최종 목표가 너무나 명확하니까 더더욱 그렇지. 다들 자기 밥그릇 챙기기 바쁜데, 이현중 선수는 그런 거 다 내려놓고 팀을 위해 헌신하는 모습이잖아.
어떤 선수들은 부상 염려 때문에 국대 차출 거부하는 경우도 있고, 자기 커리어에 지장이 갈까 봐 몸 사리는 경우도 많잖아. 그런 와중에 이현중 선수는 그런 위험을 감수하고서라도 국대에 합류한 거임. 이게 진짜 팬들 입장에서는 응원할 수밖에 없는 부분이라고 봄. 이런 선수가 잘 돼야 우리 농구도 더 발전하고, 젊은 선수들도 이현중 선수 보면서 꿈을 키울 수 있지 않을까 싶음.
솔직히 이번 국대 경기가 엄청 중요한 경기일 수도 있지만, 이현중 선수 개인 커리어에는 살짝 부담될 수도 있는 선택이었다고 보거든. 그럼에도 불구하고 태극마크를 선택한 건 정말이지 찬사 받아 마땅한 일이라고 생각함. 이런 선수가 결국 나중에 크게 성공하고 NBA에서도 족적을 남겨야 함. 그래야 우리나라 스포츠계에 좋은 선례로 남을 거 아니냐.
진짜 이현중 선수 보면 뭔가 모르게 뭉클함. 개인의 영달보다는 국가를 먼저 생각하는 마음이 느껴진다고 해야 하나. 이런 선수를 보면 진짜 응원할 맛이 난다. 형들은 이현중 선수의 이번 결정에 대해 어떻게 생각함? 진짜 국대 사명감 역대급이라고 보지 않음? 앞으로 이현중 선수 꽃길만 걷길 응원한다.
솔직히 어제 뉴스 보고 깜짝 놀랐음. NBA 도전 앞두고 개인 훈련에 집중해야 할 시기에 태극마크를 선택했다는 소식을 접했든. 이게 진짜 역대급 사명감이라고 보는데, 보통 같으면 미국에서 스카우터들한테 눈도장 찍고 몸 만들기에만 전념했을 상황이잖아. 근데 그걸 마다하고 대표팀에 합류했다는 게 말이 됨? 그냥 입만 벌어지는 결정이었음.
이현중 선수가 국내에서 뛰는 것도 아니고 미국 대학리그에서 엄청난 활약을 보여줬잖아. 데이비슨 대학 시절부터 엄청 기대했었는데, G리그에서도 꾸준히 자기 역할 해주고 있고. 사실 본인 입장에서는 NBA 드래프트나 서머리그 같은 데서 더 좋은 기회를 잡기 위해 개인 기량 향상에 올인하고 싶을 만도 함. 근데 그런 개인적인 욕심보다 국가대표라는 타이틀을 더 중요하게 생각했다는 게 진짜 놀랍고 대단하다고 생각함.
생각해보면 우리나라는 예전부터 국대 정신이 엄청 강하긴 했지. 축구든 농구든 올림픽이나 월드컵 같은 큰 대회에서는 항상 투혼 보여주는 선수들이 있었고. 근데 요즘 같은 개인주의 시대에 이런 결정을 한다는 게 쉽지 않음. 특히 농구는 NBA라는 최종 목표가 너무나 명확하니까 더더욱 그렇지. 다들 자기 밥그릇 챙기기 바쁜데, 이현중 선수는 그런 거 다 내려놓고 팀을 위해 헌신하는 모습이잖아.
어떤 선수들은 부상 염려 때문에 국대 차출 거부하는 경우도 있고, 자기 커리어에 지장이 갈까 봐 몸 사리는 경우도 많잖아. 그런 와중에 이현중 선수는 그런 위험을 감수하고서라도 국대에 합류한 거임. 이게 진짜 팬들 입장에서는 응원할 수밖에 없는 부분이라고 봄. 이런 선수가 잘 돼야 우리 농구도 더 발전하고, 젊은 선수들도 이현중 선수 보면서 꿈을 키울 수 있지 않을까 싶음.
솔직히 이번 국대 경기가 엄청 중요한 경기일 수도 있지만, 이현중 선수 개인 커리어에는 살짝 부담될 수도 있는 선택이었다고 보거든. 그럼에도 불구하고 태극마크를 선택한 건 정말이지 찬사 받아 마땅한 일이라고 생각함. 이런 선수가 결국 나중에 크게 성공하고 NBA에서도 족적을 남겨야 함. 그래야 우리나라 스포츠계에 좋은 선례로 남을 거 아니냐.
진짜 이현중 선수 보면 뭔가 모르게 뭉클함. 개인의 영달보다는 국가를 먼저 생각하는 마음이 느껴진다고 해야 하나. 이런 선수를 보면 진짜 응원할 맛이 난다. 형들은 이현중 선수의 이번 결정에 대해 어떻게 생각함? 진짜 국대 사명감 역대급이라고 보지 않음? 앞으로 이현중 선수 꽃길만 걷길 응원한다.
-
[자유게시판] 님들 이정후는 이번 시즌 어떻게 보심? 걍 말해봐요 ㄷㄷ4시간 33분전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 실화냐 ㄷㄷ 이 조합 어케 보심?2026-06-23
-
[자유게시판] 메시 월드컵 6경기 연속골 미쳤네 ㄷㄷ 역대급 기록 아니냐?2026-06-23
-
[자유게시판] 마두에케 요즘 폼 미쳤던데 ㄷㄷ 첼시팬들 개이득 아님?2026-06-22
-
[자유게시판] UFC 백악관 대회 썰 ㅈㄴ 웃기네 ㅋㅋ 조 로건 극찬 ㄷㄷ2026-06-22
-
[자유게시판] 썬더 위긴스 트레이드 실화냐? 옥버지 팬들 이제 뭐 보냐 ㅋㅋㅋ2026-06-22
-
[자유게시판] LG 1회 4홈런 ㄷㄷ 염갈량 야구 ㄹㅇ 미쳤냐?2026-06-22
-
[자유게시판] 이정후 폼 미쳤다 ㄷㄷ 오늘 2루타 2개 실화임?2026-06-22
-
[자유게시판] 브런슨 아버님 ㅋㅋㅋ 국밥 마인드 ㅇㅈ ㅋㅋㅋ 근데 사실 자식 자랑은 팔불출이라고 어르신들 저렇게 말하는 거 많이 봤음. 그래도 브런슨 요즘 하는 거 보면 아버지가 칭찬 좀 해줘도 될 거 같은데. 진짜 미쳤더라.24분전
-
[자유게시판] 에이 그래도 챔피언급이랑 붙어도 해볼 만 할 걸? 예전에 황준이랑 붙었을 때도 엄청 선방했었잖아. 그때보다 지금 폼이 훨씬 좋은데 왜 거품이라 그러냐 ㅠㅠ 좀 더 믿어보자.1시간 20분전
-
[자유게시판] 헐 진짜 듀반차 뽑았다고? ㅋㅋㅋㅋ 미쳤네 위자즈 진짜 노답인가. 아니 솔직히 BYU에서 잘한 건 인정인데, 1픽은 좀 오바 아니냐? 르브론이나 듀란트 급 아니면 1픽은 리스크 너무 큰데 ㄷㄷ 망할 각 제대로 섰다.1시간 25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근데 1회 4홈런이면 투수는 진짜 멘탈 나갔겠네요 ㅋㅋㅋㅋ 벤치에서 보면서 무슨 생각 했을까? 진짜 오늘 LG는 축제였음.8시간 36분전
-
[자유게시판] 야 위저즈는 원래 1픽 운빨 지지리도 없었잖아. 옛날에 걔네가 1픽으로 뽑았던 애들 중에 성공한 애 누가 있냐? 이번에도 그냥 망픽 하나 추가하는 거지 뭐 ㅋㅋㅋ 그냥 마음 비우고 봐라.8시간 7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래도 페레이라가 미들급, 라헤까지 다 씹어먹은 거 보면 대단하긴 함. 두려움 때문에 저런다기보단 그냥 너무 많이 뛰어서 지친 거 아니겠냐? 헤비급은 확실히 차원이 다르긴 할듯.11시간 51분전
-
[자유게시판] ㄹㅇ 페레이라 발언 듣고 소름 돋았음. 강자들이 멘탈 터지면 한순간에 무너지는 거 많이 봤지. 오늘 언더독 초반 기세 중요하다고 본다. 선취골 박히면 분위기 확 바뀔 듯 ㅋㅋㅋ12시간 33분전
-
[자유게시판] 아 맞다 나도 어제 그 경기 봤는데 ㅋㅋㅋㅋ 감독 인터뷰 보 더 어이 없었음. '너무 화났고 거슬렸다' ㅋㅋㅋㅋㅋ 근데 나도 집중력 흐트러지는 거 같긴 하더라. 다음 경기에선 안 그러겠지 뭐~12시간 54분전
댓글목록2
올킬핫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