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게임 야구대표팀 명단 보는데 좀 아쉽지 않음? ㅠㅠ
2026-06-10 21:54
10,905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아시안게임 야구대표팀 명단 보는데 좀 아쉽지 않음? ㅠㅠ
형들 오늘 KBO 아시안게임 야구대표팀 명단 발표 생중계 봤음? 나는 점심 먹으면서 채널 돌리다가 우연히 봤는데, 뭔가 기대 반 아쉬움 반이더라. 그래도 우리나라 대표팀이니까 잘해주길 바라는데, 솔직히 엔트리 보면서 몇몇 포지션은 좀 갸우뚱했음. 물론 다들 자기 팀에서 잘하는 선수들이라 뽑았겠지만, 이번 대표팀은 좀 논란이 있을 것 같기도 하고... 다들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하네.
솔직 이번 아시안게임은 프로 선수들 뽑는 거라 더 기대치가 높았잖아. 지난번 올림픽 때도 그렇고, 국제대회는 항상 관심이 뜨거운데, 특히 야구는 우리가 워낙 잘하는 종목이다 보니 더 그런 것 같음. 류중일 감독님도 부담이 많으셨을 텐데, 기자회견 보니까 표정이 엄청 굳어있으시더라. 그만큼 책임감이 크다는 거겠지. 그래도 뽑힌 선수들 보면 각 팀의 핵심 선수들이 많아서 기대는 됨. 특히 이번 시즌 엄청난 활약을 보여주는 젊은 선수들도 많이 뽑혀서 세대교체 느낌도 나고 좋았음.
근데 몇몇 선수 이름 보면서 '어?' 한 건 나뿐임? 예를 들어, A팀의 A선수 같은 경우는 이번 시즌 성적이 좀 아쉽지 않나? 물론 베테랑의 경험치가 중요하다고 하지만, 지금 당장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선수들을 뽑는 게 맞지 않나 싶기도 하고. 물론 감독님이나 코치진은 더 깊은 고민을 했겠지만, 팬 입장에서는 조금 아쉬운 건 사실임. 오히려 B팀의 C선수 같은 경우는 타격감도 엄청 좋고 수비도 안정인데 왜 안 뽑혔는지 의아했음. B팀 팬들이면 더 그랬을 듯.
투수진 구성도 좀 걱정되는 부분이 있었음. 물론 161km 빅리거 리소으 같은 선수도 뽑혔고, 구위 좋은 투수들이 많긴 한데, 단기전은 불펜 싸움이잖아? 갑작스러운 변수에도 흔들리지 않을 강심장 투수들이 얼마나 될지 모르겠음. 롯데 자이언츠의 김원중 선수나 NC 다이노스의 이용찬 선수 같은 베테랑 투수들도 포함돼서 경험치는 충분하겠지만, 아무래도 젊은 투수들이 많아서 걱정 반 기대 반인 상황임. 1위팀 엘지 트윈스의 염경엽 감독님도 투수 운용에 대해서 "3연투 없다, 아프면 아무 소용 없다"라고 말씀하셨는데, 대표팀에서도 이런 관리 문제가 중요할 것 같음.
타자 라인업은 그래도 비교적 만족스러웠음. 오스틴처럼 KBO리그에서 엄청난 파워를 보여주는 외국인 선수들이야 못 뽑겠지만, 국내 선수들 중에서는 이번 시즌 타격 폼이 제일 좋은 선수들이 많이 뽑힌 것 같음. 특히 젊은 타자들이 많아서 주루나 수비에서도 동력을 기대해볼 만하다고 생각함. 다만, 아시안게임은 투수력이 약한 팀들이 많으니까, 홈런 한 방보다는 정교한 타격으로 찬스를 만드는 능력도 중요할 것 같음.
결론적으로, 이번 아시안게임 야구대표팀 명단은 기대감과 아쉬움이 공존하는 엔트리라고 생각함. 물론 모든 팬들의 의견을 다 만족시킬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태극마크 달고 나가는 선수들이니만큼 최선을 다해서 금메달 따오면 좋겠음. KBO리그 명장면 100 같은 책도 나왔던데, 이번 아시안게임도 나중에 '명장면'으로 기억될 수 있는 대회였으면 좋겠음.
다들 이번 아시안게임 야구대표팀 명단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함. 혹시 나랑 다른 의견 있거나, "이 선수는 꼭 뽑혔어야 했다!" 하는 선수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라 ㅋㅋ 같이 얘기 좀 해보자 형들.
솔직 이번 아시안게임은 프로 선수들 뽑는 거라 더 기대치가 높았잖아. 지난번 올림픽 때도 그렇고, 국제대회는 항상 관심이 뜨거운데, 특히 야구는 우리가 워낙 잘하는 종목이다 보니 더 그런 것 같음. 류중일 감독님도 부담이 많으셨을 텐데, 기자회견 보니까 표정이 엄청 굳어있으시더라. 그만큼 책임감이 크다는 거겠지. 그래도 뽑힌 선수들 보면 각 팀의 핵심 선수들이 많아서 기대는 됨. 특히 이번 시즌 엄청난 활약을 보여주는 젊은 선수들도 많이 뽑혀서 세대교체 느낌도 나고 좋았음.
근데 몇몇 선수 이름 보면서 '어?' 한 건 나뿐임? 예를 들어, A팀의 A선수 같은 경우는 이번 시즌 성적이 좀 아쉽지 않나? 물론 베테랑의 경험치가 중요하다고 하지만, 지금 당장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선수들을 뽑는 게 맞지 않나 싶기도 하고. 물론 감독님이나 코치진은 더 깊은 고민을 했겠지만, 팬 입장에서는 조금 아쉬운 건 사실임. 오히려 B팀의 C선수 같은 경우는 타격감도 엄청 좋고 수비도 안정인데 왜 안 뽑혔는지 의아했음. B팀 팬들이면 더 그랬을 듯.
투수진 구성도 좀 걱정되는 부분이 있었음. 물론 161km 빅리거 리소으 같은 선수도 뽑혔고, 구위 좋은 투수들이 많긴 한데, 단기전은 불펜 싸움이잖아? 갑작스러운 변수에도 흔들리지 않을 강심장 투수들이 얼마나 될지 모르겠음. 롯데 자이언츠의 김원중 선수나 NC 다이노스의 이용찬 선수 같은 베테랑 투수들도 포함돼서 경험치는 충분하겠지만, 아무래도 젊은 투수들이 많아서 걱정 반 기대 반인 상황임. 1위팀 엘지 트윈스의 염경엽 감독님도 투수 운용에 대해서 "3연투 없다, 아프면 아무 소용 없다"라고 말씀하셨는데, 대표팀에서도 이런 관리 문제가 중요할 것 같음.
타자 라인업은 그래도 비교적 만족스러웠음. 오스틴처럼 KBO리그에서 엄청난 파워를 보여주는 외국인 선수들이야 못 뽑겠지만, 국내 선수들 중에서는 이번 시즌 타격 폼이 제일 좋은 선수들이 많이 뽑힌 것 같음. 특히 젊은 타자들이 많아서 주루나 수비에서도 동력을 기대해볼 만하다고 생각함. 다만, 아시안게임은 투수력이 약한 팀들이 많으니까, 홈런 한 방보다는 정교한 타격으로 찬스를 만드는 능력도 중요할 것 같음.
결론적으로, 이번 아시안게임 야구대표팀 명단은 기대감과 아쉬움이 공존하는 엔트리라고 생각함. 물론 모든 팬들의 의견을 다 만족시킬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태극마크 달고 나가는 선수들이니만큼 최선을 다해서 금메달 따오면 좋겠음. KBO리그 명장면 100 같은 책도 나왔던데, 이번 아시안게임도 나중에 '명장면'으로 기억될 수 있는 대회였으면 좋겠음.
다들 이번 아시안게임 야구대표팀 명단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함. 혹시 나랑 다른 의견 있거나, "이 선수는 꼭 뽑혔어야 했다!" 하는 선수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라 ㅋㅋ 같이 얘기 좀 해보자 형들.
-
[자유게시판] 솔직히 고석현 요즘 폼 ㄷㄷ 너무 오바 아님?7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ㄷㄷ LG 요즘 야구 미쳤네 1회 4홈런 실화임?14시간 45분전
-
[자유게시판] 막대사탕 문 선수, 프로 의식 없는 거 맞지? ㅋㅋ 님들 생각은?18시간 3분전
-
[자유게시판] ㄷㄷㄷ 아데토쿤보 마이애미행 ㄹㅇ 실화임?22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ㄹㅇ 기대되는데 다들 누구 이길거 같음? ㅋㅋㅋ23시간 43분전
-
[자유게시판] 호날두 이번에도 국대 은퇴 안 할 듯? ㅋㅋㅋ2026-06-24
-
[자유게시판] 헐 미쳤다 류현진 올스타 가나? ㄷㄷㄷ2026-06-24
-
[자유게시판] 호날두는 진짜 왜 저러는 거임? 폼 미쳤는데 갈 데가 없냐 ㄷㄷ2026-06-23
-
[자유게시판] 근데 아직 시즌 초라 좀 더 지켜봐야 함. 지금은 타율 깡패지만 장타율은 좀 아쉬운 것도 사실이고, 수들이 데이터 쌓이면 공략법 들고 나올 수도 있음. 이정후가 그걸 어떻게 극복할지가 진짜 관건이다.4시간 31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래도 솔직히 포텐셜은 미쳤잖아 ㅋㅋㅋㅋㅋ 브리검영 경기 몇 개 찾아봤는데 운동능력 지리더라. 물론 대학이랑 NBA는 다르지만, 로또라고 해도 1픽에서 터지면 대박이지 않겠음? 위저즈 어차피 지금 당장 뭘 해도 안될 팀인데 한번 질러볼 만 함.7시간 52분전
-
[자유게시판] 야 솔직히 작년 드래프트 때도 의외의 픽 많았잖아. 다들 망할 거라고 했던 선수들 중에 터진 애들도 있고. 듀반차도 코치진이 뭔가 본 게 있겠지. 일단 믿어보자고 ㅋㅋㅋ 어차피 위자즈는 바닥 찍고 올라올 일만 남았음 ㅋㅋ7시간 8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나도 사우스게이트 경 볼 때마다 속 터짐. 저 좋은 선수들 데리고 굳이 저렇게 안정적인 축구를 해야하나 싶음. 투헬이 오면 최소한 공격 전개는 시원시원해질 거 같긴 하다. 근데 수비는 좀 불안해질 수도 있음.8시간 58분전
-
[자유게시판] 아 진짜 나만 그런 줄 알았잖아 ㅋㅋㅋ 요즘 경기 보면 혈압만 오름 ㅠㅠ 시즌 초반에 설레발 너무 쳤나 싶기도 하고... 타선도 타선인데 불펜이 불안한 것도 한몫하는 듯.14시간 33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난 솔직히 얘가 일부러 이러는 거 같기도 함. 래야 더 이슈되고 관심 받으니까. 페레이라 특유의 '난 강하지만 동시에 인간적인 면모도 있다' 이런 컨셉 잡는 거 아니겠냐? 솔직히 허세 부리던 거 생각하면 좀 웃기긴 함 ㅋㅋㅋ17시간 41분전
-
[자유게시판] 근데 반대로 생각해보면 언더독도 초반에 기세 못 잡으면 그대로 무너질 수도 있음. 전력 차이가 너무 나면 멘탈이고 뭐고 실력으로 찍어 누르는 경우도 많아서 좀 회의적임. 난 그래도 강팀에 한 표 던진다.17시간 27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게 침공이 아니라 그냥 축구 경기 보러 왔다가 시간 남아서 야구장 간 거 아님? 기사 제목이 좀 어그로 같던데 ㅋㅋㅋ 코파 아메리카 때문에 미국 온 김에 야구도 본 거지 뭐 ㅋㅋㅋ 마이애미 입장에서는 공짜 홍보 개이득이지 ㅋㅋㅋ19시간 43분전
댓글목록4
망둥어샷님의 댓글
네이년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