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적시장 불지르기 vs 현 상태 유지, 우리 팀 감독한테 뭐 원함? ㄷㄷ
2026-06-11 03:29
13,366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이적시장 불지르기 vs 현 상태 유지, 우리 팀 감독한테 뭐 원함? ㄷㄷ
형들 오랜만에 글 쓴다. 요즘 이적시장 루머들 보면서 우리 팀 생각 많이 나지 않아? 매년 이 시기 되면 심장이 벌렁벌렁하는 건 국룰인 듯. 특히 이번 주에 이프스위치 감독 맥케나가 승격시키고 바로 떠난다는 기사 보니까 우리 팀 감독의 거취나 팀 운영 방식에 대해 더 깊이 생각하게 되더라. 다들 지금 우리 팀 상황에서 감독한테 뭘 가장 바라는지 진지하게 토론 한 번 해보면 좋겠다.
솔직히 나는 좀 과감한 변화가 필요하다고 보는 쪽이야. 맥케나 감독만 봐도 강등권 팀이었던 이프스위치를 챔피언십 우승시키고 프리미어리그까지 올렸잖아? 이런 성공적인 스토리를 보면, 감독의 비전과 과감한 선수단 개편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음. 물론 우리 팀은 이프스위치처럼 막 극적인 상황은 아니지만, 한 단계 더 도약하려면 지금의 안주하는 분위기보다는 뭔가 확실한 변화를 줘야 한다고 생각해. 계속 똑같은 전술, 똑같은 선수들 돌려쓰다가 한계에 부딪히는 거 한두 번 본 것도 아니고 말이야.
근데 또 한편으론 안정적으로 가는 것도 이해는 돼. 갑자기 팀을 갈아엎는다고 다 성공하는 것도 아니잖아? 맨유나 첼시 같은 빅클럽도 돈 엄청 쓰고 선수 갈아치웠는데 오히려 더 나락 가는 경우도 많았고. 감독 입장에서는 기존 선수들로 안정적인 팀워크를 다지는 게 더 효율적이라고 판단할 수도 있고. 특히 우리 팀은 핵심 선수들 이탈 얘기 계속 나오는 상황이라, 괜히 무리 영입으로 팀 분위기 망치는 것보단 지금 있는 자원들 잘 활용해서 최대한의 시너지를 내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형들도 있을 거야.
예전에 우리 팀 어떤 감독이 그랬잖아, "급하게 굴면 체한다"고. 이 말도 일리가 있는 게, 이적시장에서 급하게 영입한 선수들이 생각보다 팀에 녹아들지 못하고 먹튀 되는 경우가 워낙 많으니까. 괜히 무리하게 돈 써서 데려왔다가 에버튼처럼 PSR 위반으로 골치 아파지는 상황은 피해야지. 에버튼이 번리에 3500만 파운드나 줘야 한다니 ㄷㄷ 이게 다 무리한 지출의 나비효과 아니겠냐고. 당장 성적 내겠다고 지른 게 몇 년 뒤에 부메랑으로 돌아오는 거 보면 진짜 무서움.
개인적으로는 우리 팀이 이번 이적시장에서 'In emergency, break glass' 마인드를 좀 가졌으면 좋겠어. 위기 상황에선 과감하게 기존 틀을 깨고 변화를 줘야 한다는 뜻인데, 지금이 딱 그 시기 같거든. 핵심 선수들 이탈 가능성도 있고, 팀이 한 단계 더 올라가려면 뭔가 확실한 임팩트가 필하다고 봄. 물론 이프스위치처럼 드라마틱한 승격을 기대하는 건 아니지만, 최소한 팬들이 납득할 만한 변화의 움직임은 보여줘야 하지 않을까?
예를 들어, 윌리엄스 선수도 퀸즈 클럽 캠페인에 부상으로 참여가 불투명하다고 하는데, 우리 팀도 주축 선수들 부상이나 노쇠화로 골머리 앓는 경우가 많잖아. 이런 상황에서 '기존 자원 활용'만 외치다가 또 전력 누수 심해지면 어떡하냐고. 그냥 덮어놓고 지르는 게 아니라, 팀의 장기적인 비전을 가지고 필요한 포지션에 과감하게 투자하는 게 맞다고 본다.
형들은 어떻게 생각해? 현 감독이 안정적으로 지금 스쿼드 유지하면서 전술만 다듬는 게 최선이라고 봐? 아니면 맥케나처럼 과감하게 팀을 뜯어고쳐서 새로운 도전을 해야 한다고 봐? 난 진짜 고민 많이 되네.
솔직히 나는 좀 과감한 변화가 필요하다고 보는 쪽이야. 맥케나 감독만 봐도 강등권 팀이었던 이프스위치를 챔피언십 우승시키고 프리미어리그까지 올렸잖아? 이런 성공적인 스토리를 보면, 감독의 비전과 과감한 선수단 개편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음. 물론 우리 팀은 이프스위치처럼 막 극적인 상황은 아니지만, 한 단계 더 도약하려면 지금의 안주하는 분위기보다는 뭔가 확실한 변화를 줘야 한다고 생각해. 계속 똑같은 전술, 똑같은 선수들 돌려쓰다가 한계에 부딪히는 거 한두 번 본 것도 아니고 말이야.
근데 또 한편으론 안정적으로 가는 것도 이해는 돼. 갑자기 팀을 갈아엎는다고 다 성공하는 것도 아니잖아? 맨유나 첼시 같은 빅클럽도 돈 엄청 쓰고 선수 갈아치웠는데 오히려 더 나락 가는 경우도 많았고. 감독 입장에서는 기존 선수들로 안정적인 팀워크를 다지는 게 더 효율적이라고 판단할 수도 있고. 특히 우리 팀은 핵심 선수들 이탈 얘기 계속 나오는 상황이라, 괜히 무리 영입으로 팀 분위기 망치는 것보단 지금 있는 자원들 잘 활용해서 최대한의 시너지를 내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형들도 있을 거야.
예전에 우리 팀 어떤 감독이 그랬잖아, "급하게 굴면 체한다"고. 이 말도 일리가 있는 게, 이적시장에서 급하게 영입한 선수들이 생각보다 팀에 녹아들지 못하고 먹튀 되는 경우가 워낙 많으니까. 괜히 무리하게 돈 써서 데려왔다가 에버튼처럼 PSR 위반으로 골치 아파지는 상황은 피해야지. 에버튼이 번리에 3500만 파운드나 줘야 한다니 ㄷㄷ 이게 다 무리한 지출의 나비효과 아니겠냐고. 당장 성적 내겠다고 지른 게 몇 년 뒤에 부메랑으로 돌아오는 거 보면 진짜 무서움.
개인적으로는 우리 팀이 이번 이적시장에서 'In emergency, break glass' 마인드를 좀 가졌으면 좋겠어. 위기 상황에선 과감하게 기존 틀을 깨고 변화를 줘야 한다는 뜻인데, 지금이 딱 그 시기 같거든. 핵심 선수들 이탈 가능성도 있고, 팀이 한 단계 더 올라가려면 뭔가 확실한 임팩트가 필하다고 봄. 물론 이프스위치처럼 드라마틱한 승격을 기대하는 건 아니지만, 최소한 팬들이 납득할 만한 변화의 움직임은 보여줘야 하지 않을까?
예를 들어, 윌리엄스 선수도 퀸즈 클럽 캠페인에 부상으로 참여가 불투명하다고 하는데, 우리 팀도 주축 선수들 부상이나 노쇠화로 골머리 앓는 경우가 많잖아. 이런 상황에서 '기존 자원 활용'만 외치다가 또 전력 누수 심해지면 어떡하냐고. 그냥 덮어놓고 지르는 게 아니라, 팀의 장기적인 비전을 가지고 필요한 포지션에 과감하게 투자하는 게 맞다고 본다.
형들은 어떻게 생각해? 현 감독이 안정적으로 지금 스쿼드 유지하면서 전술만 다듬는 게 최선이라고 봐? 아니면 맥케나처럼 과감하게 팀을 뜯어고쳐서 새로운 도전을 해야 한다고 봐? 난 진짜 고민 많이 되네.
-
[자유게시판] 강원FC 코치 감독도 차출ㄷㄷ 우리팀 이러다 선수도 다 뺏기는거 아님?ㅋㅋ6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고석현 요즘 폼 ㄷㄷ 너무 오바 아님?14시간 27분전
-
[자유게시판] ㄷㄷ LG 요즘 야구 미쳤네 1회 4홈런 실화임?21시간 42분전
-
[자유게시판] 막대사탕 문 선수, 프로 의식 없는 거 맞지? ㅋㅋ 님들 생각은?2026-06-24
-
[자유게시판] ㄷㄷㄷ 아데토쿤보 마이애미행 ㄹㅇ 실화임?2026-06-24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ㄹㅇ 기대되는데 다들 누구 이길거 같음? ㅋㅋㅋ2026-06-24
-
[자유게시판] 호날두 이번에도 국대 은퇴 안 할 듯? ㅋㅋㅋ2026-06-24
-
[자유게시판] 헐 미쳤다 류현진 올스타 가나? ㄷㄷㄷ2026-06-24
-
[자유게시판] 난 하현승 잔류할 거라고 본다. 아직 KBO에서 이룰 것도 많고 FA도 남아있지 않나? 지금 가면 바로 주전 보장도 안 될텐데 굳이 리스크를 질 필요가 있나 싶음.17분전
-
[자유게시판] 아 진짜 공감합니다 ㅠㅠ 저도 요즘 경기 보면서 육성으로 욕 나올 때가 한두 번이 아니에요. 특히 그 신입 선수 데려온 거 진짜 후회 막심... 적응기라고 하기엔 너무 불안해 보여요. 지난번 홈경기 때 역습 찬스에서 어이없이 볼 뺏기는 거 보고 한숨만 나왔네요 ㅋㅋㅋㅋ1시간 6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난 아직도 '게임'이라는 인식이 좀 있긴 한데, 확실히 판이 커지긴 했지. 올림픽 종목은 글쎄.. 좀 더 지켜봐야할 것 같음. 그래도 이번에 대전에서 하면 지역 경제 활성화에는 도움 많이 될 듯.2시간 15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나도 오늘 칼퇴각 제대로 잡고 있다. 어제 잉글랜드 경기 보니까 진짜 우리도 뭔가 보여줄 것 같다는 근자감 생김 ㅋㅋㅋ 서인도제도도 나름 강팀인데 그렇게 바르더라 ㄷㄷ 우리도 오늘은 화끈한 공격축구 보고 싶다.3시간 46분전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행은 진짜 역대급 ㅋㅋㅋ 나도 그 소식 듣고 깜짝 놀랐음. 마이애미가 동부 완전 씹어먹는 거 아니냐? 랄 리브스 대박 계약도 기대되네. 르브론 은퇴 전에 우승 한 번 더 봐야 하는데 ㅠㅠ6시간 48분전
-
[자유게시판] 근데 아직 시즌 초라 좀 더 지켜봐야 함. 지금은 타율 깡패지만 장타율은 좀 아쉬운 것도 사실이고, 수들이 데이터 쌓이면 공략법 들고 나올 수도 있음. 이정후가 그걸 어떻게 극복할지가 진짜 관건이다.10시간 28분전
-
[자유게시판] 야 그래도 솔직히 포텐셜은 미쳤잖아 ㅋㅋㅋㅋㅋ 브리검영 경기 몇 개 찾아봤는데 운동능력 지리더라. 물론 대학이랑 NBA는 다르지만, 로또라고 해도 1픽에서 터지면 대박이지 않겠음? 위저즈 어차피 지금 당장 뭘 해도 안될 팀인데 한번 질러볼 만 함.14시간 50분전
-
[자유게시판] 야 솔직히 작년 드래프트 때도 의외의 픽 많았잖아. 다들 망할 거라고 했던 선수들 중에 터진 애들도 있고. 듀반차도 코치진이 뭔가 본 게 있겠지. 일단 믿어보자고 ㅋㅋㅋ 어차피 위자즈는 바닥 찍고 올라올 일만 남았음 ㅋㅋ14시간 6분전
댓글목록4
물떡콩떡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
도라방스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