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 캐나다 입국 거부 ㄷㄷ 이거 ㄹㅇ 축구계 문제 아니냐?
2026-06-13 03:59
13,658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파티 캐나다 입국 거부 ㄷㄷ 이거 ㄹㅇ 축구계 문제 아니냐?
형들 오늘 뉴스 보니까 아스날 토마스 파티가 캐나다 입국 거부돼서 WC 예선 못 뛴다는데 이거 실화임? ㄷㄷ 물론 캐나다 법이 엄격한 건 알겠는데, 선수가 개인적인 법적 문제 때문에 국제 경기 출전을 막는 게 맞냐 이거지. 물론 선수 개인의 책임도 있겠지만, 이게 단순히 한 선수 문제가 아니라 축구계 전체에 미칠 파장이 생각보다 클 것 같음. 괜히 월드컵 예선에서 중요한 선수 한 명 빠지면 팀 력 손실도 크고, 팬들도 김빠지고 말이야.
솔직히 개인 사생활 문제로 선수가 경기 못 뛰는 경우 종종 있잖아. 미국에서도 몇몇 선수들이 과거 문제 때문에 해외 원정 못 가는 경우 있었고. 근데 이번 파티 건은 뭔가 좀 더 복잡한 느낌임. 과거 성폭행 혐의가 있었다는데, 이게 아직 재판 중인 건지 아니면 이미 결론이 난 건지 정확히 모르겠네. 만약 유죄 판결이 난 거라면 뭐 할 말 없지만, 단순히 혐의만으로 입국 불허하는 건 좀 과하지 않나 싶기도 하고. 물론 캐나다 정부의 주권이라 뭐라 할 순 없겠지만, 스포츠계에서는 이런 경우가 반복되면 골치 아플 듯.
내가 생각했을 땐, 이런 상황이 발생할 때마다 해당 국가 법률에 따라 선수단이 계속 바뀌는 건 좀 비효율적인 것 같음. 물론 법 위에 스포츠 없다고 하지만, FIFA나 각 리그 차원에서 선수들의 해외 이동 관련해서 좀 더 명확한 가이드라인이나 대안을 마련해야 하는 거 아니냐? 예를 들어, 특정 혐의가 있는 선수들은 아예 국제 경 출전 자격을 제한한다든지, 아니면 입국 거부가 확실시되는 나라의 경기는 아예 배제한다든지 하는 식으로 말이야. 아니면 그냥 개인 사정으로 못 뛰는 선수들은 해당 국가의 법을 따라야 한다는 식으로 아예 못 박던가.
아무튼 이번 파티 건 보고 진짜 별의별 생각이 다 들더라. 이래저래 선수들 관리도 더 빡세게 해야 하고, 국제 축구 연맹도 이런 문제에 대한 대비책을 더 철저하게 세워야 할 듯. 형들은 이번 파티 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함? 그냥 선수 개인 문제로 치부해야 할까, 아니면 축구계 전체가 고민해야 할 문제라고 봄? 의견 좀 나눠보자.
솔직히 개인 사생활 문제로 선수가 경기 못 뛰는 경우 종종 있잖아. 미국에서도 몇몇 선수들이 과거 문제 때문에 해외 원정 못 가는 경우 있었고. 근데 이번 파티 건은 뭔가 좀 더 복잡한 느낌임. 과거 성폭행 혐의가 있었다는데, 이게 아직 재판 중인 건지 아니면 이미 결론이 난 건지 정확히 모르겠네. 만약 유죄 판결이 난 거라면 뭐 할 말 없지만, 단순히 혐의만으로 입국 불허하는 건 좀 과하지 않나 싶기도 하고. 물론 캐나다 정부의 주권이라 뭐라 할 순 없겠지만, 스포츠계에서는 이런 경우가 반복되면 골치 아플 듯.
내가 생각했을 땐, 이런 상황이 발생할 때마다 해당 국가 법률에 따라 선수단이 계속 바뀌는 건 좀 비효율적인 것 같음. 물론 법 위에 스포츠 없다고 하지만, FIFA나 각 리그 차원에서 선수들의 해외 이동 관련해서 좀 더 명확한 가이드라인이나 대안을 마련해야 하는 거 아니냐? 예를 들어, 특정 혐의가 있는 선수들은 아예 국제 경 출전 자격을 제한한다든지, 아니면 입국 거부가 확실시되는 나라의 경기는 아예 배제한다든지 하는 식으로 말이야. 아니면 그냥 개인 사정으로 못 뛰는 선수들은 해당 국가의 법을 따라야 한다는 식으로 아예 못 박던가.
아무튼 이번 파티 건 보고 진짜 별의별 생각이 다 들더라. 이래저래 선수들 관리도 더 빡세게 해야 하고, 국제 축구 연맹도 이런 문제에 대한 대비책을 더 철저하게 세워야 할 듯. 형들은 이번 파티 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함? 그냥 선수 개인 문제로 치부해야 할까, 아니면 축구계 전체가 고민해야 할 문제라고 봄? 의견 좀 나눠보자.
-
[자유게시판] 토푸리아 복귀각 잡혔네 ㄷㄷ 게스하는 거 국룰 아님?3시간 3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폼 미쳤다니까? 올스타 경쟁 가능할 듯 ㄷㄷ12시간 4분전
-
[자유게시판] 홍명보 감독님 이번 발언 ㄹㅇ 실화임? 선수 탓하는 거 쫌 심했네 ㄷㄷ24시간 55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오늘 류현진 경기 승리 확정임?? ㄷㄷ 예측해봄 ㅋㅋㅋ2026-06-26
-
[자유게시판] 보스턴 브라운 트레이드썰 ㅋㅋㅋ 또 터졌네 미쳤냐 진짜? ㅋㅋㅋ2026-06-26
-
[자유게시판] 아데토쿤보 마이애미행 ㄹㅇ임? 이거 진짜 핵폭탄급이네 ㄷㄷ2026-06-24
-
[자유게시판] 월드컵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들 ㄹㅇ 문제 있는 거 아니냐? ㄷㄷ2026-06-24
-
[자유게시판] 야구 못 끊는 이유? 솔직히 오타니 때문 아님? ㅋㅋㅋ2026-06-23
-
[자유게시판] 아 맞다 토푸리아 ㅋㅋ 드발리쉬빌리랑 경기 존나 웃겼는데 ㅋㅋㅋ 그 때 해설진들 반응도 개웃겼음. 그래도 토푸리아 복귀하면 페더급 좀 살아나긴 할듯 지금 챔피언도 슬슬 노잼이잖아 슬슬 새로운 스타가 필요해.2시간 5분전
-
[자유게시판] 형들 근데 너무 비관적으로만 보지 마셈 ㄷㄷ 아직 조별리그 끝난 것도 아니고 마지막 경기가 중요하잖아. 물론 오늘 경기력은 실망스럽지만, 그래도 우리 국대가 이대로 무너지진 않을거라고 믿고 싶다. ㅠㅠ 제발 정신 좀 차려줬으면...3시간 22분전
-
[자유게시판] 홀란드 얘기 들으니까 옛날에 메시 빠진 아르헨티나 경기 생각나네 ㄷㄷ 그땐 진짜 메시 있고 없고 차이 너무 심해서 안쓰러웠는데. 근데 홀란드 빠져도 노르웨이가 만만한 팀은 아님. 우리 국대도 방심하면 안된다는 교훈이라고 생각하고 오늘 경기 더 집중해서 봤으면 좋겠음. 오늘은 제발 시원하게 이겨줘 국대!4시간 48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아 맞아요 진짜 강백호 타구 보고 와씨 이거 그냥 빠지는 줄 알았는데 오태곤이 그걸 잡아냄 ㄷㄷ 개깜놀했어요. 그 수비 하나로 그냥 분위기 SSG로 확 넘어간 거 인정 또 인정입니다. 진짜 무슨 약 빨고 수비하는 줄 알았음 ㅋㅋㅋ4시간 6분전
-
[자유게시판] 리브스 재계약 거의 확정이라던데 걔는 오늘 안 뛸 걸? 루키들 위주로 돌리지 않겠음? 어차피 디반사 워싱턴 원맨쇼 보려고 보는 경기 아님? ㅋㅋㅋ 다른 경기 볼 거면 벅스랑 셀틱스 경기 개꿀잼일 듯.4시간 29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토론토 드래프트 운은 진짜 신기할 정도로 좋음. 딴 팀은 드래프트 로터리에서 한번 이기기도 힘든데 얘네는 맨날 1픽만 쏙쏙 뽑아감. 근데 우승 못하는 거 보면 ㄹㅇ 저주인가 싶다.5시간 20분전
-
[자유게시판] 난 오타니가 팬투표 1위 처음이란게 더 놀라웠음 ㅋㅋㅋ 그동안 득표율 높았어도 1위는 아니었구나 신기하네. 이번엔 팬들이 진짜 작정하고 몰아준 느낌임. 그만큼 오타니가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줬다는 증거 아니겠냐 ㄷㄷ6시간 53분전
-
[자유게시판] 야 솔직히 뎀벨레 포텐 터지면 메시급인 건 알았지만 어제는 ㄹㅇ 역대급이었음. 특히 그 두 번째 골은 각도도 없는데 그걸 넣는다고? 진짜 한동안 하이라이트 계속 돌려볼듯 ㅋㅋㅋㅋ7시간 28분전
댓글목록4
올킬핫님의 댓글
네이년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