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중 NBA 드림, ㄹㅇ 국대 안 할 생각임? ㄷㄷ
2026-06-08 00:45
12,578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이현중 NBA 드림, ㄹㅇ 국대 안 할 생각임? ㄷㄷ
얘들아, 오늘 아침부터 난리더라. 이현중 선수 NBA 도전이냐, 국대냐 논란에 불붙은 거 말이야. 슬슬 이 문제 가지고 진지하게 토론해볼 때가 온 것 같아서 글 올려본다. 솔직히 꿈을 좇는 건 당연한데, 과연 지금 시점에서 그게 옳은 선택일까 싶기도 하고, 또 한편으론 너무 답정너로 몰아가는 분위기도 있는 것 같아서 말이야.
개인적으로 이현중 선수가 NBA에 도전하는 그 열정은 진짜 존경한다. 해외 나간 선수들 보면 대부분 진짜 피 땀 눈물 흘리면서 노력하잖아. 심지어 지금 하치무라도, 카와무라도 없는 일본 대표팀 보니까 더 그런 생각 들고. 우리도 NBA 리거 한 명이라도 더 나와야 세계 무대에서 좀 비벼볼 만한데, 그게 이현중 선수가 될 수도 있다는 기대감도 분명히 있어. 근데 문제는 시기랑 현실적인 부분 아니겠냐.
이번 일본 대표팀 명단 보면 와타나베 유타, 바바 유다이, 조시 호킨스 빅3에다가 완전 베스트로 꾸렸던데, 우리나라는 지금 이현중 선수가 빠지면 사실상 전력에 큰 구멍이 생기는 건 팩트잖아. 이현중 선수가 팀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워낙 크고, 특히 외곽슛이나 전반적인 공격 흐름에서 이 선수의 존재감은 독보적이지. 당장 7월 6일 한일전만 해도 이현중 선수 없으면 일본한테 개털릴 수도 있다는 우려가 괜히 나오는 게 아니라고 본다.
물론, 이현중 선수 본인 입장에서는 NBA 드래프트에서 고배를 마셨던 아쉬움도 있을 거고, 다시 한 번 꿈에 도전하고 싶은 마음이 클 거야. 솔직히 나 같아도 그럴 것 같음. "이번에 아니면 기회가 없을 수도 있어!" 이런 생각 들 수도 있잖아. NBA 구단들이 워낙 트렌드에 민감하고 나이 어린 유망주를 선호하니까, 더 늦기 전에 마지막 불꽃을 태우고 싶은 마음 충분히 이해는 간다.
근데 냉정하게 보면, 지금 이현중 선수의 NBA 도전 성공 가능성이 얼마나 될까? 작년에 드래프트 실패했을 때도 이미 많은 분석이 나왔었잖아. 운동 능력이나 수비적인 부분에서 NBA 레벨에는 아직 못 미친다는 평가가 지배적이었고. 물론 1년 동안 엄청나게 성장했을 수도 있겠지만, 그 짧은 기간에 NBA 스카우터들의 눈을 확 뒤집어 놓을 만큼의 변화가 있었을지는 미지수 아니겠냐. 괜히 어정쩡하게 도전했다가 국대도 못 뛰고, NBA 문턱도 못 넘으면 결국 본인한테도 손해일 수도 있다는 거지.
물론 NBA 파이널 2차전에서 뉴욕 닉스가 원정에서 2연승하고, 테일러 스위프트 효과로 NBA 의자값이 19배 뛰었다는 소식 들으면 NBA 무대가 얼마나 화려하고 돈 되는 곳인지 알지만, 그만큼 진입 장벽도 높다는 걸 알아야 한다고 본다. 단순한 꿈만 가지고 도전하기에는 너무나도 냉혹한 현실이야.
그래서 말인데, 과연 이현중 선수의 NBA 도전이 지금 대한민국 농구 국대에게 미치는 영향을 고려했을 때, 납득할 만한 선택일까? 아니면 개인의 꿈을 응원하는 게 우선일까? 솔직히 난 좀 회의적이다. 너네들은 이 문제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함? 그냥 개인의 꿈을 무조건 존중해야 할까, 아니면 국대를 우선시해야 할까? 진짜 난 모르겠네. 댓글로 불꽃 토론 한 번 가보자 얘들아.
개인적으로 이현중 선수가 NBA에 도전하는 그 열정은 진짜 존경한다. 해외 나간 선수들 보면 대부분 진짜 피 땀 눈물 흘리면서 노력하잖아. 심지어 지금 하치무라도, 카와무라도 없는 일본 대표팀 보니까 더 그런 생각 들고. 우리도 NBA 리거 한 명이라도 더 나와야 세계 무대에서 좀 비벼볼 만한데, 그게 이현중 선수가 될 수도 있다는 기대감도 분명히 있어. 근데 문제는 시기랑 현실적인 부분 아니겠냐.
이번 일본 대표팀 명단 보면 와타나베 유타, 바바 유다이, 조시 호킨스 빅3에다가 완전 베스트로 꾸렸던데, 우리나라는 지금 이현중 선수가 빠지면 사실상 전력에 큰 구멍이 생기는 건 팩트잖아. 이현중 선수가 팀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워낙 크고, 특히 외곽슛이나 전반적인 공격 흐름에서 이 선수의 존재감은 독보적이지. 당장 7월 6일 한일전만 해도 이현중 선수 없으면 일본한테 개털릴 수도 있다는 우려가 괜히 나오는 게 아니라고 본다.
물론, 이현중 선수 본인 입장에서는 NBA 드래프트에서 고배를 마셨던 아쉬움도 있을 거고, 다시 한 번 꿈에 도전하고 싶은 마음이 클 거야. 솔직히 나 같아도 그럴 것 같음. "이번에 아니면 기회가 없을 수도 있어!" 이런 생각 들 수도 있잖아. NBA 구단들이 워낙 트렌드에 민감하고 나이 어린 유망주를 선호하니까, 더 늦기 전에 마지막 불꽃을 태우고 싶은 마음 충분히 이해는 간다.
근데 냉정하게 보면, 지금 이현중 선수의 NBA 도전 성공 가능성이 얼마나 될까? 작년에 드래프트 실패했을 때도 이미 많은 분석이 나왔었잖아. 운동 능력이나 수비적인 부분에서 NBA 레벨에는 아직 못 미친다는 평가가 지배적이었고. 물론 1년 동안 엄청나게 성장했을 수도 있겠지만, 그 짧은 기간에 NBA 스카우터들의 눈을 확 뒤집어 놓을 만큼의 변화가 있었을지는 미지수 아니겠냐. 괜히 어정쩡하게 도전했다가 국대도 못 뛰고, NBA 문턱도 못 넘으면 결국 본인한테도 손해일 수도 있다는 거지.
물론 NBA 파이널 2차전에서 뉴욕 닉스가 원정에서 2연승하고, 테일러 스위프트 효과로 NBA 의자값이 19배 뛰었다는 소식 들으면 NBA 무대가 얼마나 화려하고 돈 되는 곳인지 알지만, 그만큼 진입 장벽도 높다는 걸 알아야 한다고 본다. 단순한 꿈만 가지고 도전하기에는 너무나도 냉혹한 현실이야.
그래서 말인데, 과연 이현중 선수의 NBA 도전이 지금 대한민국 농구 국대에게 미치는 영향을 고려했을 때, 납득할 만한 선택일까? 아니면 개인의 꿈을 응원하는 게 우선일까? 솔직히 난 좀 회의적이다. 너네들은 이 문제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함? 그냥 개인의 꿈을 무조건 존중해야 할까, 아니면 국대를 우선시해야 할까? 진짜 난 모르겠네. 댓글로 불꽃 토론 한 번 가보자 얘들아.
-
[자유게시판] 롤드컵 결승전 ㄷㄷ 이변 아닌 이변 아니었냐? ㅋㅋㅋ3시간 52분전
-
[자유게시판] 닉스 우승 ㄹㅇ 실화냐? 타운스 양키스 드립은 또 뭔데 ㅋㅋㅋ16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이강인 빅클럽 이적설 ㄷㄷㄹㅇ팩트임?22시간 10분전
-
[자유게시판] 윈덤 클락 쟤 진짜 월클임? 아니면 운빨인거임? ㅋㅋㅋ 솔직히 인정 못함 ㄷㄷ23시간 31분전
-
[자유게시판] 음바페 월드컵 득점 페이스 ㄹㅇ 미친 거 아니냐? ㄷㄷ2026-06-21
-
[자유게시판] 오늘 SSG 경기 우천 취소 각인가 ㄷㄷ 비 예보 실화냐?2026-06-21
-
[자유게시판] 요즘 KBO 난세의 시대 아니냐? ㅋㅋㅋ ㄹㅇ 혼돈 그 자체 ㄷㄷ2026-06-21
-
[자유게시판] 이정후 폼 미쳤는데 오타니 형은 아빠 됨 ㄷㄷ 오늘 하이라이트 토크 함?2026-06-21
-
[자유게시판] 야 나도 보면서 좀 쎄하긴 했음 ㅋㅋㅋ 막판에 갤러리들 너무 심하더라 진짜. 클락 멘탈은 인정하는데 그래도 뭔가 개운치 않은 우승이었다고 봄. 다음 메이저 때 또 이러면 진짜 실력 의심할 듯.32분전
-
[자유게시판] 님들 마카체프가 바로 오케이 한 이유가 토푸리아가 라이트급으로 올라오는 조건 걸었대요 ㅋㅋㅋ 솔직히 그 체급에서 토푸리아는 힘들어 보임. 근데 또 맥그리거 할로웨이 재대결은 진짜 개꿀잼 각인데? 할로웨이가 때랑은 완전 다른 괴물이라 맥그리거가 이기기 쉽지 않을 듯.39분전
-
[자유게시판] 에이 설마 김지우가 두산 가겠냐? ㅋㅋㅋ 다른 팀에서 더 좋은 조건 내밀면 바로 거기로 갈 걸? 벌써부터 김지우 영입전 뜨겠네. 두산 팬들 행복회로 그만 돌려라 ㅋㅋㅋ1시간 28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아 진짜 공감 ㅠㅠ 나도 오늘 보면서 티비 끄고 싶었다. 살라처럼 막판 드라마는 바라지도 않음. 그냥 90분 내내 좀 뛰는 시늉이라도 해줬으면 좋겠다 진짜.3시간 29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야 근데 1회 4홈런은 옛날 해태 타이거즈 시절에나 보던 기록 아니냐? 진짜 무슨 만화야구 같아서 웃기네. 그래도 저렇게 화끈하게 이기면 직관 간 팬들은 진짜 신났겠다.5시간 19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형 나도 어제 엘지 경기 보고 지렸잖아 ㅋㅋㅋ 솔직히 1회에 그렇게 터지는 건 진짜 역대급이지 ㅋㅋㅋ 오늘 두산 또 잡고 기세 이어가면 진짜 올해 우승각 제대로 잡는 거 아니냐?11시간 41분전
-
[자유게시판] 엥 클락 우승했다고? 난 솔직히 이번엔 다른 선수 예상했었는데 대박이다 진짜 ㅋㅋㅋ 지난번에 우승하고 기세 좋긴 했는데 그래도 이렇게 연달아 먹을 줄이야. 진짜 골프는 모르는 일이야.12시간 52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야 솔직히 1회 4홈런은 진짜 미친거 아니냐? 어제 5홈런 치고 오늘 또 이러면 이건 데이터고 나발이고 그냥 물들어올 때 노 젓는 거지 ㅋㅋㅋ 염감탱 얼굴에 미소가 떠나질 않겠네 아주.14시간 12분전
댓글목록4
네이년님의 댓글
티몽님의 댓글
포인트킬러님의 댓글
파산핑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