ㅋㅋㅋ ㄹㅇ 월드컵 거리응원, 홍명보 감독님은 이걸 노린 거임? ㄷㄷ
2026-06-08 15:42
11,118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ㅋㅋㅋ ㄹㅇ 월드컵 거리응원, 홍명보 감독님은 이걸 노린 거임? ㄷㄷ
야 솔직히 오늘 광화문 거리응원 얘기 나오는데, 다들 홍명보 감독님 과거 생각 안 함? ㅋㅋㅋ 맨날 욕만 먹던 감독님인데, 이번 월드컵은 다르다는 식으로 언플하는 거 보면 좀 웃기지 않냐? 진짜 대~한민국 외치면서 감독님도 같이 까는 분위기 만드는 건가 싶기도 하고. 어차피 거리응원 나가도 경기력 구리면 욕 오지게 먹을 텐데, 굳이 또 광화문까지 나가서 까줄 필요가 있나 싶음.
직히 홍명보 감독님, 선수 시절엔 레전드 오브 레전드 인정. 근데 감독으로서는 글쎄요? 런던 올림픽 동메달이야 뭐 그때 선수단이 워낙 좋았고, 그 다음부터는 뭐... ㅋㅋㅋㅋ 브라질 월드컵 때 수비 전술이며 선수 기용이며 진짜 가루가 되도록 까였잖아. "엔트리 축구", "의리 축구" 이런 말 괜히 나온 게 아니라고. 그때 박주영 선수 경기력 개판인데도 계속 선발 기용해서 욕 오지게 먹었는데, 이번에도 또 비슷한 레퍼토리 나올까봐 벌써부터 불안함. 그때 "나는 선수들과 끝까지 함께 간다" 이 발언 아직도 기억 난다 ㅋㅋㅋㅋㅋ
물론 시간이 많이 흘렀고, 감독님도 그동안 K리그에서 울산 현대 이끌면서 우승도 하고 경험치 많이 쌓은 건 인정함. 근데 월드컵은 또 차원이 다른 무대잖아? 그때 브라질 월드컵 조별리그 탈락하고 귀국했는데 엿 투척 사건까지 벌어졌던 거 기억 안 남? 그때 홍명보 감독님 표정 진짜 레전드였는데 ㅋㅋㅋ 그때 충격이 너무 커서 솔직히 이번에도 기대는 안 됨. 그때 심지어 벨기에랑 알제리한테 탈탈 털리고 러시아랑 겨우 비겼던 거 생각하면 지금도 속 터진다.
이번에 광화문 거리응원 얘기 나오니까 왠지 모르게 그때 생각이 다시 떠오르더라. 그때도 월드컵 직전에 기대감 엄청 높았었는데, 결과는 참담했잖아. 그때 경기 보러 광화문에 나갔던 사람들은 그 추운 날씨에 실망감만 안고 돌아왔을 걸? ㅋㅋㅋㅋㅋ 물론 이번엔 선수단 구성도 다르고, 감독님도 경험이 더 많아졌겠지만, 괜히 설레발 치다가 또 실망할까봐 솔직히 불안한 마음이 더 크다. 특히 그 당시 수비 라인이랑 미드필더진 밸런스가 진짜 최악이었는데, 이번에는 좀 나아지려나 모르겠네.
특히 브라질 월드컵 때 기억나는 게, 경기 중에 선수들 멘탈이 너무 흔들렸던 거임. 감독이 중심을 잡아줘야 하는데, 그때 홍명보 감독님은 좀... 음... 뭐라 해야 할까. 선수들에게 힘을 불어넣어 주는 카리스마보다는 좀 정적인 느낌이 강했지. 이번에도 만약 경기 중에 위기가 찾아왔을 때, 감독님이 어떻게 대처할지가 진짜 중요한 포인트라고 본다. 괜히 또 "의리 축구" 논란 터지면 진짜 팬들 돌아설걸?
솔직히 이번 월드컵, 다른 나라들이랑 비교하면 전력도 그렇게 압도적인 것도 아니고, 조별리그 통과도 장담 못 하는 상황이잖아? 근데 홍명보 감독님은 항상 뭔가 자신감 넘치는 표정이었음 ㅋㅋㅋ 그게 패기일 수도 있고, 아니면 그냥 현실을 모르는 걸 수도 있고. 암튼 이번 거리응원 소식 듣고 그때 기억이 오버랩되면서 뭔가 쎄한 느낌이 드는 건 나뿐임?
그래서 말인데, 홍명보 감독님 이번 월드컵에서 과연 지난 브라질 월드컵의 한을 풀 수 있을까? 아니면 또 다시 흑역사를 쓸까? 아니면 그냥 광화문에서 실컷 욕이나 먹으라고 판 깔아주는 거임? ㅋㅋㅋㅋㅋ 형님들 생각은 어떰? 이번 거리응원, 나가는 게 맞다고 봄?
직히 홍명보 감독님, 선수 시절엔 레전드 오브 레전드 인정. 근데 감독으로서는 글쎄요? 런던 올림픽 동메달이야 뭐 그때 선수단이 워낙 좋았고, 그 다음부터는 뭐... ㅋㅋㅋㅋ 브라질 월드컵 때 수비 전술이며 선수 기용이며 진짜 가루가 되도록 까였잖아. "엔트리 축구", "의리 축구" 이런 말 괜히 나온 게 아니라고. 그때 박주영 선수 경기력 개판인데도 계속 선발 기용해서 욕 오지게 먹었는데, 이번에도 또 비슷한 레퍼토리 나올까봐 벌써부터 불안함. 그때 "나는 선수들과 끝까지 함께 간다" 이 발언 아직도 기억 난다 ㅋㅋㅋㅋㅋ
물론 시간이 많이 흘렀고, 감독님도 그동안 K리그에서 울산 현대 이끌면서 우승도 하고 경험치 많이 쌓은 건 인정함. 근데 월드컵은 또 차원이 다른 무대잖아? 그때 브라질 월드컵 조별리그 탈락하고 귀국했는데 엿 투척 사건까지 벌어졌던 거 기억 안 남? 그때 홍명보 감독님 표정 진짜 레전드였는데 ㅋㅋㅋ 그때 충격이 너무 커서 솔직히 이번에도 기대는 안 됨. 그때 심지어 벨기에랑 알제리한테 탈탈 털리고 러시아랑 겨우 비겼던 거 생각하면 지금도 속 터진다.
이번에 광화문 거리응원 얘기 나오니까 왠지 모르게 그때 생각이 다시 떠오르더라. 그때도 월드컵 직전에 기대감 엄청 높았었는데, 결과는 참담했잖아. 그때 경기 보러 광화문에 나갔던 사람들은 그 추운 날씨에 실망감만 안고 돌아왔을 걸? ㅋㅋㅋㅋㅋ 물론 이번엔 선수단 구성도 다르고, 감독님도 경험이 더 많아졌겠지만, 괜히 설레발 치다가 또 실망할까봐 솔직히 불안한 마음이 더 크다. 특히 그 당시 수비 라인이랑 미드필더진 밸런스가 진짜 최악이었는데, 이번에는 좀 나아지려나 모르겠네.
특히 브라질 월드컵 때 기억나는 게, 경기 중에 선수들 멘탈이 너무 흔들렸던 거임. 감독이 중심을 잡아줘야 하는데, 그때 홍명보 감독님은 좀... 음... 뭐라 해야 할까. 선수들에게 힘을 불어넣어 주는 카리스마보다는 좀 정적인 느낌이 강했지. 이번에도 만약 경기 중에 위기가 찾아왔을 때, 감독님이 어떻게 대처할지가 진짜 중요한 포인트라고 본다. 괜히 또 "의리 축구" 논란 터지면 진짜 팬들 돌아설걸?
솔직히 이번 월드컵, 다른 나라들이랑 비교하면 전력도 그렇게 압도적인 것도 아니고, 조별리그 통과도 장담 못 하는 상황이잖아? 근데 홍명보 감독님은 항상 뭔가 자신감 넘치는 표정이었음 ㅋㅋㅋ 그게 패기일 수도 있고, 아니면 그냥 현실을 모르는 걸 수도 있고. 암튼 이번 거리응원 소식 듣고 그때 기억이 오버랩되면서 뭔가 쎄한 느낌이 드는 건 나뿐임?
그래서 말인데, 홍명보 감독님 이번 월드컵에서 과연 지난 브라질 월드컵의 한을 풀 수 있을까? 아니면 또 다시 흑역사를 쓸까? 아니면 그냥 광화문에서 실컷 욕이나 먹으라고 판 깔아주는 거임? ㅋㅋㅋㅋㅋ 형님들 생각은 어떰? 이번 거리응원, 나가는 게 맞다고 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메시형 아직도 미쳤냐? 하이라이트 지렸다 진짜 ㄷㄷ9시간 6분전
-
[자유게시판] 어제 오늘 축구 보는데.. 이강인 진짜 미친 재능 아님? ㄷㄷ12시간 26분전
-
[자유게시판] 롤드컵 결승전 ㄷㄷ 이변 아닌 이변 아니었냐? ㅋㅋㅋ19시간 51분전
-
[자유게시판] 닉스 우승 ㄹㅇ 실화냐? 타운스 양키스 드립은 또 뭔데 ㅋㅋㅋ2026-06-22
-
[자유게시판] 이강인 빅클럽 이적설 ㄷㄷㄹㅇ팩트임?2026-06-21
-
[자유게시판] 윈덤 클락 쟤 진짜 월클임? 아니면 운빨인거임? ㅋㅋㅋ 솔직히 인정 못함 ㄷㄷ2026-06-21
-
[자유게시판] 음바페 월드컵 득점 페이스 ㄹㅇ 미친 거 아니냐? ㄷㄷ2026-06-21
-
[자유게시판] 오늘 SSG 경기 우천 취소 각인가 ㄷㄷ 비 예보 실화냐?2026-06-21
-
[자유게시판] 아니 가을야구는 물 건너간 수준이 아니라 이미 침몰해서 심해까지 내려간 거 아니냐? ㅋㅋㅋ 매년 이맘때쯤 되면 다들 기대 접는 거 국룰이잖음. 이제는 그냥 그러려니 함.6분전
-
[자유게시판] 닉스 우승 진짜 대박이긴 했음 ㄷㄷㄷ 근데 난 어제 그거 보고나서 너무 잠이 와서 그냥 잤음 ㅋㅋㅋ 오늘 MLB 류현진 등판한대서 그거 보고 대기중임. 오랜만에 던지는 거라 기대된다.36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로페스 솔직히 지명타자 임팩트가 오타니 투타겸업이랑 비교가 안 되긴 함. 아무리 타격 1위라도 오타니는 진짜 야구 자체를 뒤흔드는 수준이라 ㄷㄷ 근데 로페스도 진짜 잘하긴 하지. 타격 스탯 보면 미쳤음.2시간 44분전
-
[자유게시판] 헐 대박 나만 그런 줄 알았네 ㅋㅋㅋㅋㅋ 나도 어제부터 오늘 경기만 기다렸음. 한화랑 롯데 경기 진짜 기대되긴 한다. 류현진 복귀 효과 제대로 보는 듯.4시간 52분전
-
[자유게시판] 근데 하퍼가 데뷔 첫 사이클링 히트인 건 좀 의외다 ㅋㅋㅋ 그동안 워낙 잘해서 이미 했을 줄 알았는데. 역시 야구는 알다가도 모르겠어. 그래도 오늘 미친 퍼포먼스는 인정 또 인정임.5시간 41분전
-
[자유게시판] 야니스 가는거 솔직히 킹정이지 벅스에서 더 뭘 해주겠냐. 근데 번드루소바는 진짜 아쉽다 ㅠㅠ 그 재능으로 징계라니... 부상도 아니고 진짜 역대급 재능 낭비 맞음.12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 마두에케 ㄹㅇ 폼 미쳤지! 어제 경기 보고 소름 돋았다니까. 유스 출신이라 더 애착 가긴 하는데, 얘가 이렇게 터질 줄은 몰랐음. 유로까지는 솔직히 좀 어렵지 않을까 싶다가도, 지금 폼이면 후보로는 가능할 것도 같고 ㅋㅋㅋ13시간 36분전
-
[자유게시판] 와 나도 어제 클락 우승하는 거 보고 진짜 놀랐음. 마지막 18번홀에서 파 세이브 하는 거 보는데 손에 땀을 쥐었다 ㄷㄷ 다들 셰플러나 람 얘기만 했는데 클락이 다 뒤집어버리네 역시 스포츠는 각본 없는 드라마임14시간 52분전
댓글목록4
올킬핫님의 댓글
유펜투스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
망둥어샷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