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도영이형 EPL 가서 지성이형처럼 되는거 아니었음? ㄷㄷ
2026-06-08 16:48
11,090
3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윤도영이형 EPL 가서 지성이형처럼 되는거 아니었음? ㄷㄷ
형들 오늘 아침부터 축구 뉴스 보다가 혈압 올랐다. 우리 윤도영 드디어 EPL 가는 건가 싶어서 기대에 부풀어 있었는데, 이게 뭔 날벼락이야? 맨시티가 뜬금없이 2007년생 초대형 유망주를 500억 주고 데려온다고 하네. 와 진짜 순간 폰 던질 뻔했다.
솔직히 윤도영 이번 시즌 활약 보면 EPL 빅리그 가는 건 시간 문제라고 생각했거든. 나이도 어린데 벌써 리그에서 영향력 보여주는 거 보면 김민재, 손흥민 다음 주자는 윤도영 밖에 없다고 확신했음. 근데 맨시티 이적설 뜰 때부터 조금 불안하긴 했어. 맨시티가 워낙 스쿼드가 탄탄하잖아. 홀란드를 비롯해서 젊고 잘하는 공격 자원들이 차고 넘치는데, 윤도영 가서 기회나 제대로 잡을 수 있을까 걱정됐단 말이지.
근데 아니나 다를까, 아직 이적 확정도 아닌데 벌써부터 포지션 경쟁자가 떡하니 나타나버리네. 2007년생이면 윤도영보다도 어린데 벌써 이적료 500억 찍는 거 보면 진짜 물건은 물건인가 봐. 축구는 재능도 중요하지만 결국 기회를 잡아야 빛을 발하는 스포츠인데, 윤도영 지금 상황이면 벤치 신세 면치 못할 수도 있을 것 같아서 벌써부터 불안하다. 박지성 형님 맨유 초반에 벤치에서 고생했던 거 생각하면 진짜 아찔하다 아찔해.
물론 EPL이라는 무대가 워낙 꿈의 무대라지만, 굳이 지금 당장 맨시티 같은 팀으로 가서 경쟁에 시달려야 하나 싶기도 해. 차라리 중위권 팀 가서 주전으로 뛰면서 경험치 쌓는 게 더 낫지 않나? 레알 마드리드나 바르셀로나 같은 팀들이 괜히 어린 유망주들 임대 보내는 게 아니잖아. 꾸준히 출전해서 경기 감각 유지하고 자신감 얻는 게 진짜 중요하다고 생각함.
이번 소식 보면서 예전에 이강인 PSG 이적했을 때도 비슷한 걱정 했었거든. 주전으로 뛸 수 있을까, 기회나 제대로 받을 수 있을까 했는데 결국엔 자기 실력으로 주전 자리 꿰차고 지금은 완전 에이스잖아. 심지어 리버풀 이적설까지 돌면서 몸값 2320억이라니 ㄷㄷ. 이강인처럼 윤도영도 자기 실력으로 경쟁자들 다 제치고 주전 자리 꿰찰 수도 있겠지. 근데 이강인처럼 될 확률이 얼마나 될까 싶기도 하고 ㅠ.
생각해보면 EPL 레전드 밀너도 은퇴 발표했는데, 이 형은 진짜 꾸준함의 대명사 아니냐? 24시즌 658경기 출전이라니 이건 진짜 말도 안 되는 기록임. 윤도영도 밀너처럼 꾸준히 자기 커리어 관리하면서 오랫동안 활약했으면 좋겠는데, 초반부터 너무 힘든 길을 가는 건 아닌가 싶어서 아쉽다. 토트넘이 두 번째 제안까지 거절당했다는 그 EPL 센터백처럼 뭔가 확실한 플랜을 가지고 움직였으면 좋겠는데 말이야.
윤도영이 정말 EPL에서 대성하려면 지금 상황을 어떻게 헤쳐나가야 할까? 그냥 맨시티 가서 경쟁해서 이겨내는 게 답일까? 아니면 다른 팀으로 이적해서 주전으로 뛰는 게 더 현명한 선택일까? 형들은 어떻게 생각함? 진짜 윤도영 선수에게 최선의 선택이 뭘지 궁금하다.
솔직히 그냥 K리그에서 좀 더 뛰면서 포텐 더 터뜨린 다음에 유럽 가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봄. 근데 또 축구선수들 커리어는 타이밍 싸움이라서 지금 기회를 놓치면 후회할 수도 있겠지? 에휴, 머리 복잡하다 복잡해.
솔직히 윤도영 이번 시즌 활약 보면 EPL 빅리그 가는 건 시간 문제라고 생각했거든. 나이도 어린데 벌써 리그에서 영향력 보여주는 거 보면 김민재, 손흥민 다음 주자는 윤도영 밖에 없다고 확신했음. 근데 맨시티 이적설 뜰 때부터 조금 불안하긴 했어. 맨시티가 워낙 스쿼드가 탄탄하잖아. 홀란드를 비롯해서 젊고 잘하는 공격 자원들이 차고 넘치는데, 윤도영 가서 기회나 제대로 잡을 수 있을까 걱정됐단 말이지.
근데 아니나 다를까, 아직 이적 확정도 아닌데 벌써부터 포지션 경쟁자가 떡하니 나타나버리네. 2007년생이면 윤도영보다도 어린데 벌써 이적료 500억 찍는 거 보면 진짜 물건은 물건인가 봐. 축구는 재능도 중요하지만 결국 기회를 잡아야 빛을 발하는 스포츠인데, 윤도영 지금 상황이면 벤치 신세 면치 못할 수도 있을 것 같아서 벌써부터 불안하다. 박지성 형님 맨유 초반에 벤치에서 고생했던 거 생각하면 진짜 아찔하다 아찔해.
물론 EPL이라는 무대가 워낙 꿈의 무대라지만, 굳이 지금 당장 맨시티 같은 팀으로 가서 경쟁에 시달려야 하나 싶기도 해. 차라리 중위권 팀 가서 주전으로 뛰면서 경험치 쌓는 게 더 낫지 않나? 레알 마드리드나 바르셀로나 같은 팀들이 괜히 어린 유망주들 임대 보내는 게 아니잖아. 꾸준히 출전해서 경기 감각 유지하고 자신감 얻는 게 진짜 중요하다고 생각함.
이번 소식 보면서 예전에 이강인 PSG 이적했을 때도 비슷한 걱정 했었거든. 주전으로 뛸 수 있을까, 기회나 제대로 받을 수 있을까 했는데 결국엔 자기 실력으로 주전 자리 꿰차고 지금은 완전 에이스잖아. 심지어 리버풀 이적설까지 돌면서 몸값 2320억이라니 ㄷㄷ. 이강인처럼 윤도영도 자기 실력으로 경쟁자들 다 제치고 주전 자리 꿰찰 수도 있겠지. 근데 이강인처럼 될 확률이 얼마나 될까 싶기도 하고 ㅠ.
생각해보면 EPL 레전드 밀너도 은퇴 발표했는데, 이 형은 진짜 꾸준함의 대명사 아니냐? 24시즌 658경기 출전이라니 이건 진짜 말도 안 되는 기록임. 윤도영도 밀너처럼 꾸준히 자기 커리어 관리하면서 오랫동안 활약했으면 좋겠는데, 초반부터 너무 힘든 길을 가는 건 아닌가 싶어서 아쉽다. 토트넘이 두 번째 제안까지 거절당했다는 그 EPL 센터백처럼 뭔가 확실한 플랜을 가지고 움직였으면 좋겠는데 말이야.
윤도영이 정말 EPL에서 대성하려면 지금 상황을 어떻게 헤쳐나가야 할까? 그냥 맨시티 가서 경쟁해서 이겨내는 게 답일까? 아니면 다른 팀으로 이적해서 주전으로 뛰는 게 더 현명한 선택일까? 형들은 어떻게 생각함? 진짜 윤도영 선수에게 최선의 선택이 뭘지 궁금하다.
솔직히 그냥 K리그에서 좀 더 뛰면서 포텐 더 터뜨린 다음에 유럽 가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봄. 근데 또 축구선수들 커리어는 타이밍 싸움이라서 지금 기회를 놓치면 후회할 수도 있겠지? 에휴, 머리 복잡하다 복잡해.
-
[자유게시판] 닉스 우승 ㄷㄷ 솔직히 이건 좀 너무한 거 아니냐?2시간 18분전
-
[자유게시판] LG 1회 4홈런 봤냐? 이거 진짜 야구임? ㅋㅋㅋㅋㅋㅋㅋ4시간 42분전
-
[자유게시판] 이정후 지금 MLB 갔으면 타격왕은 못해도 OPS 0.8은 찍었을까? ㅋㅋㅋ6시간 33분전
-
[자유게시판] 야음마.. 음바페 월드컵 골 기록 진짜 미쳤냐 ㄷㄷㄷ7시간 40분전
-
[자유게시판] 야 이번 유로 보고 손흥민 국대 은퇴 마렵다는 애들 제정신임? ㅋㅋㅋ10시간 51분전
-
[자유게시판] UFC 백악관 대회, 이게 진짜 역대급 경기임? ㄷㄷ15시간 2분전
-
[자유게시판] 살라 이집트 월드컵 진출 ㄷㄷ 이거 진짜 역대급 아님?18시간 25분전
-
[자유게시판] LG 1회 4홈런 실화냐 ㄷㄷㄷ 오늘 경기 레전드네21시간 21분전
-
[자유게시판] 엌ㅋㅋㅋ 닉스 우승 진짜 미쳤지 인정함. 와 나도 보면서 막 소름 돋았는데 님 글 보니까 또 심장 웅장해지네 ㅋㅋㅋ 53년이라니 진짜 드라마가 따로 없음. 오늘 우리 팀 경기도 솔직히 분위기 괜찮은 건 맞는데, 상대팀 주전 빠진다고 너무 방심하면 안 됨. 저번에 주전 빠진 팀한테 졌던 거 기억 안 나냐 ㅠㅠ3시간 35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개공감. 금요일 저녁에 치맥에 스포츠 경기 조합은 과학임 ㅋㅋㅋ 나는 오늘 축구도 볼 예정. EPL 경기 요즘 너무 재밌어서 놓칠 수가 없어.5시간 36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 솔직히 의미는 개뿔 그냥 돈 되는 매치니까 하는 거지. 그래도 맥그리거 경기면 일단 눈 돌아가는 건 어쩔 수 없음. 할로웨이가 맥그리거 잡고 올라오면 진짜 볼만할듯 ㄷㄷ9시간 55분전
-
[자유게시판] 와 진짜 신기하더라 ㅋㅋㅋㅋ 젠슨 황 정도 되는 사람이 사인 받으러 다닌다는 게 대박임. 괜히 페이커가 신이라고 불리는 게 아니지 않나 싶다 ㄷㄷ11시간 57분전
-
[자유게시판] 난 솔직히 야니스 어디로 가든 상관없는데, 만약 셀틱스나 히트 가면 동부 컨파는 무조건 그 두 팀 대결이겠네. 안 그래도 재미없어지는 동부 더 노잼 될 듯 ㅠㅠ 서부 강세는 계속될 듯 하다.12시간 32분전
-
[자유게시판] 댈러스 ㄹㅇ 우승각 아니냐? 더스티 메이 감독 진짜 명장이긴 함 ㅋㅋㅋ NCAA에서 보여준 전술 보면 NBA에서도 통할 거 같던데. 돈치치랑 어빙 활용법 기가 막히게 짤 듯 ㄷㄷ12시간 40분전
-
[자유게시판] 그래도 한 번 윔블던 우승한 건 대단한 거 아니냐? ㅋㅋㅋ 솔직히 이변이라고 해도 그 순간만큼은 다 이겨서 올라간 건데 너무 깎아내리지 마라. 올해는 좀 안 풀리는 것 같지만 또 모르는 거지.12시간 11분전
-
[자유게시판] 작년에 아틀레티코랑 할 때 의조 골 넣었던 거 생각나네 ㅋㅋㅋ 이번엔 누가 넣을까? 이승우 나올까? 맨시티 수비수들 상대로 드리블 치는 거 보고 싶다 ㅋㅋㅋ 솔직히 결과는 안 중요함 그냥 빅클럽이랑 붙는 것 자체가 축제지 ㄹㅇ15시간 20분전
댓글목록3
포인트킬러님의 댓글
야핏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