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세영 폼 미쳤다는데 솔직히 거품 아님? ㄷㄷ
2026-06-08 20:15
10,594
5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안세영 폼 미쳤다는데 솔직히 거품 아님? ㄷㄷ
어제 뉴스 보다가 안세영 선수 얘기 또 나오길래 슬쩍 봤는데, 야마구치 선수가 '안세영은 왜 매일 강해질까' 이런 식으로 인터뷰했더라구요. 솔직히 국뽕 좀 차오르긴 하는데, 매번 이렇게 극찬할 정도인가 싶기도 하고. 진짜 월클은 맞는데 좀 과하다는 생각 안 드시나요? 제가 너무 삐뚤게 보는 건가요?
물론 안세영 선수가 최근 몇 년간 보여준 퍼포먼스는 미쳤다고밖에 할 수 없죠. 특히 작년 아시안게임 때 상 투혼 보여주면서 금메달 따는 거 보고 진짜 소름 돋았거든요. 그때는 전 국민이 박수 쳤을 거고, 저도 눈물 찔끔 흘렸습니다. 정신력 하나만큼은 진짜 인정할 수밖에 없어요. 월드 투어 파이널 우승도 하고, 세계 랭킹 1위도 찍고, 커리어 하이 찍는 건 분명한 사실입니다.
근데 생각해 보면, 야마구치 선수나 천위페이 선수도 솔직히 만만한 상대들은 아니잖아요? 물론 안세영 선수가 상대 전적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긴 하지만, 매번 그렇게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여주는 건 아니었거든요. 가끔은 상대방 컨디션 안 좋아서 이긴 경기도 있고, 풀세트 접전 끝에 겨우 이긴 경기도 꽤 많았고요. 솔직히 그런 경기 보고 '매일 강해진다'는 표현은 좀 과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 바닥이 워낙 치고 올라오는 신예들이 많아서 한두 시즌 반짝하고 사라지는 선수들도 허다하잖아요. 솔직히 안세영 선수도 지금이야 정점 찍고 있지만, 언제 또 부상 악령이 찾아올지, 혹은 다른 선수들이 치고 올라올지 아무도 모르는 거 아닌가요? 지금 너무 띄워주는 분위기가 나중에 오히려 부담으로 작용할 수도 있다는 생각도 들어요.
솔직히 배드민턴 자체가 다른 인기 종목들에 비하면 국내 팬덤이 그렇게 크지 않아서, 이 정도 성적만으로도 충분히 '월클' 소리 들을 수 있는 건 맞아요. 하지만 진짜 역대급 선수라고 하기에는 아직 더 보여줄 게 많다고 생각하거든요. 물론 이제 20대 초반이라 앞으로의 커리어가 더 기대되는 건 맞지만, 지금 당장 이런 식으로 너무 추켜세우는 건 좀 이르지 않나 싶네요.
제가 너무 까내리는 것처럼 들릴 수도 있는데, 솔직히 저는 진짜 팬으로서 더 냉정하게 보고 싶은 마음이 커요. 그래야 선수도 더 채찍질하고 발전할 수 있지 않을까 싶거든요. 괜히 국뽕에 취해서 '우리 선수 최고'만 외치다가 정작 중요한 순간에 실망하는 것보다는, 좀 더 객관적인 시선으로 바라보는 게 맞지 않나 생각합니다.
솔직히 야마구치 선수도 저렇게 말하는 게 겸손의 표현일 수도 있고, 다음 경기를 위한 일종의 심리전일 수도 있지 않을까요? 진짜 안세영 선수가 매일매일 그렇게 강해지고 있다면, 다른 선수들은 대체 뭐가 되는 건가요. 솔직히 지금 안세영 선수 거품 좀 끼어있다고 보는 게 합리적이지 않나 생각하는데, 저만 이런 생각하는 건가요?
솔직히 다들 어떻게 생각하세요? 안세영 선수 지금 이 정도면 진짜 역대급 월클이라고 봐도 무방한가요? 아니면 저처럼 좀 과대평가 받고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신가요? 의견 좀 나눠봅시다.
물론 안세영 선수가 최근 몇 년간 보여준 퍼포먼스는 미쳤다고밖에 할 수 없죠. 특히 작년 아시안게임 때 상 투혼 보여주면서 금메달 따는 거 보고 진짜 소름 돋았거든요. 그때는 전 국민이 박수 쳤을 거고, 저도 눈물 찔끔 흘렸습니다. 정신력 하나만큼은 진짜 인정할 수밖에 없어요. 월드 투어 파이널 우승도 하고, 세계 랭킹 1위도 찍고, 커리어 하이 찍는 건 분명한 사실입니다.
근데 생각해 보면, 야마구치 선수나 천위페이 선수도 솔직히 만만한 상대들은 아니잖아요? 물론 안세영 선수가 상대 전적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긴 하지만, 매번 그렇게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여주는 건 아니었거든요. 가끔은 상대방 컨디션 안 좋아서 이긴 경기도 있고, 풀세트 접전 끝에 겨우 이긴 경기도 꽤 많았고요. 솔직히 그런 경기 보고 '매일 강해진다'는 표현은 좀 과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 바닥이 워낙 치고 올라오는 신예들이 많아서 한두 시즌 반짝하고 사라지는 선수들도 허다하잖아요. 솔직히 안세영 선수도 지금이야 정점 찍고 있지만, 언제 또 부상 악령이 찾아올지, 혹은 다른 선수들이 치고 올라올지 아무도 모르는 거 아닌가요? 지금 너무 띄워주는 분위기가 나중에 오히려 부담으로 작용할 수도 있다는 생각도 들어요.
솔직히 배드민턴 자체가 다른 인기 종목들에 비하면 국내 팬덤이 그렇게 크지 않아서, 이 정도 성적만으로도 충분히 '월클' 소리 들을 수 있는 건 맞아요. 하지만 진짜 역대급 선수라고 하기에는 아직 더 보여줄 게 많다고 생각하거든요. 물론 이제 20대 초반이라 앞으로의 커리어가 더 기대되는 건 맞지만, 지금 당장 이런 식으로 너무 추켜세우는 건 좀 이르지 않나 싶네요.
제가 너무 까내리는 것처럼 들릴 수도 있는데, 솔직히 저는 진짜 팬으로서 더 냉정하게 보고 싶은 마음이 커요. 그래야 선수도 더 채찍질하고 발전할 수 있지 않을까 싶거든요. 괜히 국뽕에 취해서 '우리 선수 최고'만 외치다가 정작 중요한 순간에 실망하는 것보다는, 좀 더 객관적인 시선으로 바라보는 게 맞지 않나 생각합니다.
솔직히 야마구치 선수도 저렇게 말하는 게 겸손의 표현일 수도 있고, 다음 경기를 위한 일종의 심리전일 수도 있지 않을까요? 진짜 안세영 선수가 매일매일 그렇게 강해지고 있다면, 다른 선수들은 대체 뭐가 되는 건가요. 솔직히 지금 안세영 선수 거품 좀 끼어있다고 보는 게 합리적이지 않나 생각하는데, 저만 이런 생각하는 건가요?
솔직히 다들 어떻게 생각하세요? 안세영 선수 지금 이 정도면 진짜 역대급 월클이라고 봐도 무방한가요? 아니면 저처럼 좀 과대평가 받고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신가요? 의견 좀 나눠봅시다.
-
[자유게시판] 우에다 아야세 이적설 ㄹㅇ임? 이러다 분데스리가 가는 거 아냐?2시간 58분전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다들 뭐 보심? 튜헬 감독님 발언ㄷㄷ 이거 ㄹㅇ임?5시간 22분전
-
[자유게시판] LG 1회 4홈런 ㄷㄷ 근데 이거 역대급 논란각 아님? ㅋㅋ8시간 60분전
-
[자유게시판] 이번 주 팀 성적들 보면서 느낀 건데... 우리 팀 미래 어케 될까 진짜? ㅠㅠ9시간 50분전
-
[자유게시판] LG 오늘 타선 미쳤던데, 다른 팀들도 이 정도 화력 가능한가요? ㄷㄷ13시간 58분전
-
[자유게시판] 젠슨 황도 반한 페이커 ㄷㄷ 진짜 신임?15시간 30분전
-
[자유게시판] 폰드로우소바 ㄷㄷ 윔블던 우승하고도 경기력 기복 미쳤네 ㅋㅋㅋㅋ17시간 6분전
-
[자유게시판] 와 맨시티 방한 실화냐 ㄷㄷ K리그랑 붙는 거 개 기대됨 ㄹㅇ20시간 3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송성문 진짜 예상 밖이긴 함. 국내 있을 때도 발은 빠른데 막 엄청난 존재감은 아니었는데 샌디 가서 뭔가 터진 느낌? 진짜 메이저는 발 빠른 유틸리티는 귀신같이 찾아내 쓰는 듯.1시간 15분전
-
[자유게시판] 근데 이미 LCK 팀들은 대부분 빅데이터 분석팀 따로 두고 있지 않나? 거기에 AI까지 접목하면 더 정교해지는 건 맞을 듯. 젠지 같이 기본기 탄탄한 팀은 AI 분석으로 더 압도적인 경기력 보여줄 수도 있을 것 같아서 기대된다.2시간 15분전
-
[자유게시판] ㅋㅋㅋㅋㅋ 싸움 붙이는 거 개웃기네. 데 진지하게 말하면 너 뭐 응원하는 팀 있는데? 난 무조건 우리 팀 위주로 본다. 그래서 오늘 축구는 패스. 야구가 더 재밌을 거 같긴 하네 ㅋㅋ 오타니 볼 맛 나잖아 요즘.3시간 47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우에다 그 정도까진 아닌데 ㅋㅋㅋㅋㅋㅋ 리그앙 가는 건 인정해도 분데스 탑 티어 팀은 아직 무리 아님? 이강인 아틀레티코 합의는 찌라시라던데 너무 앞서가지 마라 ㅋㅋㅋ4시간 33분전
-
[자유게시판] 와 우리팀 얘긴줄 알았네 ㅋㅋㅋ 요즘 진짜 미쳤지 않음? 초반에 욕 바가지로 먹어서 현타왔는데 부상 복귀하고 폼 올라오는거 보고 울컥했다 진짜 ㅠㅠ 이대로만 쭉 가자 제발!4시간 58분전
-
[자유게시판] 닉스 우승은 인정. 근데 메이저 우승 아니면 시시하다는 건 좀... ㅋㅋㅋ 난 요즘 UFC 하이라이트 찾아보고 있음. 생각보다 볼만한 경기들 많아서 시간 가는 줄 모르겠다. 넌 격투기는 안 보냐?6시간 56분전
-
[자유게시판] 헐 대박 ㅋㅋㅋㅋ 저도 그 뉴스 봤어요 임찬규 멕시코팬이라니 진짜 신기하네요 거기서 엘지 팬을 만날 줄이야 ㅋㅋㅋ 월드컵 현장이라 그런가 별의별 일이 다 있네요6시간 21분전
-
[자유게시판] 와 하퍼 미쳤지 진짜 ㅋㅋㅋ 사이클링 히트 보면서 소름 돋았다. 특히 3루타 칠 때 진짜 작정하고 달리는 거 보고 역시 GOAT는 다르구나 싶더라. 이 기세면 MVP는 무조건이고 월시 우승까지 노려볼만 함 ㄹㅇ10시간 23분전
댓글목록5
올킬핫님의 댓글
물떡콩떡님의 댓글
투탕카님의 댓글
바이레도킬님의 댓글
티몽님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