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적시장 불지르기 vs 현 상태 유지, 우리 팀 감독한테 뭐 원함? ㄷㄷ
2026-06-11 03:29
13,368
4
스포츠 중계 올킬티비-이적시장 불지르기 vs 현 상태 유지, 우리 팀 감독한테 뭐 원함? ㄷㄷ
형들 오랜만에 글 쓴다. 요즘 이적시장 루머들 보면서 우리 팀 생각 많이 나지 않아? 매년 이 시기 되면 심장이 벌렁벌렁하는 건 국룰인 듯. 특히 이번 주에 이프스위치 감독 맥케나가 승격시키고 바로 떠난다는 기사 보니까 우리 팀 감독의 거취나 팀 운영 방식에 대해 더 깊이 생각하게 되더라. 다들 지금 우리 팀 상황에서 감독한테 뭘 가장 바라는지 진지하게 토론 한 번 해보면 좋겠다.
솔직히 나는 좀 과감한 변화가 필요하다고 보는 쪽이야. 맥케나 감독만 봐도 강등권 팀이었던 이프스위치를 챔피언십 우승시키고 프리미어리그까지 올렸잖아? 이런 성공적인 스토리를 보면, 감독의 비전과 과감한 선수단 개편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음. 물론 우리 팀은 이프스위치처럼 막 극적인 상황은 아니지만, 한 단계 더 도약하려면 지금의 안주하는 분위기보다는 뭔가 확실한 변화를 줘야 한다고 생각해. 계속 똑같은 전술, 똑같은 선수들 돌려쓰다가 한계에 부딪히는 거 한두 번 본 것도 아니고 말이야.
근데 또 한편으론 안정적으로 가는 것도 이해는 돼. 갑자기 팀을 갈아엎는다고 다 성공하는 것도 아니잖아? 맨유나 첼시 같은 빅클럽도 돈 엄청 쓰고 선수 갈아치웠는데 오히려 더 나락 가는 경우도 많았고. 감독 입장에서는 기존 선수들로 안정적인 팀워크를 다지는 게 더 효율적이라고 판단할 수도 있고. 특히 우리 팀은 핵심 선수들 이탈 얘기 계속 나오는 상황이라, 괜히 무리 영입으로 팀 분위기 망치는 것보단 지금 있는 자원들 잘 활용해서 최대한의 시너지를 내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형들도 있을 거야.
예전에 우리 팀 어떤 감독이 그랬잖아, "급하게 굴면 체한다"고. 이 말도 일리가 있는 게, 이적시장에서 급하게 영입한 선수들이 생각보다 팀에 녹아들지 못하고 먹튀 되는 경우가 워낙 많으니까. 괜히 무리하게 돈 써서 데려왔다가 에버튼처럼 PSR 위반으로 골치 아파지는 상황은 피해야지. 에버튼이 번리에 3500만 파운드나 줘야 한다니 ㄷㄷ 이게 다 무리한 지출의 나비효과 아니겠냐고. 당장 성적 내겠다고 지른 게 몇 년 뒤에 부메랑으로 돌아오는 거 보면 진짜 무서움.
개인적으로는 우리 팀이 이번 이적시장에서 'In emergency, break glass' 마인드를 좀 가졌으면 좋겠어. 위기 상황에선 과감하게 기존 틀을 깨고 변화를 줘야 한다는 뜻인데, 지금이 딱 그 시기 같거든. 핵심 선수들 이탈 가능성도 있고, 팀이 한 단계 더 올라가려면 뭔가 확실한 임팩트가 필하다고 봄. 물론 이프스위치처럼 드라마틱한 승격을 기대하는 건 아니지만, 최소한 팬들이 납득할 만한 변화의 움직임은 보여줘야 하지 않을까?
예를 들어, 윌리엄스 선수도 퀸즈 클럽 캠페인에 부상으로 참여가 불투명하다고 하는데, 우리 팀도 주축 선수들 부상이나 노쇠화로 골머리 앓는 경우가 많잖아. 이런 상황에서 '기존 자원 활용'만 외치다가 또 전력 누수 심해지면 어떡하냐고. 그냥 덮어놓고 지르는 게 아니라, 팀의 장기적인 비전을 가지고 필요한 포지션에 과감하게 투자하는 게 맞다고 본다.
형들은 어떻게 생각해? 현 감독이 안정적으로 지금 스쿼드 유지하면서 전술만 다듬는 게 최선이라고 봐? 아니면 맥케나처럼 과감하게 팀을 뜯어고쳐서 새로운 도전을 해야 한다고 봐? 난 진짜 고민 많이 되네.
솔직히 나는 좀 과감한 변화가 필요하다고 보는 쪽이야. 맥케나 감독만 봐도 강등권 팀이었던 이프스위치를 챔피언십 우승시키고 프리미어리그까지 올렸잖아? 이런 성공적인 스토리를 보면, 감독의 비전과 과감한 선수단 개편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음. 물론 우리 팀은 이프스위치처럼 막 극적인 상황은 아니지만, 한 단계 더 도약하려면 지금의 안주하는 분위기보다는 뭔가 확실한 변화를 줘야 한다고 생각해. 계속 똑같은 전술, 똑같은 선수들 돌려쓰다가 한계에 부딪히는 거 한두 번 본 것도 아니고 말이야.
근데 또 한편으론 안정적으로 가는 것도 이해는 돼. 갑자기 팀을 갈아엎는다고 다 성공하는 것도 아니잖아? 맨유나 첼시 같은 빅클럽도 돈 엄청 쓰고 선수 갈아치웠는데 오히려 더 나락 가는 경우도 많았고. 감독 입장에서는 기존 선수들로 안정적인 팀워크를 다지는 게 더 효율적이라고 판단할 수도 있고. 특히 우리 팀은 핵심 선수들 이탈 얘기 계속 나오는 상황이라, 괜히 무리 영입으로 팀 분위기 망치는 것보단 지금 있는 자원들 잘 활용해서 최대한의 시너지를 내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형들도 있을 거야.
예전에 우리 팀 어떤 감독이 그랬잖아, "급하게 굴면 체한다"고. 이 말도 일리가 있는 게, 이적시장에서 급하게 영입한 선수들이 생각보다 팀에 녹아들지 못하고 먹튀 되는 경우가 워낙 많으니까. 괜히 무리하게 돈 써서 데려왔다가 에버튼처럼 PSR 위반으로 골치 아파지는 상황은 피해야지. 에버튼이 번리에 3500만 파운드나 줘야 한다니 ㄷㄷ 이게 다 무리한 지출의 나비효과 아니겠냐고. 당장 성적 내겠다고 지른 게 몇 년 뒤에 부메랑으로 돌아오는 거 보면 진짜 무서움.
개인적으로는 우리 팀이 이번 이적시장에서 'In emergency, break glass' 마인드를 좀 가졌으면 좋겠어. 위기 상황에선 과감하게 기존 틀을 깨고 변화를 줘야 한다는 뜻인데, 지금이 딱 그 시기 같거든. 핵심 선수들 이탈 가능성도 있고, 팀이 한 단계 더 올라가려면 뭔가 확실한 임팩트가 필하다고 봄. 물론 이프스위치처럼 드라마틱한 승격을 기대하는 건 아니지만, 최소한 팬들이 납득할 만한 변화의 움직임은 보여줘야 하지 않을까?
예를 들어, 윌리엄스 선수도 퀸즈 클럽 캠페인에 부상으로 참여가 불투명하다고 하는데, 우리 팀도 주축 선수들 부상이나 노쇠화로 골머리 앓는 경우가 많잖아. 이런 상황에서 '기존 자원 활용'만 외치다가 또 전력 누수 심해지면 어떡하냐고. 그냥 덮어놓고 지르는 게 아니라, 팀의 장기적인 비전을 가지고 필요한 포지션에 과감하게 투자하는 게 맞다고 본다.
형들은 어떻게 생각해? 현 감독이 안정적으로 지금 스쿼드 유지하면서 전술만 다듬는 게 최선이라고 봐? 아니면 맥케나처럼 과감하게 팀을 뜯어고쳐서 새로운 도전을 해야 한다고 봐? 난 진짜 고민 많이 되네.
-
[자유게시판] 강원FC 코치 감독도 차출ㄷㄷ 우리팀 이러다 선수도 다 뺏기는거 아님?ㅋㅋ20시간 51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고석현 요즘 폼 ㄷㄷ 너무 오바 아님?2026-06-24
-
[자유게시판] ㄷㄷ LG 요즘 야구 미쳤네 1회 4홈런 실화임?2026-06-24
-
[자유게시판] 막대사탕 문 선수, 프로 의식 없는 거 맞지? ㅋㅋ 님들 생각은?2026-06-24
-
[자유게시판] ㄷㄷㄷ 아데토쿤보 마이애미행 ㄹㅇ 실화임?2026-06-24
-
[자유게시판] 오늘 경기 ㄹㅇ 기대되는데 다들 누구 이길거 같음? ㅋㅋㅋ2026-06-24
-
[자유게시판] 호날두 이번에도 국대 은퇴 안 할 듯? ㅋㅋㅋ2026-06-24
-
[자유게시판] 헐 미쳤다 류현진 올스타 가나? ㄷㄷㄷ2026-06-24
-
[자유게시판] 난 얘 보면서 이승엽 신인 때 생각난다 ㅋㅋㅋ 그때도 홈런 막 치면서 신드롬이었는데 이정후는 타격에 수비까지 다 되는 완전체 느낌임. 올스타전 가면 재밌겠네.23분전
-
[자유게시판] 국대 차출 얘기는 좀 이르지 않나? 일단 신인왕 확정되고 제대로 자리 잡는게 먼저일거 같음. 괜히 벌써부터 국대 얘기 꺼내면 선수한테 부담만 될수도 있고. 아직 어리니까 천천히 지켜보자고.53분전
-
[자유게시판] 야 나만 고석현 데뷔전때부터 지켜봤냐 ㅋㅋㅋ 그때도 존나 기대했는데 벌써 이렇게 성장했네. 이번에 이기면 진짜 미들급 평정하는 거 시간 문제임. 근데 레보스노야니 경기 영상 봤는데 방심하면 안될 것 같더라.3시간 38분전
-
[자유게시판] 너무 비판적으로만 보는 거 아니냐? 물론 돈이 큰 영향을 미치는 건 사실이지만, 카타르 덕에 중동 축구 시장이 커진 것도 있잖아. 그리고 그 화려한 경기장 보는 재미도 있었고.4시간 27분전
-
[자유게시판] 아니 근데 리브스 진짜 ㅋㅋㅋㅋ 처음에 레이커스 왔을 때 솔직히 난 얘가 이렇게 클 줄 상상도 못했다. 그냥 로스터 채우는 백업 선수 정도 되겠지 했는데, 르브론이랑 AD 옆에서 갑자기 포텐 터진 거 보면 신기함. 역시 농구는 팀빨도 중요한 듯?5시간 9분전
-
[자유게시판] 류현진 경기 저도 봤는데 진짜 심장 떨어지는 줄 알았네요. ㅠㅠ 그래도 이겨서 다행이지 진짜. 님 말처럼 중간에 불안하긴 했음. 하현승 양키스 썰은 나도 들었는데, 구단에서는 공식적으로 부인했다고 하던데? 300만 달러면 솔직히 좀 구미가 당기긴 하겠지만, KBO 잔류 선언했으면 지킬 듯.6시간 48분전
-
[자유게시판] 솔직히 이정후 잘하는 건 인정인데 너무 띄워주는 거 아니냐? ㅋㅋㅋ 아직 시즌 초반이고 슬럼프 언제 올지 모르는 건데 벌써 메이저리그 씹어먹는다고 하면 좀 오바임. 그래도 멀티히트는 진짜 대단하긴 하다 ㅋㅋㅋㅋ 오늘은 홈런 하나 쳤으면 좋았을텐데 아쉽네.6시간 26분전
-
[자유게시판] 와 나만 그렇게 생각한 거 아니었네 ㅋㅋㅋ 그때 게이치 경기 초반에 좀 당황해서 그랬지, 충분히 버틸만 했다고 봄. 지금 상태로 붙으면 게이치가 오히려 이길 수도 있을 거 같은데?8시간 1분전
댓글목록4
물떡콩떡님의 댓글
올킬핫님의 댓글
여포친구남포님의 댓글
도라방스님의 댓글